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바보 미케닉이라는 발음은 근데 어디서 기원한거임??
글쓴이
마샬아츠
추천
0
댓글
1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770463
  • 2026-06-22 08:46:37

74ea8076b28b6bf337eee9e544d0753f4d89292b02b18e24e5b9f7ca421a2fd6f6d5b271557f57fdb76884b88b569b3e3f842c8d920a91aece0f93

영어도 영국 미국 발음 둘다 메카닉에 가깝고
일본도 대놓고 메카닉인데

왜 특정 스포츠에서 중계 팬덤 가리지않고 메카닉을 지칭하는 발음이
미케닉일까
세할디아 중국? 2026.06.22 08:48:32
마샬아츠 중국은 아닐듯 2026.06.22 08:49:15
ㅇㅇ1 독일? 211.36 2026.06.22 08:49:18
ㅇㅇ 올바른 한글 표기법으로는 '메카닉'이며 실제 영어 발음은 ([məˈkænɪk]), ə([ㅓ,ㅡ]), æ([ㅔ,ㅐ]) 발음이므로 '머캐닉'이나 '므캐닉'에 가깝다. 종종 미캐닉 혹은 미케닉이라는 발음도 쓰이는데 자동차나 자전거, 그것도 상당히 전문적일 때의 한정된 분야에서만 쓰인다. 하지만 잘못된 한글 표기법이며 발음상으로도 실제 미국식 영국식 영어 발음과는 달라 틀린 표기법이다. 프랑스어 mécanicien의 발음이 미케니시앙으로 미케닉과 유사한데 이러한 프랑스식 발음의 영향으로 실제 발음을 미케닉으로 잘못 알고 있는 사람이 많은 것으로 생각된다. 라고 나무위키에 써있음 - dc App 2026.06.22 08:50:35
미찌 영어발음은머케닉에가깝고앞쪽ㅓ발음이짧아서대충들으면미케닉처럼들려서그런가 2026.06.22 08:50:45
잔물결 이케아가 아니라 아이키아에요 거리는 그런 분들 ver. 특정 스포츠계 아닐까 생각 2026.06.22 08:51:21
ㅇㅇ 미국식 영어발음에서 파생한거같은데 2026.06.22 08:52:00
마샬아츠 킹무위키가또 2026.06.22 08:52:03
마샬아츠 긍가?? 2026.06.22 08:52:10
마샬아츠 흠....긍가 2026.06.22 08:52:58
마샬아츠 미국식도 미케닉이랑은 좀 느낌이다름 2026.06.22 08:53:14
마샬아츠 ㅋㅋㅋㅋㅋㅋㅋㅋ이게제일맞는듯 2026.06.22 08:53:23
ㅇㅇ @마샬아츠 독어에서도 미,케 발음이 나올 이유가 없고.. 윗댓처럼 영어발음 빨리&대충 하다보니 미케닉처럼 들리는게 아닐까하고 생각하긴함 2026.06.22 08:56:2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777113 바보 갤안분씹새끼들이어디서번개를기어와? 5 댕댕충 2026-06-24 0
5777112 바보 랜매를 할때마다 갤안분 얘기 나오는데 얼음박카스사이다 2026-06-24 0
5777111 바보 랜매가면 비호감짬통고닉당해버리네 ㅁㅊ 3 백넘버 2026-06-24 0
5777110 바보 포투열어두면 그게섹스매칭이던데 OwO 2026-06-24 0
5777109 바보 념글간 부스 환불 건 후기 5 ㅇㅇ 110.10 2026-06-24 7
5777108 바보 랜매안가야겠다 1 롯체 2026-06-24 0
5777107 사진/영상 같은소재로 여러번쓰긴햇는데 사진찍음 바주샘 4 논스톱딸딸이 2026-06-24 0
5777106 바보 저 유동 씹새끼는 왜캐 화난거임 4 ㅇㅇ 223.38 2026-06-24 2
5777105 바보 근데 ㄹㅇ 포투 랜매가 3 녠니무 2026-06-24 0
5777104 바보 랜매 갤안분 오는거 갤럼들 지분도 높던데 6 ㅇㅇ 121.137 2026-06-24 0
5777103 바보 아 기기상 1 도라지 2026-06-24 0
5777102 바보 랜매 매칭만 놓고 소신발언함 7 세계에서제일귀여운여우 2026-06-24 0
5777101 바보 늦었나... Chock_Ho 2026-06-24 0
5777100 바보 배구해야지 2 공담 2026-06-24 0
5777099 바보 랜매 갔다가 아는애라 70%임 4 ㅇㅇ 175.205 2026-06-24 0
5777098 바보 뭣보다 랜매 가끔가끔 열어야지 3 ㅇㅇ 211.119 2026-06-24 0
5777097 바보 근데 갤안분만나면 걍 바로 유기때림? 미안해서 못하겠던데 3 딸기쿠키프라페 2026-06-24 0
5777096 바보 랜매ㄱㅊ나 다채 2026-06-24 0
5777095 바보 저는 랜매 재밋게햇어요 mov3 2026-06-24 0
5777094 바보 너무배고파 4 달나비 2026-06-24 0
5777093 바보 랜매갔다가 좀 그런말 들은적있긴함.. 막심마르친케비치 2026-06-24 0
5777092 바보 랜매짬통바이럴하고지혼자다따먹을라는거냐 4 얼음박카스사이다 2026-06-24 0
5777091 바보 이렇게까지 랜매 뇌절치는 이유 5 ㅇㅇ 211.119 2026-06-24 0
5777090 바보 근데 ㄹㅇ 주변에서 뉴비 체험학습 여행을 녠니무 2026-06-24 0
5777089 바보 맥날을시켜먹을가요 돈을아낄가요 OwO 2026-06-24 0
5777088 바보 누가 내아바타 리핑하고 좆달아놔서 야짤사이트에 올렸네 9 ㅇㅇ 223.38 2026-06-24 0
5777087 바보 갤안분 70퍼 랜매 20퍼 비호감고닉 2 ㅇㅇ 211.119 2026-06-24 0
5777086 바보 랜매가지마? 4 녠니무 2026-06-24 0
5777085 바보 드라군 6 양념게장 2026-06-24 0
5777084 바보 남캐 근데 걔는 한번 사보고싶음 ㅇㅇ 2026-06-24 0
5777083 바보 할거 겁나 없네 4 뤂탑 2026-06-24 0
5777082 바보 야구의 열기가 느껴진다 2 플럼 2026-06-24 0
5777081 바보 비명주의)다신공포게임안산다 12 먕이가 2026-06-24 0
5777080 바보 랜매 갤안분 만나면 몇분정도 잇음? 7 쥬니어네이버 2026-06-24 0
5777079 바보 저너무졸려서하품이안멈춰요 6 롯체 2026-06-24 0
5777078 바보 . 25 공담 2026-06-24 2
5777077 바보 이아바타 인기 진짜 졸라많네 6 냉채 2026-06-24 0
5777076 바보 짜증나서 목조르고 싶은데 목좀 대주실분? 4 편하비_ 2026-06-24 0
5777075 바보 랜매 가겠다고 하면 안 말림 4 ㅇㅇ 211.119 2026-06-24 0
5777074 바보 어제랜매가서갤안분만났어 6 댕댕충 2026-06-2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