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블렌더에서 메쉬에 본을 추가하는 방법? 어찌하는건가요..
글쓴이
개초보
추천
0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6705
  • 2018-10-02 06:34:08
  • 211.177
							

다리가 움직일 때 옷자락이 같이 움직이기는 하는 데, 어설프게 같이 움직여 삐져나오는 부분이 있어서 그 옷자락을 다리본에도 추가시킬 수가 있을까요? 이미 옷자락은 또 다른 본에 적용되어있습니다.(일단, 옷은 기모노입니다..) 새로운 본을 만드려는 거는 아니구요. 다른 메쉬에 적용이 되어있는 본을 또 다른 메쉬에도 적용시키고 싶어서 그런데요.. 우선 옷자락의 어미본은 다리로 되어있습니다. 오토 웨이츠같은거 말구, 그 부분만 따로 적용시키는 방법같은게 있을까요? 편집모드로 해보려했는데, 그렇게 하면 본하구 메쉬가 같이 안잡히더라구요.


고수님들 살려주세요..

ㅇㅇ 가독성 무엇 14.46 2018.10.02 06:36:02
ㅇㅇ 개초보님 증상을 스샷으로 가져와주심 조캣음...일단 설명드리자면 - dc App 39.7 2018.10.02 07:05:51
ㅇㅇ 본을 따라가는건 버텍스그룹인데 - dc App 39.7 2018.10.02 07:06:02
ㅇㅇ 님이 팔을 움직일때 팔부분이 움직이면 버텍스 그룸이 알맞게 팔쪽 본 하위로 들어가 있단거임 - dc App 39.7 2018.10.02 07:08:40
ㅇㅇ 만약 부분부분 팔을 안따라간다면 팔쪽 본 하위에 지정된 버텍스 그룹에 포함이 안된다는거고.. 팔을 꺽으면 이상해지는 경우 팔쪽 본에는 포함되어 있지만 적절한 부위를 잘못 지정하신거임 - dc App 39.7 2018.10.02 07:09:50
ㅇㅇ 팔과 기모노 소매 두 부분을 같은 부위로 지정하시면 같이 움직일건데 - dc App 39.7 2018.10.02 07:12:07
ㅇㅇ 발하고 치마인가.... - dc App 39.7 2018.10.02 07:13:43
ㅇㅇ 여튼 삐저나오는것도 버텍스 그룹지정으로 어느정도 해결되는거 아닐까 생각함 - dc App 39.7 2018.10.02 07:15:22
개초보 감사합니다. 함 도전해볼게요 211.177 2018.10.02 08:41:4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7230 일반 이걸 계기로 핵쟁이들이 떠나가고 2 티나 2018-10-03 0
57229 일반 찰흑파티 6 zetyx 2018-10-03 2
57228 일반 근데 어차피 데스건 같은건 신사맵 아니면 맞을 확률 거의 없음 4 아루라테 2018-10-03 0
57227 일반 근데 vrchat 제작자도 예상못했을듯 ㅇㅇ 125.185 2018-10-03 0
57226 일반 와 1000시간 어떻게 찍음? ㅁㅊ ㅋㅋㅋ 3 JJY 2018-10-03 3
57225 일반 왜 아바타가 갑자기 로봇됐지 1 OrAclE 2018-10-03 1
57223 일반 이모트 온오프 생각해봤는데 코딩에 SetActive 사용해서 안될려나? 4 shiro 2018-10-03 0
57222 일반 뉴월드 다닌다고 정말 오를까? 1 ㅇㅇ 175.204 2018-10-03 0
57221 일반 계급색에 버그있나? 5 JJY 2018-10-03 0
57219 질문 지금 이모트 온오프 1 ㅇㅇ 220.122 2018-10-03 0
57218 일반 월드 아바타에도 데스건 들어가있는 압타있음? 솜검 211.219 2018-10-03 0
57217 일반 일단 쉐이더 흰색만 꺼야겟다 아루라테 2018-10-03 0
57216 일반 전에 스페이스무브 물리값넣었던거 실험영상 1 Ku_Nyang 2018-10-03 2
57215 일반 VR챗 여러개 띄우는거 어케하는거야? 2 린코 2018-10-03 0
57214 일반 [강좌]월드없이 보라색 가는법 11 빠쓰 2018-10-03 2
57213 일반 아바타 월드 아바타들도 긴급 수정 들어갔나 ; 없어진게 많네 5 린코 2018-10-03 0
57212 일반 그래도 쉐이더정도는 ON해놔야 본인도 좋지 않을까? 3 츄르 2018-10-03 0
57211 질문 난 그냥 전체등급 파티클 소리 쉐이더 다 켜놨는데 1 림크 2018-10-03 0
57210 일반 와 쉐이더 진짜 ㅋㅋ 3 아루라테 2018-10-03 3
57208 일반 아바타 다운받는 사이트같은거 있음? 1 아메히 2018-10-03 0
57207 일반 월드아바타들 접근성 높일려면 3 하벤하이드 2018-10-03 0
57206 일반 어제 친구한테 넘 미안하더라 6 ㅇㅇ 223.62 2018-10-03 1
57204 일반 자다 일어났더니 뭔 패치를 이상하게 해 놓았네. 1 ㅇㅅㅇ 222.96 2018-10-03 1
57203 일반 다른사람한테 찰흙덩어리로 보인다고 생각하니까 하기가 싫어지네... 2 ㅇㅇ 125.180 2018-10-03 4
57202 일반 자고 일어났다니 카스트제도인가??,,, ㅇㅇ 220.78 2018-10-03 0
57201 일반 풀바디 트래킹 고치는 임시방법 / 혼종유저도 가능 13 가사이_유노 2018-10-03 15
57199 일반 걱정했는데 다른 영역에 있는 오브젝트도 일괄 온오프 가능하네 2 델피늄 2018-10-03 0
57198 일반 어제 풀트래킹 고장났었다고? 린코 2018-10-03 0
57197 일반 망했다 ㅇㅇ 211.174 2018-10-03 0
57196 일반 개인월드없이 보라찍은 사람 있음? 3 ㅇㅇ 223.39 2018-10-03 0
57195 일반 MMD방 소리 안나오는것도 업데이트 덕분임? 2 ㅇㅇ 175.204 2018-10-03 0
57194 일반 모든 등급에 2 ㅇㅇ 2018-10-03 0
57193 일반 쉐이더오프하니까 존내무섭네 2 울테 2018-10-03 0
57192 일반 유료 아바타들은 전부 셰이더가 들어가 있는건가 2 ㅇㅇ 110.47 2018-10-03 0
57190 질문 표정 멀쩡한 사람은 뭐고 죽은 사람은 뭐임 1 ㅇㅇ 223.62 2018-10-03 0
57188 일반 발자국 파티클에 디스토션 쉐이더 입혀놨었는데 Luche 2018-10-03 0
57186 일반 쉐이더까진 봐주면 안될까..? 6 Soran12 2018-10-03 0
57185 일반 어...그럼 표정 넣어둔것도 다 ㅈ된거? 1 Red.Coco 2018-10-03 0
57184 일반 지금 on off 방식으로,내부 OBJ에 애니메이션 넣을수 있는 수단이 1 검은연 2018-10-03 0
57181 일반 너네들 보라색들도 다 세이더블락 해둬 4 MANKALO 2018-10-0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