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이겜 하면서 내가 낯가림이 심하다는걸 느꼈다.
글쓴이
린뀨
추천
2
댓글
1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7591
  • 2018-10-04 01:04:30
							

어우 .. 난 스스로 되게 낯선사람한테도 친하게 잘지내고 입 잘터는줄 알았는데 입을 못때겠네 ㅋㅋㅋㅋ


그리고 손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끼게됨..


할수 없는게 너무 많아..


나도 귀여운 여캐 쓰다듬고 싶어. 물론 촉감은 안느껴지겠지만..


그리고 유튜브 보니까 매너위반관해서 굉장히 말이 많던데 도데체 어떤걸 하면 안된다는거임??


그리고 할꺼없이 심심한 사람들끼리 모여서 도데체 어떤 주제로 대화를함??


이거랑 유사한 게임으로는 예~~~~전에 마비노기를 잠깐했었는데. 그때는 일상적인 이야기를 한다던가 같이 사냥을 간다던가. 배경좋은곳을 놀러간다던가 했는데..


이겜은 신사에서 떠나질 않고 일상적인 이야기는 서로의 캐릭터를 보고 하기때문에 조금 그래. 사냥은 존재하지도 않고..


그냥 보이스 끄고 주변을 돌아다닐뿐임..


누구 아무나 붙잡고 매너위반에 대해서 물어보기에는 뭔가 좀 불편하달까. 이야기하는데 멋대로 짤라서 들어가는거 같달까.


그리고 흰딱은 도데체 언제 벗겨지는거야어제 깔아서 플레이 약 8시간 했는데 살짝 뉴비는 무슨짓을 할지 몰라서 꺼려하는거 같더라구.


혹시 질문 몇개만 받아줄래.


1. 흰딱 탈출언제함.


2. 무슨예기를 하고놈;


3. 매너위반은 정확히 뭘 하면 안되는거임??


4. 발은 아니더라도 골반까지는 움직일수있는 vr기기 추천좀. 월급 들어오면 비트세이버 할겸 살려구 하는데


반지사미 야한 얘기, 바이브 - dc App 2018.10.04 01:09:07
반지사미 그리고 신사 탈출이 시급하다 - dc App 2018.10.04 01:15:33
춤만춰 1. 흰딱이란게 뭔지를 모름=_=;; 2. 운동하다가 쓰러지는 친구있으면 괜찮냐 물어보고 요령피운다 싶으면 1:1 개인교습 그밖에 춤추면서 그룹댄스인원이 모자르다 싶으면 앉아서 구경하는 친구들 억지로 스테이지 위로 올리거나 오늘은 컨디션이 좋으니 모두 체력죽여보쟈~~달리거나....뭐 이런얘기 또는 좋은아침~~~인사와 함께 체조후 건강한 하루를 기원하면 화이팅하거나....=_=;; 2018.10.04 01:15:36
춤만춰 3. 일반유저와 영리적목적영상찍고 나몰라라 유튜브와는 전혀 다름 매너는 상대방에게 불쾌감을 줄만한 행동만 아니면 크게 문제될만한건 없다고 보면됨 추가하자면 불특정 다국적 사람들이 많기에 때로는 문화가 달라서 생기는 자잘한 문제도 종종 있음;ㅡ; 편하게 사람과 사람간에 대화가 주목적인 게임답게 배려하는 모습이나 존중하는 모습과 동떨어지는게 매너위반이 아닐까 함 2018.10.04 01:22:25
김희민 1. 하다보면 금방 흰색에서 변함 2. 너가 하고싶은 이야기를 해 3. 일반 상식선에서 행동하면 아무 문제 안생김 조금 생각하기 어려운건 데스크탑유저랑 VR유저가 대화할때 데스크탑유저가 너무 움직여대면 VR유저는 머리를 실제로 움직여 너를 봐야하니까 조금 조심해야하는것 정도인가. 그리고 귀나 눈이 아픈 이펙트도 안뿜는게 좋지 - dc App 2018.10.04 01:24:18
김희민 그러나 역시 그 신사는 일단 탈출하는게 좋지 않을까 - dc App 2018.10.04 01:25:22
춤만춰 4.vr기기(pc용 기준)는 일반적으로 머리와 컨트롤러(양손)기준으로 움직임이 가능 기기추천보다는 각 기기별 장단점을 찾아보고 본인에게 맞는 기기를 선택하는게 좋지않을까 함 2018.10.04 01:26:09
린뀨 와 vr 기기 한 30아래인줄 알았는데 머리랑 핸들만 60이 넘어가네 ..ㅋㅋ 2018.10.04 01:28:11
G군 1.모름 2.마비노기처럼 일상,괜찮은월드,다른게임,관심사등등 3.기본적인예의면되는듯(상대에대한존중) Whisper Sheep 2018.10.04 01:44:54
xx 일단은 인사를 하고, 잘 모를 때는 아바타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게 제일 무난함. (VR챗 유저는 누구나 월드와 아바타에 대해 관심이 있음) 183.96 2018.10.04 01:52:59
ㅇㅇ 제발... 신사는...아니야 1.209 2018.10.04 02:04:09
ㅇㅇ 1. 일단 스팀계정이면 흰딱탈출 못함 2.시작은 적당히 마음에 드는 아바타 쓰는 사람한테 가서 칭찬좀 해주면 됨. 자기가 만든거면 뿌듯하고 맘에 들어서 줏은거면 너도 알아주는구나 하고 좋아함 223.39 2018.10.04 02:22:36
ㅇㅇ 3.유튜브에 브얄챗 영상 올리는 사람들이, 너와 얘기할 때 네가 개인적인 얘기를 하고 그걸 나중에 유튜브에 올라 와 있는걸 뒤늦게 봤다고 생각해봐. 그정도 매너야 223.39 2018.10.04 02:23:54
ㅇㅇ 다른 매너라고 하면 갑자기 어디사는지 몇살인지 정도의 개인정보 묻지 않기 4.나중에 풀트래킹 하고싶으면 바이브 적당히 자유롭게 움직이고 싶으면 오큘러스 방이 좁고 장애물이 많거나 쓰다듬는 것 만으로도 만족할 수 있다면 엠알 223.39 2018.10.04 02:25:21
ㅇㅇ ?? 나 스팀계정인데 그린이라던데 얘들이 115.20 2018.10.04 02:48:0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5306 일반 놀줄 아는 놈인가. 2 Huntere 2018-10-23 0
65305 일반 이것은 ESP 괵스챤 39.7 2018-10-23 0
65304 일반 주변에 남자만 있는데 3 초보자아 2018-10-23 0
65303 질문 요즘은 폴리곤 신경 잘 안써? 3 새로운열쇠 2018-10-23 0
65302 일반 VR에서 친구 사귐ㅎ 2 몰래온손님 2018-10-23 0
65301 일반 맞아 성별 진짜 상관없는데 주변반응이 문제지 9 린코 2018-10-23 0
65300 일반 브얄에서 여자찾는거? JJY 2018-10-23 0
65299 일반 친구가 남자가 많고 여자가많고 다 쓸모없음 4 솜검 175.223 2018-10-23 0
65298 일반 추위지면 너무좋아 습하지않고 넘나좋아 ㅇㅇ 121.135 2018-10-23 0
65297 일반 바이브 프로는 핸드트래킹 추가파츠 필요없대 2 ㅇㅇ 39.7 2018-10-23 0
65296 일반 어제 겜하는데 1 ㅇㅇㅇ 117.111 2018-10-23 0
65295 일반 그래두 이겜이 친구사귀긴 현실보다 편한것같어 9 아스테리 2018-10-23 0
65294 일반 대학생친구들 이번주 시험주지? 9 하루사메 2018-10-23 0
65293 일반 갑자기궁금한게 생겼는데 2 ㅇㅇㅇ 117.111 2018-10-23 0
65292 일반 난 오히려 남자랑 잘 안친해져서 좀 고민인데 26 린코 2018-10-23 0
65291 일반 겨울이 다가왔구나 발이차가워... 15 하루사메 2018-10-23 0
65290 일반 난 이런 게임 할때 4 NAME_HORANG 2018-10-23 2
65289 일반 서양쪽에서 한국인 인식이 궁금해 6 아스테리 2018-10-23 0
65288 일반 집가고 싶다. 1 초보자아 2018-10-23 0
65287 일반 암, 유사연애보단 유사우정이 낫제 2 ㅇㅇ 168.126 2018-10-23 0
65286 일반 다들 쉐이더 뭐뭐 씀? 12 ㅇㅇ 211.181 2018-10-23 0
65285 일반 VRC 하고싶다 8 좋은글만댓글담 2018-10-23 0
65284 일반 남자 여자의 문제가 아니지. 26 희민 2018-10-23 6
65283 일반 왜 체인소드같은건없지 2 ㅇㅇ 121.135 2018-10-23 0
65282 일반 여자찾기보단 남자를 더찾게되지않냐 4 아스테리 2018-10-23 0
65281 일반 남친생김 3 ㅇㅇ 121.158 2018-10-22 0
65280 질문 월드 사서 개조하는중인데.....이 노란색 공 뭔지 아시는분? 7 지나가던 바보 175.210 2018-10-22 0
65279 일반 브알챗에서 보지 찾는게 어쩔수없다고봄 7 아야세쨔응(갤로그차단) 117.111 2018-10-22 3
65278 일반 바이브 질문이요 4 요나 2018-10-22 0
65277 일반 이 아바타 파일을 찿고 있습니다.!! 2 INMA 2018-10-22 0
65276 일반 그룹 같은거 필요하나요? 5 요나 2018-10-22 0
65275 질문 방음매트 밑에다가 깔거 뭐있음? 6 ㅇㅇ 117.111 2018-10-22 0
65274 일반 오늘부터 시타델 제작 들어감 2 Luche 2018-10-22 2
65272 일반 형들 표정만들때 소리넣는거 궁금한점좀 4 ㅇㅇ 119.149 2018-10-22 0
65271 VRC일기 VRC 외국인친구 하나가 게임을 무슨 쿼터제로 하는거같아 4 ㅇㅇ 39.7 2018-10-22 0
65270 일반 그 클럽에서 바이브하고 트래커 사면 국내 as되냐? 3 ㅇㅇ 211.36 2018-10-22 0
65269 일반 체조 힘들다 3 하피핏 2018-10-22 2
65268 일반 저댄 2019 발매 코앞이네 6 으ㅡ음 2018-10-22 0
65267 일반 ㅋㅋ 이 씨발새끼들 실화냐? 7 꼬마키` 2018-10-22 0
65266 일반 놀로 새로운 펌웨어 업데이트 5 현실세계 2018-10-22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