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바보 혹시 블렌더 쓸줄아는 고수 브부이 있음 나 좀 도와져..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773687
  • 2026-06-23 10:02:52
  • 125.129
														

내가 페이셜트래킹 에셋을 샀는데 (H샵거)

성형도 하고 싶어서 쉐이프키 익스텐서도 샀단말이야(blendshare기반)


근데 두개를 같이 유니티상에서 적용하려고하니까

양쪽다 변형되지 않은 아바타여야 된다는거여...


그래서 챗 지피티랑 엄청 싸웠더니

블렌더에서 하면 된다고 그래가지고

어캐하면 쉽게하지?

이래가지고 인터넷 검색해봤다?


근데 블렌더 툴 중에 옮길수있는 툴이 있다는거야

그래서 적용해보려고했는데

적용하자마자 아바타 머리가 지하로 처박히는거임!


또 지피티랑 엄청 싸웠더니

버텍스 크기가 페이셜트래킹이 원본보다 약간더 차이나게 작아서 호환이 안된다는거임...


그래서 지피티랑 또 싸워서

surface deform을 하면 된다고 그래서 할려 그랬는데

그런 짓거리를 성형용 fbx에 해서 >> 쉐이프키를 페이스트래킹에 옮기려고 했는데

convex 된 부위가 있어서 안된다는거임...


그랬더니 지피티가

반대로 페이스트래킹된걸 surface deform해봐! 이지랄하길래

페이스트래킹을 deform하면 얼굴이 지옥가지 않을까? 하니까 일리있다길래 

개소리 할루시 지껄이지말고 제대로 된거 좀 알려달라그랬거든


그랬더니 shirink 어쩌구 쓰고 bake하라는거임

근데 bake면 면상에 그대로 구워버리는건데 이거랑 shape key 추가는 다른 이야기 아니냐고 그랬더니

그렇지? 이지랄 하는거임!!!!!!!


그래서 저는 이제 모든걸 포기하기 일보직전인 불쌍한 브붕이임....


한줄요약

face mesh의 vertices가 face tracking asset등의 적용으로 변형된 상태에서 blendshare기능으로 성형용 쉐이프키를 추가하는법을 알려주세요 선생님들...


보라지도댕이 페이셜 먼저 적용하고 그 결과물에 쉐이프키 추가하면 안댐? 2026.06.23 10:05:32
ㅇㅇ 엉.. 그걸 젤 처음에 해본건데 변형된 상태라 안된대. 그래서 궁금해서 blendshare원리에 대해 물어봤더니 FBX에서 BlendShape만 추출해서 별도 데이터 에셋으로 저장한 뒤, 동일한 베이스 메시에 적용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 근데 난 이미 베이스메시에 변형이 일어난 상태이니 안되는거고 반대변형도 안되는거징.. 125.129 2026.06.23 10:06:54
KOZ39 성형 제작자한테 페이셜 호환되게 해달라는 게 더 빠름 2026.06.23 10:08:17
KOZ39 성형 제작자한테 페이셜 호환되게 해달라는게 더 빠름 2026.06.23 10:08:26
ㅇㅇ 어엉... 돈이면 안되는게 없다지만 이것도 겜 즐기는 방법이니 내가 할 수 있는 만큼 해보고싶어가지구... 125.129 2026.06.23 10:10:16
보라지도댕이 @글쓴 ㅇㅇ(125.129) 그러면 원본 아바타의 면 구조 자체가 변형된 거라 단순 데이터 조작으론 답 없을듯. 2026.06.23 10:11:28
KOZ39 그럼 쉽지 않은 여정이겠지만 힘내 2026.06.23 10:11:3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773789 바보 아 쟤 진짜 왜저러캐 꼴리지 3 쥬니어네이버 2026-06-23 0
5773788 바보 평가글 보는데 현생있음 << 이건머임?? 네에네 2026-06-23 0
5773787 바보 ㄴ 잘때 오줌지리는고닉임 1 최유은 2026-06-23 0
5773786 바보 여자들 결정사 왜 가입하는지 알았어 6 존나나 2026-06-23 0
5773785 바보 안녕하세요애정결핍멘헤라입니다 4 공담 2026-06-23 0
5773784 바보 노멀맵이랑 쉐이더랑 매트캡 손봣어 15 햄말랑 2026-06-23 0
5773783 바보 F가 몇명없네 2 ㅇㅇ 2026-06-23 0
5773782 바보 치킨먹고싶다... 8 레테 2026-06-23 0
5773781 바보 포투랜매 가도 문제없는이유 7 한낮 2026-06-23 0
5773780 바보 몸에다가 타투 주와악 넣는거 왜이렇게 별로지 14 아침햇살소녀 2026-06-23 0
5773779 바보 “D” 8 막심마르친케비치 2026-06-23 0
5773778 바보 순살 갈치조림이라니 6 고별. 2026-06-23 0
5773777 바보 6-23 / 19:35 mmd 번개 vrcg 대기방 2 ㅇㅇ 2026-06-23 0
5773776 바보 포투랜매이런느낌아님? 3 새벽바람 2026-06-23 1
5773775 바보 쇼츠 썸네일 개폭력적이네 6 koper 2026-06-23 0
5773774 바보 안녕하세요 코몰입 평가 A+ 입니다 11 듀라니스 2026-06-23 0
5773773 바보 브붕이들 이거 걸리면 죽겠네 6 기름참치 2026-06-23 0
5773772 바보 내가 내일부터 담배피면 니 애다 1 엞엞 2026-06-23 0
5773771 사진/영상 교복사진찍었어 12 리버린 2026-06-23 3
5773770 바보 빨녀 오늘 저녁이래 7 토템 2026-06-23 0
5773769 바보 난 C+ 래.. 11 lia 2026-06-23 0
5773768 바보 2년만에 복귀해서 평가유동 속은 거 같은데 2 멈블 2026-06-23 0
5773767 바보 야한거보구싶다 ㅇㄴ 2026-06-23 0
5773766 바보 아니또삭제돼써 5 잘못 2026-06-23 0
5773765 바보 난 고추 커지면 바로넣지 기름참치 2026-06-23 0
5773764 바보 잠와졸려 3 공담 2026-06-23 0
5773763 바보 Sss인피니티고닉임 6 우사뿅 2026-06-23 0
5773762 바보 특이취향이라 F급고닉만 찾아먹으면 어캄 2 레레땅 2026-06-23 0
5773761 바보 도대체 쇼콜라랑 마누카는 무슨 존재일까 3 ㅇㅇ 2026-06-23 0
5773760 바보 너무 슬프다 정말...... ㅇㅇ 2026-06-23 0
5773759 바보 분조장 평가면은 2 눈바로 2026-06-23 0
5773758 바보 A-에 9점 고닉이야 5 에이풀 2026-06-23 0
5773757 바보 일단 A- 이상 싹 주시하겠음.. 1 ㅇㅇ 2026-06-23 0
5773756 바보 평가 ㄹㅈㄷ로 쑤레기로 받음 1 ㅇㅇ 211.235 2026-06-23 0
5773755 바보 평가받고 갤럼들이랑 떠들기 2 새벽바람 2026-06-23 0
5773754 바보 주변에서 말나오려면 어케해야함 7 CALB 2026-06-23 0
5773753 바보 그래서내가뭘할수있는데 1 잘못 2026-06-23 0
5773752 바보 약 먹으니까 졸리다 9 Khaki 2026-06-23 0
5773751 바보 샤워하자 3 우주이 2026-06-23 0
5773750 바보 평가무서워 3 ㅇㅇ 2026-06-2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