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근데 그런생각도 들어, 유튜버 관련해서
글쓴이
MANKALO
추천
6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6881
  • 2018-10-02 12:58:32
							

지금까진 그냥 글 싸는거였는데 좀 진지하게 이야기할 필요를 느낌.


유난히 체조방이나 그런곳이 민감한 느낌이 들어, 다들 마음속으로 거기를 프렌즈+느낌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은데 기본적으로는 퍼블릭이니까, 나도 이부분에 대해서는 프플급으로 생각해서 의견을 낸 것이 있었는데, 일단 거기도 퍼블릭은 퍼블릭이란 말이지.

다만 경우가 굉장히 특이하다는 것이 문제. 일단 이것은 갤럼들이 자체적으로 하는 이벤트적인 느낌으로 6시반, 9시반마다 모여서 하는거였고, 굳이 퍼블릭에서 하는 이유는 ㅈ목같은걸 피하기 위해서, 신규유저들도 쉽게 참여하게 하기 위해서라는 목적이 있어서 그랬던거지.

일반적인 퍼블릭의 경우는 이벤트성 목적을 가지고있지 않으니까 말이지.

갤에서 자체적으로 하는 이벤트급이었던 것이 너무 커지면서 전혀 모르는 사람들에게도 알려지고, 유튜버들에게도 알려지면서 생기는 문제라고 생각해.

난 체조를 자주 가는 편이 아니라서 이쪽으로는 사실 어찌되도 좋지만 체조 열심히 하는애들에게는 아닐테니


1. 그냥 유명해지는 것을 받아들인다.

2. 프플로 파거나 한다.

3. 월드 자체에 경고문을 붙이게 한다.


중에 하나쯤 하면 되지 않을까 싶다. 월드 제작자도 갤럼이니.


그리고 관계는 별로 없는 이야기, 따로 유저들 차별하고싶진 않지만 VR이랑 데탑유저랑 몰입도 차이 큰 것은 ㄹㅇ임, 데탑유저들중에서도 몰입하는 친구 있을지 몰라도 하여튼 VR유저들 입장에서는 진짜 다르게 보인다는걸 알아줘라. 그것도 개인차는 있겠지만 말이지.

tntnt 단체 모임회는 유튜버를 막으세요 행님 - dc App 2018.10.02 12:59:23
500원딱풀 프플로 파도 친추되있는 누군가를 타고 흘러 들어와서 찍고 나가은 유튜버들도 있어서 프플이 해답은 아니지 이젠. 2번 같응 경우는 걍 프렌즈 온니 이상으로 올려야되 2018.10.02 13:01:31
ㅇㅇ 그냥 받아들이고 이상한애오면 블락이나 인기투표 하면될듯 경고문은.. 이상한거같은데 뭐 이월드는 유튜브 촬영을 금지합니다 이런거?? 이상할듯; 그리고 데탑유저는 딴겜하거나 딴거 보면서 해도 모름 ㄹㅇ 175.211 2018.10.02 13:01:59
유티 애초에 컨셉 갤넘, 춤추는 애들 일회성 번개 컨텐츠로 쓸려고 오는건데 경고문보고 안할놈들임? 2018.10.02 13:05:38
MANKALO 적어도 명분은 생기니까. 2018.10.02 13:06:4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8102 일반 스네일마커 질문좀;; 1 ㅇㅇ 27.117 2018-10-05 0
58101 일반 H방이 여기야? 4 아메히 2018-10-05 0
58099 일반 나도 H방갈래 2 ㅇㅇ 223.39 2018-10-05 0
58098 일반 H방이라는거 차렷충은 못하는거지? 8 ㅇㅇ 183.96 2018-10-05 0
58097 일반 Balloon Farm 1 아메히 2018-10-05 0
58096 일반 노로에 딸려온 충전 부품들 진짜 다 병신 쓰레기 하자 뿐임. 2 우메코 2018-10-05 0
58094 일반 태풍땜에 휴가복귀 일요일로 밀렷다 내일점호가야지 6 ㅇㅇ 175.223 2018-10-05 0
58093 일반 난 대놓고 야한짓은 못하겠더라 13 하벤하이드 2018-10-05 0
58091 일반 갤럼이 찍은 사진인데 이렇게보면 확실히 무섭네 7 ??(,,???,,)?? 2018-10-05 2
58090 일반 놀로 왔는데 2 ㅇㅇ 61.75 2018-10-05 0
58089 일반 재밌는 월드 머있음 5 아메히 2018-10-05 0
58088 일반 H방에서 기다리는거 좀 지치긴함. 3 Eungyo 2018-10-05 3
58087 일반 노로 충전기 꽂는거 핀 종류가 뭐임? 2 ㅇㅇ 220.74 2018-10-05 0
58086 일반 근데 혼종물어보는사람들한테 트래커튀는거 시연하면 20 하벤하이드 2018-10-05 0
58085 일반 바이브 프로 풀트레킹 진짜 신세계임... 1 ㅇㅅㅇ 121.145 2018-10-05 0
58084 일반 가지고 있던 PC, 오큘키넥 싸게팔건데 살사람 있냐 8 러닝머신러닝 2018-10-05 1
58083 일반 마요네즈 ㅋㅋㅋㅋㅋㅋㅋ 2 타나토스시스템 2018-10-05 0
58082 일반 풀트래킹 4 림크 2018-10-05 4
58081 일반 혼자 다니기 ㅈ같은점 tntnt 2018-10-05 0
58080 일반 오큘살때는 이걸로 만족할거다 싶었는데 3 울테 2018-10-05 0
58079 일반 와 아바타만들기 갑자기 술술 넘어간다! 4 ㅇㅇ 27.117 2018-10-05 0
58077 일반 난 오큘이 고장나지않는이상 갈아타지않는다 4 하벤하이드 2018-10-05 0
58076 일반 담달에 바이브나 팔아야겠다 6 읭읭이 2018-10-05 0
58074 일반 저댄어나더방으로 친구 부른적있는데 5 타나토스시스템 2018-10-05 0
58073 일반 키넥트나 놀로 그냥 스쳐가는거? 4 ㅇㅇ 175.223 2018-10-05 0
58072 일반 저번에 퍼블릭에 둘이 저댄하고잇길레... 5 Huntere 2018-10-05 0
58070 일반 지금 일어났다 3 타나토스시스템 2018-10-05 0
58069 일반 최근 일본쪽 저댄 그룹에 오큘키넥유저 완전 사라짐 9 Luche 2018-10-05 4
58068 일반 친구 많은척 하는 방법 5 눈깔돌아간사람 223.33 2018-10-05 1
58067 일반 어제 H방 후기 적은거 중에 안적은게 있는데 3 Eungyo 2018-10-05 0
58066 일반 바이브 왔다 4 유티 2018-10-05 0
58065 일반 요즘엔 그 신사나 그 벚꽃이나 클럽에서 헌팅도 함 28 김희민 2018-10-05 9
58064 일반 가끔 일본쪽 퍼블릭 돌다보면 알아보는 사람들 있는듯 11 Luche 2018-10-05 0
58063 일반 이런 기능 있는지 처음 알았음 3 DinGa 2018-10-05 0
58062 일반 언프렌드 한 친구 퍼블릭에서 만나면 어색하잖니 3 눈깔돌아간사람 223.33 2018-10-05 0
58060 일반 오늘 체조 갔었음 15 기무대띠 2018-10-05 25
58059 일반 퇴근2시간님았다 9 하벤하이드 2018-10-05 0
58058 일반 얼레? 댄스 아저씨 글 다 지웠내 9 ㅇㅇ 220.74 2018-10-05 0
58057 질문 한번 스쳐간 사람 만날방법 없음? 9 ㅇㅇㅇ 218.154 2018-10-05 0
58056 일반 푸트래킹 버그 고쳐짐? 1 아리수챤 2018-10-0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