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바보 미케닉이라는 발음은 근데 어디서 기원한거임??
글쓴이
마샬아츠
추천
0
댓글
1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770463
  • 2026-06-22 08:46:37

74ea8076b28b6bf337eee9e544d0753f4d89292b02b18e24e5b9f7ca421a2fd6f6d5b271557f57fdb76884b88b569b3e3f842c8d920a91aece0f93

영어도 영국 미국 발음 둘다 메카닉에 가깝고
일본도 대놓고 메카닉인데

왜 특정 스포츠에서 중계 팬덤 가리지않고 메카닉을 지칭하는 발음이
미케닉일까
세할디아 중국? 2026.06.22 08:48:32
마샬아츠 중국은 아닐듯 2026.06.22 08:49:15
ㅇㅇ1 독일? 211.36 2026.06.22 08:49:18
ㅇㅇ 올바른 한글 표기법으로는 '메카닉'이며 실제 영어 발음은 ([məˈkænɪk]), ə([ㅓ,ㅡ]), æ([ㅔ,ㅐ]) 발음이므로 '머캐닉'이나 '므캐닉'에 가깝다. 종종 미캐닉 혹은 미케닉이라는 발음도 쓰이는데 자동차나 자전거, 그것도 상당히 전문적일 때의 한정된 분야에서만 쓰인다. 하지만 잘못된 한글 표기법이며 발음상으로도 실제 미국식 영국식 영어 발음과는 달라 틀린 표기법이다. 프랑스어 mécanicien의 발음이 미케니시앙으로 미케닉과 유사한데 이러한 프랑스식 발음의 영향으로 실제 발음을 미케닉으로 잘못 알고 있는 사람이 많은 것으로 생각된다. 라고 나무위키에 써있음 - dc App 2026.06.22 08:50:35
미찌 영어발음은머케닉에가깝고앞쪽ㅓ발음이짧아서대충들으면미케닉처럼들려서그런가 2026.06.22 08:50:45
잔물결 이케아가 아니라 아이키아에요 거리는 그런 분들 ver. 특정 스포츠계 아닐까 생각 2026.06.22 08:51:21
ㅇㅇ 미국식 영어발음에서 파생한거같은데 2026.06.22 08:52:00
마샬아츠 킹무위키가또 2026.06.22 08:52:03
마샬아츠 긍가?? 2026.06.22 08:52:10
마샬아츠 흠....긍가 2026.06.22 08:52:58
마샬아츠 미국식도 미케닉이랑은 좀 느낌이다름 2026.06.22 08:53:14
마샬아츠 ㅋㅋㅋㅋㅋㅋㅋㅋ이게제일맞는듯 2026.06.22 08:53:23
ㅇㅇ @마샬아츠 독어에서도 미,케 발음이 나올 이유가 없고.. 윗댓처럼 영어발음 빨리&대충 하다보니 미케닉처럼 들리는게 아닐까하고 생각하긴함 2026.06.22 08:56:2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770741 바보 만원지하철에 앉아있는데 6 레레땅 2026-06-22 0
5770740 바보 먼가 표지 사기 당한 느낌야 4 퀘프로 2026-06-22 0
5770739 바보 내적친밀감이 소복소복쌓이면 기분이 좋아요 23 롯체 2026-06-22 0
5770738 바보 핑거링위주의망가가보고싶은데전혀나오지않아 8 졸커땡컨 2026-06-22 0
5770737 바보 제자지보실분 도라지 2026-06-22 3
5770736 바보 세탁기락스로청소해도되나???? 11 미찌 2026-06-22 0
5770735 바보 나도 끙아하먄 글써야지 2 ㅇㅇ 2026-06-22 0
5770734 바보 신검 때 진단서 값 2-3만원 <<< 꼭 받아야 됨.. 막심마르친케비치 2026-06-22 0
5770733 바보 저랑 이거 해요 14 ㅇㅇ 2026-06-22 0
5770732 바보 댓글 많이 달면 호감도 올라가? 23 멜구 2026-06-22 0
5770731 바보 근데뭐사달라고글올리면진짜사주는사람잇어? 20 세루루 2026-06-22 0
5770730 바보 손에굳은살제대로잡혔네 2 졸커땡컨 2026-06-22 0
5770729 바보 ㅁㅊ 실내자전거 배터리가 녹아있어 23 랄라 2026-06-22 0
5770728 바보 머지쟤댓글잘달아주네 28 기타 2026-06-22 0
5770727 바보 사고잡은 옷이잇는데 아이리 대응이업서 7 겨울에핀벚꽃 2026-06-22 0
5770726 바보 나 신검 설문조사 그거 효용성 있는건가 했거든? 8 네무이ii 2026-06-22 0
5770725 바보 념글진짜부럽네나도칭찬받고싶다 8 졸커땡컨 2026-06-22 0
5770724 바보 아디다스 모기한테 개뜯겻음.. 11 김다첼 2026-06-22 0
5770723 바보 공부나 해볼까요 13 개물렁 2026-06-22 0
5770722 바보 저하고 낮잠자요 17 기타 2026-06-22 0
5770721 바보 ???: 감정사는 아직도 포르쉐 타? 세계적인차시보레 2026-06-22 0
5770720 바보 우리집엔 스팸이 20개가 7 겨울에핀벚꽃 2026-06-22 0
5770719 바보 조루대서고민임 12 ㅇㅇ 2026-06-22 0
5770718 바보 거스참치에 계후에 밥비비 2 겨울에핀벚꽃 2026-06-22 0
5770717 바보 난 저런 념글이 너무 무서워 10 존나나 2026-06-22 0
5770716 바보 이옷사주실분구합니다 ^^ 6 졸커땡컨 2026-06-22 0
5770715 바보 퇴근이야 4 레인 2026-06-22 0
5770714 바보 분명 새벽 5시에 오늘부턴 진짜vr안켜야지 하고 다짐한거 같은데 6 67 2026-06-22 0
5770713 바보 냐한동영상찍엇는데 웹피로변환해야하나 8 먀롱 2026-06-22 0
5770712 바보 참치가철이에요 8 ㅇㅇ 2026-06-22 0
5770711 바보 짱깨들 수박 << 뭐 대체 얼마나 싸길래 수박가지고 지랄들일까 했는데 12 졸커땡컨 2026-06-22 0
5770710 바보 얼굴좀 더 고쳐야겟다 8 ㅇㅇ 2026-06-22 0
5770709 바보 이번 주중에 생참치 함 먹을까 13 백야ㅿ 2026-06-22 0
5770708 바보 우우 브붕이가 사용한 옷이랑 헤어 정보 얻고싶은데 무시당했쪄 2 ㅇㅇ 2026-06-22 0
5770707 바보 바닥딸하면안대나여 9 ㅇㅇ 2026-06-22 0
5770706 바보 참치회한번도안먹어봄... 8 미찌 2026-06-22 0
5770705 바보 뒤늦은 아바타 꼴림도 평가 0점 받음.. 6 뱅오수 2026-06-22 0
5770704 바보 기름값 ㅅㅂ 제로콜라 2026-06-22 0
5770703 바보 지구온난화때문에 생태 오징어 멸망하는대신 참치잡힌다는거 이득이냐 손해냐 12 졸커땡컨 2026-06-22 0
5770702 바보 화본역에 있는 ai 아는 사람있니 3 ㅇㅇ 2026-06-2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