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바보 또 자기변호하네
글쓴이
울댕별
추천
13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755309
  • 2026-06-17 02:56:02

1b8ff32ee4c607f43eed80f84687696dc9b25e72f4a7d96d922c1452c6102595367f22699a88ff84758ad6e91239396a3e4b24b956c91f26f0


팩트만 짚어줄게 ^^

처음 보는 사람 상대로 "님 헤르페스 걸렸을거 같이 생겼어요" 이건 무례한게 객관적으로 맞고, 기분 나쁠 가능성도 충분히 많은 말임


근데 무례함을 당한다고 모두가 그 자리에서 화를 내는건 아님

아 이 사람이랑은 깊게 친해질 수 없겠네 하면서 그냥 얕은 관계로만 지낼 수도 있는거고

아니면 아예 친하게 지낼 마음 없지만, 걍 인스에 내 친구 있으니까 분위기만 맞춰줄 수도 있는거고

굳이 화를 내서 친구들도 있는 인스 분위기 씹창내기 싫은 것도 평범한 인간의 선택 영역임


근데 그거를 "당시에는 별말 없었으면서 나중에 딴말하네 웃긴 사람이네" 이런 식으로 말하는건 아마도 너네가 저런 기본적인 것도 이해를 못 하니깐 나온 말이겠지??

만약 거기서 화내서 인스 씹창냈으면 너 또 뭐라했을건데?

어제 다른사람이랑 싸울 때 했던 말처럼 "인스 분위기 창내놓고" 어쩌구 운운하면서 또 상대 잘못으로 몰아갔을거 아니야?

어제 그 글 링크도 가져와줄까?


인스를 씹창내도 지랄

조용히 넘어가도 지랄

자기한테 잘못이 있을거라는 가능성은 철저히 배제하고서 생각을 해


어제도 뭐

"저도 잘못을 했지만 유동으로 욕하는거는 너네도 떳떳하지 못하니까 유동으로 오는거면서"

라고 했던데

이유가 '떳떳하지 못해서' 라고 확정짓고 확신하는 부분이 나는 어이가 없어

그냥 고닉 달고 말하기엔 여기 걍 브챗여고 교실이라서 남들한테 비호감 살까봐 x댕이마냥 로갓하는 것일 뿐일 수도 있지 않나?

그냥 너는
그렇게 생각하고 싶으니까 그렇게 생각하고
그렇게 믿고싶으니까 그렇게 믿는
그런 사람인거임

근데 그렇게 자가당착 순환논리로 모든걸 합리화하는 너같은 사람이 방어적이기까지 하면 그때부턴 걍 답이 없어

자기가 잘못이라고 생각하는 부분만 딱 거기까지만 반성함

남들 5천명이 와서 니잘못이라고 말해도
넌 할말 ㅈㄴ많을거임
왜냐면 또 무적의 자기합리화로 자기 잘못 아닐거라고 맹신할거니깐

어제 싸우면서 나온 말도 똑같어
왜 친삭한건지 혹시 기분나쁜 일이 있던건지 뭐 대화를 해보자고 상대가 말했던거로 기억하는데
거기다가 너가 그렇게 말했다며
"말해도 너는 어차피 이해 못한다"

그 말부터가 넌 이미 보통의 인간을 벗어난거임
너 비정상임

근데 뭐 얼마나 대단하고 깊은 심상세계를 갖고있길래 말로 설명해도 이해를 못한다는거임? 그냥 "나는 이런 부분에서 이런 감정을 느끼는 사람이다" 얘기하면 인간은 다 또이또이라서 "뭐 잘은 모르겠지만 그렇게 느끼는 사람이라하니 그랬나보구나" 하는게 보통이거든?

내가 보기엔 너가 이해를 못 받은 경험이 많아서 그랬던거같아

근데 그 이유가
너가 말을 ㅈㄴ 못해서 그런거거나
아니면 누가봐도 100% 니가 이상한건데 자꾸 아니라고 우겨서 아무도 납득하지 못했던거일거같음

그냥 이번꺼는 술이랑 연관 있는지 모르겠지만 한줄요약하자면 이거임

'"님 헤르페스 걸렸을거같이 생겼어요" 라고 말해놓고 그게 딱히 잘못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음'

이거임

지가 잘못한건데
단지 상대 대응이 이상하다고
지 잘못 아닌게 된다고 생각하는게
그냥 초등학생 수준이여

너가 잘났다고 생각할만한 뭐 대단한 증명이라도 있어?
니 생각이 틀렸을 수도 있다고 생각을 좀 하면서 살아
그리고 니 생각이 아무리 옳다고 해도
사람들이 싫다고하면 그건 좀 피하면서 살아라

니 주변에 너만큼 욕 먹는 사람 또 있음?
너가 최고 아니야?
너가 네 주변에서 최고 문제아라는 자각이 없어?

사람이 참 답답하다
눈 가리고 아웅 하는건지
눈 뜬 장님인건지..
샘플카린 고봉밥 어흐 2026.06.17 02:56:21
달나비 아 너무 길어 2026.06.17 02:56:28
Tanji 어우 길어 2026.06.17 02:56:33
ㅇㅇ1 진짜 친절하게 말해줘봤자 아무튼 내잘못없는거임하고 회피하는놈들이라 그냥 쭉 내릴거라는게 슬픈 일임 223.39 2026.06.17 02:57:07
말랑홀 님 미츠루기검사인가요 2026.06.17 02:57:14
샘플카린 읽어봤는데 구구절절 맞말만하네 2026.06.17 02:57:20
반프르2 길어서 안읽었습니다 좋은글이네요 2026.06.17 02:57:32
Ann. 결론만 봣는데 인정요 2026.06.17 02:57:37
닝닝즈 이런시발 2026.06.17 02:58:46
울댕별 성적이 안 돼서 현재는 브갤을 지키는 브검사입니다 2026.06.17 02:59:00
ㅇㅇ2 아 파이어뱃 새끼 박찬호노 - dc App 211.234 2026.06.17 03:00:25
ㅇㅇ 글존나잘정리해서쓰노 - dc App 2026.06.17 03:01:58
랄라 엥???그런거였어???(말투따라해보기) 2026.06.17 03:02:36
2__star 2026.06.17 03:02:5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757247 바보 효도했음 8 와티 2026-06-17 0
5757246 바보 흰머리 개많네.. 5 사랑해용 2026-06-17 0
5757245 바보 저는 브야스 안해요를 믿는다고? 20 레레땅 2026-06-17 0
5757244 바보 나 옵치 고인물임.. 9 우에하라라 2026-06-17 0
5757243 바보 자극적인 맛의 과자가 먹고싶다 9 AVI 2026-06-17 0
5757242 바보 중고폰 개인거래 하기 귀찮으니 13 백야ㅿ 2026-06-17 0
5757241 바보 이히히 술이랑 안주 머먹지 5 참칭자 2026-06-17 0
5757240 바보 다음 아바타 컨셉정해버렸어 6 유진_ 2026-06-17 0
5757239 바보 퇴근 15분 전 15분 전 10 라즈베리스트로베리에델바이스마음속의꽃 2026-06-17 0
5757238 바보 옵치 시작한지 33시간됨 22 ciel 2026-06-17 0
5757237 바보 존나놀랏네 4 참칭자 2026-06-17 0
5757236 바보 영화보고왓우! 6 쥬니어네이버 2026-06-17 0
5757235 바보 뇌녹을때까지 읏앗읏 하구싶다 11 아침햇살소녀 2026-06-17 0
5757234 바보 로블록스 재밌는데 2 평일 2026-06-17 0
5757233 바보 못참고 퇴근 해버렸삼... 11 얏삐 2026-06-17 0
5757232 바보 할게없군 7 사랑해용 2026-06-17 0
5757231 바보 집에서 딸 세 번 네 번 쳐야지 7 생귤차 2026-06-17 0
5757230 바보 앨리스야... 또 인간을 희롱하며 다니느냐? 4 기름참치 2026-06-17 0
5757229 바보 아니왜벌서배가고프지 5 읏쇼 2026-06-17 0
5757228 바보 꿈에서 보고 싶은 사람 나왔어 2 참크레커 2026-06-17 0
5757227 바보 꼭 시원해서 차 안끌고가면 비오더라 8 너가멀알어 2026-06-17 0
5757226 바보 아 미쯔 녹여먹다가 혀씹음 8 레레땅 2026-06-17 0
5757225 바보 막 맛있는건 아닌데 어릴때 먹었던게 급 땡길때가 있음.. 4 꽃무니벽지감성 2026-06-17 0
5757224 바보 왜 아무도 나랑 로블록스 안 해주지.. 22 푸너 2026-06-17 0
5757223 바보 하루가 너무 길다.. 3 라즈베리스트로베리에델바이스마음속의꽃 2026-06-17 0
5757222 바보 요즘은 하루하루가 즐겁다 4 유진_ 2026-06-17 0
5757221 바보 졸리고 배고프다 ㅇㅇ 2026-06-17 0
5757220 바보 이제 퇴근핑.. 12 ㅁㄴㅇㄹ 2026-06-17 0
5757219 도와줘 사진에 이 옷 뭔지 아는 사람 제발.. 9 ㅇㅇ 118.223 2026-06-17 0
5757218 바보 리챔구울까 2 세계에서제일귀여운여우 2026-06-17 0
5757217 바보 방전체를 시원하게해 lia 2026-06-17 0
5757216 바보 술사왔어 2 lilToon 2026-06-17 0
5757215 바보 맛저 7 ㅇㅇ 2026-06-17 0
5757214 바보 밖인데 비 준내와 비상 9 쥬니어네이버 2026-06-17 0
5757213 바보 뽀샤후선풍기 6 우사뿅 2026-06-17 0
5757212 바보 유니티 오랜만에 하니까 어렵네 3 ㅇㅇ 2026-06-17 0
5757211 바보 나아직뉴비인거같음 10 세루루 2026-06-17 0
5757210 바보 에너지드링크에 중독되고있어 6 초전도플럼 2026-06-17 0
5757209 바보 냉우동시켯어 8 ㅇㄴ 2026-06-17 0
5757208 바보 으 시발 씨발씨말 27 제로콜라 2026-06-1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