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아바타 커미션하는데 신기한 손님있음 ㅋㅋㅋㅋ
글쓴이
ㅇㅇ
추천
27
댓글
3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7267
  • 2018-10-03 06:52:35
  • 195.175
							

일단 내 설명부터 하자면



vrchat을 작년 9월부터 시작했고 올해 2월부터 아바타 만드는 일을 하고있거든




자랑은 아니지만 그래도 꽤 커미션 주문이 많이 들어와 (갤러리에도 오픈카톡주소 올렸는데 고닉으로 써서 모를거야)




내가 생각하기에 난 아직도 부족하지만 ㅋ 가격 싸게 커미션하니까 주문이 많이 들어오는거겠지?




근데 한 3달? 전부터 한 손님한테서 계속 주문이 들어온거야 거의 일주일마다 한번씩;




나는 의아했지 아니 한 사람이 저렇게 아바타를 계속, 많이 주문 할 필요가 있나? 하고




아바타 커미션 되게 자주 주문하신다고 언제는 한번 물어봤거든




근데 그 분이 별 말없이 어물쩡 넘어가더라고 ㅋㅋ 뭐 나도 깊게 터치하고 싶은 마음은 없어서 그냥 넘어갔었지




그게 한달전 일이야.



나는 사실 vrchat을 오래 플레이 하진 않아. 아바타 만드는 일에 뛰어들기 전까지는 그룹도 있었고 친구랑도 많이 놀고 그랬는데...




뭐 이유는 여러가지야. 시간이 지나서 내가 아는 사람들 다 떠나가고

그리고 나는 아바타 만드는 일이 재미있어서 딱히 게임을 플레이 하진 않지



일주일 전인가? 커미션 주문받은 아바타 한번 테스트 해 보려고



vrchat을 키고 public 방으로 오래만에 가봤지.




그런데 되게 우연찮게 그 자주 주문하는 손님이 있는거야




서로 친추는 하지 않았지만 그 분 닉네임이 특이해서 기억했거든 (fujiwar......)




그리고 그 분이 내가 그분께 처음으로 만들어준 아바타를 쓰고 계시더라고




속으론 흐뭇했지. 그 분이 다른 친구들이랑 잘 노는거같아서 한 3분? 정도 지켜보다가 vrchat을 끄려고 했어... 그런데




어떤 사람이 그분한테 다가와서 시비를 거는거야 아바타 이모트가 방해된다고... 그분은 바로 껐는데도 계속 폭언을 쏟아냈어...



시비 건 사람(아저씨 목소리였었어): 하아-- 정말이지, 요즘 어린 것들은 머리가 비었달까..? 아바타 기본 매너도 모르고 말이야~ 하긴, 걸레년이라 그런가?


내 커미션 단골 고객님: ... 죄송합니다.... (거의 울먹이면서 계속 죄송합니다만 반복하더라고)



난 그걸 보고 화나서



나 : !! 저기요! 걸레라고 하니 절대로 최저네요... 그쯤 해두시죠..?


아저씨 : 하아..? 네놈... 이년의 이거(새끼 손가락을 피면서) 인거냐? 네가 대신 데스건 맞을 거냐?


하길래 쏘라고 해봤더니 진짜 쏘더군요... ㅡ,ㅡ;; 하지만 이 악물고 컴퓨터가 과부하 되는걸 참으면서 버텼습니다.


아저씨 : 한발..! 두발..! 세발..! 헉...헉.. 열다섯발.. 열여섯발!!


컴퓨터가 과부하가 되서 vrchat이 꺼지기 일보직전이었지만 눈을 부릅뜨고 신음하나 내지 않았더니 아저씨가 저보고 말하더군요



아저씨: 키...키사마! 대체 어째서 생판 남인 vrchat 유저를 위해 이렇게 까지 하는거냐..!! 그 꺼지지 않는 컴퓨터와 흔들리지 않는 눈은 뭐냔 말이다..!!!


나: 아아-- 전 어디에나 있는... 유저가 괴롭힘 당하면 두고 보지 못하는... 평범한... 아바타 메이커..랄까요..?


그러자 아저씨가 잠시 멍하니 있다가 웃으시더군요...



나: 에...? 난데..? 왜 웃으시는겁니까?


아저씨 : 푸하하하--! 아아- 예전에 있었거든 너랑 똑같은 말을 하던 '바보 녀석'이 말이야... 옛날 얘기지만 말이야... 오랜 만에 즐거웠다.


하고 바로 다른 월드로 가시더군요... 포탈을 열고 다른 월드로 가는 모습을 지켜보던 다른 유저들이 환호성을 내질렀습니다



미코: 우오오옷!!! 믿고 있었다고!!! 젠장!!!


우콩: 어이 키사마 제법이잖아!!!


다른 유저들: (박수침)



커미션 단골고객님: (울먹이면서 쨰려보고는)... 혼또니... 무모한 짓 하지 말아주세욧..!



하고선 그분이 저에게 다가와 키스를 하고 친추를 거는겁니다 ㅋㅋㅋ 미코님은 흥분해서 아우우우 하고 주변 유저분들도 여러 이모트를 키면서 축하해주 더군요



그게 벌써 3일전이네요... 그 고객님은 알고보니까 제 대학교 동기였더라죠? (어이! 우연이냐!) 사실 그 고객님은 저를 알고있었는데 지금까지 모른척 했던거라죠? ㅋㅋㅋ.. 오늘로 벌써 3일째입니다...












반지사미 시벌탱크가 쉐이더땜시 예민해 주껫는데 사람 낚고있고 난 낚여버려 2018.10.03 06:54:05
반지사미 2018.10.03 06:54:07
림크 2018.10.03 06:56:07
ㅇㅇ 첫줄부터 거름 59.31 2018.10.03 06:56:53
Ku_Nyang 2018.10.03 06:58:54
ㅇㅇ 진짜 이딴글 다 죽어 223.62 2018.10.03 07:00:48
Eungyo 그만.. 2018.10.03 07:04:07
zetyx 2018.10.03 07:04:22
ㅇㅇ 죽어 반으로 갈라져서 두번 죽어 - dc App 118.218 2018.10.03 07:04:31
ㅇㅇ 1절만 해라 제발 58.142 2018.10.03 07:35:03
너랑안놀거야 2018.10.03 07:35:24
MANKALO 그래도 다른 양산형보다는 괜찮은 편이네 ㅋㅋㅋ 개추비추 둘다줍니다 2018.10.03 07:38:42
ㅇㅇ 내가 그 다른 양산형 다쓴사람인데 195.175 2018.10.03 07:41:43
MANKALO 다 한놈이었냐....ㄷ 죽어라 2018.10.03 07:44:25
레몬우유 야이씨발년아진짜 초반몰입도 죽이는데 왜 시발 2018.10.03 08:07:02
ㅇㅇ 앜ㅋㅋㅋㅋㅋㅋㅋㅋ중간에함정 211.199 2018.10.03 08:24:26
Dochi 2018.10.03 08:30:00
ㅇㅇ 다쓴사람이래ㅋㅋㅋㅋㅋㅋㅋ 121.136 2018.10.03 08:43:44
Lewis_Kim 2018.10.03 08:44:03
곤돌라스 하아--에서 눈치까고 내렸다 2018.10.03 08:54:56
tntnt 개새끼야 - dc App 2018.10.03 09:05:00
티나 아저씨의 하아부터 주작이라고 느낌 초반은 솔깃하네 2018.10.03 09:30:55
ㅇㅇ 반쯤 읽은 내가 참... 211.202 2018.10.03 12:11:49
Seolmyu 2018.10.03 12:13:39
ㅇㅇ 앤 항상초반 몰입도가 쩔어서 낚여버린단말이지ㅋㅋㅋ 58.239 2018.10.03 12:16:39
꿀뚤 개추 - dc App 2018.10.03 12:24:21
마도호무 2018.10.03 12:30:54
kdpangek 시발 보기좋았는데 14.63 2018.10.03 12:36:20
ㅇㅇ 그만좀해 시벌련ㄴ아 175.204 2018.10.03 13:04:08
하이위자드 악마가 성경책을 읽으면 괴로워하는거 이런거 볼때마다 이해가 된다... 2018.10.03 16:17:54
검은연 돌겠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8.10.04 03:30:23
바텐더 2018.10.04 13:50:10
ㅇ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존나돓겠네 112.156 2018.10.06 12:10:34
게임가드改二 초반 몰입도 좋았는데 씨발 2018.10.07 20:08:31
ㅇㅇ 진짜 좆같다 이런새끼들... 118.222 2018.10.09 16:35:5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9636 일반 오랜만에 스트리밍좀 켰더니 컴이 말썽이네 ㅂㄷ 하벤하이드 2018-10-09 0
59635 일반 그 사기꾼 현재정보 5 dddd 175.223 2018-10-09 10
59634 일반 자존심 쌘 뉴비 1 빅huge맨 2018-10-09 0
59633 일반 난 틀리지않았어 8 카디아. 2018-10-09 1
59631 일반 라무네 근데 픽스모델 안되는 이유가 뭐임??? 1 ㅇㅇ 39.7 2018-10-09 0
59630 일반 홍조 쉐이더 ㅠㅠㅠ 4 뽀송뽀송 2018-10-09 0
59629 일반 친구초대해서 같은월드에있다고 뜨는데 안보이는건 무엇 1 ㅇㅇ 175.223 2018-10-09 0
59627 일반 req 인바이트랑 그냥 인바이트랑 다른게뭐임? 6 ㅇㅇ 175.223 2018-10-09 0
59626 일반 이 겜 원래 일본어하는 중국인 많음??? 4 빅huge맨 2018-10-09 0
59625 일반 저댄 갤럼들 잘춤? 7 ㅇㅇ 223.38 2018-10-09 0
59624 일반 안녕하세요 신입인데 저댄 어디서하나요? 4 뿌직 121.191 2018-10-09 0
59623 일반 그러고보니 나 아직도 흰딱인데..? 2 ㅇㅇ 211.222 2018-10-09 0
59622 질문 풀트아바타랑 일반아바타 4 히비링 2018-10-09 0
59621 일반 나도 H방용 압타 하나 만들고싶다 2 ㅇㅇ 211.36 2018-10-09 0
59620 질문 내가 내집을 vrc에서 만들어보려고하는데 dddd 175.223 2018-10-09 0
59619 일반 H방이뭔가요 어떻게가나요? 2 ㅇㅇ 220.81 2018-10-09 0
59618 일반 블루 프린트라는게 뭐야? 3 린코 2018-10-09 0
59617 일반 샤로나 라무네였나? 2 차렷충아닌사람 2018-10-09 0
59616 강좌/정보 포즈모드로 존나빠르게 풀트래킹 비율 맞추기 11 스떼쁘유 2018-10-09 13
59615 일반 나도 H방용 아바타를 좀 만들어야할까.. 8 ㅇㅇ 211.222 2018-10-09 0
59614 일반 친구목록에 한국인이 10~20퍼 바께 안뎀... 3 빅huge맨 2018-10-09 0
59613 일반 H방 가는 이유를 알았다 7 ㅇㅇ 222.235 2018-10-09 15
59612 일반 오늘 찍은 사진 2개 7 Kawaii_Doggy 2018-10-09 0
59611 일반 바이브 프로랑 그냥 바이브랑 컨트롤러 다름? 2 ㅇㅇ 211.222 2018-10-09 0
59610 일반 아바타 풀트래킹 픽스 질문좀요 3 ㅇㅇ 223.62 2018-10-09 0
59608 일반 간만에 라스푸틴 처봣어요.utb 3 댕타 2018-10-09 1
59607 일반 오늘첨하는데 질문좀.. ㅇㅇ 220.81 2018-10-09 0
59605 질문 뉴비 아바타설정 질문좀 2 ㅇㅇ 124.51 2018-10-09 0
59603 질문 풀트레킹 픽스인가 그거커미션할려는대 6 ㅇㅇ 223.62 2018-10-09 0
59601 질문 이모트 확장 패널 이거 전혀 예상치 못한 문제가 있네. 1 검은연 2018-10-09 0
59600 질문 미코mmd 파일 어디서 받아? ㅇㅇ 182.225 2018-10-09 0
59599 일반 내 남친이 나주려고 탄피 훔쳐서 휴가나오다 잡혔데ㅠㅠ 어떡해?? 11 ㅇㅇ 211.246 2018-10-09 0
59598 일반 MR 끼면 가능한게 뭐 있나요? 11 寒秋雨 2018-10-09 0
59597 일반 수동 캘리 편하게 하려면 4 Gloryman 2018-10-09 0
59595 질문 혹시 싼 vr은 없음? 14 고닉죽이기 2018-10-09 0
59594 일반 돈 되면 트래커 한두개 더 사두는게 좋을까? 9 ㅇㅇ 211.222 2018-10-09 0
59592 일반 바이브 프로 출시로 일반 바이브는 블프때 할인할것 4 몰래온손님 2018-10-09 0
59591 일반 바이브로 vr할때 표정 어떻게 바꾸나요?? 2 shiro 221.155 2018-10-09 0
59590 일반 이번 블프때 트래커 40%이상 할인할 확률 승부존 3 몰래온손님 2018-10-09 0
59589 일반 바이브 해외구매하는게 훨씬 싼거같은데 16 아메히 2018-10-0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