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아바타 커미션하는데 신기한 손님있음 ㅋㅋㅋㅋ
글쓴이
ㅇㅇ
추천
27
댓글
3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7267
  • 2018-10-03 06:52:35
  • 195.175
							

일단 내 설명부터 하자면



vrchat을 작년 9월부터 시작했고 올해 2월부터 아바타 만드는 일을 하고있거든




자랑은 아니지만 그래도 꽤 커미션 주문이 많이 들어와 (갤러리에도 오픈카톡주소 올렸는데 고닉으로 써서 모를거야)




내가 생각하기에 난 아직도 부족하지만 ㅋ 가격 싸게 커미션하니까 주문이 많이 들어오는거겠지?




근데 한 3달? 전부터 한 손님한테서 계속 주문이 들어온거야 거의 일주일마다 한번씩;




나는 의아했지 아니 한 사람이 저렇게 아바타를 계속, 많이 주문 할 필요가 있나? 하고




아바타 커미션 되게 자주 주문하신다고 언제는 한번 물어봤거든




근데 그 분이 별 말없이 어물쩡 넘어가더라고 ㅋㅋ 뭐 나도 깊게 터치하고 싶은 마음은 없어서 그냥 넘어갔었지




그게 한달전 일이야.



나는 사실 vrchat을 오래 플레이 하진 않아. 아바타 만드는 일에 뛰어들기 전까지는 그룹도 있었고 친구랑도 많이 놀고 그랬는데...




뭐 이유는 여러가지야. 시간이 지나서 내가 아는 사람들 다 떠나가고

그리고 나는 아바타 만드는 일이 재미있어서 딱히 게임을 플레이 하진 않지



일주일 전인가? 커미션 주문받은 아바타 한번 테스트 해 보려고



vrchat을 키고 public 방으로 오래만에 가봤지.




그런데 되게 우연찮게 그 자주 주문하는 손님이 있는거야




서로 친추는 하지 않았지만 그 분 닉네임이 특이해서 기억했거든 (fujiwar......)




그리고 그 분이 내가 그분께 처음으로 만들어준 아바타를 쓰고 계시더라고




속으론 흐뭇했지. 그 분이 다른 친구들이랑 잘 노는거같아서 한 3분? 정도 지켜보다가 vrchat을 끄려고 했어... 그런데




어떤 사람이 그분한테 다가와서 시비를 거는거야 아바타 이모트가 방해된다고... 그분은 바로 껐는데도 계속 폭언을 쏟아냈어...



시비 건 사람(아저씨 목소리였었어): 하아-- 정말이지, 요즘 어린 것들은 머리가 비었달까..? 아바타 기본 매너도 모르고 말이야~ 하긴, 걸레년이라 그런가?


내 커미션 단골 고객님: ... 죄송합니다.... (거의 울먹이면서 계속 죄송합니다만 반복하더라고)



난 그걸 보고 화나서



나 : !! 저기요! 걸레라고 하니 절대로 최저네요... 그쯤 해두시죠..?


아저씨 : 하아..? 네놈... 이년의 이거(새끼 손가락을 피면서) 인거냐? 네가 대신 데스건 맞을 거냐?


하길래 쏘라고 해봤더니 진짜 쏘더군요... ㅡ,ㅡ;; 하지만 이 악물고 컴퓨터가 과부하 되는걸 참으면서 버텼습니다.


아저씨 : 한발..! 두발..! 세발..! 헉...헉.. 열다섯발.. 열여섯발!!


컴퓨터가 과부하가 되서 vrchat이 꺼지기 일보직전이었지만 눈을 부릅뜨고 신음하나 내지 않았더니 아저씨가 저보고 말하더군요



아저씨: 키...키사마! 대체 어째서 생판 남인 vrchat 유저를 위해 이렇게 까지 하는거냐..!! 그 꺼지지 않는 컴퓨터와 흔들리지 않는 눈은 뭐냔 말이다..!!!


나: 아아-- 전 어디에나 있는... 유저가 괴롭힘 당하면 두고 보지 못하는... 평범한... 아바타 메이커..랄까요..?


그러자 아저씨가 잠시 멍하니 있다가 웃으시더군요...



나: 에...? 난데..? 왜 웃으시는겁니까?


아저씨 : 푸하하하--! 아아- 예전에 있었거든 너랑 똑같은 말을 하던 '바보 녀석'이 말이야... 옛날 얘기지만 말이야... 오랜 만에 즐거웠다.


하고 바로 다른 월드로 가시더군요... 포탈을 열고 다른 월드로 가는 모습을 지켜보던 다른 유저들이 환호성을 내질렀습니다



미코: 우오오옷!!! 믿고 있었다고!!! 젠장!!!


우콩: 어이 키사마 제법이잖아!!!


다른 유저들: (박수침)



커미션 단골고객님: (울먹이면서 쨰려보고는)... 혼또니... 무모한 짓 하지 말아주세욧..!



하고선 그분이 저에게 다가와 키스를 하고 친추를 거는겁니다 ㅋㅋㅋ 미코님은 흥분해서 아우우우 하고 주변 유저분들도 여러 이모트를 키면서 축하해주 더군요



그게 벌써 3일전이네요... 그 고객님은 알고보니까 제 대학교 동기였더라죠? (어이! 우연이냐!) 사실 그 고객님은 저를 알고있었는데 지금까지 모른척 했던거라죠? ㅋㅋㅋ.. 오늘로 벌써 3일째입니다...












반지사미 시벌탱크가 쉐이더땜시 예민해 주껫는데 사람 낚고있고 난 낚여버려 2018.10.03 06:54:05
반지사미 2018.10.03 06:54:07
림크 2018.10.03 06:56:07
ㅇㅇ 첫줄부터 거름 59.31 2018.10.03 06:56:53
Ku_Nyang 2018.10.03 06:58:54
ㅇㅇ 진짜 이딴글 다 죽어 223.62 2018.10.03 07:00:48
Eungyo 그만.. 2018.10.03 07:04:07
zetyx 2018.10.03 07:04:22
ㅇㅇ 죽어 반으로 갈라져서 두번 죽어 - dc App 118.218 2018.10.03 07:04:31
ㅇㅇ 1절만 해라 제발 58.142 2018.10.03 07:35:03
너랑안놀거야 2018.10.03 07:35:24
MANKALO 그래도 다른 양산형보다는 괜찮은 편이네 ㅋㅋㅋ 개추비추 둘다줍니다 2018.10.03 07:38:42
ㅇㅇ 내가 그 다른 양산형 다쓴사람인데 195.175 2018.10.03 07:41:43
MANKALO 다 한놈이었냐....ㄷ 죽어라 2018.10.03 07:44:25
레몬우유 야이씨발년아진짜 초반몰입도 죽이는데 왜 시발 2018.10.03 08:07:02
ㅇㅇ 앜ㅋㅋㅋㅋㅋㅋㅋㅋ중간에함정 211.199 2018.10.03 08:24:26
Dochi 2018.10.03 08:30:00
ㅇㅇ 다쓴사람이래ㅋㅋㅋㅋㅋㅋㅋ 121.136 2018.10.03 08:43:44
Lewis_Kim 2018.10.03 08:44:03
곤돌라스 하아--에서 눈치까고 내렸다 2018.10.03 08:54:56
tntnt 개새끼야 - dc App 2018.10.03 09:05:00
티나 아저씨의 하아부터 주작이라고 느낌 초반은 솔깃하네 2018.10.03 09:30:55
ㅇㅇ 반쯤 읽은 내가 참... 211.202 2018.10.03 12:11:49
Seolmyu 2018.10.03 12:13:39
ㅇㅇ 앤 항상초반 몰입도가 쩔어서 낚여버린단말이지ㅋㅋㅋ 58.239 2018.10.03 12:16:39
꿀뚤 개추 - dc App 2018.10.03 12:24:21
마도호무 2018.10.03 12:30:54
kdpangek 시발 보기좋았는데 14.63 2018.10.03 12:36:20
ㅇㅇ 그만좀해 시벌련ㄴ아 175.204 2018.10.03 13:04:08
하이위자드 악마가 성경책을 읽으면 괴로워하는거 이런거 볼때마다 이해가 된다... 2018.10.03 16:17:54
검은연 돌겠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8.10.04 03:30:23
바텐더 2018.10.04 13:50:10
ㅇ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존나돓겠네 112.156 2018.10.06 12:10:34
게임가드改二 초반 몰입도 좋았는데 씨발 2018.10.07 20:08:31
ㅇㅇ 진짜 좆같다 이런새끼들... 118.222 2018.10.09 16:35:5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8326 일반 킷슈바디 개이쁘다니까 1 초보자아 2018-10-05 0
58325 일반 궁금해서 그러는데 2 차렷충아닌사람 2018-10-05 0
58324 질문 형들 나 vr 샀는데 영 뜻대로 안된다 좀 도와줘라 ㅠㅜ 8 선선서선 122.47 2018-10-05 0
58323 일반 nolo 똑같은 질문해서 미안해 허리틀어짐 질문 13 ㅇㅇ 118.40 2018-10-05 0
58322 일반 트래커를 머리에달수있으면 뚝배기를 허리에달수도 있는거네 2 카디아. 2018-10-05 0
58321 질문 아바타 소리가 너무 작은데 kalashnikov 2018-10-05 0
58319 일반 내가 회전의 의미를 잘못알고있나 2 엘에르엘 2018-10-05 1
58318 일반 커미션 관련해서 몇개만 질문점.. 8 린뀨 2018-10-05 0
58317 일반 냠냠쩝쩝 교류회 안내글 7 카디아. 2018-10-05 6
58315 일반 검들고있는 간지나는남캐아바타 업나요 1 ㅇㅇ 123.214 2018-10-05 0
58314 일반 놀로 발모가지 틀어지는거 어떻게 해야됨? 10 애플티 2018-10-05 0
58313 일반 왜.. 이걸 모르는거야... 4 바나나커피우유 2018-10-05 0
58312 일반 이겜은 그냥 가벼운 마음으로 하는게 맞는거같다 1 긴긴 2018-10-05 0
58311 일반 트래커로 머리 어떻게 잡음? ㅇㅇ 125.178 2018-10-05 0
58310 일반 왜안될까 대체 컴산지 얼마안됐는디 2 aa 59.13 2018-10-05 0
58309 일반 Driver4VR 설치후 상황 그림으로 설명한다 10 ㅇㅇ 175.210 2018-10-05 3
58306 일반 가끔 일본인들 차 튜닝이야기하면 확실히 차에대해 좋은나라라는걸느낌 옵티머스 2018-10-05 0
58305 일반 VR기기가 확실히 소중하긴 한가보다 3 게럴드 2018-10-05 0
58303 일반 MR 어제까지 스틱이동 잘 되다가 오늘 먹통인데... 4 아웅이 210.106 2018-10-05 0
58301 일반 혈계전선캐릭터월드는 없니..? 5 ㅠㅠ 182.224 2018-10-05 0
58300 일반 여러분 놀로 풀트 고쳐졌다니까용 3 하루사메 2018-10-05 16
58299 일반 오늘 vr샀는데 상태가 이상해 4 aa 59.13 2018-10-05 0
58298 일반 서브이미터에 사운드 집어넣으려면 어떻게 해야되요? Amiya 2018-10-05 0
58296 일반 됬다 오늘자 저댄 영상 2 하벤하이드 2018-10-05 3
58295 일반 횽들 ㅠㅠㅠ Driver4vr 설치오류 어캄 2 Lakenls 2018-10-05 0
58294 일반 생각보다 나 조인해주는사람이 만구나 3학년1반이하린 2018-10-05 0
58293 일반 오늘뱅 꿀잼 4 하루사메 2018-10-05 7
58292 일반 횽들 Driver4VR 다운로드 마지막질문 ㅠㅠㅠㅠㅠㅠㅠㅠ 3 ㅇㅇ 175.210 2018-10-05 0
58291 일반 할로윈이 31일 맞지? 1 엘에르엘 2018-10-05 0
58290 일반 걍 자고일어나서 해야겠다 4 빅huge맨 2018-10-05 0
58289 일반 엑시아 양손에 미코를 대검마냥 들고있는거할까 아님 걍 대검 4 옵티머스 2018-10-05 0
58288 일반 수다가 메인인 퍼블릭 머 업나 1 빅huge맨 2018-10-05 0
58287 일반 she wolf 모든국가 차단먹이네 하... 하벤하이드 2018-10-05 0
58286 일반 풀트래킹 하다가 그냥 vr로 하려면 뭘 건드려야하지 2 ㄴㄴ 124.59 2018-10-05 0
58284 일반 아 자기전에 함 킬까... 1 빅huge맨 2018-10-05 0
58281 일반 갑자기 이창이 무한반복되요 8 ㅇㅇㅇ 14.32 2018-10-05 0
58280 일반 저기 뭔일이 일어난거지 1 아메히 2018-10-05 0
58279 일반 건담 에 양손에 대검넣고싶은데 4 옵티머스 2018-10-05 0
58278 일반 처음 키는 로딩화면이안끝나는대 왜그래요? 1 ㅇㅇ 14.32 2018-10-05 0
58277 일반 뭔가 프레임이 끊겨보이는데 왜그런건가요 8 寒秋雨 2018-10-0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