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VRC일기 요즘 vrc켤 때 많이 고민된다
글쓴이
소두마스터
추천
15
댓글
1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6643
  • 2018-10-02 01:29:36
  • 110.70
							

평소에 vrc홈페이지에서 접속중인 친구보고 vrc켯는데 요즘 할까 말까 고민이 많다. 나는 이제 막 600시간 정도 이 게임을 했는데 친구는 30명도 안돼. 그 30명 중에서도 겜에서 만나는 사람은 4명정도가 다인데 그 중 한명이 내 마음을 어지럽혀 지꾸...

그 사람은 내가 브이알챗 4시간정도 했을 때 사쿠라히로바에서 만난 일본인이야. 그때 그 사람도 시작한지 얼마 안됐어. 7시간 정도 했다고 했나. 그때는 둘 다 이런 게임을 한적이 없었기에 약간 프라이버시 관리가 안됐었어. 그래서 서로 가정사도 얘기하고 지금 생각해보면 어이가 없는 일이었지. 처음 만난 사람인데 말야.

그 사람은 빨리 아바타 업로드가 되었음 좋겟다고 했어. 난 그때 뭔 소린지 이해를 못해서 브알챗 갤에 처음 오게되고 여러가지를 배웠어. 그리고 나랑 그 사람은 아바타 업로드가 뚫릴 때 까지 밤새서 놀기도하고 그랫어. 좋은 맵을 찾으면 서로 데려가주고 아바타 업로드 제한이 뚫렸어도 곧장 같이 놀았어. 생일도 한달장도 차이였는데 생일 축하해주길래 나도 생일에 축하해주고 좋은 사이었어. 그 탓인지 나는 플레이 시간이 늘어나도 별로 친구가 생기지않았어. 게임안에선 그 사람이랑만 있었으니까 .

그리고 나는 아바타 만드는거에 재미가 붙어서 아바타를 많이 만들기 시작했어. 아바타 월드도 갖게되었고 뚜따도 능숙해졌어. 그렇게 만든 아바타 수만 40개가 넘네 이제. 아바타 만드는 시간이 늘어날수록 게임에서 사람들과 만나는 시간이 줄어들었어. 물론 그사람과 만나는것도 말야. 그리고 최근엔 일이 바빠서 게임을 잘 못했어. 최근에서야 여유가 좀 생겨서 자주 접속을 하게 됐지.

바빠서 못들어 가게 되었을때 쯤에 그 사람이 vr을 구매했다고 들었어. 풀트래킹이더라. 여러 움직임을 해주는데 정말 좋았어.
그리고 얼마전에 오랜만에 들어가서 인사를 했어. 정말 오랜만이라고. 근데 그 사람 주변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있었어. 플레이시간을 물어봤을때가 있었는데 이미 1300시간을 넘겼다고 하더라. 몸이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진다는 말이 느껴졌어. 나름 600시간 가까이 놀았는데 오랜만에 보니 이미 700시간이나 떨어져있었더라.

그 사람이 그 그룹에서 놀고 있는걸 내가 갑자기 껴서 방해하기도 미안하니까 가끔 조인타서 인사만하고 헤어지게되었어. 헤어지면 뭘 하겠어. 난 친구가 적어서 만날 사람이 없더라. 그럼 또 아바타 만지고... 그렇게 일주일이 지나니까 이젠 게임 켜기전에 고민이 되더라.

그 사람도 남자고 그 그룹에도 여러사람이 있지만 특히 여성분이랑 자주 어울리더라. 그 여성분 나가면 게임도 같이끄고 디스코드로 대화도 하는거 같아. 그런거 볼때마다 가슴이 먹먹하고 고츄가 불끈불끈하는게 평소에 NTR을 좋아하긴 했지만 당해보는 기분든 처음 느껴보거든. 그 기분은 좋지만 그래도 예전부터 어울렷던 친구랑 요즘 못노니까 븨알챗 켤때마다 항상 고민이 된다. 새 친구를 찾아야 할까

- dc official App
가사이_유노 2018.10.02 01:37:44
ㅇㅇ 남한테 의지하면서 겜하면 남는건 상처뿐 58.142 2018.10.02 01:39:15
음료 아이엠 그루트 - dc App 2018.10.02 01:39:53
HisaCat 묵언차렷이 아닌이상 친구는 언제든 만들수있는것이라고봐 옛날친구에 얼마나많은 추억을가지고있는진몰라도 나도비슷한일 몇번 겪었지만, 결국 사람이란건 변화하는동물이기에, 자기플레이스타일에 맞는 사람을 찾아야하는것같더라 2018.10.02 01:45:18
춤만춰 헬스방에서 운동이나 합시다// 근육은 자신을 배신하지 않습니다 2018.10.02 01:47:19
반지사미 찾자 - dc App 2018.10.02 01:52:35
하벤하이드 춤춰라 - dc App 2018.10.02 02:25:13
Huntere NTR은 개추야 - dc App 2018.10.02 02:43:00
레몬우유 아니 잘가다가 끝이 왜이래 2018.10.02 03:19:46
ㅇㅇ 가슴은 먹먹한데 고츄가 불끈한게 가능해? 입은 아니라고 말하는데 몸은 원하고있는 그런거야??뭐야 58.239 2018.10.02 03:41:42
ㅇㅇ NTR추 121.136 2018.10.02 16:06:2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7166 일반 퍼랭이구나 3 아메히 2018-10-03 0
57165 일반 자기 세이프티 어케봄 2 아메히 2018-10-03 0
57164 일반 SAFETY 초랭이임ㅜㅜ 2 tntnt 2018-10-03 0
57163 일반 레거시 죽고 폴리곤 제한 우회해서 아바타 만드는법 아는사람? 4 ㅇㅇ 1.254 2018-10-03 0
57162 일반 지금 나온 방법으로 온오프는 됨 1 ㅇㅇ 59.31 2018-10-03 0
57161 일반 셰이더는 unlit이 채고시다 3 zetyx 2018-10-03 0
57159 일반 애초에 왜 색깔로 유저를 나누는거지.. 7 neco 2018-10-03 0
57158 일반 애니메이터에 다시 꼬리 수치 잡아줄꺼 생각하니까 넘 귀찮다 1 아루라테 2018-10-03 0
57157 일반 패치오늘할줄알았으면 어제 꼬리랑 귀까지 고쳤을건데 2 하벤하이드 2018-10-03 0
57155 일반 내 케모노들 ;ㅅ; 하피핏 2018-10-03 0
57154 일반 체조 처음 나가본 소감 1 ㅇㅇ 110.47 2018-10-03 0
57153 일반 아니 이거 친구목록 왜 다날아감? 11 ㅇㅇ 112.173 2018-10-03 0
57152 일반 그럼 지금나온방법으로는 on off안되는거? 1 하벤하이드 2018-10-03 0
57151 일반 쉐이더 없으니까 끔찍하네ㅋㅋㅋ 1 ㅇㅇ 125.180 2018-10-03 0
57148 일반 소개글 어떻게 넣는지 아시는분~ 1 ㅇㅇ 121.168 2018-10-03 0
57145 일반 10월중순부터 유니티/블렌더 강좌방송할거같은데 14 MANKALO 2018-10-03 8
57144 일반 벌써 패치된거? ㅂㄷ 하벤하이드 2018-10-03 0
57141 일반 바이브 넘모 비싼것같은디 8 아메히 2018-10-03 0
57140 일반 세이더블락 관련 정보 4 MANKALO 2018-10-03 2
57139 일반 커스텀 애니 끄면 표정도 안보이나 Luche 2018-10-03 0
57138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09시 30분, 09시 30분 연병장에서 있겠습니다. ㅇㅇ 1.248 2018-10-03 0
57137 일반 이제 로딩 자동으로 안넘어가네 1 JJY 2018-10-03 0
57136 일반 와 고럼 나같은 파랑이는 평생 새친구 못구하는거야? 6 ㅇㅇ 121.130 2018-10-03 0
57135 일반 브얄챗에서 촉각슈트 쓰는사람 있긴 한가봄 8 Luche 2018-10-03 0
57134 일반 와 그래도 갤럼들 관대하네 2 ㅇㅇ 59.31 2018-10-03 0
57133 일반 이제 파티클리미터 끄고다녀도되겠다 카디아. 2018-10-03 1
57132 일반 pc모드로 들어가서 차렷충이엇던 친구한테 쓰담쓰담당함 2 아루라테 2018-10-03 0
57131 일반 양심고백)주황 미만 아바타 음성빼고 다끔 2 Luche 2018-10-02 0
57130 일반 양심고백)하양파랑 다 세이더 블락함 4 MANKALO 2018-10-02 0
57129 일반 옷뚜따 커미션하려고하는대 2 00 221.158 2018-10-02 0
57128 일반 레이팅 하나는 알아낸 것 같다 3 ㅇㅇ 120.17 2018-10-02 0
57127 질문 패치했는데 친구 다사라짐 2 ㅇㅇ 175.118 2018-10-02 0
57126 일반 랫저댄 이번주중 부활 예정임 6 Luche 2018-10-02 2
57125 일반 패치 뭘 건들엇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ㅇㅇ 121.168 2018-10-02 0
57124 일반 등급 결론은 친구랑 놀면 아무 문제 없는거지? 아루라테 2018-10-02 0
57123 강좌/정보 이번패치 풀트래킹 문제해결법 8 기무대띠 2018-10-02 15
57122 일반 블랜더 눈깜빡이는거 쓰면 영 이상하던데 2 하피핏 2018-10-02 0
57120 일반 잠수 한줄알고 스크린샷찍을려다가 딱걸렷다ㅇ 2 A.ms 2018-10-02 2
57119 일반 아까 언프렌당했다고 했는데 8 ㅇㅇ 1.218 2018-10-02 1
57118 일반 이제 월드커미션도 흥하는건가 2 Luche 2018-10-02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