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바보 근데 술 마시면 끊기가 많이 힘드나?
글쓴이
꽃과봄
추천
0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753601
  • 2026-06-16 13:02:05


7cec8671b7846eff3ae6e9e71083276cef3ad1136a7d81a9f6d48256ece59d809fef47ba0c2ae1f04ba308a204e67436e0928cd54bb9599a20df07cd8cdf7843c4340beac909dfae0dab475ff7ee13fb



나도 한창 마실 땐 한달에 봄베이 4병 블랙라벨 2병 사케 1팩 맥주 10캔 이상

이렇게 비우면서 살 정도로 밥보다 술에 돈 썻는데 안먹어야지 하니까 주 1회, 격주1회


이러다 지금은 한달에 한번 정도 마심


담배보다 술이 훨 끊기 쉽던디


반프르2 의존하게되는게 큰듯 2026.06.16 13:03:11
꽃과봄 아 의존이 있구나 그걸 생각 못했네.. 2026.06.16 13:03:40
Ch5 술돼지삼 2026.06.16 13:06:35
꽃과봄 그땐 술돼지였지 2026.06.16 13:07:49
몰망 담배보다 쉬운 건 맞는데 자기전에 술 마시다보니 걍 잘때되면 술 먹고 싶은 느낌 2026.06.16 13:09:26
꽃과봄 습관화구나 2026.06.16 13:10:26
ㅇㅇ1 잠이 안 오고 우울증 걸려서 매일 위스키 반병씩 먹었는데 이런 삶이 싫어서 그냥 안 먹음 중독되면 손 떨리고 땀도 난다는데 그냥 얼마나 간절하냐의 차이 같음.. - dc App 121.135 2026.06.16 13:13:12
몰망 습관도 되고 의존도 되고 뭐 그런 악순환이지 머 ㅜ 안 먹으려고 참는데 개졸려운거 아님 술 생각 나서 쉽지 않으 2026.06.16 13:13:35
serin 그냥... 한번먹기시작하면 계속 생각나긴하는데 위스키 술값 생각하고 다이어트 생각하고 안먹다보면 그냥 안먹게됨... 있으면 먹고 없으면 안먹는 느낌 ? 술이 끊기는 가장 쉬운듯 - dc App 2026.06.16 13:14:53
꽃과봄 @몰망 쉽지않긴하겠네 그럼 2026.06.16 13:16:07
꽃과봄 아하.... 하기사 끊는 이유에 간절함도 있지 2026.06.16 13:16:27
꽃과봄 나도 딱 이런느낌으로 끊었어 2026.06.16 13:16:37
serin @꽃과봄 응 가장 중요한건 스트레스나 안좋은일이나 우울할때 술취해서 생각안나려고 마시는 그 행동이 가장 위험한듯 취한기분을 즐길려고 먹는게아니라 잊으려고 먹는술때문에 사람들이 끊기 힘들어하는거같기도 하고 - dc App 2026.06.16 13:18:50
꽃과봄 @serin 따지고보면 술은 잊는게 아니라 기억나게 하는건데 말이지 깨고 나면 왜 그랬는지를 후회하고 그 뿌리를 상상하게 되니까... 코끼리는 생각하지 마 랑 같지 2026.06.16 13:22:1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755069 바보 계속 술쳐마시다가 일찍 객사하겠지 ㅇㅇ 2026-06-17 0
5755068 바보 애들아 쟤 그만 돌려라 6 ㅇㅇ 223.38 2026-06-17 8
5755067 바보 위스키 <- 이거먹는애들이 진짜 알중임 무조건 거르삼 ㄹㅇ 20 말랑홀 2026-06-17 0
5755066 바보 . 5 ㅇㅇ 211.169 2026-06-17 1
5755065 바보 네네 좆도 억울하시겟죠 2 ㅇㅇ 211.234 2026-06-17 0
5755064 바보 ㅁㅊ 몇년만에 신입들어온다 14 이뀨립스 2026-06-17 0
5755063 바보 우흥해서 치토스 샀어 16 도로롱시 2026-06-17 0
5755062 바보 애기 첫 밀티나 완성했어용 18 너가멀알어 2026-06-17 1
5755061 바보 사바사 약혐일수도) 보지 달린 마후유가 이상하다면 22 잔물결 2026-06-17 1
5755060 바보 같은무리임) 술 먹어주는 이유 9 ㅇㅇ 106.101 2026-06-17 7
5755059 바보 훠훠 ㄱㆍ뫕슙니다ㅋㅋ 꿀잼입니다 hikaru 2026-06-17 0
5755058 바보 오늘 점심은 서브웨이 안창비프 30cm 10 우에하라라 2026-06-17 0
5755057 바보 어떻게 매일 술 마시는거야? 2 검은해바라기 2026-06-17 0
5755055 바보 지 차단시켰다고 내 비번이랑 실명털어온새끼도있는데 11 레레땅 2026-06-17 15
5755054 바보 이틀째 갤 재밌게만들어줘서 고마우면 개추 ㅋㅋ 2 ㅇㅇ 2026-06-17 11
5755053 바보 왜 여의도엔 냉면집이 없을까 3 서리냥 2026-06-17 0
5755052 바보 저런애도 친구가있네.. << X 3 ㅇㅇ 211.235 2026-06-17 9
5755051 바보 입병때문에 집에 헤르페스연고랑 알보칠 상시구비중 2 ㅇㅇ 121.173 2026-06-17 0
5755050 바보 저러고도 주변에서 같이 술먹어주면 2 ㅇㅇ 211.36 2026-06-17 0
5755049 바보 술은 죄가 없어 5 ㅇㅇ 2026-06-17 0
5755048 바보 보지 달린 마후유 보니까 느낌 이상함 19 제로콜라 2026-06-17 0
5755047 바보 빨뚜사진 안주보니까 제육 개마렵내 6 ㅇㅇ 2026-06-17 0
5755046 바보 내 쫀아인사가 짤렸다 21 스트로크 2026-06-17 1
5755045 바보 그냥 완장이 갠차목록 만들어서 뿌리죠? 3 ㅇㅇ 211.234 2026-06-17 0
5755044 바보 미성년자때 만난 애들 성인되도 왤케 애같지 10 잔물결 2026-06-17 0
5755043 바보 술만 먹으면 2억마리의 생명을 죽이는 술버릇이 있어요.. 11 말랑홀 2026-06-17 0
5755042 바보 브갤이 불타고있으니 2 평일 2026-06-17 0
5755041 바보 ㅁㅊㅋㅋㅋ이거누구냐 8 ㅇㅇ 2026-06-17 0
5755040 바보 근데 저정도 막장도 술친구있는데 6 hikaru 2026-06-17 0
5755039 바보 영차는 독이든성배임 레레땅 2026-06-17 0
5755038 바보 님 올 AD에 CC기도없는데 헤르메스가게 생겼어요 3 딸기쿠키프라페 2026-06-17 0
5755037 바보 사람 하나 죽이겠다 11 꽃과봄 2026-06-17 0
5755036 바보 아 안얽히기 실패했다 6 샘플카린 2026-06-17 0
5755035 바보 ai그림이거재밋네 8 ㅇㅇ 2026-06-17 0
5755034 바보 저런애들이 이제 범죄자되는거구나 ㅇㅇ 211.235 2026-06-17 0
5755033 바보 알중이좆장애인애미뒤진씨발련아 1 ㅇㅇ 2026-06-17 7
5755032 바보 영차다풀고 사멸회유전ㄱㄱ 3 hikaru 2026-06-17 0
5755031 바보 이렇게 된 김에 헤르페스 인식개선 캠페인 20 달나비 2026-06-17 0
5755030 바보 님 헤르페스 걸린 거 같이 생겼어용 2 2__star 2026-06-17 0
5755029 바보 근데저래도영차안먹는데그냥영차다푸셈 4 ㅇㅇ 2026-06-1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