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바보 미케닉이라는 발음은 근데 어디서 기원한거임??
글쓴이
마샬아츠
추천
0
댓글
1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770463
  • 2026-06-22 08:46:37

74ea8076b28b6bf337eee9e544d0753f4d89292b02b18e24e5b9f7ca421a2fd6f6d5b271557f57fdb76884b88b569b3e3f842c8d920a91aece0f93

영어도 영국 미국 발음 둘다 메카닉에 가깝고
일본도 대놓고 메카닉인데

왜 특정 스포츠에서 중계 팬덤 가리지않고 메카닉을 지칭하는 발음이
미케닉일까
세할디아 중국? 2026.06.22 08:48:32
마샬아츠 중국은 아닐듯 2026.06.22 08:49:15
ㅇㅇ1 독일? 211.36 2026.06.22 08:49:18
ㅇㅇ 올바른 한글 표기법으로는 '메카닉'이며 실제 영어 발음은 ([məˈkænɪk]), ə([ㅓ,ㅡ]), æ([ㅔ,ㅐ]) 발음이므로 '머캐닉'이나 '므캐닉'에 가깝다. 종종 미캐닉 혹은 미케닉이라는 발음도 쓰이는데 자동차나 자전거, 그것도 상당히 전문적일 때의 한정된 분야에서만 쓰인다. 하지만 잘못된 한글 표기법이며 발음상으로도 실제 미국식 영국식 영어 발음과는 달라 틀린 표기법이다. 프랑스어 mécanicien의 발음이 미케니시앙으로 미케닉과 유사한데 이러한 프랑스식 발음의 영향으로 실제 발음을 미케닉으로 잘못 알고 있는 사람이 많은 것으로 생각된다. 라고 나무위키에 써있음 - dc App 2026.06.22 08:50:35
미찌 영어발음은머케닉에가깝고앞쪽ㅓ발음이짧아서대충들으면미케닉처럼들려서그런가 2026.06.22 08:50:45
잔물결 이케아가 아니라 아이키아에요 거리는 그런 분들 ver. 특정 스포츠계 아닐까 생각 2026.06.22 08:51:21
ㅇㅇ 미국식 영어발음에서 파생한거같은데 2026.06.22 08:52:00
마샬아츠 킹무위키가또 2026.06.22 08:52:03
마샬아츠 긍가?? 2026.06.22 08:52:10
마샬아츠 흠....긍가 2026.06.22 08:52:58
마샬아츠 미국식도 미케닉이랑은 좀 느낌이다름 2026.06.22 08:53:14
마샬아츠 ㅋㅋㅋㅋㅋㅋㅋㅋ이게제일맞는듯 2026.06.22 08:53:23
ㅇㅇ @마샬아츠 독어에서도 미,케 발음이 나올 이유가 없고.. 윗댓처럼 영어발음 빨리&대충 하다보니 미케닉처럼 들리는게 아닐까하고 생각하긴함 2026.06.22 08:56:2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770767 바보 념글칙촉타워보니까과자먹고싶어졌음 13 세루루 2026-06-22 0
5770766 바보 12시전에 일어나기목표 2 ㅇㅇ 2026-06-22 0
5770765 바보 뽀샤 해버려야겠다 17 삐랑 2026-06-22 0
5770764 바보 부챗하까요 6 냉채 2026-06-22 0
5770763 바보 국가에서 쓰봉 구매제한 걸었나 8 제로콜라 2026-06-22 0
5770762 바보 브붕나피곤 12 snrnsepdy 2026-06-22 0
5770761 바보 저랑같이 호감고닉 댓글창 도배할사람구함 24 새벽바람 2026-06-22 0
5770760 바보 월요일 고생많았어 브붕이들 14 ㅇㅇ 2026-06-22 0
5770759 바보 오늘은 발다듬 잇겟지 2 에이풀 2026-06-22 0
5770758 바보 칙촉저거 답글 못달겠음 3 냉채 2026-06-22 0
5770757 바보 취집시켜주세요 11 ㅇㅇ 2026-06-22 0
5770756 바보 XX 하지않으면 못나가는 방 9 ㅇㅇ 121.152 2026-06-22 0
5770755 바보 오늘 할게없네 머하지 사랑해용 2026-06-22 0
5770754 바보 나는 너희가 좋아 25 탸리루 2026-06-22 0
5770753 바보 방금똥싸면서트림했는데몸속내부기압이순간적으로확낮아진느낌 6 도라지 2026-06-22 0
5770752 바보 다이소어항용품들보니까물고기키우고싶어졋어 10 미찌 2026-06-22 0
5770751 바보 이정두면 된거같애 11 ㅇㅇ 2026-06-22 2
5770750 바보 키워줘 31 냉채 2026-06-22 0
5770749 바보 호감고닉한테 마구마구 댓글 달고싶어도 25 별고리 2026-06-22 0
5770748 바보 릴툰 to 포욤은 많은데 포욤 to 릴툰은 잘 안보이네 4 잔물결 2026-06-22 0
5770747 바보 그“녀”가 딴 남자 예뻐하는 거 뭔가 꼽네.. 11 막심마르친케비치 2026-06-22 0
5770746 바보 ㅈㄴ하루종일처자도졸리내 3 ㅇㅇ 2026-06-22 0
5770745 바보 음 초밥 더럽게 맛없었당 6 꽃과봄 2026-06-22 0
5770744 바보 비온다네 2 ㅇㅇ 2026-06-22 0
5770743 바보 아 빌붙고 살고싶다 11 스트로크 2026-06-22 1
5770742 바보 선착순 한명 10 냉채 2026-06-22 0
5770741 바보 만원지하철에 앉아있는데 6 레레땅 2026-06-22 0
5770740 바보 먼가 표지 사기 당한 느낌야 4 퀘프로 2026-06-22 0
5770739 바보 내적친밀감이 소복소복쌓이면 기분이 좋아요 23 롯체 2026-06-22 0
5770738 바보 핑거링위주의망가가보고싶은데전혀나오지않아 8 졸커땡컨 2026-06-22 0
5770737 바보 제자지보실분 도라지 2026-06-22 3
5770736 바보 세탁기락스로청소해도되나???? 11 미찌 2026-06-22 0
5770735 바보 나도 끙아하먄 글써야지 2 ㅇㅇ 2026-06-22 0
5770734 바보 신검 때 진단서 값 2-3만원 <<< 꼭 받아야 됨.. 막심마르친케비치 2026-06-22 0
5770733 바보 저랑 이거 해요 14 ㅇㅇ 2026-06-22 0
5770732 바보 댓글 많이 달면 호감도 올라가? 23 멜구 2026-06-22 0
5770731 바보 근데뭐사달라고글올리면진짜사주는사람잇어? 20 세루루 2026-06-22 0
5770730 바보 손에굳은살제대로잡혔네 2 졸커땡컨 2026-06-22 0
5770729 바보 ㅁㅊ 실내자전거 배터리가 녹아있어 23 랄라 2026-06-22 0
5770728 바보 머지쟤댓글잘달아주네 28 기타 2026-06-2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