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페이셜트래킹 에셋을 샀는데 (H샵거)
성형도 하고 싶어서 쉐이프키 익스텐서도 샀단말이야(blendshare기반)
근데 두개를 같이 유니티상에서 적용하려고하니까
양쪽다 변형되지 않은 아바타여야 된다는거여...
그래서 챗 지피티랑 엄청 싸웠더니
블렌더에서 하면 된다고 그래가지고
어캐하면 쉽게하지?
이래가지고 인터넷 검색해봤다?
근데 블렌더 툴 중에 옮길수있는 툴이 있다는거야
그래서 적용해보려고했는데
적용하자마자 아바타 머리가 지하로 처박히는거임!
또 지피티랑 엄청 싸웠더니
버텍스 크기가 페이셜트래킹이 원본보다 약간더 차이나게 작아서 호환이 안된다는거임...
그래서 지피티랑 또 싸워서
surface deform을 하면 된다고 그래서 할려 그랬는데
그런 짓거리를 성형용 fbx에 해서 >> 쉐이프키를 페이스트래킹에 옮기려고 했는데
convex 된 부위가 있어서 안된다는거임...
그랬더니 지피티가
반대로 페이스트래킹된걸 surface deform해봐! 이지랄하길래
페이스트래킹을 deform하면 얼굴이 지옥가지 않을까? 하니까 일리있다길래
개소리 할루시 지껄이지말고 제대로 된거 좀 알려달라그랬거든
그랬더니 shirink 어쩌구 쓰고 bake하라는거임
근데 bake면 면상에 그대로 구워버리는건데 이거랑 shape key 추가는 다른 이야기 아니냐고 그랬더니
그렇지? 이지랄 하는거임!!!!!!!
그래서 저는 이제 모든걸 포기하기 일보직전인 불쌍한 브붕이임....
한줄요약
face mesh의 vertices가 face tracking asset등의 적용으로 변형된 상태에서 blendshare기능으로 성형용 쉐이프키를 추가하는법을 알려주세요 선생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