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바보 아무리 노력해도 안된다라는 말 신기한 듯
글쓴이
증류쉐이
추천
0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764334
  • 2026-06-19 19:50:38

7bee8975b08461f337e6e9b71786206405c91a05f13afa965c7a1357affe65b072fd50683f

그건 너가 노력을 덜 한거야 라는 말을 들으면
보이지 않는다해서 남의 노력을 과소평가 하지마 ! 
라는 반응이 보통일텐데 그거야 말로 본인 무덤 판게 아닌가

본인도 남들의 보이지 않는 수 많은 노력을
과소 평가 해놓고 남의 숨은 노력을 재능러, 금수저라고 
단순히 타고난 무언가로 치부하고

세상이 불공평하고 내가 불행한 편이라고 
합리화 해버리는 경우도 많은데

자기가 타인의 노력에 비빌 정도나 그 이상 노력 했단거부터
어떻게 증명해야 하는거지?

자기보다 더 상황이 안 좋은 사람이 보기에는
본인들도 단순한 재능러, 금수저가 아닐까 같은 논리면은

흠그정
무무에용 노력은 문제가 되지 않아 실패해도 뒷탈없이 다시 일어날 수 있는 부모님의 지원이 제일 큰 관건인듯 2026.06.19 19:51:50
증류쉐이 뭔가 신이 있어서 객관적으로 어느 정도 노력했는지 수치 보여주면 다들 빨간약 먹고 죽을지도 모름 2026.06.19 19:53:03
무꼬기 2026.06.19 19:53:08
증류쉐이 ㅋㅋㅋㅋㅋ 기엽군 2026.06.19 19:53:46
비엔이 어흐 젖탱이 - dc App 2026.06.19 19:56:20
증류쉐이 지금 어디 보신거에요?! 2026.06.19 19:56:58
리즈_ 노력했다는 기준은 저마다 다른 것이기에 본인이 미래에도 후회하지 않을 만큼 노력했다는 자부심이 있다면 그 사실 자첼 부정하진 않겠다만 결국 현실은 결과를 입증해낼만큼의 노력을 한 사람들만 알아준다는걸... 2026.06.19 19:58:40
삐삐삐 노력해도 안되는건 포기했을때나 그런거제 포기안했으면 여전히 노력중인거삼.. 그러니 재능러라고 하면서 자기합리 하는건 실패자의 말로일뿐입니다... 노력은 배신하지 않아요 그 끝은 성공아님 죽음이 있을뿐 2026.06.19 20:01:52
몰망 와 저탱이보소 2026.06.19 20:02:25
증류쉐이 결국 노력의 객관적 수치를 정확하게 표시할 수 있으면 성공한 사람이 모두 그런건 아니여도 대체적으로는 노력한 양도 많을 것 같음 2026.06.19 20:02:34
증류쉐이 근데 진짜 가끔은 와 내가 저 상황이여도 에반데 아니면 다른 사람이 저 상황이여도 저건 안되겠는데? 싶은 수준의 절망적인 상황들도 보이긴 하니까 완전 틀린 말은 아닌 듯 2026.06.19 20:03:28
증류쉐이 그런 것만 보지…!! 2026.06.19 20:03:44
몰망 짤녀가 이쁜 것도 봤어 2026.06.19 20:10:01
증류쉐이 2026.06.19 20:27:5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765849 바보 결국 겜안분이 되어버렸다 7 피치우롱티 2026-06-20 0
5765848 바보 주황불이 편한사람은 인싸라는게 제 생각임 8 풀잎숲 2026-06-20 0
5765847 바보 아가잘게여 6 한낮 2026-06-20 0
5765846 바보 주황불이 편해 4 백야ㅿ 2026-06-20 0
5765845 바보 전 무조건 프플로 인스파요 16 먕이가 2026-06-20 1
5765844 바보 과정보다 결과가 중요하지 4 존나나 2026-06-20 0
5765843 바보 아 검은머리 아이리 왤케좋지 겨울에핀벚꽃 2026-06-20 0
5765842 바보 응에ㅐㄱ엑엑 기름참치 2026-06-20 0
5765841 바보 디코 환청은 못 고치는 병인가요??? 12 무코우 2026-06-20 0
5765840 바보 밀피나 밀프나 맛만 좋으면 그만 8 새벽바람 2026-06-20 0
5765839 바보 강아지를 키워 2 겨울에핀벚꽃 2026-06-20 0
5765838 바보 마요로 다리벌리기 17 멜구 2026-06-20 0
5765837 바보 비가 와서 그런가 2 스쿠류바 2026-06-20 0
5765836 바보 술 한병마시고 빵 3마넌어치사기 6 새벽바람 2026-06-20 0
5765835 바보 . 19 딸기바나나우유 2026-06-20 0
5765834 바보 자주듣는 노래들 노래방에 슬슬 추가되서 행복캄 2 이초연 2026-06-20 0
5765833 바보 노래들어야쥐 ㅋ 2 겨울에핀벚꽃 2026-06-20 0
5765832 바보 오늘 술잔뜩삼 4 슘칼이 2026-06-20 0
5765831 바보 또 의지를 잃엇다 6 풀잎숲 2026-06-20 0
5765830 바보 데이트 신청받으면 어케해야댐 8 소냐 2026-06-20 0
5765829 바보 아바타맹글었음 7 ㅇㅇ 2026-06-20 0
5765828 바보 대화좀 하나싶엇는데 결국 답장이없는 또 6 겨울에핀벚꽃 2026-06-20 0
5765827 바보 오늘은 퍼블릭 좀 가야지 16 난춘 2026-06-20 0
5765826 바보 애니노래 번개 재밌었다 2 존나나 2026-06-20 0
5765825 바보 진대 진지한 대학생 크흫.. 10 겨울에핀벚꽃 2026-06-20 0
5765824 바보 오늘 노래 레전드로 불렀네 5 이초연 2026-06-20 0
5765823 바보 대형고닉의 기준은 그냥 브갤에서 인기많음 같음 5 ㅇㅇ 211.207 2026-06-20 0
5765822 바보 밀피랑 밀프는 한 획 차이 6 무무에용 2026-06-20 0
5765821 바보 예전엔 프플형 브붕이였는데 7 멈블 2026-06-20 0
5765820 바보 오늘 들어가면 진대좀 필요하겠는데 6 세계에서제일귀여운여우 2026-06-20 0
5765819 바보 젖소련은좀그렇네요 4 에헤헤 2026-06-20 0
5765818 바보 저는 밀피고닉 할래요 8 바다야 2026-06-20 0
5765817 바보 이쁜얘들은 이쁜얘들이랑만 놀더라 2 ㅇㅇ 49.171 2026-06-20 0
5765816 바보 난 상시 주황불인데 2 푸너 2026-06-20 0
5765815 바보 대형보지고닉은없음? 4 최면어플 2026-06-20 0
5765814 바보 시계를봣더니 딱 열시 4 나_리 2026-06-20 0
5765813 바보 응난프플열어도0명오는좆소야 16 에헤헤 2026-06-20 0
5765812 바보 이거 들어봤으면 대형 혹 쟛같은새끼라는뜻 ㅇㅇ 106.101 2026-06-20 0
5765811 바보 Xm6살까요 ATH-R70xa살까요 hd490살까요 11 ㅇㅇ 2026-06-20 0
5765810 바보 오늘 뭔가 브챗이 황량하다 4 네무이ii 2026-06-2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