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바보 (장문) 어떤 착한 친구 하나가 있었다..
글쓴이
ㅇㅇ
추천
15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768608
  • 2026-06-21 18:10:47
  • 106.101
														

멍청하고 답답하지만 착하다고 생각한 친구 하나(A)가 있었다...

잘 놀고 잘 지내던 와중에 갑자기 A는 남/남 과몰입을 시작 했다.

상대(B)는 ‘성인+유아퇴행+백수+집착많음+분위기 못읽음’
의 전형적인 도태 유저였다.

나랑도 너무 안맞았고, 친구들도 티는 내지 않았지만 대부분 B를 싫어 했었다.

너무 궁금해서 A에게 왜 사귀냐고 물어봤다.
귀엽단다.
당사자가 행복하면 그만이지 하고 넘어갔다.

이때 죽어도 안된다고 했어야 했다....

갑자기 현실에서 단 둘이 봤단다..
언제 였는지는 기억이 안나지만, 큰 기념일 이었던 것 같다..
(크리스마스? 발렌타인? 신년? 기억안남)
그것도 사람 ㅈㄴ 많은 번화가에서 만났단다..
남자 둘이서 손잡으면서...

이해가 안됐지만 그래도 행복하다길래 넘어갔었다...

여기서 시간이 더 지난 후 A가 B에게 차였다.
진짜 말 그대로 병신같은 상황이 따로 없다고 생각했다.

난 그래도 안심했다..
B랑 사귈바엔 새 친구, 정상적인 연인을 만드는게 낫다고 생각했다.

A를 더 잘 챙겨줬고, 많이 데리고 다녔다.
여자애들을 무서워해서 말 트게 해주려고 친구도 소개해줬다.

근데 여기서 갑자기 A가 흑화했다...

과몰입 공채를 걸기 시작했다...
병신같은 짓이라고 모두가 말렸지만, 과몰입 후유증에 정신을 못차리던 그는 이미 귀가 막혀있었다....

개나소나 오는대로 전부 사귀기 시작하더니, 기간이 일주일을 못넘었다.
이유는 다양했다.
“게임이 안겹쳐서”, “성격이 안맞아서”

당연한 결과였다.

서로를 모르는 상태에서 어쨌든 돼라 식으로 시작한 긴급 수혈.
잘될리가 없었다.

A는 결국 중증 멘헤라가 되버렸다.
근처 지인 모두에게 치대고 집착하기 시작했다.

이쯤부터 나 포함 같이 다니던 친구들은 지쳐버려 전부 A를 포기하거나 게임을 접었다.

이후로는 어떻게 됐는지 모르지만, X에 올라오는 게시글로 봤을 때.
A는 “여성유저”와 사귀는데 성공했다.

그리고 귀신같이 금방 차였고.. 
A는 여성유저와의 잠시나마의 과몰입을 잊지 못한다.
남/남 과몰입은 성에 차지 않고, 남/여 과몰입의 문은 너무 높다.

결국 A는 X에 잘못된 세상탓을 하기 시작했고, 
불특정 다수를 향해 일침놓기 시작한다.

그는 결국, 중증 멘헤라 일침충 여미새가 됐다....

결국 나는 그와 그의 X를 블락할 수 밖에 없었다.

브챗은 참 어려운 게임이다.
반짝반짝작은별 소배드새드하드스토리.. - dc App 2026.06.21 18:14:25
백넘버 여름이엇다 2026.06.21 18:14:32
ㅇㅇ 2026.06.21 18:17:46
옥수수콘하루 2026.06.21 18:19:12
ㅇㅇ1 중요한건 이겜에 여자도 정상인이없다는것을 명심해야함 103.108 2026.06.21 18:23:35
청랑이 …. 2026.06.21 18:24:10
ㅇㅇ2 ㅋㅋㅋ 그 전제를 깔고 가야하는것도 맞는데 아닌경우도 있음.. 적을 뿐이지 시작한지 얼마 안된 사람은 가능성 있음. 내가 소개해준애도 그런 부류고 106.101 2026.06.21 18:26:15
B.C. ㄹㅇ이가 2026.06.21 18:29:00
세계에서제일귀여운여우 2026.06.21 18:32:18
ㅇㅇ1 그래.그럴수있지 내 의견도 다 이유가있긴함. 난 예전에 만난 30대 일본 정신병자년이 생각이남.. 러브바밍(유혹전술)을 세차게 밀어붙이여서 꼬실려고하길레 이상해서 쳐냈던적이있음 뒷조사해보니 알콜중독+꼴초+에토미데이트+ㅁㄹㅎㄴ 약중독자 였음. 가진건 보지밖에없고 정병앰생이라 결정사에선 안받아주고 결혼도 못하고 있으니 어디 구워삶아먹을 한국남자 없나~하고 물색할려고 브챗을 하고있던거였음 (국제퐁퐁한남물색) 수년째 저러고있는고보니 우리나라보다 약 유통이 잘되는모양인듯함 여튼 일본섭에 정상인있을거란 기대는 버리는게좋음. 103.108 2026.06.21 18:38:06
울댕별 음... 2026.06.21 18:43:22
ㅇㅇ2 @ㅇㅇ1(103.108) 어우 쎄게 데였구나 ㄷㄷ 그럴 만 했네 나는 그래도 화본에서 만난 애였구, 서로 목적 없이 말투 자체가 그냥 선해서 친해졌던거야. 그래도 너 말대로 일본쪽이든 한국쪽이든 똑같이 조심하긴 해야하는건 맞지 넷상 이란거 자체가 어느정도 불신은 있는게 안전하기도 하고 당연히 내 친구한테 소개 해준거니 내 입장에서도 어느정도 검증은 끝났기 때문에 소개 해준거고. 상황에 맞춰서 개개인의 인간을 평가해야하지 너무 전부 일반화 해버리면 넓은 시야를 가질 기회를 놓치니까. 단지 그사람이 나쁜 ‘사람’ 일 수도 있는데, 브챗하는 ‘여자’는 다 나쁘다. 라는 시선은 너무 손해 본다고 생각해.. 말 그대로 그냥 성별이 다를 뿐 인데.. 나도 그걸 느꼈으면 좋겠어서 당시에 친구한테 소개해준거야. 106.101 2026.06.21 18:52:5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769021 바보 숏스텍 그 빌렌도르프의 비너스같은거임? 6 바바나 2026-06-22 0
5769020 바보 근데 진짜 진지하게 생각하는게 2 사랑해용 2026-06-22 0
5769019 바보 나는 숏스택 좋아함 18 노랑치즈카레 2026-06-22 0
5769018 바보 대학 교직원 이거 개꿀직장인듯 2 아왓 2026-06-22 0
5769017 바보 저는 ~싫어요라고 말하는 사람이 싫삼 16 말랑홀 2026-06-22 0
5769016 바보 숏스택이든 뭐든 12 우에하라라 2026-06-22 0
5769015 바보 숏스택 싫어하는 이유 2 제로콜라 2026-06-22 0
5769014 바보 인터넷 엔젤이란 뭘까 8 무코우 2026-06-22 0
5769013 바보 영국인들 화나게 하는 법.txt 8 네무이ii 2026-06-22 0
5769012 바보 주황불이면 그냥 접속 안했다 치고 냅누게되던데 ㅇㅇ 2026-06-22 0
5769011 바보 브챗에서 숏스택 좋아한다는 애들 압 보면 평범하던데 잔물결 2026-06-22 0
5769010 바보 숏스택 시러요 10 쥬니어네이버 2026-06-22 0
5769009 바보 이치고로 말랑뱃살육덕솟스택 만들기 vs 6 유자소프트 2026-06-22 0
5769008 바보 숏스택이 뭐야 3 소아. 2026-06-22 0
5769007 바보 숏스택이왜오나홀임 14 미찌 2026-06-22 0
5769006 바보 숏스택이 아바타가 이쁜 경우가 많음 8 꽃과봄 2026-06-22 0
5769005 바보 젖큰사람한테 젖얘기 자제해야겟음 4 ㅇㅇ 2026-06-22 0
5769004 바보 새벽에깨서 잠을 못자니까 하루가 긴거같음 2 ㅇㅇ 2026-06-22 0
5769003 바보 다들 쪼나야 8 여우유키 2026-06-22 0
5769002 바보 우으 이제 유니티끗 이제 자야지,, 12 먕이가 2026-06-22 0
5769001 바보 말 잘하는 사람보단 대화를 잘하는 사람이 좋아 8 말랑홀 2026-06-22 0
5769000 바보 숏스택 쓰는 사람 특 10 왕거스 2026-06-22 0
5768999 바보 QV펜으로 예술하는 사람 너무 신기해 13 무코우 2026-06-22 0
5768998 바보 마우스자꾸맛간다 ㅇㅇ 2026-06-22 0
5768997 바보 숏스택 댇지아바타 불호임 나도 10 마샬아츠 2026-06-22 1
5768996 바보 씻기귀찮네 7 미찌 2026-06-22 0
5768995 바보 칭구가사진찍어줬우 6 모로칸도_비바니_슈왈첼트2세 2026-06-22 0
5768994 바보 귀여운거나 만들자 3 ㅇㅇ 2026-06-22 0
5768993 바보 아바타에 다크서클이나 넣어볼까 1 도라지 2026-06-22 0
5768992 바보 의도치 않게 여러분들을 속여서 죄송합니다.. 27 노랑치즈카레 2026-06-22 11
5768991 바보 브친구한테 집착할거같을때 다들 어떻게함? 10 ㅇㅇ 211.246 2026-06-22 0
5768990 바보 누나 아바타 어캐만드냐 5 ㅇㅇ 2026-06-22 0
5768989 바보 숏스택 솔직히 좀 꼴리긴해 12 ㅇㅇ 2026-06-22 0
5768988 바보 아 조땟다 곧 일하러가야하는데 10 레테 2026-06-22 0
5768987 바보 이번주가 마지막 출근주네 6 전생지망자 2026-06-22 0
5768986 바보 숏스택 싫음 7 제로콜라 2026-06-22 0
5768985 바보 원래 얼굴 커미션 받은 구마리 기반으로 뭐던 만들어보려고햇는데 2 ㅇㅇ 2026-06-22 0
5768984 바보 아 복권당첨안되나 ㅇㅅㅇ.. 8 레테 2026-06-22 0
5768983 바보 브갤 안녕하세요 12 토핑 2026-06-22 0
5768982 바보 브부이 알바중 2 오태식공이공구 2026-06-2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