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바보 혹시 블렌더 쓸줄아는 고수 브부이 있음 나 좀 도와져..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773687
  • 2026-06-23 10:02:52
  • 125.129
														

내가 페이셜트래킹 에셋을 샀는데 (H샵거)

성형도 하고 싶어서 쉐이프키 익스텐서도 샀단말이야(blendshare기반)


근데 두개를 같이 유니티상에서 적용하려고하니까

양쪽다 변형되지 않은 아바타여야 된다는거여...


그래서 챗 지피티랑 엄청 싸웠더니

블렌더에서 하면 된다고 그래가지고

어캐하면 쉽게하지?

이래가지고 인터넷 검색해봤다?


근데 블렌더 툴 중에 옮길수있는 툴이 있다는거야

그래서 적용해보려고했는데

적용하자마자 아바타 머리가 지하로 처박히는거임!


또 지피티랑 엄청 싸웠더니

버텍스 크기가 페이셜트래킹이 원본보다 약간더 차이나게 작아서 호환이 안된다는거임...


그래서 지피티랑 또 싸워서

surface deform을 하면 된다고 그래서 할려 그랬는데

그런 짓거리를 성형용 fbx에 해서 >> 쉐이프키를 페이스트래킹에 옮기려고 했는데

convex 된 부위가 있어서 안된다는거임...


그랬더니 지피티가

반대로 페이스트래킹된걸 surface deform해봐! 이지랄하길래

페이스트래킹을 deform하면 얼굴이 지옥가지 않을까? 하니까 일리있다길래 

개소리 할루시 지껄이지말고 제대로 된거 좀 알려달라그랬거든


그랬더니 shirink 어쩌구 쓰고 bake하라는거임

근데 bake면 면상에 그대로 구워버리는건데 이거랑 shape key 추가는 다른 이야기 아니냐고 그랬더니

그렇지? 이지랄 하는거임!!!!!!!


그래서 저는 이제 모든걸 포기하기 일보직전인 불쌍한 브붕이임....


한줄요약

face mesh의 vertices가 face tracking asset등의 적용으로 변형된 상태에서 blendshare기능으로 성형용 쉐이프키를 추가하는법을 알려주세요 선생님들...


보라지도댕이 페이셜 먼저 적용하고 그 결과물에 쉐이프키 추가하면 안댐? 2026.06.23 10:05:32
ㅇㅇ 엉.. 그걸 젤 처음에 해본건데 변형된 상태라 안된대. 그래서 궁금해서 blendshare원리에 대해 물어봤더니 FBX에서 BlendShape만 추출해서 별도 데이터 에셋으로 저장한 뒤, 동일한 베이스 메시에 적용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 근데 난 이미 베이스메시에 변형이 일어난 상태이니 안되는거고 반대변형도 안되는거징.. 125.129 2026.06.23 10:06:54
KOZ39 성형 제작자한테 페이셜 호환되게 해달라는 게 더 빠름 2026.06.23 10:08:17
KOZ39 성형 제작자한테 페이셜 호환되게 해달라는게 더 빠름 2026.06.23 10:08:26
ㅇㅇ 어엉... 돈이면 안되는게 없다지만 이것도 겜 즐기는 방법이니 내가 할 수 있는 만큼 해보고싶어가지구... 125.129 2026.06.23 10:10:16
보라지도댕이 @글쓴 ㅇㅇ(125.129) 그러면 원본 아바타의 면 구조 자체가 변형된 거라 단순 데이터 조작으론 답 없을듯. 2026.06.23 10:11:28
KOZ39 그럼 쉽지 않은 여정이겠지만 힘내 2026.06.23 10:11:3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778113 바보 10시에 있던 회의 월드컵 때문에 미룬거였냐?????? 8 기보 2026-06-25 0
5778112 바보 병 있는 거 아니면 좆돼지는 죄악이 맞지 3 ㅇㅇ 211.235 2026-06-25 0
5778111 바보 무료봉사 오나홀 목록 공개 4 lia 2026-06-25 4
5778110 바보 근데 살안찌는것도 굉장히 스트레스임 4 ㅇㅇ 223.39 2026-06-25 0
5778109 바보 2개월후기 13 hikaru 2026-06-25 0
5778108 바보 살빼는거 개쉬움 저녁 6시넘어 안먹으면됨 10 달달밤 2026-06-25 0
5778107 바보 우울증 있으면 비만일 확률 높더라 6 기타 2026-06-25 0
5778106 바보 다들 쪼나얌 6 여우유키 2026-06-25 0
5778105 바보 우우 국가는 마운자로 위고비를 보험 대상에 넣어줘라 6 제로콜라 2026-06-25 0
5778104 바보 정상체중만 유지하면서 살고싶당 3 후에엥 2026-06-25 0
5778103 바보 한국 화이팅~~ 5:0으로 이길듯~~ 3 아바라용 2026-06-25 0
5778102 바보 월급받앗당 10 한낮 2026-06-25 0
5778101 바보 진짜 예쁜 애들 짱 많네 11 유저 2026-06-25 0
5778100 바보 나도텅트릴잘하고싶다 8 와샤넴 2026-06-25 0
5778099 바보 근데진짜사람마다체질이란게있긴하더라 7 실고밍 2026-06-25 0
5778098 바보 40키로대 돼보고 싶네.. 막심마르친케비치 2026-06-25 0
5778097 바보 축구볼거면 퇴근시켜줘 망할 회사야 5 유자소프트 2026-06-25 0
5778096 바보 브챗에 수집가 많은것같음 3 세이히나 2026-06-25 0
5778095 바보 gta6 pc버전은 엄청 잇다 나오겠지 ㅠㅠ 6 이뀨립스 2026-06-25 0
5778094 바보 브붕이들 죄다 키빼몸 3인데 무슨소리를 하는거냐? 2 네무이ii 2026-06-25 0
5778093 바보 건보료 국민연금 두개 합치면 30마넌임 6  ̄ ̄ 2026-06-25 0
5778092 바보 일찍출근해서 축구볼세팅하기 OwO 2026-06-25 0
5778091 바보 안녕이쁜아 6 실고밍 2026-06-25 0
5778090 바보 살찐게 그 사람 경멸까지 할 일인가? 8 ㅇㅇ 39.7 2026-06-25 0
5778089 바보 이쁜이는 이쁜말만 한다 하니깐 6 파란색귤 2026-06-25 0
5778088 바보 자고일어나깐 부기밭이네 1 칸터 2026-06-25 0
5778087 바보 밤으로 쨈만든거 잇는데 존나맛잇어... 6 이뀨립스 2026-06-25 0
5778086 바보 우리 키빼몸 얘기는 하지말자 8 후에엥 2026-06-25 0
5778085 바보 다들 축구 볼때 같이 보는척 일끝내고 폰하기 2 바다야 2026-06-25 0
5778084 바보 이거 ㅇㄷ박는것도 심상치가 않은데 8 카시오 2026-06-25 0
5778083 바보 3대 욕구중에 젤 좆밥이 식욕인데 17 와티 2026-06-25 0
5778082 바보 감사합니다 진짜 영웅들 6 파란색귤 2026-06-25 0
5778081 바보 짜장면 먹을때 물 생기는 애들이 허접임 9 네무이ii 2026-06-25 0
5778080 바보 링크용 자짤모음집 14 별고리 2026-06-25 0
5778079 바보 친구 마요꾸민거 봣는데 현타왓음 1 마샬아츠 2026-06-25 0
5778078 바보 어제연차였는데 왤케피곤하지 1 ㅇㅇ 2026-06-25 0
5778077 바보 오늘은 6.25 5 냥캣77 2026-06-25 0
5778076 바보 발기찬하루기싱 7 무키 2026-06-25 0
5778075 바보 킷~또힛또다요~ 1 말랑홀 2026-06-25 0
5778074 바보 아 짜파게티 물조절 잘못햇네... 8 읭지수 2026-06-2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