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바보 미케닉이라는 발음은 근데 어디서 기원한거임??
글쓴이
마샬아츠
추천
0
댓글
1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770463
  • 2026-06-22 08:46:37

74ea8076b28b6bf337eee9e544d0753f4d89292b02b18e24e5b9f7ca421a2fd6f6d5b271557f57fdb76884b88b569b3e3f842c8d920a91aece0f93

영어도 영국 미국 발음 둘다 메카닉에 가깝고
일본도 대놓고 메카닉인데

왜 특정 스포츠에서 중계 팬덤 가리지않고 메카닉을 지칭하는 발음이
미케닉일까
세할디아 중국? 2026.06.22 08:48:32
마샬아츠 중국은 아닐듯 2026.06.22 08:49:15
ㅇㅇ1 독일? 211.36 2026.06.22 08:49:18
ㅇㅇ 올바른 한글 표기법으로는 '메카닉'이며 실제 영어 발음은 ([məˈkænɪk]), ə([ㅓ,ㅡ]), æ([ㅔ,ㅐ]) 발음이므로 '머캐닉'이나 '므캐닉'에 가깝다. 종종 미캐닉 혹은 미케닉이라는 발음도 쓰이는데 자동차나 자전거, 그것도 상당히 전문적일 때의 한정된 분야에서만 쓰인다. 하지만 잘못된 한글 표기법이며 발음상으로도 실제 미국식 영국식 영어 발음과는 달라 틀린 표기법이다. 프랑스어 mécanicien의 발음이 미케니시앙으로 미케닉과 유사한데 이러한 프랑스식 발음의 영향으로 실제 발음을 미케닉으로 잘못 알고 있는 사람이 많은 것으로 생각된다. 라고 나무위키에 써있음 - dc App 2026.06.22 08:50:35
미찌 영어발음은머케닉에가깝고앞쪽ㅓ발음이짧아서대충들으면미케닉처럼들려서그런가 2026.06.22 08:50:45
잔물결 이케아가 아니라 아이키아에요 거리는 그런 분들 ver. 특정 스포츠계 아닐까 생각 2026.06.22 08:51:21
ㅇㅇ 미국식 영어발음에서 파생한거같은데 2026.06.22 08:52:00
마샬아츠 킹무위키가또 2026.06.22 08:52:03
마샬아츠 긍가?? 2026.06.22 08:52:10
마샬아츠 흠....긍가 2026.06.22 08:52:58
마샬아츠 미국식도 미케닉이랑은 좀 느낌이다름 2026.06.22 08:53:14
마샬아츠 ㅋㅋㅋㅋㅋㅋㅋㅋ이게제일맞는듯 2026.06.22 08:53:23
ㅇㅇ @마샬아츠 독어에서도 미,케 발음이 나올 이유가 없고.. 윗댓처럼 영어발음 빨리&대충 하다보니 미케닉처럼 들리는게 아닐까하고 생각하긴함 2026.06.22 08:56:2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773579 바보 ㄴ 우리집 미역국 전담임 1 보라지도댕이 2026-06-23 0
5773578 바보 브붕이 시발 실시간 좆댓다 20 사랑해용 2026-06-23 0
5773577 바보 작년 시오랑 올해 시오에오 12 목티 2026-06-23 1
5773576 바보 강압적으로 하면 맨날 브야스 해줄것같음 26 나루미 2026-06-23 0
5773575 바보 후 떡밥 탑승하고싶다 4 멈블 2026-06-23 0
5773574 바보 념글에 부스 태그별로 검색하는거 있지않았나 샘플카린 2026-06-23 0
5773573 바보 아시발 자동완성 좆됐다 18 라스콜 2026-06-23 0
5773572 바보 아씨발내가평가를왜한다고했지 11 ㅇㅇ 223.39 2026-06-23 0
5773571 바보 짤녀는몇점임 4 snrnsepdy 2026-06-23 1
5773570 바보 평가글 이거같아 4 달달밤 2026-06-23 0
5773569 바보 다들 평가를 좋아하는구나 4 띠얀띠 2026-06-23 0
5773568 바보 코마도 평균을 담당중입니다 세계에서제일귀여운여우 2026-06-23 0
5773567 바보 안그래도 다음압타 다시 플럼만들건데 3 마샬아츠 2026-06-23 0
5773566 바보 평가해드림 16 Khaki 2026-06-23 0
5773565 바보 첫경험평가 도랏노 2 쥬에루 2026-06-23 0
5773564 바보 .. 3 냉채 2026-06-23 0
5773563 바보 정신병 평가 근데 진짜 뇌리에 남을거같다ㅋㅋㅋ 3 무료로해줌 2026-06-23 0
5773562 바보 퇴근띠띠 6 개물렁 2026-06-23 0
5773561 바보 브갤바이용 2 Anzai 2026-06-23 0
5773560 바보 안녕하세요 9.5점 코마도입니다 9 라스콜 2026-06-23 0
5773559 바보 정병평가 이정도면 굉장히 선방한거같아 4 ㅇㅇ 2026-06-23 0
5773558 바보 옛날에는 갤에 글 많이썼는데 CALB 2026-06-23 0
5773557 바보 브갤하이용 2 무무에용 2026-06-23 0
5773556 바보 코마도 3점고닉.. 14 마샬아츠 2026-06-23 0
5773555 바보 아악 왜 글삭함 ㅜㅜ ㅇㅇ 220.117 2026-06-23 0
5773554 바보 살면서 평가로 처음긁히네 32 와티 2026-06-23 1
5773553 바보 정병평가 무서워서 못하겠음 3 너한테하는말이거든 2026-06-23 0
5773552 바보 개웃기네 ㅋㅋ 8 반프르2 2026-06-23 0
5773551 바보 성욕에 미친 애정결핍 브붕 4 시이나노 2026-06-23 0
5773550 바보 점심나가서먹을거같아<< 이거 왜케 짜증나지 16 최유은 2026-06-23 0
5773549 바보 유튜브보는데 이속빠른고닉 도네보낸게 보임 2 띠얀띠 2026-06-23 0
5773548 바보 이미지가 그냥 망해 버렸네.. 6 푸너 2026-06-23 0
5773547 바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2 얼음박카스사이다 2026-06-23 0
5773546 바보 브붕이들 반도체 종사자 은근 있었구나 ㅇㅇ 220.117 2026-06-23 0
5773545 바보 퇴근하고 야한거 잔뜩하기 4 달달밤 2026-06-23 0
5773544 바보 10점만점에100점 19 세루루 2026-06-23 0
5773543 바보 오늘 성적 좋네.. 4 미로 2026-06-23 0
5773542 바보 바질폭풍성장중 14 미찌 2026-06-23 0
5773541 바보 B+고닉이래 6 청랑이 2026-06-23 0
5773540 바보 유동의은혜에 감사드립니다 7 백넘버 2026-06-2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