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목
- 바보 미케닉이라는 발음은 근데 어디서 기원한거임??
- 글쓴이
- 마샬아츠
- 추천
- 0
- 댓글
- 13
- 원본 글 주소
- https://gall.dcinside.com/vr/5770463
- 2026-06-22 08:46:37
| 세할디아 | 중국? | 2026.06.22 08:48:32 |
| 마샬아츠 | 중국은 아닐듯 | 2026.06.22 08:49:15 |
| ㅇㅇ1 | 독일? 211.36 | 2026.06.22 08:49:18 |
| ㅇㅇ | 올바른 한글 표기법으로는 '메카닉'이며 실제 영어 발음은 ([məˈkænɪk]), ə([ㅓ,ㅡ]), æ([ㅔ,ㅐ]) 발음이므로 '머캐닉'이나 '므캐닉'에 가깝다. 종종 미캐닉 혹은 미케닉이라는 발음도 쓰이는데 자동차나 자전거, 그것도 상당히 전문적일 때의 한정된 분야에서만 쓰인다. 하지만 잘못된 한글 표기법이며 발음상으로도 실제 미국식 영국식 영어 발음과는 달라 틀린 표기법이다. 프랑스어 mécanicien의 발음이 미케니시앙으로 미케닉과 유사한데 이러한 프랑스식 발음의 영향으로 실제 발음을 미케닉으로 잘못 알고 있는 사람이 많은 것으로 생각된다. 라고 나무위키에 써있음 - dc App | 2026.06.22 08:50:35 |
| 미찌 | 영어발음은머케닉에가깝고앞쪽ㅓ발음이짧아서대충들으면미케닉처럼들려서그런가 | 2026.06.22 08:50:45 |
| 잔물결 | 이케아가 아니라 아이키아에요 거리는 그런 분들 ver. 특정 스포츠계 아닐까 생각 | 2026.06.22 08:51:21 |
| ㅇㅇ | 미국식 영어발음에서 파생한거같은데 | 2026.06.22 08:52:00 |
| 마샬아츠 | 킹무위키가또 | 2026.06.22 08:52:03 |
| 마샬아츠 | 긍가?? | 2026.06.22 08:52:10 |
| 마샬아츠 | 흠....긍가 | 2026.06.22 08:52:58 |
| 마샬아츠 | 미국식도 미케닉이랑은 좀 느낌이다름 | 2026.06.22 08:53:14 |
| 마샬아츠 | ㅋㅋㅋㅋㅋㅋㅋㅋ이게제일맞는듯 | 2026.06.22 08:53:23 |
| ㅇㅇ | @마샬아츠 독어에서도 미,케 발음이 나올 이유가 없고.. 윗댓처럼 영어발음 빨리&대충 하다보니 미케닉처럼 들리는게 아닐까하고 생각하긴함 | 2026.06.22 08:56: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