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바보 아무리 노력해도 안된다라는 말 신기한 듯
글쓴이
증류쉐이
추천
0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764334
  • 2026-06-19 19:50:38

7bee8975b08461f337e6e9b71786206405c91a05f13afa965c7a1357affe65b072fd50683f

그건 너가 노력을 덜 한거야 라는 말을 들으면
보이지 않는다해서 남의 노력을 과소평가 하지마 ! 
라는 반응이 보통일텐데 그거야 말로 본인 무덤 판게 아닌가

본인도 남들의 보이지 않는 수 많은 노력을
과소 평가 해놓고 남의 숨은 노력을 재능러, 금수저라고 
단순히 타고난 무언가로 치부하고

세상이 불공평하고 내가 불행한 편이라고 
합리화 해버리는 경우도 많은데

자기가 타인의 노력에 비빌 정도나 그 이상 노력 했단거부터
어떻게 증명해야 하는거지?

자기보다 더 상황이 안 좋은 사람이 보기에는
본인들도 단순한 재능러, 금수저가 아닐까 같은 논리면은

흠그정
무무에용 노력은 문제가 되지 않아 실패해도 뒷탈없이 다시 일어날 수 있는 부모님의 지원이 제일 큰 관건인듯 2026.06.19 19:51:50
증류쉐이 뭔가 신이 있어서 객관적으로 어느 정도 노력했는지 수치 보여주면 다들 빨간약 먹고 죽을지도 모름 2026.06.19 19:53:03
무꼬기 2026.06.19 19:53:08
증류쉐이 ㅋㅋㅋㅋㅋ 기엽군 2026.06.19 19:53:46
비엔이 어흐 젖탱이 - dc App 2026.06.19 19:56:20
증류쉐이 지금 어디 보신거에요?! 2026.06.19 19:56:58
리즈_ 노력했다는 기준은 저마다 다른 것이기에 본인이 미래에도 후회하지 않을 만큼 노력했다는 자부심이 있다면 그 사실 자첼 부정하진 않겠다만 결국 현실은 결과를 입증해낼만큼의 노력을 한 사람들만 알아준다는걸... 2026.06.19 19:58:40
삐삐삐 노력해도 안되는건 포기했을때나 그런거제 포기안했으면 여전히 노력중인거삼.. 그러니 재능러라고 하면서 자기합리 하는건 실패자의 말로일뿐입니다... 노력은 배신하지 않아요 그 끝은 성공아님 죽음이 있을뿐 2026.06.19 20:01:52
몰망 와 저탱이보소 2026.06.19 20:02:25
증류쉐이 결국 노력의 객관적 수치를 정확하게 표시할 수 있으면 성공한 사람이 모두 그런건 아니여도 대체적으로는 노력한 양도 많을 것 같음 2026.06.19 20:02:34
증류쉐이 근데 진짜 가끔은 와 내가 저 상황이여도 에반데 아니면 다른 사람이 저 상황이여도 저건 안되겠는데? 싶은 수준의 절망적인 상황들도 보이긴 하니까 완전 틀린 말은 아닌 듯 2026.06.19 20:03:28
증류쉐이 그런 것만 보지…!! 2026.06.19 20:03:44
몰망 짤녀가 이쁜 것도 봤어 2026.06.19 20:10:01
증류쉐이 2026.06.19 20:27:5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766509 바보 역시 주말에는 아침운동 6 ㅇㅇ 2026-06-20 0
5766508 바보 이거 누가 썼는지 잡았어야했는데 11 무료로해줌 2026-06-20 0
5766507 바보 브분하이 4 오피녀 2026-06-20 0
5766506 바보 아침먹고 다시눕기 2 ㅇㅇ 2026-06-20 0
5766505 바보 안녕하세요 브개루 4 토쿵 2026-06-20 0
5766504 바보 출근준비곡 평가좀 2 무키 2026-06-20 0
5766503 바보 여름이구나 9 무코우 2026-06-20 0
5766502 바보 안녕 여자아이들아 2 네무이ii 2026-06-20 0
5766501 바보 아침 먹을까 6 lia 2026-06-20 0
5766500 바보 퍼블릭에서 노는데 웃긴일 있었삼 2 ㅇㅇ 2026-06-20 0
5766499 부스 6.21 오늘의 무료 5 무료로해줌 2026-06-20 1
5766498 바보 브붕아안녕 9 미로 2026-06-20 0
5766497 바보 퍼블릭안간지2년째인데 이유 있음.. 11 ㅇㅇ 2026-06-20 0
5766496 바보 출근.. 2 ㅇㅇ 2026-06-20 0
5766495 바보 에프 신기하네 ㅋㅋㅋㅋ 8 나_리 2026-06-20 0
5766494 바보 브붕이들 빡치면 할수있는거 있음 2 ㅇㅇ 116.125 2026-06-20 0
5766493 바보 영화 ost는 먼가 그냥 듣는 음악들보다 뭔가 더 다가오는게 있음 9 마샬아츠 2026-06-20 0
5766492 바보 저 오늘 집가서 메이플할거에요 2 유진_ 2026-06-20 0
5766491 바보 브부이가 뽑아준 AI짤 6 lia 2026-06-20 0
5766490 바보 근데 누가됐던 어디던 그냥 즐겁게 브챗하고싶을뿐인데 6 무키 2026-06-20 0
5766489 바보 아 화본역 걔들? 1 ㅇㅇ 2026-06-20 0
5766488 바보 인간인척하는울음소리라는제목보니까 14 ㅇㅇ 2026-06-20 0
5766487 바보 주딱이 책임지고 버거뿌려야함 반짝반짝작은별 2026-06-20 0
5766486 바보 ㅁㅊ 참새랑 비둘기랑 까치랑 정상회담하는거 봤어 9 편하비_ 2026-06-20 0
5766485 바보 얘랑 걔 서로 호감고닉인가보네 8 삐랑 2026-06-20 0
5766484 바보 vr챗 = 스타 대화방 2 꾸닝 2026-06-20 2
5766483 바보 "인간인척 하는 무언가의 울음소리" 4 무키 2026-06-20 0
5766482 바보 메챠카멜레온같은맵나오면좋겟다 2 매장 2026-06-20 0
5766481 바보 분탕을 치려면 그 커뮤에서 쓰는 단어쯤은 배워와야되지않나요 4 ㅇㅇ 2026-06-20 0
5766480 바보 아니근데 념글로 쌩판모르는사람들 돌리는건 좀 그렇긴함 7 ㅇㅇ 2026-06-20 10
5766479 바보 굿모닝 브갤 13 바바나 2026-06-20 0
5766478 바보 그렇게 돌리는게 싫으면 무키 2026-06-20 0
5766477 바보 퍼블릭에 있는놈들은 걍 "잠재적 좆병신" 이라고 보면 됨 4 ㅇㅇ 2026-06-20 0
5766476 바보 갤붕이 입갤이요 6 최면어플 2026-06-20 0
5766475 바보 가끔씩 제아바타로 거울앞에서 야한포즈 지을때가있는데 21 마샬아츠 2026-06-20 0
5766474 바보 아침부터 갤이 따뜻하구나 3 이노리 2026-06-20 0
5766473 바보 호감고닉야짤봣다 ㅁㅊ 7 ㅇㅇ 2026-06-20 0
5766472 바보 훔냐아 4 와샤넴 2026-06-20 0
5766471 바보 극세사이불하나더살까? 9 미찌 2026-06-20 0
5766470 바보 그럼 여태껏 얼마나 많은 세력이 념글을.... 4 편하비_ 2026-06-2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