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바보 미케닉이라는 발음은 근데 어디서 기원한거임??
글쓴이
마샬아츠
추천
0
댓글
1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770463
  • 2026-06-22 08:46:37

74ea8076b28b6bf337eee9e544d0753f4d89292b02b18e24e5b9f7ca421a2fd6f6d5b271557f57fdb76884b88b569b3e3f842c8d920a91aece0f93

영어도 영국 미국 발음 둘다 메카닉에 가깝고
일본도 대놓고 메카닉인데

왜 특정 스포츠에서 중계 팬덤 가리지않고 메카닉을 지칭하는 발음이
미케닉일까
세할디아 중국? 2026.06.22 08:48:32
마샬아츠 중국은 아닐듯 2026.06.22 08:49:15
ㅇㅇ1 독일? 211.36 2026.06.22 08:49:18
ㅇㅇ 올바른 한글 표기법으로는 '메카닉'이며 실제 영어 발음은 ([məˈkænɪk]), ə([ㅓ,ㅡ]), æ([ㅔ,ㅐ]) 발음이므로 '머캐닉'이나 '므캐닉'에 가깝다. 종종 미캐닉 혹은 미케닉이라는 발음도 쓰이는데 자동차나 자전거, 그것도 상당히 전문적일 때의 한정된 분야에서만 쓰인다. 하지만 잘못된 한글 표기법이며 발음상으로도 실제 미국식 영국식 영어 발음과는 달라 틀린 표기법이다. 프랑스어 mécanicien의 발음이 미케니시앙으로 미케닉과 유사한데 이러한 프랑스식 발음의 영향으로 실제 발음을 미케닉으로 잘못 알고 있는 사람이 많은 것으로 생각된다. 라고 나무위키에 써있음 - dc App 2026.06.22 08:50:35
미찌 영어발음은머케닉에가깝고앞쪽ㅓ발음이짧아서대충들으면미케닉처럼들려서그런가 2026.06.22 08:50:45
잔물결 이케아가 아니라 아이키아에요 거리는 그런 분들 ver. 특정 스포츠계 아닐까 생각 2026.06.22 08:51:21
ㅇㅇ 미국식 영어발음에서 파생한거같은데 2026.06.22 08:52:00
마샬아츠 킹무위키가또 2026.06.22 08:52:03
마샬아츠 긍가?? 2026.06.22 08:52:10
마샬아츠 흠....긍가 2026.06.22 08:52:58
마샬아츠 미국식도 미케닉이랑은 좀 느낌이다름 2026.06.22 08:53:14
마샬아츠 ㅋㅋㅋㅋㅋㅋㅋㅋ이게제일맞는듯 2026.06.22 08:53:23
ㅇㅇ @마샬아츠 독어에서도 미,케 발음이 나올 이유가 없고.. 윗댓처럼 영어발음 빨리&대충 하다보니 미케닉처럼 들리는게 아닐까하고 생각하긴함 2026.06.22 08:56:2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770812 바보 포욤 릴툰 다 한 플젝에 둬도 되나 4 잔물결 2026-06-22 0
5770811 바보 ㅈㄴㅈㄴ임 6 ㅇㅇ 2026-06-22 0
5770810 바보 도와줘 탭에 딸치는 도와 달라는 글 써도 되나요 23 sisters 2026-06-22 0
5770809 바보 브붕이들아 명심해 4 유리달빛 2026-06-22 0
5770808 바보 내가 저녁빱 머먹는디아라? 5 겨울에핀벚꽃 2026-06-22 0
5770807 바보 다른 사람 글에 댓글 다는 이유 16 새벽바람 2026-06-22 0
5770806 바보 비온댓는데 왜 흐리기만하지 10 타코야끼 2026-06-22 0
5770805 바보 톼근햇는데 아직두 해거떠잇네 10 우이 2026-06-22 0
5770804 바보 롯데시네마 싸가지 ㅈㄴ없네 8 울댕별 2026-06-22 0
5770803 바보 오늘은 누가 랜매 안 열어주나 3 난춘 2026-06-22 0
5770802 바보 내일 청소기 오겟다 5 모해자니 2026-06-22 0
5770801 바보 요새 브챗 일본인들 뭐 잘못먹음..? 7 ㅇㅇ 123.215 2026-06-22 0
5770800 바보 댓글 마구 다는게 호감작이였어? 12 ㅇㅇ 2026-06-22 0
5770799 바보 4 냉채 2026-06-22 0
5770798 바보 ㄴ 오나홀의 정석 ㅇㅇ 211.36 2026-06-22 0
5770797 바보 누웠음 브붕 12 고래토리7 2026-06-22 0
5770796 바보 걔가 디코 프사 바꾸래 7 시나노 2026-06-22 0
5770795 바보 1000엔 이지랄하네 6 냉채 2026-06-22 0
5770794 바보 댓글조아... 43 롯체 2026-06-22 0
5770793 바보 진동딸 체험해보는법 2 유리달빛 2026-06-22 0
5770792 바보 일게이 vs 십게이 2 ㅇㅇ 2026-06-22 0
5770791 바보 허벅지로 폰잡고있나 4 새벽바람 2026-06-22 0
5770790 바보 칙촉 사묵을까 4 잔물결 2026-06-22 0
5770789 바보 보정용핑까용 9 GSM 2026-06-22 0
5770788 바보 쟤는 글쓰고 가랑이 사이에 폰 대고있데 9 개추 2026-06-22 0
5770787 바보 유니티 생각보다 재밌다 4 네무이ii 2026-06-22 0
5770786 바보 브부이 고갯길의 제왕임ㅋㅋ 6 hikaru 2026-06-22 0
5770785 바보 브갤 댓글달아주기운동 시작ㄷㄷ 2 새벽바람 2026-06-22 0
5770784 바보 갱얼쥐 씻기기 넘모 힘들다 4 멈블 2026-06-22 0
5770783 바보 쟤는 진짜 게이 맞는거같음 14 냉채 2026-06-22 0
5770782 바보 이쁜이들 안녕하세요 14 달달밤 2026-06-22 0
5770781 바보 방금 눈앞에 치즈냥이랑 얼룩냥이 봤음 4 김다첼 2026-06-22 0
5770780 바보 할게 넘많아서 뭐부터 해야할지 모르겠네 8 무코우 2026-06-22 0
5770779 바보 저도댓글와바박달리면자지큥큥함 17 ㅇㅇ 2026-06-22 0
5770778 바보 금요일에 쉴래 8 ㅇㅇ 2026-06-22 0
5770777 바보 지금부터 갤벤스를 쓰도록 하겠습니다 7 냉채 2026-06-22 0
5770776 바보 댓글 마구달리면 큥큥거림.. 25 치요치 2026-06-22 0
5770775 바보 저 1대4 클러치 두번햇어요 13 개추 2026-06-22 0
5770774 바보 어제 간만에 예전에 만든아바타 썼는데 16 안경이쁨 2026-06-22 0
5770773 바보 모기존나싸가지없네 13 이뀨립스 2026-06-2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