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바보 언제쯤 내마음을 알아줄까
글쓴이
겨울에핀벚꽃
추천
0
댓글
2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766211
  • 2026-06-20 18:34:01

7ae9807eb6866ef539e7e9b113887c3913f1aae7565c0d401d14310540fd6494d2b4313dd6431b0bd1

내가 왜 속상한지 서운한지
눈바로 2026.06.20 18:34:22
겨울에핀벚꽃 알아주지않는 아이가 나쁘다고하지만 내가 못낫나바 ㅜㅜㅜ 2026.06.20 18:34:46
사일러사 설레이는이마음은멀까 2026.06.20 18:34:50
겨울에핀벚꽃 설레였었는데 이젠 머 2026.06.20 18:35:06
토쿵 고생햇서 2026.06.20 18:35:22
겨울에핀벚꽃 2026.06.20 18:35:32
아침햇살소녀 2026.06.20 18:37:39
기타 착해라 2026.06.20 18:38:41
겨울에핀벚꽃 에오옹 2026.06.20 18:39:14
겨울에핀벚꽃 착한가 2026.06.20 18:39:18
별빛한스쿱 속상하고 서운한건 상대와 상관없이 자연스럽고 그 자체로 이유와 함께 존재하는거라서 먼저 너 자신을 다독이길 바라. 그리구 조금 진정되면 너 스스로에게, 그리고 그 다음에 천천히 이야기를 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이야! - dc App 2026.06.20 18:53:27
겨울에핀벚꽃 얘기가 좀 되는것 같다가도 또 다시 답장이없어져 무시당해 2026.06.20 18:54:11
옥수수콘하루 2026.06.20 18:56:55
겨울에핀벚꽃 2026.06.20 18:57:03
별빛한스쿱 @겨울에핀벚꽃 음 일단은 먼저 그정도로 소중한 사람이라도, 가까워도 상대방이 항상 아는건 아니기도 하거덩? 일단은 모를 수도 있었겠다 라는 느낌을 마음에 먼저 인식해서 진정한 이후에, 상대에게서 서운함을 느낀 일이었다면, 전에 @@한 일이 있었는데, 너가 그렇게 했을때 사실은 나를 소홀하게 대하는거 같아서 (또는 뭐 다른 감정이 있겠지? 무슨 일인진 모르겠지만 너가 느낀거) 조금 서운한 마음이 들었어 요런식으로 대화를 해바 - dc App 2026.06.20 18:57:56
겨울에핀벚꽃 @별빛한스쿱 그러케얘기해봣는데 반대쪽에선 내가 왜 서운해하는지 이해를 못하는 느낌 이더라 2026.06.20 18:59:15
별빛한스쿱 @겨울에핀벚꽃 으음 그랬구나 이미 너 입장에서 나름 노력한 상황이기도 하네? 차분하기 대화도 시도해봤고, 솔직하게 전달도 해봤는데 그런거라면 그때는 관계의 거리감을 고려해볼 필요는 있어. 모든 사람이 너의 마음의 깊이만큼 배려해 줄 수는 없기도 해. 왜냐면 사람은 모두 다르잖아? 너의 에너지를 갉아먹는 관계에 계속 매달리기보다는, 너의 서운함을 기꺼이 들어주고 미안해할 줄 아는 건강한 사람들에게 내 마음을 쓰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 - dc App 2026.06.20 19:03:14
별빛한스쿱 @별빛한스쿱 지금 느끼는 서운함이 그만큼 그 사람을 아끼고, 그 관계에 진심이었다는 증거잖아.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소중하게 돌봐야 할 것은 너 스스로의 마음이야. - dc App 2026.06.20 19:04:17
겨울에핀벚꽃 @별빛한스쿱 너무 슬퍼 2026.06.20 19:04:30
겨울에핀벚꽃 @별빛한스쿱 양보하고 참고 다했는데 말이야 2026.06.20 19:05:14
별빛한스쿱 @겨울에핀벚꽃 양보하고 참고 다했다는건, 이미 그동안 관계를 지키기 위해 엄청난 에너지를 쏟아부었고, 마음의 한계치에 도달하신 상태라고 생각해. 그동안 얼마나 많은 불만과 서운함을 삼키며 인내해 왔을지.. 내가 너가 아니라서 그 마음을 온전히 느끼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여실히 노력한 모습이 담겨져 있는거 같네. - dc App 2026.06.20 19:10:54
겨울에핀벚꽃 @별빛한스쿱 말을이쁘게하는브빙이,, 2026.06.20 19:11:13
별빛한스쿱 @겨울에핀벚꽃 근데 말이지? 그런 마음이 든다는건 오히려 역설적으로 이제 더이상은 참으면 안된다는 신호와 같아. 갈등이 생기는 게 싫어서, 혹은 관계가 깨지는 게 두려워서 늘 너만 양보하고 참기를 선택해 온거라면, 나를 갉아먹으면서 유지되는 관계는 결코 건강할 수 없기도해. 참 어려운게, 관계에서 가끔은 까칠해져야 되고, 이기적이어야 할 때도 있어. 먼저 너의 선을 명확히 긋지 않으면, 그 사람은 끊임없이 그 선을 넘나들게 될거라고 생각하는게 이미 너의 입에서 참을만큼 참았다는거에서 들어나기도 하고! - dc App 2026.06.20 19:11:52
별빛한스쿱 @별빛한스쿱 내가 뭐 되는건 아니지만, 그 누구라도 너가 이정도로 고민해왔다는걸 안다면 다 나와 같은 말을 할거야. 그 사람 말고 너를 사랑해주는 사람이 너무나도 많을거라고 생각하니까! 너무 마음 힘들어하지 말고. 밥 잘먹고 잘 자면서 회복했음 좋겠다! - dc App 2026.06.20 19:18:25
겨울에핀벚꽃 @별빛한스쿱 그러구싶댜 2026.06.20 19:18:47
별빛한스쿱 @겨울에핀벚꽃 ㅎㅎㅎㅎ 할 수 있어. 넌 노력하는 브붕이니까! 뭐 내가 말하는게 꼭 다 답은 아닌거니까. 너만의 방식대로 하면 돼! 힘내 화이팅! - dc App 2026.06.20 19:20:34
겨울에핀벚꽃 @별빛한스쿱 2026.06.20 19:20:46
별빛한스쿱 @겨울에핀벚꽃 2026.06.20 19:21:0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766605 바보 나는 태생부터 찐따여서 보.지 2026-06-21 0
5766604 바보 니네 다리길이 조정할때 아바타 본 로워레그도 건들여? 3 ㅇㅇ 2026-06-21 0
5766603 바보 그저께 집에 짱 큰 그리마나와서 6 냥캣77 2026-06-21 0
5766602 바보 아바타 이뻣으면 조리돌림까진 안돌리지 않악을가 5 후에엥 2026-06-21 0
5766601 바보 애들 많이하길래 해봤는데 7 새나_ 2026-06-21 0
5766600 바보 저도세글자닉이에요 3 브푸어 2026-06-21 0
5766599 바보 저는 3글자라서 이동속도가 빨라요. 2 보.지 2026-06-21 1
5766598 바보 "세 글 자"닉 자기들이 이미지 조진거지 누굴탓함 8 OculusQuest 2026-06-21 0
5766597 바보 오늘 겜 들어가서 갤붕아 이러면서 놀아야지 ㅇㅇ 2026-06-21 0
5766596 바보 유니티 뉴비 아바타 꾸미기 어렵다 2 기변병말기환자 2026-06-21 0
5766595 바보 지금 고로시대상이 정확히 누구임? 4 ㅇㅇ 121.175 2026-06-21 0
5766594 바보 그리마가 순우리말이라고? 10 ㅇㅇ 2026-06-21 0
5766593 바보 초고퀄팬아트그렸음 2 ㅇㅇ 2026-06-21 1
5766592 바보 세글자 나임 ㅋ 도라지 211.234 2026-06-21 0
5766591 바보 님등 굿모닝 7 참크레커 2026-06-21 0
5766590 바보 오늘 썬크림 안바르면 8 ㅇㅇ 2026-06-21 0
5766589 바보 브갤 여론조사 1 ㅇㅇ 118.176 2026-06-21 0
5766588 바보 걔보구싶삼,, 5 durab1e 2026-06-21 0
5766587 바보 세글자가 대체 누구지 6 새벽바람 2026-06-21 0
5766586 바보 밀티나바디 마렵네 8 오피녀 2026-06-21 0
5766585 바보 나 브수면하고있을때 옆에누워서 귀엽게자고있는 친구만들고십네 11 레이스팬티수집가 2026-06-21 0
5766584 바보 리싸쑤 2 이노리 2026-06-21 0
5766583 바보 흑백세글자 념글 아무 잘못 없긴한데 6 무키 2026-06-21 3
5766582 바보 나도 엄마 아빠 폰에 위치추적기 깔던 시절 있음 13 후에엥 2026-06-21 0
5766581 바보 님들 제 맛도리 아이리 보고가삼 ㅋ 도라지 211.234 2026-06-21 0
5766580 바보 일갈게ㅅㅂ 5 무키 2026-06-21 0
5766579 바보 세글자닉이라고 고로시한거도 잘한건 아닌듯 6 ㅇㅇ 110.15 2026-06-21 11
5766578 교류/번개 11시 드로잉번개 대기방 7 냥캣77 2026-06-21 0
5766577 바보 조은아침입니자 18 사랑해용 2026-06-21 0
5766576 바보 저랑같이 플럼얼굴에 플럼바디하실분 없나요 10 레이스팬티수집가 2026-06-21 0
5766575 바보 걍 헤롱헤롱쿨쿨븜미임 9 메멘토모리 2026-06-21 0
5766574 바보 넘글 뭐임 2 ㅇㅇ 2026-06-21 0
5766573 바보 또띠아먹으면 시선이 영 별로란말이지 7 유진_ 2026-06-21 0
5766572 바보 온도니좋아 12 레이스팬티수집가 2026-06-21 0
5766571 바보 저랑같은얼굴아이리에바디쿠마리단하실분업나요 6 도라지 2026-06-21 0
5766570 바보 문득 느낀건데 이거 좀 그거같음ㅋㅋ 5 ㅇㅇ 2026-06-21 2
5766569 바보 아니 나 21살인데 엄마가 위치추적기앱깔래 13 ㅇㅇ 2026-06-21 0
5766568 바보 밀피기엽다 8 나_리 2026-06-21 0
5766567 바보 1주일이면 다 잊긴해 ㅇㅇ 223.38 2026-06-21 0
5766566 바보 맞코코이 할때 PC로함? 풀트함? 11 ㅇㅇ 211.184 2026-06-2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