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바보 혹시 블렌더 쓸줄아는 고수 브부이 있음 나 좀 도와져..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773687
  • 2026-06-23 10:02:52
  • 125.129
														

내가 페이셜트래킹 에셋을 샀는데 (H샵거)

성형도 하고 싶어서 쉐이프키 익스텐서도 샀단말이야(blendshare기반)


근데 두개를 같이 유니티상에서 적용하려고하니까

양쪽다 변형되지 않은 아바타여야 된다는거여...


그래서 챗 지피티랑 엄청 싸웠더니

블렌더에서 하면 된다고 그래가지고

어캐하면 쉽게하지?

이래가지고 인터넷 검색해봤다?


근데 블렌더 툴 중에 옮길수있는 툴이 있다는거야

그래서 적용해보려고했는데

적용하자마자 아바타 머리가 지하로 처박히는거임!


또 지피티랑 엄청 싸웠더니

버텍스 크기가 페이셜트래킹이 원본보다 약간더 차이나게 작아서 호환이 안된다는거임...


그래서 지피티랑 또 싸워서

surface deform을 하면 된다고 그래서 할려 그랬는데

그런 짓거리를 성형용 fbx에 해서 >> 쉐이프키를 페이스트래킹에 옮기려고 했는데

convex 된 부위가 있어서 안된다는거임...


그랬더니 지피티가

반대로 페이스트래킹된걸 surface deform해봐! 이지랄하길래

페이스트래킹을 deform하면 얼굴이 지옥가지 않을까? 하니까 일리있다길래 

개소리 할루시 지껄이지말고 제대로 된거 좀 알려달라그랬거든


그랬더니 shirink 어쩌구 쓰고 bake하라는거임

근데 bake면 면상에 그대로 구워버리는건데 이거랑 shape key 추가는 다른 이야기 아니냐고 그랬더니

그렇지? 이지랄 하는거임!!!!!!!


그래서 저는 이제 모든걸 포기하기 일보직전인 불쌍한 브붕이임....


한줄요약

face mesh의 vertices가 face tracking asset등의 적용으로 변형된 상태에서 blendshare기능으로 성형용 쉐이프키를 추가하는법을 알려주세요 선생님들...


보라지도댕이 페이셜 먼저 적용하고 그 결과물에 쉐이프키 추가하면 안댐? 2026.06.23 10:05:32
ㅇㅇ 엉.. 그걸 젤 처음에 해본건데 변형된 상태라 안된대. 그래서 궁금해서 blendshare원리에 대해 물어봤더니 FBX에서 BlendShape만 추출해서 별도 데이터 에셋으로 저장한 뒤, 동일한 베이스 메시에 적용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 근데 난 이미 베이스메시에 변형이 일어난 상태이니 안되는거고 반대변형도 안되는거징.. 125.129 2026.06.23 10:06:54
KOZ39 성형 제작자한테 페이셜 호환되게 해달라는 게 더 빠름 2026.06.23 10:08:17
KOZ39 성형 제작자한테 페이셜 호환되게 해달라는게 더 빠름 2026.06.23 10:08:26
ㅇㅇ 어엉... 돈이면 안되는게 없다지만 이것도 겜 즐기는 방법이니 내가 할 수 있는 만큼 해보고싶어가지구... 125.129 2026.06.23 10:10:16
보라지도댕이 @글쓴 ㅇㅇ(125.129) 그러면 원본 아바타의 면 구조 자체가 변형된 거라 단순 데이터 조작으론 답 없을듯. 2026.06.23 10:11:28
KOZ39 그럼 쉽지 않은 여정이겠지만 힘내 2026.06.23 10:11:3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781687 바보 근데 무슨일임 1 그래도살아간다 2026-06-25 0
5781686 바보 새로 산 수영복 너무 맘에든다 12 비엔이 2026-06-25 0
5781685 바보 싸우지말라고씨발새끼들아 4 노랑치즈카레 2026-06-25 0
5781684 바보 새옷을 몇개봐두긴했거든 4 vella 2026-06-25 0
5781683 바보 왜자려고누우면무조건쉬마려운거지 14 미찌 2026-06-25 0
5781682 바보 싸우지말고 완장끼리 한번하고와 2 연후양 2026-06-25 1
5781681 바보 급함) 가슴에다가 얼트 달껀데 고프로용 마운트 사도 됨?? 9 ㅇㅇ 121.144 2026-06-25 0
5781680 바보 와터로 하이볼 말면 고소한 끝맛이 예술이넹 8 나루미 2026-06-25 0
5781679 바보 . 2 ㅇㅇ 118.223 2026-06-25 8
5781678 바보 못참고다시차단해버림 ... 9 졸커땡컨 2026-06-25 0
5781677 바보 주딱도 사람이야 호박고양이 2026-06-25 0
5781676 바보 긁으려면 4 연후양 2026-06-25 0
5781675 바보 안녕하세요 6 우주이 2026-06-25 0
5781674 바보 근데 브갤 전원이 징집 거부하면 되는거 아님? 2 ㅇㅇ 116.125 2026-06-25 0
5781673 바보 마요나 다시 살릴까 4 딸기쿠키프라페 2026-06-25 0
5781672 바보 사람말 잘 못알아듣는것도 난독인가 4 반프르2 2026-06-25 0
5781671 바보 버섯겜 챌섭 도전자 업글안하고도 최소컷으로 미리하는중... 2 lia 2026-06-25 0
5781670 바보 저 잘개여 4 사랑해용 2026-06-25 0
5781669 바보 그냥 파딱 익명화 풀면 대는거 아님? 3 도라지 2026-06-25 0
5781668 바보 걍 차단 떡밥 돌자마자 쥬니어네이버 2026-06-25 0
5781667 바보 사실.. 주딱 욕한거 좀 먼가.. 꼴림 5 ㅇㅇ 58.125 2026-06-25 0
5781666 바보 진짜별걸로아닌걸로난리네 2 ㅇㅇ 211.36 2026-06-25 0
5781665 바보 저 종신주삼 10 나루미 2026-06-25 8
5781664 바보 아니 ㅅㅂ 기믹을 존나 이상하게 해놨어 8 노랑치즈카레 2026-06-25 0
5781663 바보 그러니까 1차 원인이 나라는거네 6 냉채 2026-06-25 0
5781662 바보 UFC라서 쫌 무서움 멈블 2026-06-25 0
5781661 바보 주딱파딱은 잘 들어라 15 별고리 2026-06-25 0
5781660 바보 완장은 겜안분이나거 개씹겜창이 하능개 맞다 4 사랑해용 2026-06-25 0
5781659 바보 주딱도 결국 브붕인가 제로콜라 2026-06-25 0
5781658 바보 달마다 완장 뽑는거 거절하면 31차임?? 9 쥬니어네이버 2026-06-25 0
5781657 바보 미안 나 이것밖에 못해서 2 하나애요 2026-06-25 0
5781656 바보 몰라불꺼다자자 6 사디스트 2026-06-25 0
5781655 바보 부옥부옥지 5 제로콜라 2026-06-25 0
5781654 바보 흑발사랑단은 없는거냐 6 멈블 2026-06-25 0
5781653 바보 하이라이트 있는게 낫나용 없는게 낫나용 4 비엔이 2026-06-25 0
5781652 바보 근데 진짜 종신이 그랬음? 졸커땡컨 2026-06-25 0
5781651 바보 얼굴은 쇼콜라면서 저때이 왜그러냐고 10 vella 2026-06-25 0
5781650 바보 이년 우유통이 맘에드는구나 ㅇㅇ 2026-06-25 0
5781649 바보 아무 일도 없었읍니다 먀먀나나 2026-06-25 0
5781648 바보 이거보고화풀어 16 다채 2026-06-2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