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바보 데이터주의) 페이셜 기기 포커스비전,GXR 페이셜 비교
글쓴이
야나기
추천
5
댓글
1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768189
  • 2026-06-21 13:25:49

지금 중고로 사기 싫고, AS가 되는 페이셜 기기를 알아보고 있는사람이면 결국


a15714ab041eb360be3335625683746f0253452fd6a4ea89d63c60f99e10cd6ec05e8ef79f69a9abf4d676ece3


a15714ab041eb360be3335625683746f0253452fd6a4ea89d63c60f89c13cd6edb4bd4a6d5cebc264204af00e4


이렇게 2개 기기밖에 없는걸 알거임

100만원이나 차이가 나니까 고민하는 사람도 있을 것 같아서 마침 2개 다 가지고 있어서 비교해봄


물론 바이브 XRE라고 페이셜 되는 기기가 하나 더 있긴한데

진심 포커스 비전보다 훨씬 못 쓸 물건이니 중고로 60에 올라와도 사지않는거 추천함



모든 영상은 첫번째 영상이 갤럭시 XR, 두번째 영상이 포커스 비전임

아바타는 플럼에 페이셜은 F샵, TypeSelect는 50% 주고

VRCFT에서 모든 트래킹 관련 보정은 꺼줬음 


그리고 시간 없는 사람 위해서 요약하자면

중고새거 상관없이 두기기간 100만원 이상 차이가 나지만 걍 갤럭시 XR사는게 현명함

진심 포커스 비전은 페이셜 제외하고 모든 부분이 열등하고 돈값 못하니 비추임

거기에 갤럭시 XR은 지금 체감가 200만원 초반대니까 제발 바이브 사지마셈



1. 눈 트래킹






눈동자 움직임 같은 경우엔 두 기기 모두 부드럽게 잘 움직여줌

피코4 프로 쓸 땐 20프레임 수준으로 움직이던거랑 다르게 다 잘 움직여줘서 좋음

다만 포커스 비전쪽은 좀 불안정하게 사시처럼 추적할 때가 있음

아마 좌우 눈동자 그대로 추적할려고 해서 그런 것 같긴한게

좌우 눈이 확실하게 따로 추적하기 때문에 눈을 한쪽으로 모으는게 가능함

아마 이거 가능한게 사제페이셜이랑 바프아이밖에 없던 걸로 기억함


2.입 트래킹




입 트래킹 관해서는 확실하게 립트래커가 튀어나온 포커스 비전이 엄청 잘됨

갤럭시 XR 경우에는 입을 움직일려면 힘들 정도로 과장되게 움직여야하는 반면에

포커스 비전은 자연스럽게 좌우 어디든 움직일 수 있음





그래서 혀 움직임도 포커스 비전이 훨씬 더 잘됨

움직임 자체도 부드럽고 힘 안들이고도 상하좌우 다 움직일 수 있고
또 갤럭시 XR은 입을 닫고 혀를 내밀 수 없는데 포커스 비전은 가능함



3. 웃는 표정 우는 표정





특히 갤럭시 XR 가장 큰 문제중 하나가 웃기랑 웃기가 이상하다는거임

웃는건 억지로 웃어도 잘안되고

울상 짓는 것도 이상하게 입이 벌어짐 그나마 다행인게


a15714ab041eb360be3335625683746f0253452fd6a4ea89d63c63f59e13cd6ecd509da0733b0b5bf3ebd7d943


이렇게 파라미터를 조정해주면 웃는건 해결이 가능함


4.윙크





갤럭시 XR 페이셜 큰문제2

윙크가 걍 안됨

파라미터 조절하면 가능하겠지만 이러면 눈 가늘게 뜨는게 힘들어질테니 큰 문제라고 생각함


근데 갤럭시 아바타에서는 정상적으로 되는거 봐선

나중에 VRCFT 모듈이나 버데탑 쪽에서 뭘 업뎃하면 정상화될 수도?


5. 눈 가늘게 뜨기





이건 그냥 둘다 잘됨

사제는 잘 안된다는 말 있어봐서 찍어봄


6.눈 깜빡임




포커스 비전 단점1
눈 깜빡이는걸 인식을 못함

엄청 느리게 하면 인식은 하는데 신경 안쓰고 하면 걍 인식을 못해

개인적으로 제일 체감 큰 부분이라고 생각함


7.눈 크게 뜨기


포커스 비전 단점2

그냥 없음 포커스는

원래는 갤XR에도 없는 눈섭추적도 있는 제품이였지만

페이셜 고장나고 파라미터 엉키고 하니까 그냥 HTC에서 없애버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어이가 없음


8. 볼 빵빵





요건 이제 아까 입트래킹 설명할 때도 말했지만 볼 빵빵하는 모양도 그렇고

포커스 비전은 한쪽 볼만 빵빵하게 가능해서 표현력이 높음





이렇게 2개 기기 비교해봤는데

사실 눈크게 뜨고 이런건 실제로 페이셜 사용할 땐 잘 안써서

눈 깜빡이는게 잘 안되는거 빼면 솔직히 포커스 비전이 자연스러운 표정이 나와서 페이셜 만족도는 더 높긴함

대신 포커스 비전은 진짜 나머지 부분들이 퀘스트 2보다도 못한 놈이기 때문에 추천을 하지 못하겠음...


그냥 새거 사고 싶은 사람은 갤럭시 XR 사라

헤르만 개추 2026.06.21 13:28:20
야나기 2026.06.21 13:28:47
ㅇㅇ 이런거 보니 퀘프로가 진짜 미친 기기구나 2026.06.21 13:29:24
글룸 포커스비전 6월 말에 msrp 200달러인가 인상이라 곧 100만원도 차이 안 날 예정 2026.06.21 13:33:22
야나기 립트쪽에서 조금 움직임 뻑뻑한거 빼면 퀘프로랑 비교해서 업글은 맞다고 생각은함 돈값하냐 하면 지금 체감가 기준이면 하는편인듯 - dc App 2026.06.21 13:34:52
야나기 ㅇㅇㅇㅇ 진짜 걍 고려할 이유도 없어짐 - dc App 2026.06.21 13:35:12
글룸 @야나기 htc는 트래커 베스팔이가 맞다... 2026.06.21 13:36:28
야나기 @글룸 베스기반 트래커는 말할 필요도 없고 얼트도 나름 쓸만한거보면 이말이 맞다 - dc App 2026.06.21 13:37:00
뱅오수 포커스 비전 붐은 온다 2026.06.21 13:37:16
야나기 2026.06.21 13:39:28
뱅오수 눈 크게떠서 동공 작아지는거 못 하는건 아쉬운데 개인적으론 포커스 비전쓰면서 눈 깜빡임이 신경쓰였던 적은 없었던 것 같아서 신기하네 2026.06.21 13:42:33
야나기 @뱅오수 나는 반대로 눈동자 확장보단 기본적인 표정에 하자가 있으면 안된다고 봐서... 물론 딱 그거랑 눈동자빼곤 포커스 비전이 많이 자연스러운 페이셜이라 괜찮긴한데 본문에도 적은 것처럼 다른 부분에서 돈값을 너무 못함 - dc App 2026.06.21 13:51:30
뱅오수 2026.06.21 13:56:4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768505 바보 간식묵구자야겟담 12 우주이 2026-06-21 0
5768504 사진/영상 사진찍었어 9 레인 2026-06-21 3
5768503 사진/영상 이옷 가슴 넘 폭력적임 20 삐꾹이 2026-06-21 2
5768502 바보 뭔가 다들 상상이상으로 야하게 노는거같아 2 아왓 2026-06-21 0
5768501 바보 퀘3 방금사본 뉴비 질문 12 ㅇㅇ 218.49 2026-06-21 0
5768500 바보 친구들한테아이귀엽다해도됨??? 10 롯체 2026-06-21 0
5768499 바보 날씨가 밤인데도 더워 2 Yiwoo 2026-06-21 0
5768498 바보 태양이 둘일 순 없겠죠 3 Retrika 2026-06-21 0
5768497 바보 다들 잘자 내꿈꿔 6 SenYan 2026-06-21 0
5768496 바보 기여운거보삼 ㅋ 10 ㅇㅇ 2026-06-21 0
5768495 바보 오늘 유니티 좀 했다 그래도 4 쥬에루 2026-06-21 0
5768494 바보 부랄챗20시간하니까죽겟네 2 농장노가다 2026-06-21 0
5768493 바보 퀘2랑 퀘프로 중고매물이 복불복 심함 1 ㅇㅇ 203.229 2026-06-21 0
5768492 바보 뭔가 끔찍한 뒤틀린 황천의 숏스택 아이리가 연성되고있는데 유리달빛 2026-06-21 0
5768491 바보 잘자이쁘나 3 토템 2026-06-21 0
5768490 바보 자려고 누웟는데 치이즈리 2026-06-21 0
5768489 바보 배고파서 잠이안온다 겨울에핀벚꽃 2026-06-21 0
5768488 바보 gxr 립트가 좀 문제네 3 제로콜라 2026-06-21 0
5768487 바보 오늘브챗헛되지않았다 3 Retrika 2026-06-21 0
5768486 바보 3시에 인나야하는데 6 먀먀나나 2026-06-21 0
5768485 바보 뉴비 아바타 만드는데 초커같은거 추천좀 4 빠냐냐 2026-06-21 0
5768484 바보 웃는 얼굴에 침 못뱉는다 했음 11 파란색귤 2026-06-21 0
5768483 바보 아가일어났어 5 실고밍 2026-06-21 0
5768482 바보 내어렸을때 처음했던 게임은 젤다황공이었음 2 ㅇㅇ 121.168 2026-06-21 0
5768481 바보 브챗입문 3개월차임 9 ㅇㅇ 122.203 2026-06-21 0
5768480 바보 제가 뉴비를 키우지는 않는데요 2 쥬에루 2026-06-21 0
5768479 바보 근데 갤 xr 중고는 별로야? 10 푸너 2026-06-21 0
5768478 바보 애기 자께여 14 장비레시피 2026-06-21 0
5768477 바보 오늘은 저댄말고 빗세나 하다 자야지 세계에서제일귀여운여우 2026-06-21 0
5768476 바보 퀘2누비시절 첫 아바타 마후유였는데 8 ㅇㅇ 121.168 2026-06-21 0
5768475 바보 오늘 브챗에서 12살봄ㅅㅂㅋㅋ 21 ㅇㅇ 2026-06-21 0
5768474 바보 아 브얄 가지고 올라올걸 아왓 2026-06-21 0
5768473 사진/영상 오늘찍은사딘 11 ㅇㅇ 2026-06-21 0
5768472 바보 새삼 신기한 단어들이 많다고 생각해 6 토쿵 2026-06-21 0
5768471 바보 치마 입은년들은 보지년임 18 제로콜라 2026-06-21 0
5768470 바보 잘자 브갤 10 달달밤 2026-06-21 0
5768469 바보 운동하고 뽀송샤워하고왔대 6 SenYan 2026-06-21 0
5768468 바보 야한거하고싶다 14 라스콜 2026-06-21 0
5768467 바보 피곤해 4 치이즈리 2026-06-21 0
5768466 바보 퀘2+똥컴 차렷빌런이 간다 9 ㅇㅇ 220.74 2026-06-2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