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씹튜버 애초에 퍼블릭이니까? 걍 방송해도 된다고?
글쓴이
ㅇㅇ
추천
12
댓글
3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7393
  • 2018-10-03 12:39:48
  • 59.151
							

일단 내가 생각하는 유튜버의 기준은 수익창출의 목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
광고 같은 게 없어도 구독자수를 바란다면 장기적으로 수익창출의 목적을 가진 거라고 보겠음 어디까지나 내 생각 기준이야 이건.

퍼블릭은 다양한 사람들이 오가는 곳이야. 그 중에는 유튜버도 있을 수 있긴 해.
근데 vr챗의 퍼블릭 월드에는 절대 다수를 차지 하고 있는 미코 아바타가 있고 미코 아바타는 수익창출이 금지되어 있는 아바타야.
그 밖에도 수익창출이 금지되어 있거나 어디 게임에서 빼온 모델들도 섞여서 여러가지 문제가 충분히 발생할 수 있어.

그런 퍼블릭에서 녹화를 하던 방송을 하던 촬영을 하던 문제가 없다고?

그리고 퍼블릭에서 누가 방송중인지 촬영중인지 녹음중인지 모르잖아?
이래놓고 자기가 영상에 등장했는데 그게 싫으면 말을 해라?

뭐? 언재 찍혔는지도 모르는데 나중에 유튜브 영상에 닉 아바타 다 알려지고?

그러니까 어떤 방식으로라도 알려야해, 현실에서도 아무도 모르게 찍으면 그게 몰카지

물론 다른 사람 방송, 영상에 자신이 들어간 기준이 다 달라
그냥 지나가다가 잡혔을 수도 있고, 옆에서 대화하고 있는데 유튜버 맴버가 그 옆에서 대화를하다가 잡힐 수도 있고,
근데 이런거 때문에 지랄하겠니? 촬영하는 화면이 촬영 동의를 구하지도 않은 사람에게 초점을 맞추니까 지랄하는거지

현실에서도 인터뷰할 때 사전동의하고, 아니면 모자이크 음성변조 해줘.
그렇게 안하고 올리는 미친놈들은 실제로도 욕먹고

닉네임? vr챗은 인게임 닉네임을 숨기는 기능이 있다.
그건 롤도 있는 기능인데 이 기능을 사용하는 사람도 있고 아닌 사람도 있어.
개인적인 매너 문제라고 볼 수 있긴 한데 롤에서도 게임 못하는 사람 있으면 거기다 뭐라하는 사람이 있지?
그래서 최소한의 조치로 롤 인게임 닉 숨김 기능을 쓰는 거잖아.
유튜버라면 그 정도는 하는 게 매너 이전의 문제가 아닐까?

목소리가 들어가는 걸로 민감하게 반응하는 사람은 있을 수도 있지.
다른 보이스 지원 게임은 게임 내적 내용만 오가는 게 보통인데
여기는 채팅이기 떄문에 서로 오가는 대화가 다양하단 말이야.
퍼블릭에서 남에게 들려주기 싫은 대화를 왜 하냐고? 남의 대화를 옆에가서 녹화하거나 생방으로 내보내는 건 정상이고?
이것도 내가 방송중에 다른 무리가 옆에 와서 대화를 시작한 거랑 방송중에 다른 사람 무리에 끼어드는 거랑 차이는 분명히 있지만,
방송하는 사실을 알았다면 옆에 왔을까? 방송하는 사실을 알았다면 계속 대화를 진행했을까를 생각해야하지 않을까?

보이스도 결국 닉네임처럼 애매모호 하긴 한데, 어느 쪽이든 민감하게 반응할 요소는 충분하다는 걸 알아야 한다.

요약
1. 수익창출의 목적을 가지고 유튜버 하면서 노양심으로 좀 하지마라.
2. 수익창출의 목적을 가지지 않고 그냥 올리는 영상은 개인적으로 신경 안쓰지만 민감하게 반응할 요소가 있다.
3. 촬영당하기 싫으면 퍼블릭을 가지마라? 지랄하지마라 씹튜버야

현실세계 고작 vr챗 캡쳐해서 올리는주제에 개뿔 유튜버 크리에이터라곸ㅋㅋㅋㅋㅋ 2018.10.03 12:41:34
ㅇㅇ 방송충들 REC 아이콘이라도 띄워놨음 좋겠음 222.108 2018.10.03 12:41:35
ㅇㅇ 1줄 요약 쪽팔린다 - dc App 106.102 2018.10.03 12:44:03
ㅇㅇ 존나장문으로 써놨는데 비교하는걸 현실에 비교하네 ㅋㅋ 현실을 사세요 - dc App 117.111 2018.10.03 12:54:20
ㅇㅇ 닉 아바타가 실명 얼굴 인줄아네ㅋㅋㅋ 183.96 2018.10.03 12:55:44
NK08 방송 하겠다는 놈이 허락도 없이 카메라 들이 밀고 몰카마냥 찍어 올리니 문제 2018.10.03 12:56:42
NK08 닉 아바타 잠깐 비추는건 뭐라 할 것 없는데 매너라면 매너인거고, 그 정도는 하는게 매너 이전의 문제 아닐까 라는 말은 무슨 얘기를 하고 싶은거야 2018.10.03 12:58:12
ㅇㅇ 왜 이렇게 폭팔함. 누구한테 관광당함? 220.71 2018.10.03 12:58:14
ㅇㅇ 게임에서도 몰카 타령을 ㅠㅠ - dc App 117.111 2018.10.03 12:58:27
ㅇㅇ 실제로 몰래 녹취나 녹화당해서 쌀만한 글을 게임에 대입하니 말이 될리가 있냐 ㅋㅋㅋ - dc App 117.111 2018.10.03 13:00:19
ㅇㅇ 아니 너 댓글처럼 이상하게 안썼어... 닉 가리는게 매너라고도 볼 수 있다, 근데 수익창출을 하는 유튜버라면 매너 이전의 문제로 그런거 생각해야하는 거 아니냐지 59.151 2018.10.03 13:08:47
ㅇㅇ 그 전 유튜버 념글이 현실 대입하니까 나도 대입했는데 현실 대입한 거야 그리고 게임 내에서 몰래 찍어서 수익창출을 하는 놈들이 문제지 게임 내에서 몰래 찍힐 수 있으니 주민번호 이야기하지마세요 이딴말 했니 59.151 2018.10.03 13:09:42
ㅇㅇ 아니 심심해서 59.151 2018.10.03 13:11:24
dddd 위에서 부터 3,4,5,7,8,9 (덧글제외) 는 모두 씹튜버나 씹투버 추동자라 보면되냐 175.223 2018.10.03 13:16:08
NK08 이상하게 안 쓴게 아니라 글 자체를 그냥 생각의 흐름대로 써 놨구만 무슨. 정리도 이상하고 2018.10.03 13:17:41
ㅇㅇ 아니 적어도 니가 위에 단 댓글 보단 정상적으로 썼다고 봐 59.151 2018.10.03 13:21:20
Viver 보로로롱 몰카찍는 한남충들 재기해라 이기노데스웅챠 - dc App 2018.10.03 13:23:02
NK08 해당 댓글은 삭제되었습니다. 2018.10.03 13:23:46
ㅇㅇ 그리고 념글에 있는 유튜버글 보고 쓴거라 이것만 보면 이상할 수도 있긴한데 뭐, 요약은 2번은 관련없고 3번은 념글 보고 한 말이고 1번이 그냥 다요약한거긴한데 59.151 2018.10.03 13:25:08
ㅇㅇ 아니오 그거랑 다른데요 59.151 2018.10.03 13:25:51
ㅇㅇ 일단 ok 59.151 2018.10.03 13:28:21
ㅇㅇ 아니 글삭하고 가면 어떻게 놀아줘 ㅁㅊ 59.151 2018.10.03 13:32:38
NK08 새 글까지는 아닌 것 같고, "매너 이전의 문제가 아닐까" 라는 말은 문제가 있다는 말이지 않나 싶어서 내가 뭐라고 했던 거고. 중요한건 본문 내용이니까 이런거 지적은 삼가할게. 그냥 유튜브에 방송을 내보내면서 닉네임을 가리지 않는 다는 것은 매너 이전에 문제가 있는 것 아니냐. 라고 해도 될거 같다. 결국 하고 싶은 말은 그렇게 하지 않은 것이 문제가 있다는 것이고 매너가 없는 행동이라는 의미니까. 2018.10.03 13:33:05
ㅇㅇ 몰아가는 꼴이 추하다 d4야 220.71 2018.10.03 13:34:58
ㅇㅇ 내가 하고 싶은 말은 매너 운운하기 전에 유튜버로서 이 정도는 지키는게 맞지 않냐? 이거지 매너랑 매너 이전의 문제를 나는 다르게 보니까 처음에 개인적인 매너문제로 볼 수 있다고 쓴거고 글이 쓸데없이 게임 예시가 있는 건 념글이 게임 현실 다 대입해서 나도 따라한거고 59.151 2018.10.03 13:45:52
MANKALO 딱 하나 여기 반응하는 애들한테 지적하고 싶은건 "고작 게임에서" "이게 현실이냐 찐따들아"이런식으로 나오는데 내가 좋아하는 게임에서 구성된 가상사회에 몰입하는것이 그렇게 잘못된건가? 찐따로 몰아가서 우위를 차지한 다음 자신의 말에 반박하지 못하도록 우물에 독타는거로밖에 안보이는데? 진짜 볼때마다 눈에 밟혀서 그럼. 논리적인 것도 전혀 없고 말이지. 2018.10.03 13:56:52
ㅇㅇ 그렇게까지 깊게 생각한 적은 없는 것인데요 뇌절합니다 ㅅㄱ 59.151 2018.10.03 13:59:38
ㅇㅇ 맞는말 했는데 유튜버 추종자새끼들이냐 110.70 2018.10.03 14:23:55
ㅇㅇ 글쓴이 맞말 했는데 내가 보기엔 반박덧글 달면서 뭐라하는놈들 씹튜버거나 씹튜버 핥는 놈들임 175.121 2018.10.03 16:57:32
ㅇㅇ 본문이야 디씨에서 나올법한 진짜 줫도 알빠아닌수준의 똥글인데 덧글 수준은 진짜 네이버 카페 애니타운 이런곳같네 시불거 ㅋㅋㅋ 뭐래노 브붕이 유튜브 나와서 삐졌노 ? 비추 박겠읍니다 이러고 꺼지든가 무슨 되도않는 논리로 싸재낀 똥글에 더 되도않는 논리로 반박을하고있어 ㅋㅋㅋ 118.222 2018.10.09 16:34:1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8931 일반 소아온 월드 3 너랑안놀거야 2018-10-07 2
58929 일반 사실 우린 가상 현실에서 사눈것임 4 눈깔돌아간사람 223.62 2018-10-07 0
58928 일반 촉각지원 짤은 이거잖아 5 NAME_HORANG 2018-10-07 4
58926 일반 저댄은 아니지만 영상 왓서요~! 8 Ku_Nyang 2018-10-07 4
58925 일반 몇일전에 언프된 친구때문에 글올렸었는데 7 ㅇㅇ 223.39 2018-10-07 6
58923 일반 촉각 지원하는 브알 상용화 문제점 5 눈깔돌아간사람 223.62 2018-10-07 0
58922 일반 남캐미코는 없음? 2 27.113 2018-10-07 0
58921 일반 화 내지 말아 들으십시오 1 타나토스시스템 2018-10-07 0
58920 일반 부랄챗 분위기 씹덕이냐? 30 ㅇㅇ 175.223 2018-10-07 0
58919 일반 H방에 남자 아바타 들고오는놈 머리 쪼개버리고 싶음 ㅡㅡ 1 몰래온손님 2018-10-07 1
58918 일반 킷슈 쓰니까 로리콘 엄청 꼬이네 3 aa 59.13 2018-10-07 0
58916 일반 근데 전투화기준 신발사이즈대로 신발사면 크게옴? 4 ㅇㅇ 175.210 2018-10-07 0
58915 VRC일기 난 H방에서만큼은 조그만 미코 우콘이 싫어 15 하피핏 2018-10-07 31
58914 일반 뭔데 쓰바. 외국형아가 찍어놓은 영상 보니까 다이나믹본도 사야되? 2 린뀨 2018-10-07 0
58913 질문 오큘쓰는넘들아 중고판매 질문있다 4 ㅇㅇ 180.27 2018-10-07 0
58912 일반 난 시발 병신이야 ㅠㅠ 14 ㅇㅇ 175.210 2018-10-07 12
58911 질문 유니티좀 도와주소ㅠㅠ 2 OrAclE 2018-10-07 0
58910 일반 츠구미 만들엇엉 4 Ƶᴇɴᴏɴ 2018-10-07 0
58908 일반 구아악.. 머리카락이 탈주해... 6 린뀨 2018-10-07 0
58907 일반 눈깜빡이는거 고쳤는데 1 ㅇㅇ 183.96 2018-10-07 0
58906 일반 애니메이션 작업후 인게임 질문인데 1 ㅇㅇ 121.168 2018-10-07 0
58905 질문 아바타를 좀 공중에 띄우려면 어케해야하노 2 OrAclE 2018-10-07 0
58904 일반 촉각지원되면 제일먼저 해볼일.ㅇㄱㄹㅇ 7 ㅇㅇ 175.223 2018-10-07 1
58903 일반 신사 진짜 클린해졌다 2 ㅇㅇ 222.108 2018-10-07 0
58902 일반 체조 헬스 전용 아바타 만듬 6 하피핏 2018-10-07 0
58901 일반 vrc는 upperchest 사용 안하냐??? greenhornet 2018-10-07 0
58900 일반 촉각지원 되면 개 꼴릴듯 7 초보자아 2018-10-07 6
58899 일반 친구 놀리려고 공포맵 대려갔는데 3 카디아. 2018-10-07 4
58898 일반 i5 3400 / 그래픽카드 1060 6g / 램 8기가 VR 십가능? 3 ㅇㅇ 175.223 2018-10-07 0
58897 질문 캐릭터에 홍조를 만들어서 넣고 싶은데 하피핏 2018-10-07 0
58895 일반 보라색 부끄러워... 7 타나토스시스템 2018-10-07 0
58894 일반 레디 플레이어 원처럼 촉각 지원하는건 언제 나올까 2 눈깔돌아간사람 223.62 2018-10-07 0
58893 질문 무선킷 좋다. 두번사세요 7 뷔아 223.62 2018-10-07 0
58892 일반 내가 미래에서 업데이트를 보고왓다 눈깔돌아간사람 223.62 2018-10-07 0
58891 일반 다음 교류회때 1 FGDss 2018-10-07 6
58890 일반 망한셀카 4 alskdj 183.104 2018-10-07 0
58888 질문 어제자 교류회 특 5 ㅇㅇ 211.246 2018-10-07 0
58887 일반 8700k avx-3줘서 4.5ghz나오는거였구나 2 하벤하이드 2018-10-07 0
58886 일반 제이씨현 바이브 주문취소어덯게함? 3 마요릭 2018-10-07 0
58885 질문 아바타 다운받아서 쓰는게 불법행위에요 ? 4 메디큐보이드 2018-10-0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