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브알챗 공포맵 클리어와 직접 계획하면서 든 생각
글쓴이
ㅇㅇ
추천
1
댓글
1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7575
  • 2018-10-03 23:54:18
  • 58.228
							

평소에 공포 좋아해서 클리어 여러개 했어요.
내용은 그냥 개인적인 생각이니 가볍게 봐주세요

아예 보이지않을 정도의 어둠에서 오는 불안이나 미지의 공포는 요소중 하나가 되겠지만 그게 계속되면 답답함이 심하게 밀려와서 되려 몰입감이 떨어지는 부분도 없지않아 있기도 하고

물론 캄캄한맵이 아예 없었으면 하는게 아니지만 적당한 조명?같은걸로 분위기있게 배치되어있는 맵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점점 드네요


그래서 다른맵에서 경험한걸 토대로 위에 생각한걸 염두에 두면서 맵을 짜고있긴한데 좀 색다르게 컨셉을 짜려니 아이디어 한계가 아슬아슬하게 올때도 있고..

현실일상에서 가장 가깝게 접할수있는 배경으로 만드는중. 점프스케어보단 분위기로 끌어오고 싶은쪽으로 설계하고있어요.

똥컴에 여유시간이 많이 없어서 완성은 늦겠지만 만들어지면 인원모아서 같이 돌고싶네요 ㅎㅎ

- dc official App
MANKALO 어둠뿐인 맵들은 난 거름. 바닐라인가 그사람월드는 특히 유난히 어두워서 친구들 아니었으면 진작 때려쳤을듯 2018.10.03 23:54:58
xx 분위기로 공포 분위기 조성하려면 소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함. 특히 자기 자신의 발걸음을 구현할 수 있다면 무척 재밌을텐데.... 183.96 2018.10.03 23:55:18
반지사미 소리 오우야 - dc App 2018.10.03 23:55:56
ㅇㅇ 현실일상에서 나오는 공포는 되게 찝찝하던데 스토커가 바라보고 있었다 이런거 110.47 2018.10.03 23:56:01
ㅇㅇ 리얼에서 느끼는만큼의 소름끼침을 최대한 구현해보고싶어요 - dc App 58.228 2018.10.03 23:57:16
카할 난 공포에 진짜 약한데 해보고 싶다는 욕구가 너무 큼 갑툭튀 개싫어 진짜아 - dc App 2018.10.03 23:58:19
춤만춰 소리....너무 싫어 2018.10.03 23:58:51
ㅇㅇ 구현을 잘하면 물론 영화 술래잡기,할로윈의 마이어스같은 느낌이 되서 무서울텐데 vr 특성상 잘 살릴려면 효과음부터 트리거등등 해야할게 너무 많음 110.47 2018.10.03 23:59:07
ㅇㅇ 예를들어선 발걸음소리가 들리다가 발걸음소리가 엇박으로 뒤에서 들린다던가 110.47 2018.10.03 23:59:57
반지사미 난 같이 진행하다가 어느순간 혼자가 될때 무서움 느낌 ㅋ - dc App 2018.10.04 00:00:23
카할 맞아 분명 같이 가는데 어느순간 나혼자면 뇌정지 오드라 - dc App 2018.10.04 00:00:51
ㅇㅇ 점프스퀘어 유도나 메인스토리로 그런거 꼭 봐야하는건 심신안정을 위해 걸러야..특히 브알유저분들 - dc App 58.228 2018.10.04 00:01:08
ㅇㅇ 너무 이거저거 챙기면 맵 지나치게 무거워져서 문제생길까봐 그거도 고민.. - dc App 58.228 2018.10.04 00:03:04
반지사미 헬스장에서 내가 냇던 소리 공포맵에서 들으면 찔끔할듯 - dc App 2018.10.04 00:10:47
xx 최적화는 마지막에 고민하는거임. 183.96 2018.10.04 00:11:27
ㅇㅇ 이거 맞다 118.221 2018.10.04 00:18:07
ㅇㅇ 아이디어 감사합니다 - dc App 58.228 2018.10.04 00:29:0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4376 일반 딸내미 이뻐 10 유티 2018-10-20 0
64375 강좌/정보 만일 vrchat로그인 때, 권한없다고 로그인 안될때에 BEll 2018-10-20 0
64374 질문 이것저것 처음인 사람인데.. 8 DDade 116.32 2018-10-20 0
64373 일반 퀘사존 9900k 5.0 오버시 온도표.jpg 5 검은연 2018-10-20 0
64372 일반 중고딩나라 mr들 대부분 직구제품일까? 4 ㅇㅇ 14.37 2018-10-20 0
64370 일반 mr류 파는사람 없슴네까 5 재배맨 2018-10-20 0
64369 질문 바이브 질문좀 1 220.121 2018-10-20 0
64368 일반 니들은이런거피지마라 3 아스테리 2018-10-20 0
64366 일반 실수로 vrchat 로그아웃했는데 4 BEll 2018-10-20 0
64365 일반 남남커플 관음하고싶다 읭읭이 2018-10-20 0
64364 일반 브랄챗 재미따- 2 마비노기 2018-10-20 0
64363 일반 오디세이 + 키넥트 팔면 살사람 있나 11 000 1.215 2018-10-20 0
64362 일반 블렌더의 한계가 느껴짐 2 유티 2018-10-20 0
64361 일반 일본인친구들이랑 노는거 너무재밋어 1 빅huge맨 2018-10-20 0
64359 일반 돈이야 벌리는데 브알값이 넘 비쌈;; 3 빅huge맨 2018-10-20 0
64357 일반 9700k 온도 존나 낮은딩 9 읭읭이 2018-10-20 0
64356 일반 브알이 먼저냐 개인 아바타가 먼저냐 9 빅huge맨 2018-10-20 0
64355 일반 큰 수박 두개 1 00 115.41 2018-10-20 0
64354 일반 님들 근데 여캐 팬티나 훔쳐보는 주제에 신사 혐오하는건 1 ㅇㅇ 118.218 2018-10-20 0
64353 일반 VR 쓰는 애들 너흰 이런적 없냐? ㅇㅇ 14.46 2018-10-20 0
64352 일반 예전에 새컨드라이프라고 vrchat 비슷한 겜 있었어 4 그흐즈 2018-10-20 2
64351 일반 야 홈 디폴트 홈으로 어케 바꿈?ㅠㅠ 3 빅huge맨 2018-10-20 0
64349 일반 할-로윈 아바타 2 Luche 2018-10-20 0
64348 일반 나도 할로윈 아바타 작업 해야지 델피늄 2018-10-20 0
64347 일반 귀엽다 5 카디아. 2018-10-20 5
64346 일반 ?? 마이홈도 바꿀 수 있음? 3 아메히 2018-10-20 0
64345 일반 커미션 견적 낼때 1 캣리스 2018-10-20 0
64344 일반 아바타에 관해 물어보고싶은게있는데 14 yuki 112.186 2018-10-20 0
64343 일반 콜라이더는 또 뭐야 5 아메히 2018-10-20 0
64342 일반 VAUEI그룹에서 아바타제작 뉴비분들구합니다. 5 ls 223.38 2018-10-20 0
64339 일반 머리카락이 몸 뚫는거도 고치는 법 있음? 5 아메히 2018-10-20 0
64338 질문 블렌더에서 어케 pmd로 빼냄? 123 122.45 2018-10-20 0
64337 일반 그래도 구애활동보면 재밌는데 읭읭이 2018-10-20 0
64336 일반 여긴 왜케 변태 이상성욕자들뿐임? 11 그흐즈 2018-10-20 0
64335 일반 메시콜라이더 문제가하나더생김 울테 2018-10-20 0
64334 일반 블랜더파일 pmx 변환하고 유니티에서 오류 3 asdf 1.244 2018-10-20 0
64333 일반 병신 박제란 제목만 봐도 놀라 8 NAME_HORANG 2018-10-20 0
64332 일반 갤주 윾튺브 강좌보다가 여기서 막혔음 곤돌라스 2018-10-20 0
64331 일반 킷슈 아이트래킹 블랜더에서 잡는방법은 요거임 2 아루라테 2018-10-20 0
64330 일반 관계틀어지거나 어색해지면 어떡함 7 거미군주 2018-10-2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