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브알챗 공포맵 클리어와 직접 계획하면서 든 생각
글쓴이
ㅇㅇ
추천
1
댓글
1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7575
  • 2018-10-03 23:54:18
  • 58.228
							

평소에 공포 좋아해서 클리어 여러개 했어요.
내용은 그냥 개인적인 생각이니 가볍게 봐주세요

아예 보이지않을 정도의 어둠에서 오는 불안이나 미지의 공포는 요소중 하나가 되겠지만 그게 계속되면 답답함이 심하게 밀려와서 되려 몰입감이 떨어지는 부분도 없지않아 있기도 하고

물론 캄캄한맵이 아예 없었으면 하는게 아니지만 적당한 조명?같은걸로 분위기있게 배치되어있는 맵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점점 드네요


그래서 다른맵에서 경험한걸 토대로 위에 생각한걸 염두에 두면서 맵을 짜고있긴한데 좀 색다르게 컨셉을 짜려니 아이디어 한계가 아슬아슬하게 올때도 있고..

현실일상에서 가장 가깝게 접할수있는 배경으로 만드는중. 점프스케어보단 분위기로 끌어오고 싶은쪽으로 설계하고있어요.

똥컴에 여유시간이 많이 없어서 완성은 늦겠지만 만들어지면 인원모아서 같이 돌고싶네요 ㅎㅎ

- dc official App
MANKALO 어둠뿐인 맵들은 난 거름. 바닐라인가 그사람월드는 특히 유난히 어두워서 친구들 아니었으면 진작 때려쳤을듯 2018.10.03 23:54:58
xx 분위기로 공포 분위기 조성하려면 소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함. 특히 자기 자신의 발걸음을 구현할 수 있다면 무척 재밌을텐데.... 183.96 2018.10.03 23:55:18
반지사미 소리 오우야 - dc App 2018.10.03 23:55:56
ㅇㅇ 현실일상에서 나오는 공포는 되게 찝찝하던데 스토커가 바라보고 있었다 이런거 110.47 2018.10.03 23:56:01
ㅇㅇ 리얼에서 느끼는만큼의 소름끼침을 최대한 구현해보고싶어요 - dc App 58.228 2018.10.03 23:57:16
카할 난 공포에 진짜 약한데 해보고 싶다는 욕구가 너무 큼 갑툭튀 개싫어 진짜아 - dc App 2018.10.03 23:58:19
춤만춰 소리....너무 싫어 2018.10.03 23:58:51
ㅇㅇ 구현을 잘하면 물론 영화 술래잡기,할로윈의 마이어스같은 느낌이 되서 무서울텐데 vr 특성상 잘 살릴려면 효과음부터 트리거등등 해야할게 너무 많음 110.47 2018.10.03 23:59:07
ㅇㅇ 예를들어선 발걸음소리가 들리다가 발걸음소리가 엇박으로 뒤에서 들린다던가 110.47 2018.10.03 23:59:57
반지사미 난 같이 진행하다가 어느순간 혼자가 될때 무서움 느낌 ㅋ - dc App 2018.10.04 00:00:23
카할 맞아 분명 같이 가는데 어느순간 나혼자면 뇌정지 오드라 - dc App 2018.10.04 00:00:51
ㅇㅇ 점프스퀘어 유도나 메인스토리로 그런거 꼭 봐야하는건 심신안정을 위해 걸러야..특히 브알유저분들 - dc App 58.228 2018.10.04 00:01:08
ㅇㅇ 너무 이거저거 챙기면 맵 지나치게 무거워져서 문제생길까봐 그거도 고민.. - dc App 58.228 2018.10.04 00:03:04
반지사미 헬스장에서 내가 냇던 소리 공포맵에서 들으면 찔끔할듯 - dc App 2018.10.04 00:10:47
xx 최적화는 마지막에 고민하는거임. 183.96 2018.10.04 00:11:27
ㅇㅇ 이거 맞다 118.221 2018.10.04 00:18:07
ㅇㅇ 아이디어 감사합니다 - dc App 58.228 2018.10.04 00:29:0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8793 일반 저댄 연속 5속 추고 대참사.. 6 ㅇㅇ 223.33 2018-10-06 0
58792 일반 MR 조이스틱 질문좀 라그네아 2018-10-06 0
58790 일반 (스샷20장) 쩝쩝교류회 재밌게 즐겼다 5 하벤하이드 2018-10-06 1
58789 일반 님들 제스쳐 오버라이드 총 몇개까지 만들 수 있음? 1 ㅇㅇ 115.136 2018-10-06 0
58788 일반 보라보단 파란색이 더 꼴리네 1 ㅇㅇ 211.219 2018-10-06 0
58787 일반 놀로 풀트래킹이랑 바이브 풀트래킹 차이 심하겠지? 3 몰래온손님 2018-10-06 0
58786 일반 와!!! 나도 이제 파랑색이다!!!! 야호우-!! 2 빅huge맨 2018-10-06 0
58785 일반 근데 유니티에서 캐릭 전체 쉐이더 바꿀수있음? 1 애플치즈 2018-10-06 0
58784 일반 아 인사도 못하고 접종해버림 2 반지사미 2018-10-06 0
58782 일반 와쉬 콜라 1.5리터짜리 쏟음 3 하벤하이드 2018-10-06 0
58781 일반 헬스방 영상 안나오는데 2 아메히 2018-10-06 0
58780 일반 교류회 상품 당첨된친구들 3 카디아. 2018-10-06 0
58779 일반 새로편집했다. 9 빠쓰 2018-10-06 3
58778 일반 교루회 뒷풀이 후기 3 ㅇㅇ 110.47 2018-10-06 0
58777 일반 놀로 다좋은데 ㅇㅇ 110.70 2018-10-06 0
58776 일반 트래커 허리띠 3 ㅇㅇ 121.169 2018-10-06 0
58775 일반 현재 보물찾기 방 뒷풀이 2 네게브 2018-10-06 0
58774 일반 X발...ㅠ 6 카할 2018-10-06 1
58773 일반 살아서 교류회 끝났다 9 카디아. 2018-10-06 12
58771 일반 현실친구 결혼식왔다. 1 JJY 2018-10-06 1
58770 일반 17-19일정도에 2회차 놀로뿌리게씀 3 읭읭이 2018-10-06 0
58768 일반 교류회 지금도 하고있음? 2 JJY 2018-10-06 0
58767 일반 duck 던전 17 ㅇㅇ 2018-10-06 0
58765 질문 아이트레킹 질문.. AINEY 59.25 2018-10-06 0
58764 일반 이번달말에 놀로나눔 2회차하려는디 11 읭읭이 2018-10-06 0
58763 일반 브얄챗 도움! 2 라그네아 2018-10-06 0
58762 일반 나도 보물찾기 들여보내줘~!! 2 ㅇㅇ 175.223 2018-10-06 0
58761 일반 냠냠쩝쩝교류회가 1 눈농 2018-10-06 0
58759 질문 Vrchat접속오류ㅠㅠ 123hfg 2018-10-06 0
58758 일반 이 가운데 아바타 4 ㅇㅇ 220.92 2018-10-06 0
58757 일반 이정도면 교류회 가능? 1 tntnt 2018-10-06 0
58756 일반 않이 데스건인줄;; ㅇㅇ 112.156 2018-10-06 0
58755 일반 Xiexe 인벤토리 시스템 캬... ㅇㅇ 203.213 2018-10-06 0
58754 일반 나도 팅김 네게브 2018-10-06 0
58752 일반 좆같노 3 ㅇㅇ 110.70 2018-10-06 0
58751 일반 교류회중이었는데 팅? Malguk 222.116 2018-10-06 0
58750 일반 나만 팅겼어? 카할 2018-10-06 0
58749 일반 ??? ㅇㅇ 112.156 2018-10-06 0
58748 일반 오늘자 하이라이트 ㅇㅇ 182.210 2018-10-06 0
58747 일반 사람 좀 봐.. 너랑안놀거야 2018-10-0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