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브알챗 공포맵 클리어와 직접 계획하면서 든 생각
글쓴이
ㅇㅇ
추천
1
댓글
1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7575
  • 2018-10-03 23:54:18
  • 58.228
							

평소에 공포 좋아해서 클리어 여러개 했어요.
내용은 그냥 개인적인 생각이니 가볍게 봐주세요

아예 보이지않을 정도의 어둠에서 오는 불안이나 미지의 공포는 요소중 하나가 되겠지만 그게 계속되면 답답함이 심하게 밀려와서 되려 몰입감이 떨어지는 부분도 없지않아 있기도 하고

물론 캄캄한맵이 아예 없었으면 하는게 아니지만 적당한 조명?같은걸로 분위기있게 배치되어있는 맵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점점 드네요


그래서 다른맵에서 경험한걸 토대로 위에 생각한걸 염두에 두면서 맵을 짜고있긴한데 좀 색다르게 컨셉을 짜려니 아이디어 한계가 아슬아슬하게 올때도 있고..

현실일상에서 가장 가깝게 접할수있는 배경으로 만드는중. 점프스케어보단 분위기로 끌어오고 싶은쪽으로 설계하고있어요.

똥컴에 여유시간이 많이 없어서 완성은 늦겠지만 만들어지면 인원모아서 같이 돌고싶네요 ㅎㅎ

- dc official App
MANKALO 어둠뿐인 맵들은 난 거름. 바닐라인가 그사람월드는 특히 유난히 어두워서 친구들 아니었으면 진작 때려쳤을듯 2018.10.03 23:54:58
xx 분위기로 공포 분위기 조성하려면 소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함. 특히 자기 자신의 발걸음을 구현할 수 있다면 무척 재밌을텐데.... 183.96 2018.10.03 23:55:18
반지사미 소리 오우야 - dc App 2018.10.03 23:55:56
ㅇㅇ 현실일상에서 나오는 공포는 되게 찝찝하던데 스토커가 바라보고 있었다 이런거 110.47 2018.10.03 23:56:01
ㅇㅇ 리얼에서 느끼는만큼의 소름끼침을 최대한 구현해보고싶어요 - dc App 58.228 2018.10.03 23:57:16
카할 난 공포에 진짜 약한데 해보고 싶다는 욕구가 너무 큼 갑툭튀 개싫어 진짜아 - dc App 2018.10.03 23:58:19
춤만춰 소리....너무 싫어 2018.10.03 23:58:51
ㅇㅇ 구현을 잘하면 물론 영화 술래잡기,할로윈의 마이어스같은 느낌이 되서 무서울텐데 vr 특성상 잘 살릴려면 효과음부터 트리거등등 해야할게 너무 많음 110.47 2018.10.03 23:59:07
ㅇㅇ 예를들어선 발걸음소리가 들리다가 발걸음소리가 엇박으로 뒤에서 들린다던가 110.47 2018.10.03 23:59:57
반지사미 난 같이 진행하다가 어느순간 혼자가 될때 무서움 느낌 ㅋ - dc App 2018.10.04 00:00:23
카할 맞아 분명 같이 가는데 어느순간 나혼자면 뇌정지 오드라 - dc App 2018.10.04 00:00:51
ㅇㅇ 점프스퀘어 유도나 메인스토리로 그런거 꼭 봐야하는건 심신안정을 위해 걸러야..특히 브알유저분들 - dc App 58.228 2018.10.04 00:01:08
ㅇㅇ 너무 이거저거 챙기면 맵 지나치게 무거워져서 문제생길까봐 그거도 고민.. - dc App 58.228 2018.10.04 00:03:04
반지사미 헬스장에서 내가 냇던 소리 공포맵에서 들으면 찔끔할듯 - dc App 2018.10.04 00:10:47
xx 최적화는 마지막에 고민하는거임. 183.96 2018.10.04 00:11:27
ㅇㅇ 이거 맞다 118.221 2018.10.04 00:18:07
ㅇㅇ 아이디어 감사합니다 - dc App 58.228 2018.10.04 00:29:0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6271 일반 내가 못가 3 ㅇㅇ 223.39 2018-10-25 0
66270 일반 독점욕이 발동하지 않게 4 ㅇㅇ 223.62 2018-10-25 1
66268 일반 트위터 괜히 시작했다 ㅅㅂ 12 타나토스시스템 2018-10-25 1
66267 일반 근데 따라오는 애들 진짜 헬스방 데려가면 될거같은데 5 초보자아 2018-10-25 1
66266 일반 미코베이스에 움뀨 아바타 어디있는지 아는 사람? 4 린혈이 2018-10-25 0
66265 일반 점심은 치킨이 좋겠지? 2 김야기 2018-10-25 0
66264 일반 진짜 브이알 하면서 선적 한번도 없냐? 11 초보자아 2018-10-25 0
66263 일반 찾아 와 주는건 좋은데 10 ㅇㅇ 223.39 2018-10-25 0
66262 일반 갤러리 보고있거나 일상 얘기 듣고있으면 소름끼침 2 ㅇㅇ 175.223 2018-10-25 0
66261 일반 바닥에 앉아서 턴하는곡 6 카디아. 2018-10-25 4
66260 일반 잠시 갤러리의 상태를 봤는데 8 분위기 못읽은 병신 121.156 2018-10-25 0
66259 일반 나도 친구있거든 보여줄게 1 타나토스시스템 2018-10-25 2
66258 일반 작은 한국맵 만들었다 (Korean Heritage) 15 Bepsi 125.176 2018-10-25 21
66257 일반 처음으로 친구가 생겼다 5 ㅇㅇ 124.50 2018-10-25 0
66256 일반 쿠키런 Huntere 2018-10-25 0
66255 일반 님들 근데 자괴감 안듬? 8 초보자아 2018-10-25 3
66254 일반 요즘 부랄주머니 텅텅빈다 1 ㅇㅇ 223.33 2018-10-25 0
66253 일반 내 친구가 자꾸 대화에 안낌 9 타나토스시스템 2018-10-25 0
66252 일반 진짜 오늘이 금요일이였으면 얼마나 좋을까 1 초보자아 2018-10-25 0
66251 일반 겔정모 단체사진 Huntere 2018-10-25 0
66250 일반 나도 길들여지고싶다 6 Soran12 2018-10-25 0
66249 일반 아 근데 뉴비 먹버는 하지 말자 2 ㅇㅇ 223.62 2018-10-25 0
66248 일반 컨트롤러 트래킹 엄청 자주튀고 인식 풀리고 그러면 1 여우 2018-10-25 0
66247 일반 오큘 쓰다 바이브 풀트로 왔는대 3 나냠 2018-10-25 0
66246 일반 그게 3 눈깔이 114.202 2018-10-25 0
66245 일반 vr챗 시작하고 나서 별로 안끌리긴 함 3 Yua 2018-10-25 0
66244 일반 프랜드 어케함 빨리 3 ㅇㅇ 124.50 2018-10-25 0
66243 일반 길들여지는거랑 길들이는거랑 맛이 달라 6 ㅇㅇ 223.62 2018-10-25 0
66240 일반 이거 근데 친구 로그인하면 알림기능있음? 4 ㅇㅇㅇ 117.111 2018-10-25 0
66239 일반 독점욕만 버려도 마음이 편해지는데 린코 2018-10-25 0
66238 일반 그냥 모두의것이 되는게 제일편함 3 초보고양이 2018-10-25 0
66237 일반 일본애들 너무 순진했다고 느꼇던게 4 눈깔이 114.202 2018-10-25 0
66236 일반 칭구들아 그러지말고 뉴비를 키워 4 ㅇㅇ 223.62 2018-10-25 0
66235 일반 일본인들 한참 얘기하고있을때 1 마늘오리 118.222 2018-10-25 0
66234 일반 브알챗 연인 현실에서 만난다는 사람 글좀 계속보고싶다 11 NAME_HORANG 2018-10-25 0
66233 일반 브알하느라 소중이를 안썻더니 안슴 3 눈깔이 114.202 2018-10-25 0
66232 일반 근데 요즘 과몰입 하는거 같음 8 초보자아 2018-10-25 0
66231 일반 난 그 캐릭터 표정 바뀌는거 너무 신기하더라 6 ㅇㅇ 121.161 2018-10-25 9
66230 일반 바이브 베이스스테이션 설치 4 ㅇㅇ 223.39 2018-10-25 0
66229 일반 음 걍 랫저댄 개조해야지 4 Luche 2018-10-2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