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아바타 커미션하는데 신기한 손님있음 ㅋㅋㅋㅋ
글쓴이
ㅇㅇ
추천
27
댓글
3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7267
  • 2018-10-03 06:52:35
  • 195.175
							

일단 내 설명부터 하자면



vrchat을 작년 9월부터 시작했고 올해 2월부터 아바타 만드는 일을 하고있거든




자랑은 아니지만 그래도 꽤 커미션 주문이 많이 들어와 (갤러리에도 오픈카톡주소 올렸는데 고닉으로 써서 모를거야)




내가 생각하기에 난 아직도 부족하지만 ㅋ 가격 싸게 커미션하니까 주문이 많이 들어오는거겠지?




근데 한 3달? 전부터 한 손님한테서 계속 주문이 들어온거야 거의 일주일마다 한번씩;




나는 의아했지 아니 한 사람이 저렇게 아바타를 계속, 많이 주문 할 필요가 있나? 하고




아바타 커미션 되게 자주 주문하신다고 언제는 한번 물어봤거든




근데 그 분이 별 말없이 어물쩡 넘어가더라고 ㅋㅋ 뭐 나도 깊게 터치하고 싶은 마음은 없어서 그냥 넘어갔었지




그게 한달전 일이야.



나는 사실 vrchat을 오래 플레이 하진 않아. 아바타 만드는 일에 뛰어들기 전까지는 그룹도 있었고 친구랑도 많이 놀고 그랬는데...




뭐 이유는 여러가지야. 시간이 지나서 내가 아는 사람들 다 떠나가고

그리고 나는 아바타 만드는 일이 재미있어서 딱히 게임을 플레이 하진 않지



일주일 전인가? 커미션 주문받은 아바타 한번 테스트 해 보려고



vrchat을 키고 public 방으로 오래만에 가봤지.




그런데 되게 우연찮게 그 자주 주문하는 손님이 있는거야




서로 친추는 하지 않았지만 그 분 닉네임이 특이해서 기억했거든 (fujiwar......)




그리고 그 분이 내가 그분께 처음으로 만들어준 아바타를 쓰고 계시더라고




속으론 흐뭇했지. 그 분이 다른 친구들이랑 잘 노는거같아서 한 3분? 정도 지켜보다가 vrchat을 끄려고 했어... 그런데




어떤 사람이 그분한테 다가와서 시비를 거는거야 아바타 이모트가 방해된다고... 그분은 바로 껐는데도 계속 폭언을 쏟아냈어...



시비 건 사람(아저씨 목소리였었어): 하아-- 정말이지, 요즘 어린 것들은 머리가 비었달까..? 아바타 기본 매너도 모르고 말이야~ 하긴, 걸레년이라 그런가?


내 커미션 단골 고객님: ... 죄송합니다.... (거의 울먹이면서 계속 죄송합니다만 반복하더라고)



난 그걸 보고 화나서



나 : !! 저기요! 걸레라고 하니 절대로 최저네요... 그쯤 해두시죠..?


아저씨 : 하아..? 네놈... 이년의 이거(새끼 손가락을 피면서) 인거냐? 네가 대신 데스건 맞을 거냐?


하길래 쏘라고 해봤더니 진짜 쏘더군요... ㅡ,ㅡ;; 하지만 이 악물고 컴퓨터가 과부하 되는걸 참으면서 버텼습니다.


아저씨 : 한발..! 두발..! 세발..! 헉...헉.. 열다섯발.. 열여섯발!!


컴퓨터가 과부하가 되서 vrchat이 꺼지기 일보직전이었지만 눈을 부릅뜨고 신음하나 내지 않았더니 아저씨가 저보고 말하더군요



아저씨: 키...키사마! 대체 어째서 생판 남인 vrchat 유저를 위해 이렇게 까지 하는거냐..!! 그 꺼지지 않는 컴퓨터와 흔들리지 않는 눈은 뭐냔 말이다..!!!


나: 아아-- 전 어디에나 있는... 유저가 괴롭힘 당하면 두고 보지 못하는... 평범한... 아바타 메이커..랄까요..?


그러자 아저씨가 잠시 멍하니 있다가 웃으시더군요...



나: 에...? 난데..? 왜 웃으시는겁니까?


아저씨 : 푸하하하--! 아아- 예전에 있었거든 너랑 똑같은 말을 하던 '바보 녀석'이 말이야... 옛날 얘기지만 말이야... 오랜 만에 즐거웠다.


하고 바로 다른 월드로 가시더군요... 포탈을 열고 다른 월드로 가는 모습을 지켜보던 다른 유저들이 환호성을 내질렀습니다



미코: 우오오옷!!! 믿고 있었다고!!! 젠장!!!


우콩: 어이 키사마 제법이잖아!!!


다른 유저들: (박수침)



커미션 단골고객님: (울먹이면서 쨰려보고는)... 혼또니... 무모한 짓 하지 말아주세욧..!



하고선 그분이 저에게 다가와 키스를 하고 친추를 거는겁니다 ㅋㅋㅋ 미코님은 흥분해서 아우우우 하고 주변 유저분들도 여러 이모트를 키면서 축하해주 더군요



그게 벌써 3일전이네요... 그 고객님은 알고보니까 제 대학교 동기였더라죠? (어이! 우연이냐!) 사실 그 고객님은 저를 알고있었는데 지금까지 모른척 했던거라죠? ㅋㅋㅋ.. 오늘로 벌써 3일째입니다...












반지사미 시벌탱크가 쉐이더땜시 예민해 주껫는데 사람 낚고있고 난 낚여버려 2018.10.03 06:54:05
반지사미 2018.10.03 06:54:07
림크 2018.10.03 06:56:07
ㅇㅇ 첫줄부터 거름 59.31 2018.10.03 06:56:53
Ku_Nyang 2018.10.03 06:58:54
ㅇㅇ 진짜 이딴글 다 죽어 223.62 2018.10.03 07:00:48
Eungyo 그만.. 2018.10.03 07:04:07
zetyx 2018.10.03 07:04:22
ㅇㅇ 죽어 반으로 갈라져서 두번 죽어 - dc App 118.218 2018.10.03 07:04:31
ㅇㅇ 1절만 해라 제발 58.142 2018.10.03 07:35:03
너랑안놀거야 2018.10.03 07:35:24
MANKALO 그래도 다른 양산형보다는 괜찮은 편이네 ㅋㅋㅋ 개추비추 둘다줍니다 2018.10.03 07:38:42
ㅇㅇ 내가 그 다른 양산형 다쓴사람인데 195.175 2018.10.03 07:41:43
MANKALO 다 한놈이었냐....ㄷ 죽어라 2018.10.03 07:44:25
레몬우유 야이씨발년아진짜 초반몰입도 죽이는데 왜 시발 2018.10.03 08:07:02
ㅇㅇ 앜ㅋㅋㅋㅋㅋㅋㅋㅋ중간에함정 211.199 2018.10.03 08:24:26
Dochi 2018.10.03 08:30:00
ㅇㅇ 다쓴사람이래ㅋㅋㅋㅋㅋㅋㅋ 121.136 2018.10.03 08:43:44
Lewis_Kim 2018.10.03 08:44:03
곤돌라스 하아--에서 눈치까고 내렸다 2018.10.03 08:54:56
tntnt 개새끼야 - dc App 2018.10.03 09:05:00
티나 아저씨의 하아부터 주작이라고 느낌 초반은 솔깃하네 2018.10.03 09:30:55
ㅇㅇ 반쯤 읽은 내가 참... 211.202 2018.10.03 12:11:49
Seolmyu 2018.10.03 12:13:39
ㅇㅇ 앤 항상초반 몰입도가 쩔어서 낚여버린단말이지ㅋㅋㅋ 58.239 2018.10.03 12:16:39
꿀뚤 개추 - dc App 2018.10.03 12:24:21
마도호무 2018.10.03 12:30:54
kdpangek 시발 보기좋았는데 14.63 2018.10.03 12:36:20
ㅇㅇ 그만좀해 시벌련ㄴ아 175.204 2018.10.03 13:04:08
하이위자드 악마가 성경책을 읽으면 괴로워하는거 이런거 볼때마다 이해가 된다... 2018.10.03 16:17:54
검은연 돌겠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8.10.04 03:30:23
바텐더 2018.10.04 13:50:10
ㅇ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존나돓겠네 112.156 2018.10.06 12:10:34
게임가드改二 초반 몰입도 좋았는데 씨발 2018.10.07 20:08:31
ㅇㅇ 진짜 좆같다 이런새끼들... 118.222 2018.10.09 16:35:5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8064 일반 가끔 일본쪽 퍼블릭 돌다보면 알아보는 사람들 있는듯 11 Luche 2018-10-05 0
58063 일반 이런 기능 있는지 처음 알았음 3 DinGa 2018-10-05 0
58062 일반 언프렌드 한 친구 퍼블릭에서 만나면 어색하잖니 3 눈깔돌아간사람 223.33 2018-10-05 0
58060 일반 오늘 체조 갔었음 15 기무대띠 2018-10-05 25
58059 일반 퇴근2시간님았다 9 하벤하이드 2018-10-05 0
58058 일반 얼레? 댄스 아저씨 글 다 지웠내 9 ㅇㅇ 220.74 2018-10-05 0
58057 질문 한번 스쳐간 사람 만날방법 없음? 9 ㅇㅇㅇ 218.154 2018-10-05 0
58056 일반 푸트래킹 버그 고쳐짐? 1 아리수챤 2018-10-05 0
58055 일반 H방 좋아 ... ♡ 9 ㅇㅇ 220.121 2018-10-05 15
58053 일반 오늘자 작업 6 유티 2018-10-05 0
58052 일반 프란츠 카프카의 변신 꼭 읽어봐 9 MANKALO 2018-10-05 6
58051 일반 뚜따성공해따 5 Ƶᴇɴᴏɴ 2018-10-05 3
58050 일반 뱅 재밋서요 3 아메히 2018-10-05 0
58049 일반 프랜드 온리 바 좋아 4 Luche 2018-10-05 0
58048 일반 아직 스팀vr 풀트래킹 픽스 안떴지? 1 우메코 2018-10-05 0
58047 일반 묵언차렷새끼들 개극혐이야 8 ㅇㅇ 175.223 2018-10-05 1
58046 일반 모던하우스 월드 제작중인데 현타온다 3 블랙재즈 118.223 2018-10-05 1
58045 질문 견적좀 짜줄사람? 10 ㅇㅇ 211.36 2018-10-05 0
58044 일반 이친구랑 H 세번이나 했는데 7 ㅇㅇ 211.36 2018-10-05 0
58043 일반 솔직히 이게임 미코없었으면 ㅈ됬음 11 ㅇㅇ 219.249 2018-10-05 0
58041 일반 H방 좋아 6 ㅇㅇ 211.36 2018-10-05 0
58040 일반 zara 2 하벤하이드 2018-10-05 0
58038 일반 지금 컨트롤러 문제 완벽하게 해결방법은 없는거지? 5 하벤하이드 2018-10-05 0
58037 일반 내일 군머 복귀날이다... 5 ㅇㅇ 59.25 2018-10-05 0
58036 일반 이대로 가면 5 초보고양이 2018-10-05 0
58035 일반 벌레 아바타 적당히 써야겠다 8 으ㅡ음 2018-10-05 5
58034 일반 아까 언프한 친구때문에 글올렸는데 6 ㅇㅇ 223.39 2018-10-05 1
58033 일반 유튭영상보는데 1 ㅇㅇ 39.7 2018-10-05 0
58032 일반 체조방 한번도 안가봐서 몰겠는데 3 빅huge맨 2018-10-05 1
58031 일반 나는 유튜브에 나오는 사람이랑 3 르위 2018-10-05 2
58030 일반 슈샘이 머에여 8 빅huge맨 2018-10-05 0
58029 일반 블랜더 작업하다가 컨트롤 제트 누르는데 3 ㅇㅇ 175.223 2018-10-05 0
58027 일반 이모트애니메이터 도움! 15 가사이_유노 2018-10-05 0
58026 일반 으악 살려ㅛ줘 2 카디아. 2018-10-05 0
58025 일반 옷입히고있는데.. neco 2018-10-05 0
58024 일반 1080ti 후기 9 러닝머신러닝 2018-10-05 3
58023 일반 양심고백) 어제 묵언 친구들끼리 쓰담쓰담 하다가 졸았음 3 아루라테 2018-10-05 0
58022 일반 집가고 싶다 2 초보자아 2018-10-05 0
58021 일반 항상 밑을 향하게 하려면 어케해야해 ? 15 카디아. 2018-10-05 0
58019 일반 아싸 찐따들만 있는거같네 8 ㅇㅇ 203.228 2018-10-05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