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나는 차렷충입니다.
글쓴이
500원딱풀
추천
1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6907
  • 2018-10-02 13:42:52
							


※긴글을 읽기 귀찮거나 차렷충에 대한 혐오가 있다면 목록보기 누르는걸 추천해줄께.
주간에만 마이크 좀 켰다 껐다 할뿐 어디에나 널린 평범한 차렷충.

처음 시작 했을때는 이런 게임도 있구나 라는 호기심에서 출발해서 누군가와 대화 하고 같이 어울려 보고 싶다는 마음에
마이크를 켜게 되었고 어설픈 외국어도 사용하면서 친구를 만들었어.

그렇게 시간이 지나면서 한명 두명 친구들이 생겨나고 스크린샷도 찍으면서 같이 월드 탐방한 추억들이 쌓여갔었어. 바쁜 현실 생활에서는 만끽하기 힘들지만 대리 만족으로선 최고였어 나한텐.

그런데 늘 좋은 일만은 있을수가 없었지. 친구가 늘어날수록 내 친구의 친구도 많아지는 것이 당연하지. 그렇게 많은 친구가 생기는 것도 그렇지만 서로의 접속시간이 항상 똑같을 순 없는 일이니까 서서히 잊혀지게 되기도 했어.

어느날 찾아갔더니 어라? 미안한데 우리 어떻게 친구추가 했었지? 라는 말. 직접적으로 듣진 않았지만  미안 네 소개를 한번만 더 부탁해도 될까라고 돌려 들으면서 생각하게 되었어. 아, 같은 시간을 공유하고 어울린다 하더라도 사람의 기억은 완벽하지 못하다 라고.

그런 일을 겪은 뒤에는 친구들을 먼저 찾아가서 간단한 인사라도 했어. 좋은 아침 혹은 저녁. 밥은 먹었어? 라고.
조금이라도 그 친구들이 나에 대해서 기억해주기를 바랬던 마음이 가장 컸을꺼야. 그렇게 지내다 보니 이젠 그 친구들이 먼저 찾아와서 쓰다듬어주고 인사하고 또 같이 어울려 놀고 그래.

정말 안타까운건 말을 하지 않는 친구들이 있었는데 같이 놀다가도 내가 바빠서 접속을 못하고 그랬던 시기에 그런 친구 몇의 접속이 아예 끊어졌다는 거. 그 친구들이 다시 돌아온다면 반겨주고 잘 돌아와줬다고 환영해줄려고 했지만 나도 어느새 점점 잊게 되는거 같아서 불안해서 메모까지 해놓게 되었어.


이야기가 좀 두서 없이 막 흘러가네.

어쨋든 난 vrchat을 처음 시작했을때 부터 지금까지도 차렷충이야. 그래도 즐겁게 지내고 친구들 하고 즐겁게 지내고자 아바타도 만지작 거리곤 해.

혹시 괜찮다면 월드에 혼자 쭈그려서 외롭게 있는 차렷친구가 있다면 먼저 말걸거나 손 내밀어 줬으면 해.
잠수인 경우도 있겠지만... 좀 민망해도 그건 나도 몰겠고.
차렷들에게 좋은 친구가 되어주면 좋겠다는 생각에 글써.

자기가 차렷이라고 위축되어서 정보에 나는 아싸입니다 라고 적어 놓은 불쌍한 친구도 있어. 물론 그친구는 지금 내가 여러 친구들을 소개 시켜주고 이젠 나보다 더 바쁘게 친구들한테 끌려다니는 인싸가 됐지만..

오늘도 어딘가에서 누군가 말 걸어주길 원하는 사람이 있다면 먼저 간단한 인사부터 시작하자.
말 걸어주길 원하는 듯 보이는 친구가 있다면 한번만 이라도 좋으니 말을 걸어봐 주자.

그 한마디가 따스함으로 닿을수 있을거야.

오늘도 외롭게 어딘가에서 있을 친구들에게 이 글을 바칠께.

읽어줘서 고마워. 힘내자. 외로운 친구들. 차렷충들.

ㅇㅇ 접은 차렷충을 너무 많이봐서 글쎄 175.211 2018.10.02 13:44:55
반지사미 차렷묵언에게 작은 관심을! 그들이 곧 미래입니다... - dc App 2018.10.02 13:45:26
ㅇㅇ 차렷은 이해해도 차렷묵언은 초큼 175.223 2018.10.02 13:46:53
Soran12 내가 아조시 추적해서 따먹을거심 - dc App 2018.10.02 13:46:59
ㅇㅇ 친구가 많아지면 어쩔수 없는게 실제로도 얼굴 한번본 사이 다 기억할순 없음.. 보게되는사람만 기억하는것 59.30 2018.10.02 13:47:09
tntnt "친구가 늘어날수록??? " ㅜㅜ - dc App 2018.10.02 13:56:1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7760 일반 스팀에서 VR챗 아디로 갈아타는법좀 2 빅huge맨 2018-10-04 0
57759 일반 혼종 나만 안됌? 2 ㅇㅇ 182.225 2018-10-04 0
57757 일반 커미션)이 아바타 어디서 구하는지 아는사람있냥 7 ㅁㄴㅇ 218.146 2018-10-04 0
57755 일반 도움! 3 dddd 175.223 2018-10-04 0
57754 일반 사운드 파일은 어서 구함? 9 ㅇㅇ 222.109 2018-10-04 0
57753 일반 스팀 vr 드라이브 삭제 어캐함? ㅇㅇ 220.74 2018-10-04 0
57752 일반 벽타고다니는 아바타 어떻게 만듬? 1 ㅇㅇ 221.141 2018-10-04 0
57751 질문 연장선 전력 문제 질문좀 6 Gloryman 2018-10-04 1
57750 일반 킷슈 블랜더 작업하면 ㅇㅇ 1.254 2018-10-04 0
57749 일반 곧 전역하는 군필여고생 컴퓨터 견적좀 짜줄사람.. 23 shiro 2018-10-04 0
57748 일반 삿다 10 아루라테 2018-10-04 1
57747 일반 놀로코인 떡락함? 8 라그네아 2018-10-04 1
57745 일반 (저댄)영상와썽요~ 하앜 10 Ku_Nyang 2018-10-04 4
57744 일반 야 새로운 버그 발견 9 ㅇㅇ 14.46 2018-10-04 0
57743 일반 2600x 1070Ti 16g 바이브vr 됨? 4 ㅇㅇ 211.36 2018-10-04 0
57742 일반 키넥트 살사람 있는가요? 1 시드렌 2018-10-04 0
57741 일반 프레젠테이션 룸 가면 우간다 너클즈 자주보이는데 2 아루라테 2018-10-04 0
57740 일반 육군짱 만듦 10 Emptiness 2018-10-04 0
57739 일반 지브리 월드 다시 퍼블릭 올라왔네 3 으ㅡ음 2018-10-04 0
57738 일반 늒네 드디어 업로드 권한 생겼음 ㅇㅇ 13.209 2018-10-04 0
57737 일반 우간다 너클즈 가끔 그립지않냐 5 타나토스시스템 2018-10-04 0
57736 일반 잠복기 10년 HIV가 VRchat 갤러리에 도착하였습니다. 8 ㅇㅇ 124.53 2018-10-04 0
57735 일반 풀트레킹버그 고쳐졋서?? 2 Shinbi 2018-10-04 0
57734 질문 다이나믹본 넣은이후 자꾸 업로드 오류가 떠 2 Lewis_Kim 2018-10-04 0
57733 일반 아시발버그언제고쳐 ㅁㄴㅇ 218.146 2018-10-04 0
57732 일반 ㄹㅇ 업데이트라는건 함부로하는게아님 3 댕타 2018-10-04 0
57731 일반 놀로팜 18 ㅇㅅㅁ 117.111 2018-10-04 0
57730 일반 복셀한번 만들기 개좆같네 211.52 2018-10-04 0
57729 일반 외국인하고 친해지고 싶음 5 거미군주 2018-10-04 0
57728 일반 오늘도 풀트래킹 뭔가 버그있나요? 검은자까 175.223 2018-10-04 0
57727 일반 나는 308 오류가 다른 방식으로 뜨는거라.. ㅇㅇ 118.218 2018-10-04 0
57726 일반 차렷충 쉐리들 주제에 기어서 빤스보려고 하는넘들 싫음 3 아루라테 2018-10-04 1
57725 일반 308 오류는 작업관리자만 켜도됨 1 ㅇㅇ 118.218 2018-10-04 0
57724 일반 트래커가 컨트롤러로 인식되는 버그 해결법 5 Eungyo 2018-10-04 0
57723 일반 난 목소리 딱들어도 초딩이랑 가성으로 계집따라하는 호르몬결핍만아니면 2 옵티머스 2018-10-04 0
57722 일반 저댄 4개월째...어느 순간부터 힘들지가 않다 6 아이리네 2018-10-04 0
57721 일반 아직 피크타임이 아니여서 그런가 트래킹 이슈 글이 적네 5 ㅇㅇ 14.46 2018-10-04 0
57719 일반 작은 놀로들아 지금 발 움직여짐? 1 ㅇㅇ 223.39 2018-10-04 0
57718 일반 어예 퇴근 하벤하이드 2018-10-04 0
57717 일반 님덜... 이거 도칸 드라이버 삭제하라는뜻임??? ㅇㅇ 118.218 2018-10-0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