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바보 혹시 블렌더 쓸줄아는 고수 브부이 있음 나 좀 도와져..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773687
  • 2026-06-23 10:02:52
  • 125.129
														

내가 페이셜트래킹 에셋을 샀는데 (H샵거)

성형도 하고 싶어서 쉐이프키 익스텐서도 샀단말이야(blendshare기반)


근데 두개를 같이 유니티상에서 적용하려고하니까

양쪽다 변형되지 않은 아바타여야 된다는거여...


그래서 챗 지피티랑 엄청 싸웠더니

블렌더에서 하면 된다고 그래가지고

어캐하면 쉽게하지?

이래가지고 인터넷 검색해봤다?


근데 블렌더 툴 중에 옮길수있는 툴이 있다는거야

그래서 적용해보려고했는데

적용하자마자 아바타 머리가 지하로 처박히는거임!


또 지피티랑 엄청 싸웠더니

버텍스 크기가 페이셜트래킹이 원본보다 약간더 차이나게 작아서 호환이 안된다는거임...


그래서 지피티랑 또 싸워서

surface deform을 하면 된다고 그래서 할려 그랬는데

그런 짓거리를 성형용 fbx에 해서 >> 쉐이프키를 페이스트래킹에 옮기려고 했는데

convex 된 부위가 있어서 안된다는거임...


그랬더니 지피티가

반대로 페이스트래킹된걸 surface deform해봐! 이지랄하길래

페이스트래킹을 deform하면 얼굴이 지옥가지 않을까? 하니까 일리있다길래 

개소리 할루시 지껄이지말고 제대로 된거 좀 알려달라그랬거든


그랬더니 shirink 어쩌구 쓰고 bake하라는거임

근데 bake면 면상에 그대로 구워버리는건데 이거랑 shape key 추가는 다른 이야기 아니냐고 그랬더니

그렇지? 이지랄 하는거임!!!!!!!


그래서 저는 이제 모든걸 포기하기 일보직전인 불쌍한 브붕이임....


한줄요약

face mesh의 vertices가 face tracking asset등의 적용으로 변형된 상태에서 blendshare기능으로 성형용 쉐이프키를 추가하는법을 알려주세요 선생님들...


보라지도댕이 페이셜 먼저 적용하고 그 결과물에 쉐이프키 추가하면 안댐? 2026.06.23 10:05:32
ㅇㅇ 엉.. 그걸 젤 처음에 해본건데 변형된 상태라 안된대. 그래서 궁금해서 blendshare원리에 대해 물어봤더니 FBX에서 BlendShape만 추출해서 별도 데이터 에셋으로 저장한 뒤, 동일한 베이스 메시에 적용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 근데 난 이미 베이스메시에 변형이 일어난 상태이니 안되는거고 반대변형도 안되는거징.. 125.129 2026.06.23 10:06:54
KOZ39 성형 제작자한테 페이셜 호환되게 해달라는 게 더 빠름 2026.06.23 10:08:17
KOZ39 성형 제작자한테 페이셜 호환되게 해달라는게 더 빠름 2026.06.23 10:08:26
ㅇㅇ 어엉... 돈이면 안되는게 없다지만 이것도 겜 즐기는 방법이니 내가 할 수 있는 만큼 해보고싶어가지구... 125.129 2026.06.23 10:10:16
보라지도댕이 @글쓴 ㅇㅇ(125.129) 그러면 원본 아바타의 면 구조 자체가 변형된 거라 단순 데이터 조작으론 답 없을듯. 2026.06.23 10:11:28
KOZ39 그럼 쉽지 않은 여정이겠지만 힘내 2026.06.23 10:11:3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780090 바보 저 고구마대학교 나왔음 4 기타 2026-06-25 0
5780089 바보 이런 애인 호임 불호임 19 달나비 2026-06-25 0
5780088 바보 전 와대나왔음 ㅋ 14 새이렌 2026-06-25 0
5780087 바보 학력자랑 직업자랑 대놓고하면 그러려니하는데 1 ㅇㅇ 39.7 2026-06-25 0
5780086 바보 학력은 고추와 같다 1 보라지도댕이 2026-06-25 0
5780085 바보 근데 비만되면 그 뇌에서 기능을 박살내서 의지박약이였었나 6 무료로해줌 2026-06-25 0
5780084 바보 제발 10 꽃과봄 2026-06-25 0
5780083 바보 ❗+♿+❗+♿+❗+♿+❗+전원 주목❗+♿+❗+♿+❗+♿+❗+ 10 제로콜라 2026-06-25 0
5780082 바보 애플이 내 학교를 집으로 인식함 카데바 2026-06-25 0
5780081 바보 적금 넣으려니까 은행 가야하네 ㅁㅊ 토끠넛 2026-06-25 0
5780080 바보 엥 저는 군대인데요 4 파란색귤 2026-06-25 0
5780079 바보 그냥 치킨피자 쏘면 따거지 그게 카호 2026-06-25 0
5780078 바보 무직중졸백수면어캄 2 땅꽁망냥 2026-06-25 0
5780077 바보 아니 거래탭에 얼트살까 고민중이었는데!!! 2 찐빵단 2026-06-25 0
5780076 바보 그림자 바꿔보세요 핑까는 마이 듣는데 잔물결 2026-06-25 0
5780075 바보 아니 메이플 닉네임 옥션거래에 이거뭐냐? 8 최면어플 2026-06-25 0
5780074 바보 에고강한유저는싫어함? 3 새벽바람 2026-06-25 0
5780073 바보 쟤는 전국암컷연대협회 회원이네 10 이뀨립스 2026-06-25 0
5780072 바보 쿠마리를사랑해다오 4 우사뿅 2026-06-25 0
5780071 바보 근데ktx는그냥개좁은거맞아 7 졸커땡컨 2026-06-25 0
5780070 바보 유동으로삭제를두려워하다니아직멀었군 닝닝즈 2026-06-25 0
5780069 바보 신라대학교가 있으면 미사세대학교도 있나 3 ㅇㅇ 119.201 2026-06-25 0
5780068 바보 나 디시 대장 유식형님이랑 고등학교 동문이다 Ann. 2026-06-25 0
5780067 바보 난 106연대 나왔는데 세계에서제일귀여운여우 2026-06-25 0
5780066 바보 학력 직업 < 이거2개 유독뭐가많음 졸커땡컨 2026-06-25 0
5780065 바보 비만의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대 2 ㅇㅇ 2026-06-25 0
5780064 바보 쟤 좋아 4 리즈_ 2026-06-25 0
5780063 바보 아씨발연대가누구냐고그래서 11 댕댕충 2026-06-25 0
5780062 바보 저 고대나옴 4 MilkTank 2026-06-25 0
5780061 바보 대학동문 부끄럽다 초식은 또 뭐야 카데바 2026-06-25 0
5780060 바보 학력도 일종의 고추랑 비슷한거임 15 달나비 2026-06-25 0
5780059 바보 쿠마리 쓰는법 10 Arki 2026-06-25 0
5780058 바보 저는 6사단 2연대 나옴 2 딸기쿠키프라페 2026-06-25 0
5780057 바보 근데한국인피지컬에서자리2개급되기쉽지않은듯 10 졸커땡컨 2026-06-25 0
5780056 바보 시발 나도 연대인데 연대다닌다 말하기가 부끄럽다고 5 ㅇㅇ 211.119 2026-06-25 1
5780055 바보 주작결과 8  ̄ ̄ 2026-06-25 0
5780054 바보 갤도 일종의 공공장소인 사실을 잊으면안됨 4 ㅇㅇ 39.7 2026-06-25 0
5780053 바보 ㅋㅋ깊티코드 취소했움 22 새이렌 2026-06-25 0
5780052 바보 저6시간뒤에출근해야하는데일가기싫음요. 6 닝닝즈 2026-06-25 0
5780051 바보 특급돼지들은 고속버스, 기차, 비행기 좌석분리 해야한다거 생각함 보라지도댕이 2026-06-2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