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바보 또 자기변호하네
글쓴이
울댕별
추천
13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755309
  • 2026-06-17 02:56:02

1b8ff32ee4c607f43eed80f84687696dc9b25e72f4a7d96d922c1452c6102595367f22699a88ff84758ad6e91239396a3e4b24b956c91f26f0


팩트만 짚어줄게 ^^

처음 보는 사람 상대로 "님 헤르페스 걸렸을거 같이 생겼어요" 이건 무례한게 객관적으로 맞고, 기분 나쁠 가능성도 충분히 많은 말임


근데 무례함을 당한다고 모두가 그 자리에서 화를 내는건 아님

아 이 사람이랑은 깊게 친해질 수 없겠네 하면서 그냥 얕은 관계로만 지낼 수도 있는거고

아니면 아예 친하게 지낼 마음 없지만, 걍 인스에 내 친구 있으니까 분위기만 맞춰줄 수도 있는거고

굳이 화를 내서 친구들도 있는 인스 분위기 씹창내기 싫은 것도 평범한 인간의 선택 영역임


근데 그거를 "당시에는 별말 없었으면서 나중에 딴말하네 웃긴 사람이네" 이런 식으로 말하는건 아마도 너네가 저런 기본적인 것도 이해를 못 하니깐 나온 말이겠지??

만약 거기서 화내서 인스 씹창냈으면 너 또 뭐라했을건데?

어제 다른사람이랑 싸울 때 했던 말처럼 "인스 분위기 창내놓고" 어쩌구 운운하면서 또 상대 잘못으로 몰아갔을거 아니야?

어제 그 글 링크도 가져와줄까?


인스를 씹창내도 지랄

조용히 넘어가도 지랄

자기한테 잘못이 있을거라는 가능성은 철저히 배제하고서 생각을 해


어제도 뭐

"저도 잘못을 했지만 유동으로 욕하는거는 너네도 떳떳하지 못하니까 유동으로 오는거면서"

라고 했던데

이유가 '떳떳하지 못해서' 라고 확정짓고 확신하는 부분이 나는 어이가 없어

그냥 고닉 달고 말하기엔 여기 걍 브챗여고 교실이라서 남들한테 비호감 살까봐 x댕이마냥 로갓하는 것일 뿐일 수도 있지 않나?

그냥 너는
그렇게 생각하고 싶으니까 그렇게 생각하고
그렇게 믿고싶으니까 그렇게 믿는
그런 사람인거임

근데 그렇게 자가당착 순환논리로 모든걸 합리화하는 너같은 사람이 방어적이기까지 하면 그때부턴 걍 답이 없어

자기가 잘못이라고 생각하는 부분만 딱 거기까지만 반성함

남들 5천명이 와서 니잘못이라고 말해도
넌 할말 ㅈㄴ많을거임
왜냐면 또 무적의 자기합리화로 자기 잘못 아닐거라고 맹신할거니깐

어제 싸우면서 나온 말도 똑같어
왜 친삭한건지 혹시 기분나쁜 일이 있던건지 뭐 대화를 해보자고 상대가 말했던거로 기억하는데
거기다가 너가 그렇게 말했다며
"말해도 너는 어차피 이해 못한다"

그 말부터가 넌 이미 보통의 인간을 벗어난거임
너 비정상임

근데 뭐 얼마나 대단하고 깊은 심상세계를 갖고있길래 말로 설명해도 이해를 못한다는거임? 그냥 "나는 이런 부분에서 이런 감정을 느끼는 사람이다" 얘기하면 인간은 다 또이또이라서 "뭐 잘은 모르겠지만 그렇게 느끼는 사람이라하니 그랬나보구나" 하는게 보통이거든?

내가 보기엔 너가 이해를 못 받은 경험이 많아서 그랬던거같아

근데 그 이유가
너가 말을 ㅈㄴ 못해서 그런거거나
아니면 누가봐도 100% 니가 이상한건데 자꾸 아니라고 우겨서 아무도 납득하지 못했던거일거같음

그냥 이번꺼는 술이랑 연관 있는지 모르겠지만 한줄요약하자면 이거임

'"님 헤르페스 걸렸을거같이 생겼어요" 라고 말해놓고 그게 딱히 잘못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음'

이거임

지가 잘못한건데
단지 상대 대응이 이상하다고
지 잘못 아닌게 된다고 생각하는게
그냥 초등학생 수준이여

너가 잘났다고 생각할만한 뭐 대단한 증명이라도 있어?
니 생각이 틀렸을 수도 있다고 생각을 좀 하면서 살아
그리고 니 생각이 아무리 옳다고 해도
사람들이 싫다고하면 그건 좀 피하면서 살아라

니 주변에 너만큼 욕 먹는 사람 또 있음?
너가 최고 아니야?
너가 네 주변에서 최고 문제아라는 자각이 없어?

사람이 참 답답하다
눈 가리고 아웅 하는건지
눈 뜬 장님인건지..
샘플카린 고봉밥 어흐 2026.06.17 02:56:21
달나비 아 너무 길어 2026.06.17 02:56:28
Tanji 어우 길어 2026.06.17 02:56:33
ㅇㅇ1 진짜 친절하게 말해줘봤자 아무튼 내잘못없는거임하고 회피하는놈들이라 그냥 쭉 내릴거라는게 슬픈 일임 223.39 2026.06.17 02:57:07
말랑홀 님 미츠루기검사인가요 2026.06.17 02:57:14
샘플카린 읽어봤는데 구구절절 맞말만하네 2026.06.17 02:57:20
반프르2 길어서 안읽었습니다 좋은글이네요 2026.06.17 02:57:32
Ann. 결론만 봣는데 인정요 2026.06.17 02:57:37
닝닝즈 이런시발 2026.06.17 02:58:46
울댕별 성적이 안 돼서 현재는 브갤을 지키는 브검사입니다 2026.06.17 02:59:00
ㅇㅇ2 아 파이어뱃 새끼 박찬호노 - dc App 211.234 2026.06.17 03:00:25
ㅇㅇ 글존나잘정리해서쓰노 - dc App 2026.06.17 03:01:58
랄라 엥???그런거였어???(말투따라해보기) 2026.06.17 03:02:36
2__star 2026.06.17 03:02:5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763163 바보 6시까지 추첨 56 냉채 2026-06-19 2
5763162 바보 오늘브챗할수있을까 10 ㅇㅇ 2026-06-19 0
5763161 바보 17세여고생 말투 고가삼 23 토쿵 2026-06-19 0
5763160 바보 메제다채웠으니자러갈게.. 4 실고밍 2026-06-19 0
5763159 바보 호감고닉 AI로 임신시키고 커플샷 찍기 27 와티 2026-06-19 0
5763158 바보 메이플 갓겜임 이유있음 8 모생선 2026-06-19 0
5763157 바보 피코4 울트라가 사고 싶구나 (2) 5 기변병말기환자 2026-06-19 0
5763156 바보 이따 밤에 브챗 들어가면 프빗이 절반이상일것 같다 13 ㅇㅇ 2026-06-19 0
5763155 바보 나 은근 내적친밀감 금방금방 생기는듯 13 얼음박카스사이다 2026-06-19 0
5763154 바보 도킹해서 프빗데려갔는데 포지션 겹치면 어떡함..? 25 lia 2026-06-19 0
5763153 바보 브붕아 멍멍이해줘 12 기타 2026-06-19 0
5763152 바보 윌2페하다가울면서겜껐음 8 반프르2 2026-06-19 0
5763151 바보 칼퇴다 칼퇴 8 뤂탑 2026-06-19 0
5763150 바보 제 말투 개틀딱같대요 18 토쿵 2026-06-19 0
5763149 바보 나 신기한 에셋 많은데 8 달달밤 2026-06-19 0
5763148 바보 뷰지에 RKS 넣은거 한번쯤 보고싶긴해 9 AVI 2026-06-19 0
5763147 바보 빨리밥먹구 메이플할래 4 또르미르 2026-06-19 0
5763146 바보 졸린데 잘까 6 토쿵 2026-06-19 0
5763145 바보 걔가나좋아하는거같음 17 우사뿅 2026-06-19 0
5763144 바보 아니 엄마 미치겠네 인스타 친추 해달라고 링크 보냈어 13 67 2026-06-19 0
5763143 바보 지난번에 현관앞에서 쓰러지면서 14 새이렌 2026-06-19 0
5763142 바보 피코4 울트라를 사고 싶구나 8 기변병말기환자 2026-06-19 0
5763141 교류/번개 6/20(토) 22:00 심야 영화번개 구디클 12 Rink 2026-06-19 2
5763140 바보 술 많이 마시고 나면 허리아프네.. 13 ㅇㅇ 2026-06-19 0
5763139 바보 갑자기 태풍몬대 ㅋㅋㅋ 5 우이 2026-06-19 0
5763138 바보 아 집가고싶다 ㅇㅇ 218.152 2026-06-19 0
5763137 바보 살빠지는거 느려졋네 13 또르미르 2026-06-19 0
5763136 바보 현재 브갤 상황 29 잔물결 2026-06-19 3
5763135 바보 누가 공방일체고닉임 1 노랑치즈카레 2026-06-19 0
5763134 바보 아 요며칠 카페인 섭취 엄청많이했더니만 4 마샬아츠 2026-06-19 0
5763133 바보 안녕하세요 10 선민이 2026-06-19 0
5763132 바보 누워만 있는데 공격인것도 웃김 8 너가멀알어 2026-06-19 0
5763131 바보 왜 결핍밖에 못 겪어본 애들이 과잉을 논하지 7 ㅇㅇ 211.235 2026-06-19 0
5763130 바보 팔랑귀 팔랑귀~! 14 청랑이 2026-06-19 0
5763129 바보 개백수 브븐이 기상 18 유구리 2026-06-19 0
5763128 바보 어우 갑자기소나기또내리는거머야 16 백넘버 2026-06-19 0
5763127 바보 카래햇는데한다라이나옴 17 읏쇼 2026-06-19 0
5763126 바보 one ui 화나네 5 또르미르 2026-06-19 0
5763125 바보 아바타에 주지잇을거같다는건 칭찬일까 19 무키 2026-06-19 0
5763123 바보 공격이라고 하는애들 어이가없네 11 플럼 2026-06-1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