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바보 아무리 노력해도 안된다라는 말 신기한 듯
글쓴이
증류쉐이
추천
0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764334
  • 2026-06-19 19:50:38

7bee8975b08461f337e6e9b71786206405c91a05f13afa965c7a1357affe65b072fd50683f

그건 너가 노력을 덜 한거야 라는 말을 들으면
보이지 않는다해서 남의 노력을 과소평가 하지마 ! 
라는 반응이 보통일텐데 그거야 말로 본인 무덤 판게 아닌가

본인도 남들의 보이지 않는 수 많은 노력을
과소 평가 해놓고 남의 숨은 노력을 재능러, 금수저라고 
단순히 타고난 무언가로 치부하고

세상이 불공평하고 내가 불행한 편이라고 
합리화 해버리는 경우도 많은데

자기가 타인의 노력에 비빌 정도나 그 이상 노력 했단거부터
어떻게 증명해야 하는거지?

자기보다 더 상황이 안 좋은 사람이 보기에는
본인들도 단순한 재능러, 금수저가 아닐까 같은 논리면은

흠그정
무무에용 노력은 문제가 되지 않아 실패해도 뒷탈없이 다시 일어날 수 있는 부모님의 지원이 제일 큰 관건인듯 2026.06.19 19:51:50
증류쉐이 뭔가 신이 있어서 객관적으로 어느 정도 노력했는지 수치 보여주면 다들 빨간약 먹고 죽을지도 모름 2026.06.19 19:53:03
무꼬기 2026.06.19 19:53:08
증류쉐이 ㅋㅋㅋㅋㅋ 기엽군 2026.06.19 19:53:46
비엔이 어흐 젖탱이 - dc App 2026.06.19 19:56:20
증류쉐이 지금 어디 보신거에요?! 2026.06.19 19:56:58
리즈_ 노력했다는 기준은 저마다 다른 것이기에 본인이 미래에도 후회하지 않을 만큼 노력했다는 자부심이 있다면 그 사실 자첼 부정하진 않겠다만 결국 현실은 결과를 입증해낼만큼의 노력을 한 사람들만 알아준다는걸... 2026.06.19 19:58:40
삐삐삐 노력해도 안되는건 포기했을때나 그런거제 포기안했으면 여전히 노력중인거삼.. 그러니 재능러라고 하면서 자기합리 하는건 실패자의 말로일뿐입니다... 노력은 배신하지 않아요 그 끝은 성공아님 죽음이 있을뿐 2026.06.19 20:01:52
몰망 와 저탱이보소 2026.06.19 20:02:25
증류쉐이 결국 노력의 객관적 수치를 정확하게 표시할 수 있으면 성공한 사람이 모두 그런건 아니여도 대체적으로는 노력한 양도 많을 것 같음 2026.06.19 20:02:34
증류쉐이 근데 진짜 가끔은 와 내가 저 상황이여도 에반데 아니면 다른 사람이 저 상황이여도 저건 안되겠는데? 싶은 수준의 절망적인 상황들도 보이긴 하니까 완전 틀린 말은 아닌 듯 2026.06.19 20:03:28
증류쉐이 그런 것만 보지…!! 2026.06.19 20:03:44
몰망 짤녀가 이쁜 것도 봤어 2026.06.19 20:10:01
증류쉐이 2026.06.19 20:27:5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770095 바보 브갤안녕 4 마늘빵 2026-06-22 0
5770094 바보 원피스 평가 바스코 샷이래 ㅠㅜ 5 깜콩 2026-06-22 0
5770093 바보 유행 좀 지나긴했는데 8 알테밍 2026-06-22 0
5770092 바보 저는 에이스에요 6 Khaki 2026-06-22 0
5770091 바보 야이시발련아 13 쥬에루 2026-06-22 0
5770090 바보 기분좋은거하고싶다 2 ㅇㅇ 2026-06-22 0
5770089 바보 원피스 고닉평가중에 니드호그 나온애있음? 4 ㅇㅇ 2026-06-22 0
5770088 바보 별 없는게 더 나은가 10 스트로크 2026-06-22 1
5770087 바보 요즘 원피스 최종장이라고 들었는데 2 ㅇㅇ 2026-06-22 0
5770086 바보 카이도우 고닉이래 15 멜구 2026-06-22 0
5770085 바보 반오거가 무슨캐릭터지 2 토핑 2026-06-22 0
5770084 바보 원피스 평가 캐번디시래 3 간편조회 2026-06-22 0
5770083 바보 퇴근마렵네에.. 모로칸도_비바니_슈왈첼트2세 2026-06-22 0
5770082 바보 퇴근하고십다 1 ㅇㅇ 2026-06-22 0
5770081 바보 컴터 5년 써가는데 바꿔야겠다 2 그루셋 2026-06-22 0
5770080 바보 다들 낮잠 잔대 낮잠번개 열어줘 8 유저 2026-06-22 0
5770079 바보 누엇음 12 실고밍 2026-06-22 0
5770078 바보 정보) 예전엔 매니저탭 보는 꼼수가 있었다 2 새벽바람 2026-06-22 0
5770077 바보 낮잠 조금ㅁ만 자야겠다 반짝반짝작은별 2026-06-22 0
5770076 바보 매니저탭에는왜딱지색이상한사람만글쓰나요 8 반프르2 2026-06-22 0
5770075 바보 . 5 ㅇㅇ 2026-06-22 0
5770074 바보 나보고 쟝고라는데 13 쥬니어네이버 2026-06-22 0
5770073 바보 긴머리 vs 짧은머리 12 스트로크 2026-06-22 0
5770072 바보 마지막시험 낭낭하게100점확정 샘플카린 2026-06-22 0
5770071 바보 주얼리 보니 고닉이래요 4 쫄깃_ 2026-06-22 0
5770070 바보 ㄴ 암캐임 ㅇㅇ 211.36 2026-06-22 0
5770069 바보 아 젠장 또 3 koper 2026-06-22 0
5770068 바보 누구랑도 비비지만 누구도 못이기는 6 삐꾹이 2026-06-22 0
5770067 바보 네가어떤모습이건난너를사랑하고응원할꺼야 9 세루루 2026-06-22 0
5770066 바보 라피트 고닉 받았음 2 삐랑 2026-06-22 0
5770065 바보 매니저탭 별거 업음 9 달나비 2026-06-22 0
5770064 바보 밥먹으니까 배불ㄹ러 2 반짝반짝작은별 2026-06-22 0
5770063 바보 재작년에 90에 샀던 글카 여태 갖고있다가 125에 팔았음 고수? 3 얏삐 2026-06-22 0
5770062 바보 . 16 ㅇㅇ 2026-06-22 0
5770061 바보 낮잠잘까 2 미찌 2026-06-22 0
5770060 바보 매니저탭 공개좀 4 매장 2026-06-22 0
5770059 바보 밤에일찍잤는데한10시간잔듯 ㅇㄴ 2026-06-22 0
5770058 바보 오늘 퇴근 후 제로콜라 2026-06-22 0
5770057 바보 밥먹으니까 졸림 반짝반짝작은별 2026-06-22 0
5770056 바보 원피스떡밥보니까 2 머퓨 2026-06-2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