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바보 혹시 블렌더 쓸줄아는 고수 브부이 있음 나 좀 도와져..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773687
  • 2026-06-23 10:02:52
  • 125.129
														

내가 페이셜트래킹 에셋을 샀는데 (H샵거)

성형도 하고 싶어서 쉐이프키 익스텐서도 샀단말이야(blendshare기반)


근데 두개를 같이 유니티상에서 적용하려고하니까

양쪽다 변형되지 않은 아바타여야 된다는거여...


그래서 챗 지피티랑 엄청 싸웠더니

블렌더에서 하면 된다고 그래가지고

어캐하면 쉽게하지?

이래가지고 인터넷 검색해봤다?


근데 블렌더 툴 중에 옮길수있는 툴이 있다는거야

그래서 적용해보려고했는데

적용하자마자 아바타 머리가 지하로 처박히는거임!


또 지피티랑 엄청 싸웠더니

버텍스 크기가 페이셜트래킹이 원본보다 약간더 차이나게 작아서 호환이 안된다는거임...


그래서 지피티랑 또 싸워서

surface deform을 하면 된다고 그래서 할려 그랬는데

그런 짓거리를 성형용 fbx에 해서 >> 쉐이프키를 페이스트래킹에 옮기려고 했는데

convex 된 부위가 있어서 안된다는거임...


그랬더니 지피티가

반대로 페이스트래킹된걸 surface deform해봐! 이지랄하길래

페이스트래킹을 deform하면 얼굴이 지옥가지 않을까? 하니까 일리있다길래 

개소리 할루시 지껄이지말고 제대로 된거 좀 알려달라그랬거든


그랬더니 shirink 어쩌구 쓰고 bake하라는거임

근데 bake면 면상에 그대로 구워버리는건데 이거랑 shape key 추가는 다른 이야기 아니냐고 그랬더니

그렇지? 이지랄 하는거임!!!!!!!


그래서 저는 이제 모든걸 포기하기 일보직전인 불쌍한 브붕이임....


한줄요약

face mesh의 vertices가 face tracking asset등의 적용으로 변형된 상태에서 blendshare기능으로 성형용 쉐이프키를 추가하는법을 알려주세요 선생님들...


보라지도댕이 페이셜 먼저 적용하고 그 결과물에 쉐이프키 추가하면 안댐? 2026.06.23 10:05:32
ㅇㅇ 엉.. 그걸 젤 처음에 해본건데 변형된 상태라 안된대. 그래서 궁금해서 blendshare원리에 대해 물어봤더니 FBX에서 BlendShape만 추출해서 별도 데이터 에셋으로 저장한 뒤, 동일한 베이스 메시에 적용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 근데 난 이미 베이스메시에 변형이 일어난 상태이니 안되는거고 반대변형도 안되는거징.. 125.129 2026.06.23 10:06:54
KOZ39 성형 제작자한테 페이셜 호환되게 해달라는 게 더 빠름 2026.06.23 10:08:17
KOZ39 성형 제작자한테 페이셜 호환되게 해달라는게 더 빠름 2026.06.23 10:08:26
ㅇㅇ 어엉... 돈이면 안되는게 없다지만 이것도 겜 즐기는 방법이니 내가 할 수 있는 만큼 해보고싶어가지구... 125.129 2026.06.23 10:10:16
보라지도댕이 @글쓴 ㅇㅇ(125.129) 그러면 원본 아바타의 면 구조 자체가 변형된 거라 단순 데이터 조작으론 답 없을듯. 2026.06.23 10:11:28
KOZ39 그럼 쉽지 않은 여정이겠지만 힘내 2026.06.23 10:11:3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774996 바보 ㅈ같은글좀작작쓰세요 김브분님아 진짜뒤져요ㅎㅎ 18 나룻 2026-06-23 0
5774995 바보 임갤합니다 ㅎㅇㅎㅇㅎㅇㅎㅇㅎㅇ 8 그래열심히해라 2026-06-23 0
5774994 바보 어제 티원스킨 보고 진짜 소리지르면서 봤는데 7 파란색맛 2026-06-23 0
5774993 바보 노치카는 마녀되면 가슴커야됨? 8 BB70 2026-06-23 0
5774992 바보 저도 다이아 찍고싶음... 8 최면어플 2026-06-23 0
5774991 바보 페르소나 미나세 더 깎음 3 ㅇㅇ 2026-06-23 0
5774990 바보 스팀 프레임 한국 정발 안해줄거같은데 15 제로콜라 2026-06-23 0
5774989 바보 생각해보니까 2 야나기 2026-06-23 0
5774988 바보 퀘프로는 인존버즈 써도 퀘프로 마이크로 잡히던데 2 여우유키 2026-06-23 0
5774987 바보 기요미들 안뇽안뇽 10 크림이 2026-06-23 0
5774986 바보 마녀인데 젖탱이 너무크면 안됨? 19 딸기쿠키프라페 2026-06-23 0
5774985 바보 저 티어 마스터에요 5 mov3 2026-06-23 0
5774984 바보 롤 챔프폭 늘려야겠슴 8 고별. 2026-06-23 0
5774983 바보 오늘 향수 맘에 드는거 없어서 로즈마리에 몸 비비고 나옴 .. 4 밤명주 2026-06-23 0
5774982 바보 잼얘 잘하는사람이 되고싶다 4 마샬아츠 2026-06-23 0
5774981 바보 난 티어 물어보면 아이언 이라고 하는데 5 파란색맛 2026-06-23 0
5774980 바보 100% 완료됨 에서 안넘어가는데 5 lilToon 2026-06-23 0
5774979 바보 메타나쁜넘들 4 또르미르 2026-06-23 0
5774978 바보 빵굽다!! 8 우에하라라 2026-06-23 0
5774977 바보 ㅋㅋㅋ 됐다 3 ㅇㅇ 2026-06-23 0
5774976 바보 요즘 디시가 좀 아픈가 3 최면어플 2026-06-23 0
5774975 바보 다들 쪼나야 6 여우유키 2026-06-23 0
5774974 바보 스팀 프레임 아이,립트래킹 안됨? 1 슬라임킹리무르 2026-06-23 0
5774973 바보 경찰이랑 올해 두번마찰있었네 5 메틸페니데이트염산염 2026-06-23 0
5774972 바보 갤xr 먼가 사지말라고 하고싶은데 10 냐하링 2026-06-23 0
5774971 바보 롤티어 무조건 4 ㅇㅇ 121.162 2026-06-23 0
5774970 바보 페이셜 인덱컨 풀트 뉴비 애껴줘 4 달달밤 2026-06-23 0
5774969 바보 바프뚝 처리하고싶다 4 제로콜라 2026-06-23 0
5774968 바보 롤티어물어보면 3 또르미르 2026-06-23 0
5774967 바보 군대에서 롤 좋아한다고 하니깐 티어 물어보던데 8 파란색맛 2026-06-23 0
5774966 바보 개쳐졸리네 4 ㅇㅇ 2026-06-23 0
5774965 바보 지하철춥다 3 레레땅 2026-06-23 0
5774964 바보 욕을 참으면 화가남 4 우주이 2026-06-23 0
5774963 바보 이쁜눈나 주웠는데 그날 이후로 접속을 안하네 2 ㅇㅇ 116.84 2026-06-23 0
5774962 바보 체조 다시인기많아졌으면좋겠다 6 메틸페니데이트염산염 2026-06-23 0
5774961 바보 갤럭시XR 왤케 비쌈 10 알테밍 2026-06-23 0
5774960 바보 오늘도 재밌게 브챗했어 6 ㅇㅇ 2026-06-23 0
5774959 바보 브챗처음할때 번개갔는데 따돌림, 이상한일 당할까봐 못갔었음 4 기름참치 2026-06-23 0
5774958 바보 본인 퀘투에 얼티밋 입문이엇는데 6  ̄ ̄ 2026-06-23 0
5774957 바보 새우 꼬리까지먹는게 맛잇음 6 또르미르 2026-06-2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