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아바타 커미션하는데 신기한 손님있음 ㅋㅋㅋㅋ
글쓴이
ㅇㅇ
추천
27
댓글
3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7267
  • 2018-10-03 06:52:35
  • 195.175
							

일단 내 설명부터 하자면



vrchat을 작년 9월부터 시작했고 올해 2월부터 아바타 만드는 일을 하고있거든




자랑은 아니지만 그래도 꽤 커미션 주문이 많이 들어와 (갤러리에도 오픈카톡주소 올렸는데 고닉으로 써서 모를거야)




내가 생각하기에 난 아직도 부족하지만 ㅋ 가격 싸게 커미션하니까 주문이 많이 들어오는거겠지?




근데 한 3달? 전부터 한 손님한테서 계속 주문이 들어온거야 거의 일주일마다 한번씩;




나는 의아했지 아니 한 사람이 저렇게 아바타를 계속, 많이 주문 할 필요가 있나? 하고




아바타 커미션 되게 자주 주문하신다고 언제는 한번 물어봤거든




근데 그 분이 별 말없이 어물쩡 넘어가더라고 ㅋㅋ 뭐 나도 깊게 터치하고 싶은 마음은 없어서 그냥 넘어갔었지




그게 한달전 일이야.



나는 사실 vrchat을 오래 플레이 하진 않아. 아바타 만드는 일에 뛰어들기 전까지는 그룹도 있었고 친구랑도 많이 놀고 그랬는데...




뭐 이유는 여러가지야. 시간이 지나서 내가 아는 사람들 다 떠나가고

그리고 나는 아바타 만드는 일이 재미있어서 딱히 게임을 플레이 하진 않지



일주일 전인가? 커미션 주문받은 아바타 한번 테스트 해 보려고



vrchat을 키고 public 방으로 오래만에 가봤지.




그런데 되게 우연찮게 그 자주 주문하는 손님이 있는거야




서로 친추는 하지 않았지만 그 분 닉네임이 특이해서 기억했거든 (fujiwar......)




그리고 그 분이 내가 그분께 처음으로 만들어준 아바타를 쓰고 계시더라고




속으론 흐뭇했지. 그 분이 다른 친구들이랑 잘 노는거같아서 한 3분? 정도 지켜보다가 vrchat을 끄려고 했어... 그런데




어떤 사람이 그분한테 다가와서 시비를 거는거야 아바타 이모트가 방해된다고... 그분은 바로 껐는데도 계속 폭언을 쏟아냈어...



시비 건 사람(아저씨 목소리였었어): 하아-- 정말이지, 요즘 어린 것들은 머리가 비었달까..? 아바타 기본 매너도 모르고 말이야~ 하긴, 걸레년이라 그런가?


내 커미션 단골 고객님: ... 죄송합니다.... (거의 울먹이면서 계속 죄송합니다만 반복하더라고)



난 그걸 보고 화나서



나 : !! 저기요! 걸레라고 하니 절대로 최저네요... 그쯤 해두시죠..?


아저씨 : 하아..? 네놈... 이년의 이거(새끼 손가락을 피면서) 인거냐? 네가 대신 데스건 맞을 거냐?


하길래 쏘라고 해봤더니 진짜 쏘더군요... ㅡ,ㅡ;; 하지만 이 악물고 컴퓨터가 과부하 되는걸 참으면서 버텼습니다.


아저씨 : 한발..! 두발..! 세발..! 헉...헉.. 열다섯발.. 열여섯발!!


컴퓨터가 과부하가 되서 vrchat이 꺼지기 일보직전이었지만 눈을 부릅뜨고 신음하나 내지 않았더니 아저씨가 저보고 말하더군요



아저씨: 키...키사마! 대체 어째서 생판 남인 vrchat 유저를 위해 이렇게 까지 하는거냐..!! 그 꺼지지 않는 컴퓨터와 흔들리지 않는 눈은 뭐냔 말이다..!!!


나: 아아-- 전 어디에나 있는... 유저가 괴롭힘 당하면 두고 보지 못하는... 평범한... 아바타 메이커..랄까요..?


그러자 아저씨가 잠시 멍하니 있다가 웃으시더군요...



나: 에...? 난데..? 왜 웃으시는겁니까?


아저씨 : 푸하하하--! 아아- 예전에 있었거든 너랑 똑같은 말을 하던 '바보 녀석'이 말이야... 옛날 얘기지만 말이야... 오랜 만에 즐거웠다.


하고 바로 다른 월드로 가시더군요... 포탈을 열고 다른 월드로 가는 모습을 지켜보던 다른 유저들이 환호성을 내질렀습니다



미코: 우오오옷!!! 믿고 있었다고!!! 젠장!!!


우콩: 어이 키사마 제법이잖아!!!


다른 유저들: (박수침)



커미션 단골고객님: (울먹이면서 쨰려보고는)... 혼또니... 무모한 짓 하지 말아주세욧..!



하고선 그분이 저에게 다가와 키스를 하고 친추를 거는겁니다 ㅋㅋㅋ 미코님은 흥분해서 아우우우 하고 주변 유저분들도 여러 이모트를 키면서 축하해주 더군요



그게 벌써 3일전이네요... 그 고객님은 알고보니까 제 대학교 동기였더라죠? (어이! 우연이냐!) 사실 그 고객님은 저를 알고있었는데 지금까지 모른척 했던거라죠? ㅋㅋㅋ.. 오늘로 벌써 3일째입니다...












반지사미 시벌탱크가 쉐이더땜시 예민해 주껫는데 사람 낚고있고 난 낚여버려 2018.10.03 06:54:05
반지사미 2018.10.03 06:54:07
림크 2018.10.03 06:56:07
ㅇㅇ 첫줄부터 거름 59.31 2018.10.03 06:56:53
Ku_Nyang 2018.10.03 06:58:54
ㅇㅇ 진짜 이딴글 다 죽어 223.62 2018.10.03 07:00:48
Eungyo 그만.. 2018.10.03 07:04:07
zetyx 2018.10.03 07:04:22
ㅇㅇ 죽어 반으로 갈라져서 두번 죽어 - dc App 118.218 2018.10.03 07:04:31
ㅇㅇ 1절만 해라 제발 58.142 2018.10.03 07:35:03
너랑안놀거야 2018.10.03 07:35:24
MANKALO 그래도 다른 양산형보다는 괜찮은 편이네 ㅋㅋㅋ 개추비추 둘다줍니다 2018.10.03 07:38:42
ㅇㅇ 내가 그 다른 양산형 다쓴사람인데 195.175 2018.10.03 07:41:43
MANKALO 다 한놈이었냐....ㄷ 죽어라 2018.10.03 07:44:25
레몬우유 야이씨발년아진짜 초반몰입도 죽이는데 왜 시발 2018.10.03 08:07:02
ㅇㅇ 앜ㅋㅋㅋㅋㅋㅋㅋㅋ중간에함정 211.199 2018.10.03 08:24:26
Dochi 2018.10.03 08:30:00
ㅇㅇ 다쓴사람이래ㅋㅋㅋㅋㅋㅋㅋ 121.136 2018.10.03 08:43:44
Lewis_Kim 2018.10.03 08:44:03
곤돌라스 하아--에서 눈치까고 내렸다 2018.10.03 08:54:56
tntnt 개새끼야 - dc App 2018.10.03 09:05:00
티나 아저씨의 하아부터 주작이라고 느낌 초반은 솔깃하네 2018.10.03 09:30:55
ㅇㅇ 반쯤 읽은 내가 참... 211.202 2018.10.03 12:11:49
Seolmyu 2018.10.03 12:13:39
ㅇㅇ 앤 항상초반 몰입도가 쩔어서 낚여버린단말이지ㅋㅋㅋ 58.239 2018.10.03 12:16:39
꿀뚤 개추 - dc App 2018.10.03 12:24:21
마도호무 2018.10.03 12:30:54
kdpangek 시발 보기좋았는데 14.63 2018.10.03 12:36:20
ㅇㅇ 그만좀해 시벌련ㄴ아 175.204 2018.10.03 13:04:08
하이위자드 악마가 성경책을 읽으면 괴로워하는거 이런거 볼때마다 이해가 된다... 2018.10.03 16:17:54
검은연 돌겠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8.10.04 03:30:23
바텐더 2018.10.04 13:50:10
ㅇ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존나돓겠네 112.156 2018.10.06 12:10:34
게임가드改二 초반 몰입도 좋았는데 씨발 2018.10.07 20:08:31
ㅇㅇ 진짜 좆같다 이런새끼들... 118.222 2018.10.09 16:35:5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5320 일반 vr챗에서는 처음 만나면 무슨말을 꺼내야할지 모르겠어 11 ㅇㅇ 210.99 2018-10-23 0
65319 일반 부산직거래인데 오큘러스+센서3개+터치2쌍+아이디까지 45팜 1 ㅂ44 2018-10-23 0
65318 일반 문득 생각난건데 나 캐릭 너무굴리는게아닐까 4 아스테리 2018-10-23 2
65317 일반 미치겠다 군미필 121.156 2018-10-23 0
65316 일반 driver4vr 사려는데 등급은 뭐야 ㄹㄹㅋ 121.162 2018-10-23 0
65315 일반 어? 뭐라고? ㅅㅅ? 4 우묘 211.241 2018-10-23 4
65314 일반 오늘 이겜 한달하면서 처음으로 재밌게 해본거같아 1 JDRushed 2018-10-23 4
65313 일반 본 없는거같은데 5 아메히 2018-10-23 0
65312 일반 부모 찾기 싫은가봐 9 아메히 2018-10-23 0
65311 일반 온몸에 다이나믹본적용하면 6 아스테리 2018-10-23 0
65310 일반 요즘 몸상태가 영 메롱이라 4 하벤하이드 2018-10-23 0
65309 일반 춤안추는 시간은 쓰다듬 하면서 보냄 6 Luche 2018-10-23 0
65308 일반 남자고 여자고 간에 5 하벤하이드 2018-10-23 1
65307 일반 머리 스까하는데 4 아메히 2018-10-23 0
65306 일반 놀줄 아는 놈인가. 2 Huntere 2018-10-23 0
65305 일반 이것은 ESP 괵스챤 39.7 2018-10-23 0
65304 일반 주변에 남자만 있는데 3 초보자아 2018-10-23 0
65303 질문 요즘은 폴리곤 신경 잘 안써? 3 새로운열쇠 2018-10-23 0
65302 일반 VR에서 친구 사귐ㅎ 2 몰래온손님 2018-10-23 0
65301 일반 맞아 성별 진짜 상관없는데 주변반응이 문제지 9 린코 2018-10-23 0
65300 일반 브얄에서 여자찾는거? JJY 2018-10-23 0
65299 일반 친구가 남자가 많고 여자가많고 다 쓸모없음 4 솜검 175.223 2018-10-23 0
65298 일반 추위지면 너무좋아 습하지않고 넘나좋아 ㅇㅇ 121.135 2018-10-23 0
65297 일반 바이브 프로는 핸드트래킹 추가파츠 필요없대 2 ㅇㅇ 39.7 2018-10-23 0
65296 일반 어제 겜하는데 1 ㅇㅇㅇ 117.111 2018-10-23 0
65295 일반 그래두 이겜이 친구사귀긴 현실보다 편한것같어 9 아스테리 2018-10-23 0
65294 일반 대학생친구들 이번주 시험주지? 9 하루사메 2018-10-23 0
65293 일반 갑자기궁금한게 생겼는데 2 ㅇㅇㅇ 117.111 2018-10-23 0
65292 일반 난 오히려 남자랑 잘 안친해져서 좀 고민인데 26 린코 2018-10-23 0
65291 일반 겨울이 다가왔구나 발이차가워... 15 하루사메 2018-10-23 0
65290 일반 난 이런 게임 할때 4 NAME_HORANG 2018-10-23 2
65289 일반 서양쪽에서 한국인 인식이 궁금해 6 아스테리 2018-10-23 0
65288 일반 집가고 싶다. 1 초보자아 2018-10-23 0
65287 일반 암, 유사연애보단 유사우정이 낫제 2 ㅇㅇ 168.126 2018-10-23 0
65286 일반 다들 쉐이더 뭐뭐 씀? 12 ㅇㅇ 211.181 2018-10-23 0
65285 일반 VRC 하고싶다 8 좋은글만댓글담 2018-10-23 0
65284 일반 남자 여자의 문제가 아니지. 26 희민 2018-10-23 6
65283 일반 왜 체인소드같은건없지 2 ㅇㅇ 121.135 2018-10-23 0
65282 일반 여자찾기보단 남자를 더찾게되지않냐 4 아스테리 2018-10-23 0
65281 일반 남친생김 3 ㅇㅇ 121.158 2018-10-2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