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바보 데이터주의) 페이셜 기기 포커스비전,GXR 페이셜 비교
글쓴이
야나기
추천
5
댓글
1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768189
  • 2026-06-21 13:25:49

지금 중고로 사기 싫고, AS가 되는 페이셜 기기를 알아보고 있는사람이면 결국


a15714ab041eb360be3335625683746f0253452fd6a4ea89d63c60f99e10cd6ec05e8ef79f69a9abf4d676ece3


a15714ab041eb360be3335625683746f0253452fd6a4ea89d63c60f89c13cd6edb4bd4a6d5cebc264204af00e4


이렇게 2개 기기밖에 없는걸 알거임

100만원이나 차이가 나니까 고민하는 사람도 있을 것 같아서 마침 2개 다 가지고 있어서 비교해봄


물론 바이브 XRE라고 페이셜 되는 기기가 하나 더 있긴한데

진심 포커스 비전보다 훨씬 못 쓸 물건이니 중고로 60에 올라와도 사지않는거 추천함



모든 영상은 첫번째 영상이 갤럭시 XR, 두번째 영상이 포커스 비전임

아바타는 플럼에 페이셜은 F샵, TypeSelect는 50% 주고

VRCFT에서 모든 트래킹 관련 보정은 꺼줬음 


그리고 시간 없는 사람 위해서 요약하자면

중고새거 상관없이 두기기간 100만원 이상 차이가 나지만 걍 갤럭시 XR사는게 현명함

진심 포커스 비전은 페이셜 제외하고 모든 부분이 열등하고 돈값 못하니 비추임

거기에 갤럭시 XR은 지금 체감가 200만원 초반대니까 제발 바이브 사지마셈



1. 눈 트래킹






눈동자 움직임 같은 경우엔 두 기기 모두 부드럽게 잘 움직여줌

피코4 프로 쓸 땐 20프레임 수준으로 움직이던거랑 다르게 다 잘 움직여줘서 좋음

다만 포커스 비전쪽은 좀 불안정하게 사시처럼 추적할 때가 있음

아마 좌우 눈동자 그대로 추적할려고 해서 그런 것 같긴한게

좌우 눈이 확실하게 따로 추적하기 때문에 눈을 한쪽으로 모으는게 가능함

아마 이거 가능한게 사제페이셜이랑 바프아이밖에 없던 걸로 기억함


2.입 트래킹




입 트래킹 관해서는 확실하게 립트래커가 튀어나온 포커스 비전이 엄청 잘됨

갤럭시 XR 경우에는 입을 움직일려면 힘들 정도로 과장되게 움직여야하는 반면에

포커스 비전은 자연스럽게 좌우 어디든 움직일 수 있음





그래서 혀 움직임도 포커스 비전이 훨씬 더 잘됨

움직임 자체도 부드럽고 힘 안들이고도 상하좌우 다 움직일 수 있고
또 갤럭시 XR은 입을 닫고 혀를 내밀 수 없는데 포커스 비전은 가능함



3. 웃는 표정 우는 표정





특히 갤럭시 XR 가장 큰 문제중 하나가 웃기랑 웃기가 이상하다는거임

웃는건 억지로 웃어도 잘안되고

울상 짓는 것도 이상하게 입이 벌어짐 그나마 다행인게


a15714ab041eb360be3335625683746f0253452fd6a4ea89d63c63f59e13cd6ecd509da0733b0b5bf3ebd7d943


이렇게 파라미터를 조정해주면 웃는건 해결이 가능함


4.윙크





갤럭시 XR 페이셜 큰문제2

윙크가 걍 안됨

파라미터 조절하면 가능하겠지만 이러면 눈 가늘게 뜨는게 힘들어질테니 큰 문제라고 생각함


근데 갤럭시 아바타에서는 정상적으로 되는거 봐선

나중에 VRCFT 모듈이나 버데탑 쪽에서 뭘 업뎃하면 정상화될 수도?


5. 눈 가늘게 뜨기





이건 그냥 둘다 잘됨

사제는 잘 안된다는 말 있어봐서 찍어봄


6.눈 깜빡임




포커스 비전 단점1
눈 깜빡이는걸 인식을 못함

엄청 느리게 하면 인식은 하는데 신경 안쓰고 하면 걍 인식을 못해

개인적으로 제일 체감 큰 부분이라고 생각함


7.눈 크게 뜨기


포커스 비전 단점2

그냥 없음 포커스는

원래는 갤XR에도 없는 눈섭추적도 있는 제품이였지만

페이셜 고장나고 파라미터 엉키고 하니까 그냥 HTC에서 없애버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어이가 없음


8. 볼 빵빵





요건 이제 아까 입트래킹 설명할 때도 말했지만 볼 빵빵하는 모양도 그렇고

포커스 비전은 한쪽 볼만 빵빵하게 가능해서 표현력이 높음





이렇게 2개 기기 비교해봤는데

사실 눈크게 뜨고 이런건 실제로 페이셜 사용할 땐 잘 안써서

눈 깜빡이는게 잘 안되는거 빼면 솔직히 포커스 비전이 자연스러운 표정이 나와서 페이셜 만족도는 더 높긴함

대신 포커스 비전은 진짜 나머지 부분들이 퀘스트 2보다도 못한 놈이기 때문에 추천을 하지 못하겠음...


그냥 새거 사고 싶은 사람은 갤럭시 XR 사라

헤르만 개추 2026.06.21 13:28:20
야나기 2026.06.21 13:28:47
ㅇㅇ 이런거 보니 퀘프로가 진짜 미친 기기구나 2026.06.21 13:29:24
글룸 포커스비전 6월 말에 msrp 200달러인가 인상이라 곧 100만원도 차이 안 날 예정 2026.06.21 13:33:22
야나기 립트쪽에서 조금 움직임 뻑뻑한거 빼면 퀘프로랑 비교해서 업글은 맞다고 생각은함 돈값하냐 하면 지금 체감가 기준이면 하는편인듯 - dc App 2026.06.21 13:34:52
야나기 ㅇㅇㅇㅇ 진짜 걍 고려할 이유도 없어짐 - dc App 2026.06.21 13:35:12
글룸 @야나기 htc는 트래커 베스팔이가 맞다... 2026.06.21 13:36:28
야나기 @글룸 베스기반 트래커는 말할 필요도 없고 얼트도 나름 쓸만한거보면 이말이 맞다 - dc App 2026.06.21 13:37:00
뱅오수 포커스 비전 붐은 온다 2026.06.21 13:37:16
야나기 2026.06.21 13:39:28
뱅오수 눈 크게떠서 동공 작아지는거 못 하는건 아쉬운데 개인적으론 포커스 비전쓰면서 눈 깜빡임이 신경쓰였던 적은 없었던 것 같아서 신기하네 2026.06.21 13:42:33
야나기 @뱅오수 나는 반대로 눈동자 확장보단 기본적인 표정에 하자가 있으면 안된다고 봐서... 물론 딱 그거랑 눈동자빼곤 포커스 비전이 많이 자연스러운 페이셜이라 괜찮긴한데 본문에도 적은 것처럼 다른 부분에서 돈값을 너무 못함 - dc App 2026.06.21 13:51:30
뱅오수 2026.06.21 13:56:4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769059 바보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돌려줘..!!! 10 반짝반짝작은별 2026-06-22 0
5769058 바보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돌려줘..!!! 반짝반짝작은별 2026-06-22 0
5769057 바보 브부아 제 책상 어때요.. 10 lia 2026-06-22 0
5769056 바보 쫀아야 이쁜이짜식들 8 스트로크 2026-06-22 0
5769055 바보 오라, 달콤한 죽음이여 2 ㅇㅇ 2026-06-22 0
5769054 바보 상시 초록불 짤녀 8 시나노 2026-06-22 0
5769053 바보 애드라워료일고생하렴 16 우주이 2026-06-22 0
5769052 바보 비욘드가끔너무가벼워서장난감같음 12 미찌 2026-06-22 0
5769051 바보 부부이 엉덩이 주사 아야해써 호해조ㅠ 14 유자소프트 2026-06-22 0
5769050 바보 주황불을 풀수없는게 진따라서 그런거도 있지만 유니티 ㅈ같은 발견했다거나 11 기름참치 2026-06-22 0
5769049 바보 주황불 초록불 빨간불 2 또르미르 2026-06-22 0
5769048 바보 한국겜 안하는 이유 12 제로콜라 2026-06-22 0
5769047 바보 돌려돌려돌림판 8 녠니무 2026-06-22 0
5769046 바보 숏스택의 호불호요소는 뱃살+하반신이겠지 7 세이히나 2026-06-22 0
5769045 바보 램값이 매일매일올라 8 브갤용계정 2026-06-22 0
5769044 바보 주황불 안풀어주는 이유 2 소아. 2026-06-22 0
5769043 바보 과몰입하는데 야스 도킹 걸거나 8 잔물결 2026-06-22 0
5769042 바보 저는 상시 주황불유저 청산함 6 노랑치즈카레 2026-06-22 0
5769041 바보 주황불 안키면 분탕들이 조인탄다고 8 쥬니어네이버 2026-06-22 0
5769040 바보 지금보니까 모자가 좀 많이 큰데 8 ㅇㅇ 2026-06-22 0
5769039 바보 한튜 렉 엄청 걸리던데 2 ㅇㅇ 207.102 2026-06-22 0
5769038 바보 확실히 사진은 남이 찍어줘야 이뻐 8 백약지장 2026-06-22 0
5769037 바보 아느정돈 보여야 꼴리는건데 너무 블러처리만했나 7 도라지 2026-06-22 0
5769036 바보 주황불도 친구 할 수 있지 5 제로콜라 2026-06-22 0
5769035 바보 요즘들어 디코 해킹 당하는 9 녠니무 2026-06-22 0
5769034 바보 공수 둘다 하고 다니는 애들이 싫음 6 ㅇㅇ 211.234 2026-06-22 0
5769033 바보 주황불이라 못 친해졌다는거는 핑계인듯 12 증류쉐이 2026-06-22 0
5769032 바보 예비군 심심한데 뭐할까요 9 ㅇㅇ 211.235 2026-06-22 0
5769031 바보 어제찍은사진임 10 미찌 2026-06-22 0
5769030 바보 창녀들한테 붙여줄만한 귀여운 별명 생각해냄 12 노랑치즈카레 2026-06-22 0
5769029 바보 나도 순정으로 살까 6 우주이 2026-06-22 0
5769028 바보 숏스택은 강간하고 강간하고 강간하고 강간하고 강간하고 강간하고 강간하고 10 기름참치 2026-06-22 5
5769027 바보 숏스택 완벽하게 이해했어 8 소아. 2026-06-22 0
5769026 바보 수비면서 4 ㅇㅇ 211.234 2026-06-22 0
5769025 바보 방금 바닥에 엄청 큰 송충이같은게 지나갔는데 13 ㅇㅇ 2026-06-22 0
5769024 바보 더워서상탈갈김 11 ㅇㅇ 2026-06-22 0
5769023 바보 이것도 숏스택인가 11 소아. 2026-06-22 0
5769022 바보 숏스택 브붕을 들어서 그대로 4 시이나노 2026-06-22 0
5769021 바보 숏스텍 그 빌렌도르프의 비너스같은거임? 6 바바나 2026-06-22 0
5769020 바보 근데 진짜 진지하게 생각하는게 2 사랑해용 2026-06-2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