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아바타 커미션하는데 신기한 손님있음 ㅋㅋㅋㅋ
글쓴이
ㅇㅇ
추천
27
댓글
3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7267
  • 2018-10-03 06:52:35
  • 195.175
							

일단 내 설명부터 하자면



vrchat을 작년 9월부터 시작했고 올해 2월부터 아바타 만드는 일을 하고있거든




자랑은 아니지만 그래도 꽤 커미션 주문이 많이 들어와 (갤러리에도 오픈카톡주소 올렸는데 고닉으로 써서 모를거야)




내가 생각하기에 난 아직도 부족하지만 ㅋ 가격 싸게 커미션하니까 주문이 많이 들어오는거겠지?




근데 한 3달? 전부터 한 손님한테서 계속 주문이 들어온거야 거의 일주일마다 한번씩;




나는 의아했지 아니 한 사람이 저렇게 아바타를 계속, 많이 주문 할 필요가 있나? 하고




아바타 커미션 되게 자주 주문하신다고 언제는 한번 물어봤거든




근데 그 분이 별 말없이 어물쩡 넘어가더라고 ㅋㅋ 뭐 나도 깊게 터치하고 싶은 마음은 없어서 그냥 넘어갔었지




그게 한달전 일이야.



나는 사실 vrchat을 오래 플레이 하진 않아. 아바타 만드는 일에 뛰어들기 전까지는 그룹도 있었고 친구랑도 많이 놀고 그랬는데...




뭐 이유는 여러가지야. 시간이 지나서 내가 아는 사람들 다 떠나가고

그리고 나는 아바타 만드는 일이 재미있어서 딱히 게임을 플레이 하진 않지



일주일 전인가? 커미션 주문받은 아바타 한번 테스트 해 보려고



vrchat을 키고 public 방으로 오래만에 가봤지.




그런데 되게 우연찮게 그 자주 주문하는 손님이 있는거야




서로 친추는 하지 않았지만 그 분 닉네임이 특이해서 기억했거든 (fujiwar......)




그리고 그 분이 내가 그분께 처음으로 만들어준 아바타를 쓰고 계시더라고




속으론 흐뭇했지. 그 분이 다른 친구들이랑 잘 노는거같아서 한 3분? 정도 지켜보다가 vrchat을 끄려고 했어... 그런데




어떤 사람이 그분한테 다가와서 시비를 거는거야 아바타 이모트가 방해된다고... 그분은 바로 껐는데도 계속 폭언을 쏟아냈어...



시비 건 사람(아저씨 목소리였었어): 하아-- 정말이지, 요즘 어린 것들은 머리가 비었달까..? 아바타 기본 매너도 모르고 말이야~ 하긴, 걸레년이라 그런가?


내 커미션 단골 고객님: ... 죄송합니다.... (거의 울먹이면서 계속 죄송합니다만 반복하더라고)



난 그걸 보고 화나서



나 : !! 저기요! 걸레라고 하니 절대로 최저네요... 그쯤 해두시죠..?


아저씨 : 하아..? 네놈... 이년의 이거(새끼 손가락을 피면서) 인거냐? 네가 대신 데스건 맞을 거냐?


하길래 쏘라고 해봤더니 진짜 쏘더군요... ㅡ,ㅡ;; 하지만 이 악물고 컴퓨터가 과부하 되는걸 참으면서 버텼습니다.


아저씨 : 한발..! 두발..! 세발..! 헉...헉.. 열다섯발.. 열여섯발!!


컴퓨터가 과부하가 되서 vrchat이 꺼지기 일보직전이었지만 눈을 부릅뜨고 신음하나 내지 않았더니 아저씨가 저보고 말하더군요



아저씨: 키...키사마! 대체 어째서 생판 남인 vrchat 유저를 위해 이렇게 까지 하는거냐..!! 그 꺼지지 않는 컴퓨터와 흔들리지 않는 눈은 뭐냔 말이다..!!!


나: 아아-- 전 어디에나 있는... 유저가 괴롭힘 당하면 두고 보지 못하는... 평범한... 아바타 메이커..랄까요..?


그러자 아저씨가 잠시 멍하니 있다가 웃으시더군요...



나: 에...? 난데..? 왜 웃으시는겁니까?


아저씨 : 푸하하하--! 아아- 예전에 있었거든 너랑 똑같은 말을 하던 '바보 녀석'이 말이야... 옛날 얘기지만 말이야... 오랜 만에 즐거웠다.


하고 바로 다른 월드로 가시더군요... 포탈을 열고 다른 월드로 가는 모습을 지켜보던 다른 유저들이 환호성을 내질렀습니다



미코: 우오오옷!!! 믿고 있었다고!!! 젠장!!!


우콩: 어이 키사마 제법이잖아!!!


다른 유저들: (박수침)



커미션 단골고객님: (울먹이면서 쨰려보고는)... 혼또니... 무모한 짓 하지 말아주세욧..!



하고선 그분이 저에게 다가와 키스를 하고 친추를 거는겁니다 ㅋㅋㅋ 미코님은 흥분해서 아우우우 하고 주변 유저분들도 여러 이모트를 키면서 축하해주 더군요



그게 벌써 3일전이네요... 그 고객님은 알고보니까 제 대학교 동기였더라죠? (어이! 우연이냐!) 사실 그 고객님은 저를 알고있었는데 지금까지 모른척 했던거라죠? ㅋㅋㅋ.. 오늘로 벌써 3일째입니다...












반지사미 시벌탱크가 쉐이더땜시 예민해 주껫는데 사람 낚고있고 난 낚여버려 2018.10.03 06:54:05
반지사미 2018.10.03 06:54:07
림크 2018.10.03 06:56:07
ㅇㅇ 첫줄부터 거름 59.31 2018.10.03 06:56:53
Ku_Nyang 2018.10.03 06:58:54
ㅇㅇ 진짜 이딴글 다 죽어 223.62 2018.10.03 07:00:48
Eungyo 그만.. 2018.10.03 07:04:07
zetyx 2018.10.03 07:04:22
ㅇㅇ 죽어 반으로 갈라져서 두번 죽어 - dc App 118.218 2018.10.03 07:04:31
ㅇㅇ 1절만 해라 제발 58.142 2018.10.03 07:35:03
너랑안놀거야 2018.10.03 07:35:24
MANKALO 그래도 다른 양산형보다는 괜찮은 편이네 ㅋㅋㅋ 개추비추 둘다줍니다 2018.10.03 07:38:42
ㅇㅇ 내가 그 다른 양산형 다쓴사람인데 195.175 2018.10.03 07:41:43
MANKALO 다 한놈이었냐....ㄷ 죽어라 2018.10.03 07:44:25
레몬우유 야이씨발년아진짜 초반몰입도 죽이는데 왜 시발 2018.10.03 08:07:02
ㅇㅇ 앜ㅋㅋㅋㅋㅋㅋㅋㅋ중간에함정 211.199 2018.10.03 08:24:26
Dochi 2018.10.03 08:30:00
ㅇㅇ 다쓴사람이래ㅋㅋㅋㅋㅋㅋㅋ 121.136 2018.10.03 08:43:44
Lewis_Kim 2018.10.03 08:44:03
곤돌라스 하아--에서 눈치까고 내렸다 2018.10.03 08:54:56
tntnt 개새끼야 - dc App 2018.10.03 09:05:00
티나 아저씨의 하아부터 주작이라고 느낌 초반은 솔깃하네 2018.10.03 09:30:55
ㅇㅇ 반쯤 읽은 내가 참... 211.202 2018.10.03 12:11:49
Seolmyu 2018.10.03 12:13:39
ㅇㅇ 앤 항상초반 몰입도가 쩔어서 낚여버린단말이지ㅋㅋㅋ 58.239 2018.10.03 12:16:39
꿀뚤 개추 - dc App 2018.10.03 12:24:21
마도호무 2018.10.03 12:30:54
kdpangek 시발 보기좋았는데 14.63 2018.10.03 12:36:20
ㅇㅇ 그만좀해 시벌련ㄴ아 175.204 2018.10.03 13:04:08
하이위자드 악마가 성경책을 읽으면 괴로워하는거 이런거 볼때마다 이해가 된다... 2018.10.03 16:17:54
검은연 돌겠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8.10.04 03:30:23
바텐더 2018.10.04 13:50:10
ㅇ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존나돓겠네 112.156 2018.10.06 12:10:34
게임가드改二 초반 몰입도 좋았는데 씨발 2018.10.07 20:08:31
ㅇㅇ 진짜 좆같다 이런새끼들... 118.222 2018.10.09 16:35:5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7913 일반 라스푸틴 마지막도 정신없네 5 엘에르엘 2018-10-04 0
57912 일반 컴포맷하고 유니티 월드파일 불러오는데 도움좀 ㅇㅇ 110.70 2018-10-04 0
57910 일반 아바타 업로드가 안된다... 1 ㅇㅇ 27.117 2018-10-04 0
57909 일반 굼모닝 1 조개껍데기 2018-10-04 0
57908 일반 근데 커미션 페이는 보통 어케 해? 5 ㅇㅇ 37.154 2018-10-04 0
57906 일반 자야겠따 으어 1 하벤하이드 2018-10-04 0
57905 일반 브이알쓰고 고기궈먹을수있겟지? 10 카디아. 2018-10-04 0
57904 일반 풀트 되긴된다 양파양파 2018-10-04 0
57903 일반 바이브 오디오스트랩 가죽폼 사라 두번사라 ㅇㅇ 14.46 2018-10-04 0
57902 일반 mr은 컨트롤러 바인딩 항목에 암것도 안뜨네요;; 1 검은자까 121.166 2018-10-04 0
57901 일반 주말에라도 아침체조 참가할수있도록 노력해야지 3 하벤하이드 2018-10-04 0
57900 일반 오늘 풀트래킹튀고 게임팅기고 최악이네 하루사메 2018-10-04 0
57899 일반 이겜 MR 트래킹 업글된겨? 3 ㅇㅇ 175.196 2018-10-04 0
57898 일반 저댄부 인가 뭐시긴가는 어찌 들어가는교 6 ㅇㅇ 14.46 2018-10-04 0
57897 일반 나도 빨리 트래커 오면 섹스할거임 1 유티 2018-10-04 0
57895 일반 이갤살ㄹ남들너무작햔거가ㄸㅏㅇ 9 아메히 2018-10-04 5
57894 일반 내일 휴교했으면 좋겠다 4 Kawaii_Doggy 2018-10-04 0
57893 일반 이 둘 너무귀여워 7 Shinbi 2018-10-04 2
57892 일반 헤으윽 2 아메히 2018-10-04 0
57891 일반 오랜만에 저댄방갔는데 5 기무대띠 2018-10-04 0
57890 일반 오늘자 저댄영상 3 하벤하이드 2018-10-04 3
57889 일반 400 오류 306 오류 해결했다. ㅇㅇ 118.218 2018-10-04 0
57886 일반 보라등급 꼭 맵 만들어야 되는걸까? 6 클루 2018-10-04 0
57885 일반 지브리월드 쩔자너.. 1 초견 2018-10-04 0
57884 일반 새 아바타 넘 이쁘다ㅎ 11 Kawaii_Doggy 2018-10-04 2
57883 일반 다 그리고 나니 뭔가 많이 아쉽네. 3 빠쓰 2018-10-04 0
57880 일반 이 아바타 어느 월드에 있나요? 3 개꿀이자너 2018-10-04 0
57879 질문 idle에 표정 2 dddd 175.223 2018-10-04 0
57878 일반 으아 오늘 버그는 진짜 최악이었다. 아이리네 2018-10-04 0
57877 일반 스팀vr 오류로 머리 싸매지말고 ㄴㄴ 124.59 2018-10-04 0
57876 일반 대가리 두부 인 유튜버 보고 싶다. 11 NAME_HORANG 2018-10-04 0
57873 일반 마이크 키고 춤춰라 15 김치전사123 2018-10-04 0
57872 일반 월드 만들어볼까 하는데 1 Red.Coco 2018-10-04 0
57871 일반 접을지 말지는 좀 더 생각해보고 토쩝쩝이나 해야지 4 빅huge맨 2018-10-04 0
57869 일반 오늘 시작한 차렷충임 ㅋㅋ 2 ㅇㅇ 106.102 2018-10-04 0
57868 일반 님들 바이브 헤드셋 전원 어케끔? 2 ㅇㅇ 58.239 2018-10-04 0
57867 일반 지금 풀트 버그 개오반데 공배기 2018-10-04 0
57866 일반 가끔 친구창 리셋하고 싶은 기분이 들때는 있음 ㅇㅇ 175.223 2018-10-04 0
57865 질문 풀트래킹 안하니까 1 현실세계 2018-10-04 0
57864 일반 아까 mr스틱이동안됀다던 유동인데 ㅇㅇ 110.70 2018-10-0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