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바보 혹시 블렌더 쓸줄아는 고수 브부이 있음 나 좀 도와져..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773687
  • 2026-06-23 10:02:52
  • 125.129
														

내가 페이셜트래킹 에셋을 샀는데 (H샵거)

성형도 하고 싶어서 쉐이프키 익스텐서도 샀단말이야(blendshare기반)


근데 두개를 같이 유니티상에서 적용하려고하니까

양쪽다 변형되지 않은 아바타여야 된다는거여...


그래서 챗 지피티랑 엄청 싸웠더니

블렌더에서 하면 된다고 그래가지고

어캐하면 쉽게하지?

이래가지고 인터넷 검색해봤다?


근데 블렌더 툴 중에 옮길수있는 툴이 있다는거야

그래서 적용해보려고했는데

적용하자마자 아바타 머리가 지하로 처박히는거임!


또 지피티랑 엄청 싸웠더니

버텍스 크기가 페이셜트래킹이 원본보다 약간더 차이나게 작아서 호환이 안된다는거임...


그래서 지피티랑 또 싸워서

surface deform을 하면 된다고 그래서 할려 그랬는데

그런 짓거리를 성형용 fbx에 해서 >> 쉐이프키를 페이스트래킹에 옮기려고 했는데

convex 된 부위가 있어서 안된다는거임...


그랬더니 지피티가

반대로 페이스트래킹된걸 surface deform해봐! 이지랄하길래

페이스트래킹을 deform하면 얼굴이 지옥가지 않을까? 하니까 일리있다길래 

개소리 할루시 지껄이지말고 제대로 된거 좀 알려달라그랬거든


그랬더니 shirink 어쩌구 쓰고 bake하라는거임

근데 bake면 면상에 그대로 구워버리는건데 이거랑 shape key 추가는 다른 이야기 아니냐고 그랬더니

그렇지? 이지랄 하는거임!!!!!!!


그래서 저는 이제 모든걸 포기하기 일보직전인 불쌍한 브붕이임....


한줄요약

face mesh의 vertices가 face tracking asset등의 적용으로 변형된 상태에서 blendshare기능으로 성형용 쉐이프키를 추가하는법을 알려주세요 선생님들...


보라지도댕이 페이셜 먼저 적용하고 그 결과물에 쉐이프키 추가하면 안댐? 2026.06.23 10:05:32
ㅇㅇ 엉.. 그걸 젤 처음에 해본건데 변형된 상태라 안된대. 그래서 궁금해서 blendshare원리에 대해 물어봤더니 FBX에서 BlendShape만 추출해서 별도 데이터 에셋으로 저장한 뒤, 동일한 베이스 메시에 적용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 근데 난 이미 베이스메시에 변형이 일어난 상태이니 안되는거고 반대변형도 안되는거징.. 125.129 2026.06.23 10:06:54
KOZ39 성형 제작자한테 페이셜 호환되게 해달라는 게 더 빠름 2026.06.23 10:08:17
KOZ39 성형 제작자한테 페이셜 호환되게 해달라는게 더 빠름 2026.06.23 10:08:26
ㅇㅇ 어엉... 돈이면 안되는게 없다지만 이것도 겜 즐기는 방법이니 내가 할 수 있는 만큼 해보고싶어가지구... 125.129 2026.06.23 10:10:16
보라지도댕이 @글쓴 ㅇㅇ(125.129) 그러면 원본 아바타의 면 구조 자체가 변형된 거라 단순 데이터 조작으론 답 없을듯. 2026.06.23 10:11:28
KOZ39 그럼 쉽지 않은 여정이겠지만 힘내 2026.06.23 10:11:3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774152 바보 zaljara 21 무키 2026-06-23 0
5774151 바보 건전하게 자리 벌린거 16 잔물결 2026-06-23 4
5774150 바보 아 괜히 먹었다 6 레레땅 2026-06-23 0
5774149 바보 오늘 멍게 먹어봣어 ㅠㅠ 21 이뀨립스 2026-06-23 0
5774148 바보 다리벌린짤 보여줘 18 AVI 2026-06-23 0
5774147 바보 아 시발 어딜가도 칙촉소리밖에 못들어요 13 냉채 2026-06-23 0
5774146 바보 진짜로 근데 랜매가면 뭐하는거임 10 ㅇㅇ 2026-06-23 0
5774145 바보 오늘출근해서라떼한잔파라따 10 사디스트 2026-06-23 0
5774144 바보 아 발뒤꿈치 걸을때마다 아픈데 춤추는게 맞나 4 세계에서제일귀여운여우 2026-06-23 0
5774143 바보 나도 번개를 다니면 친구가 생길까.. 9 푸너 2026-06-23 0
5774142 바보 랜매에 어떤사람들옴 4 ㅇㄴ 2026-06-23 0
5774141 바보 걔한테 나쁜짓 해버리고 싶네 3 반짝반짝작은별 2026-06-23 0
5774140 바보 그..랜매님은 뭐 좋아하세요..? ㅎㅎ... 21 ㅇㅇ 218.148 2026-06-23 5
5774139 바보 사진찍어야하는데 안전보건교육 까먹고 안들음.. 1 레테 2026-06-23 0
5774138 바보 심심하고 할거 없는데 부얄이나 좀 해봐야겠당... 4 리즈_ 2026-06-23 0
5774137 바보 랜매는 뭔가 갔다 안갔다 하게 되는듯 백야ㅿ 2026-06-23 0
5774136 바보 퇴근5분남아다 4 사디스트 2026-06-23 0
5774135 바보 유니티하는데 너무 꼴려 11 먕이가 2026-06-23 0
5774134 바보 잘자 브붕 11 햄말랑 2026-06-23 0
5774133 바보 랜매 가는 브붕이는 다 인싸인거지 3 멈블 2026-06-23 0
5774132 바보 랜매가보고싶긴한데 5 찐빵단 2026-06-23 0
5774131 바보 근데생각해보니까이상하네 7 ㅇㅇ 2026-06-23 0
5774130 바보 예비용 컨트롤러 같은건 과충전도 하면안되니까 충전하고 지퍼백에 넣어서 2 기름참치 2026-06-23 0
5774129 바보 오늘 밤에 열심히 놀려고 카페인까지 섭취했어 19 랄라 2026-06-23 0
5774128 바보 새벽 게임이랑 월투는몇번 가봤는데 2 유리달빛 2026-06-23 0
5774127 바보 모르겠고 브분이 퇴근 준비하께 8 꽃무니벽지감성 2026-06-23 0
5774126 바보 짤녀가 랜매 간다하면어캄? 12 도라지 2026-06-23 0
5774125 바보 몬가 짭짤한거 먹고싶음 11 AVI 2026-06-23 0
5774124 바보 랜매 나쁘지않았던거같음 4 ㅇㅇ 2026-06-23 0
5774123 바보 랜매는 야스하러가는곳이래 11 개추 2026-06-23 0
5774122 바보 ㄹㅇ 4 찐빵단 2026-06-23 0
5774121 바보 00시에 랜매 가면 4시쯤 자려나.. ㅇㅇ 2026-06-23 0
5774120 바보 랜매 갈때마다 갤안분이더만 13 무키 2026-06-23 0
5774119 바보 ㄴ랜매가서 따먹을생각 가득찼음 4 세계에서제일귀여운여우 2026-06-23 0
5774118 바보 뷰챗 두가자잇 1 사랑해용 2026-06-23 0
5774117 바보 랜메 더 늦춰주삼... 8 유리달빛 2026-06-23 0
5774116 바보 잘있어 행복했어.... 19 이뀨립스 2026-06-23 0
5774115 바보 얀데레만큼 사펑에 안어울리는기 없는듯 2 67 2026-06-23 0
5774114 바보 진짜로 놀아주는 사람 어디 없나.. 19 푸너 2026-06-23 0
5774113 바보 물가가 많이 오르긴 했나 보다 4 ㅇㅇ 2026-06-2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