- 제 목
- 바보 근데 왜 수고하세요는 나쁜 인사일까
- 글쓴이
- 달나비
- 추천
- 0
- 댓글
- 30
- 원본 글 주소
- https://gall.dcinside.com/vr/5781226
- 2026-06-25 11:43:05
| 무무에용 | 수고요 | 2026.06.25 11:43:18 |
| 달나비 | 수고요 ㅋ | 2026.06.25 11:43:24 |
| 따뚜샤 | 난 고생하세요만 쓰는듯 | 2026.06.25 11:43:45 |
| 별빛한스쿱 | 난 수고하셨습니다! - dc App | 2026.06.25 11:44:16 |
| ㅇㅇ | 나쁜인사 X 보통 밑사람한테 많이 하는 인사 O | 2026.06.25 11:44:19 |
| 브빙봉 | 인사안하고개싸가지없게휙나가기vs수고하세요~하고인사하기 | 2026.06.25 11:44:28 |
| 달나비 | 고생하세요도 비슷한 논리로 안된다 아냐? (저잘모름mz라 | 2026.06.25 11:44:42 |
| 냥캣77 | 고생하십셔 | 2026.06.25 11:44:48 |
| ㅇㅇ | ㅅㄱㅇ | 2026.06.25 11:44:48 |
| 달나비 | 넵 수고하셧어용 | 2026.06.25 11:45:05 |
| 달나비 | 그럼 혹시 동료끼리도 안 돼? | 2026.06.25 11:45:17 |
| 달나비 | 수고수고 | 2026.06.25 11:45:33 |
| ㅇㅇ | 감사합니다. | 2026.06.25 11:45:36 |
| 달나비 | 고생하겟습니다 | 2026.06.25 11:45:46 |
| 달나비 | ㅅㄱ | 2026.06.25 11:45:49 |
| 달나비 | 감삼다 | 2026.06.25 11:45:57 |
| ㅇㅇ | @달나비 그런거 깐깐히 신경쓰는 사람 아니면 상관없지 사실 | 2026.06.25 11:46:12 |
| 리즈_ |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어요 밥부터 드실래요 아니면 목욕부터 하실래요? 가 더 조신해보이고 야하잖아요 | 2026.06.25 11:46:24 |
| 착한뉴비 | ㅋㅋ ㅅㄱ | 2026.06.25 11:47:22 |
| 소냐 | 수고해라 = 개고생해라 | 2026.06.25 11:47:45 |
| 달나비 | 아진짜그런느낌이야?! | 2026.06.25 11:48:37 |
| 달나비 | ㅅㄱㅇ ㅋㅋ | 2026.06.25 11:48:45 |
| 달나비 | 너부터할게 | 2026.06.25 11:48:54 |
| 달나비 | @ㅇㅇ 아항 | 2026.06.25 11:49:29 |
| 유저 | 어른한테만 안하면 된다고 들음 - dc App | 2026.06.25 11:50:25 |
| 달나비 | 나도 그래서 이정도만 의식하는 듯,,, | 2026.06.25 11:51:15 |
| 유저 | @달나비 그런걸로 머라고 하는게 진짜 개꼰대같음 의미만 통하면 됐지 진짜 수고 하라고 말한게 아니라 당연히 힘내세요 라고 말한걸텐데 쓸데없는 문화임 - dc App | 2026.06.25 11:52:02 |
| 달나비 | @유저 ㅋㅎㅋㅎㅋㅎㅋㅋㅎ 솔직히... 그렇긴함... ㅜ ㅜ ㅜ ㅜ | 2026.06.25 11:52:52 |
| 소냐 | 뜻만보면 그래 | 2026.06.25 11:57:04 |
| 달나비 | @소냐 아항 . . | 2026.06.25 11:57: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