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바보 미케닉이라는 발음은 근데 어디서 기원한거임??
글쓴이
마샬아츠
추천
0
댓글
1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770463
  • 2026-06-22 08:46:37

74ea8076b28b6bf337eee9e544d0753f4d89292b02b18e24e5b9f7ca421a2fd6f6d5b271557f57fdb76884b88b569b3e3f842c8d920a91aece0f93

영어도 영국 미국 발음 둘다 메카닉에 가깝고
일본도 대놓고 메카닉인데

왜 특정 스포츠에서 중계 팬덤 가리지않고 메카닉을 지칭하는 발음이
미케닉일까
세할디아 중국? 2026.06.22 08:48:32
마샬아츠 중국은 아닐듯 2026.06.22 08:49:15
ㅇㅇ1 독일? 211.36 2026.06.22 08:49:18
ㅇㅇ 올바른 한글 표기법으로는 '메카닉'이며 실제 영어 발음은 ([məˈkænɪk]), ə([ㅓ,ㅡ]), æ([ㅔ,ㅐ]) 발음이므로 '머캐닉'이나 '므캐닉'에 가깝다. 종종 미캐닉 혹은 미케닉이라는 발음도 쓰이는데 자동차나 자전거, 그것도 상당히 전문적일 때의 한정된 분야에서만 쓰인다. 하지만 잘못된 한글 표기법이며 발음상으로도 실제 미국식 영국식 영어 발음과는 달라 틀린 표기법이다. 프랑스어 mécanicien의 발음이 미케니시앙으로 미케닉과 유사한데 이러한 프랑스식 발음의 영향으로 실제 발음을 미케닉으로 잘못 알고 있는 사람이 많은 것으로 생각된다. 라고 나무위키에 써있음 - dc App 2026.06.22 08:50:35
미찌 영어발음은머케닉에가깝고앞쪽ㅓ발음이짧아서대충들으면미케닉처럼들려서그런가 2026.06.22 08:50:45
잔물결 이케아가 아니라 아이키아에요 거리는 그런 분들 ver. 특정 스포츠계 아닐까 생각 2026.06.22 08:51:21
ㅇㅇ 미국식 영어발음에서 파생한거같은데 2026.06.22 08:52:00
마샬아츠 킹무위키가또 2026.06.22 08:52:03
마샬아츠 긍가?? 2026.06.22 08:52:10
마샬아츠 흠....긍가 2026.06.22 08:52:58
마샬아츠 미국식도 미케닉이랑은 좀 느낌이다름 2026.06.22 08:53:14
마샬아츠 ㅋㅋㅋㅋㅋㅋㅋㅋ이게제일맞는듯 2026.06.22 08:53:23
ㅇㅇ @마샬아츠 독어에서도 미,케 발음이 나올 이유가 없고.. 윗댓처럼 영어발음 빨리&대충 하다보니 미케닉처럼 들리는게 아닐까하고 생각하긴함 2026.06.22 08:56:2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770846 바보 아 ㅈ된거 같은데 8 에르푸 2026-06-22 0
5770845 바보 브갤재미없워 16 koper 2026-06-22 4
5770844 바보 오늘 시간 엄청 빨리갓어 4 우이 2026-06-22 0
5770843 바보 금주 거의 한달 찍었는데 실패했어 9 Anzai 2026-06-22 0
5770842 바보 근데 브야스는 무료인게 정상 아님???? 내가 이상한거? 23 와티 2026-06-22 0
5770841 바보 자니? 자는구나... 2 프리즘분광기 2026-06-22 0
5770840 바보 걔랑 포투에서 뜨밤보내면? 12 새벽바람 2026-06-22 0
5770839 바보 브붕이 숏컷 호불호 투표 20 분리불안 2026-06-22 0
5770838 바보 . 27 미찌 2026-06-22 0
5770837 바보 브얄만 끼면 반존대 나가는게 고민이야 11 우이카 2026-06-22 0
5770836 바보 윗글 짤녀 가슴 크면 자러감 9 sisters 2026-06-22 0
5770835 바보 대체 왜 성을 사고 파는거죠 16 와티 2026-06-22 0
5770834 바보 진짜 개씹걸창옷 하려다가 12 냉채 2026-06-22 0
5770833 바보 브챗언재하지 6 snrnsepdy 2026-06-22 0
5770832 바보 엉덩이에 장착하는 촉각 슈트는 없나요? 28 sisters 2026-06-22 0
5770831 바보 쥐<<은근귀여움.. 19 미찌 2026-06-22 0
5770830 바보 브갤걸창프로젝트 8 새벽바람 2026-06-22 0
5770829 바보 ㅅㅂ 이때 글싼거대로 했으면 서울대 갔는데 2 ㅇㅇ 2026-06-22 0
5770828 바보 우응...브븡 나 떵 쌌떠... 17 제로콜라 2026-06-22 6
5770827 바보 댓글많이달려서 엑스터시옴 12 롯체 2026-06-22 0
5770826 바보 생쥐 사진 주의(?).. 푸너 2026-06-22 0
5770825 바보 생쥐 사진 주의(?).. 47 푸너 2026-06-22 0
5770824 바보 아바타는 뭔가 남들 다 쓰는거보다 안쓰는거 쓰는게 좋은듯 10 상냥한감자칩 2026-06-22 0
5770823 바보 8시반까지 추첨 30 냉채 2026-06-22 0
5770822 바보 밥먹을때마다 쓸쓸해 7 ㅇㅇ 2026-06-22 0
5770821 바보 사랑해츄츄하던 친구가 접속을안해.. 10 ㅇㅇ 126.167 2026-06-22 0
5770820 바보 글쓴거 다 책임지라면 못지겠음 2 새벽바람 2026-06-22 0
5770819 바보 뭐지??? 방금하늘에서 뭔가 번쩍였는데 8 우이 2026-06-22 0
5770818 바보 오늘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힘들었다 12 마마밍 2026-06-22 0
5770817 바보 뽀송샤워할게 2 멈블 2026-06-22 0
5770816 바보 저녁메뉴 핑까좀 9 Anzai 2026-06-22 0
5770815 바보 브갤 하면 도파민은 븃븃 나오는데 31 별고리 2026-06-22 0
5770814 바보 7월7일이오면 이제 댓글로 6 겨울에핀벚꽃 2026-06-22 0
5770813 바보 유동은 똥싸도 념글이내 6 모해자니 2026-06-22 0
5770812 바보 포욤 릴툰 다 한 플젝에 둬도 되나 4 잔물결 2026-06-22 0
5770811 바보 ㅈㄴㅈㄴ임 6 ㅇㅇ 2026-06-22 0
5770810 바보 도와줘 탭에 딸치는 도와 달라는 글 써도 되나요 23 sisters 2026-06-22 0
5770809 바보 브붕이들아 명심해 4 유리달빛 2026-06-22 0
5770808 바보 내가 저녁빱 머먹는디아라? 5 겨울에핀벚꽃 2026-06-22 0
5770807 바보 다른 사람 글에 댓글 다는 이유 16 새벽바람 2026-06-2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