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VRC일기 요즘 vrc켤 때 많이 고민된다
글쓴이
소두마스터
추천
15
댓글
1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6643
  • 2018-10-02 01:29:36
  • 110.70
							

평소에 vrc홈페이지에서 접속중인 친구보고 vrc켯는데 요즘 할까 말까 고민이 많다. 나는 이제 막 600시간 정도 이 게임을 했는데 친구는 30명도 안돼. 그 30명 중에서도 겜에서 만나는 사람은 4명정도가 다인데 그 중 한명이 내 마음을 어지럽혀 지꾸...

그 사람은 내가 브이알챗 4시간정도 했을 때 사쿠라히로바에서 만난 일본인이야. 그때 그 사람도 시작한지 얼마 안됐어. 7시간 정도 했다고 했나. 그때는 둘 다 이런 게임을 한적이 없었기에 약간 프라이버시 관리가 안됐었어. 그래서 서로 가정사도 얘기하고 지금 생각해보면 어이가 없는 일이었지. 처음 만난 사람인데 말야.

그 사람은 빨리 아바타 업로드가 되었음 좋겟다고 했어. 난 그때 뭔 소린지 이해를 못해서 브알챗 갤에 처음 오게되고 여러가지를 배웠어. 그리고 나랑 그 사람은 아바타 업로드가 뚫릴 때 까지 밤새서 놀기도하고 그랫어. 좋은 맵을 찾으면 서로 데려가주고 아바타 업로드 제한이 뚫렸어도 곧장 같이 놀았어. 생일도 한달장도 차이였는데 생일 축하해주길래 나도 생일에 축하해주고 좋은 사이었어. 그 탓인지 나는 플레이 시간이 늘어나도 별로 친구가 생기지않았어. 게임안에선 그 사람이랑만 있었으니까 .

그리고 나는 아바타 만드는거에 재미가 붙어서 아바타를 많이 만들기 시작했어. 아바타 월드도 갖게되었고 뚜따도 능숙해졌어. 그렇게 만든 아바타 수만 40개가 넘네 이제. 아바타 만드는 시간이 늘어날수록 게임에서 사람들과 만나는 시간이 줄어들었어. 물론 그사람과 만나는것도 말야. 그리고 최근엔 일이 바빠서 게임을 잘 못했어. 최근에서야 여유가 좀 생겨서 자주 접속을 하게 됐지.

바빠서 못들어 가게 되었을때 쯤에 그 사람이 vr을 구매했다고 들었어. 풀트래킹이더라. 여러 움직임을 해주는데 정말 좋았어.
그리고 얼마전에 오랜만에 들어가서 인사를 했어. 정말 오랜만이라고. 근데 그 사람 주변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있었어. 플레이시간을 물어봤을때가 있었는데 이미 1300시간을 넘겼다고 하더라. 몸이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진다는 말이 느껴졌어. 나름 600시간 가까이 놀았는데 오랜만에 보니 이미 700시간이나 떨어져있었더라.

그 사람이 그 그룹에서 놀고 있는걸 내가 갑자기 껴서 방해하기도 미안하니까 가끔 조인타서 인사만하고 헤어지게되었어. 헤어지면 뭘 하겠어. 난 친구가 적어서 만날 사람이 없더라. 그럼 또 아바타 만지고... 그렇게 일주일이 지나니까 이젠 게임 켜기전에 고민이 되더라.

그 사람도 남자고 그 그룹에도 여러사람이 있지만 특히 여성분이랑 자주 어울리더라. 그 여성분 나가면 게임도 같이끄고 디스코드로 대화도 하는거 같아. 그런거 볼때마다 가슴이 먹먹하고 고츄가 불끈불끈하는게 평소에 NTR을 좋아하긴 했지만 당해보는 기분든 처음 느껴보거든. 그 기분은 좋지만 그래도 예전부터 어울렷던 친구랑 요즘 못노니까 븨알챗 켤때마다 항상 고민이 된다. 새 친구를 찾아야 할까

- dc official App
가사이_유노 2018.10.02 01:37:44
ㅇㅇ 남한테 의지하면서 겜하면 남는건 상처뿐 58.142 2018.10.02 01:39:15
음료 아이엠 그루트 - dc App 2018.10.02 01:39:53
HisaCat 묵언차렷이 아닌이상 친구는 언제든 만들수있는것이라고봐 옛날친구에 얼마나많은 추억을가지고있는진몰라도 나도비슷한일 몇번 겪었지만, 결국 사람이란건 변화하는동물이기에, 자기플레이스타일에 맞는 사람을 찾아야하는것같더라 2018.10.02 01:45:18
춤만춰 헬스방에서 운동이나 합시다// 근육은 자신을 배신하지 않습니다 2018.10.02 01:47:19
반지사미 찾자 - dc App 2018.10.02 01:52:35
하벤하이드 춤춰라 - dc App 2018.10.02 02:25:13
Huntere NTR은 개추야 - dc App 2018.10.02 02:43:00
레몬우유 아니 잘가다가 끝이 왜이래 2018.10.02 03:19:46
ㅇㅇ 가슴은 먹먹한데 고츄가 불끈한게 가능해? 입은 아니라고 말하는데 몸은 원하고있는 그런거야??뭐야 58.239 2018.10.02 03:41:42
ㅇㅇ NTR추 121.136 2018.10.02 16:06:2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7589 일반 (움짤)칭구 끌어안고 자니 좋아 5 하벤하이드 2018-10-04 4
57588 일반 2일차 5 ㅇㅇ 110.47 2018-10-04 0
57587 일반 뭐야 아바타들 색감이 왜이렇게 됐어?? 5 ㅇㅇ 210.220 2018-10-04 0
57585 일반 아바타에 2 ㅇㅇ 2018-10-04 0
57584 일반 아 혼종 갑자기 왜이래 2 ㅇㅇ 211.252 2018-10-04 1
57583 일반 괴담이나 z급 공포영화까지 볼 예정 2 ㅇㅇ 58.228 2018-10-04 0
57582 일반 핀판넬 몇개쯤 불러재껴야 미국답냐 옵티머스 2018-10-04 0
57581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09시 30분, 09시 30분 연병장에서 있겠습니다. JinSilly 221.153 2018-10-04 0
57580 일반 바디에넣은 눈깜빡 애니메이터 2 하벤하이드 2018-10-04 0
57577 일반 그럼 뉴건이 판넬잔뜩 꺼내서 빔쏴재끼는거할까 3 옵티머스 2018-10-03 0
57576 일반 브얄유저중에 공중에뜨거나 버로우하는건 어뜨캐하는거양 2 Medifoam 2018-10-03 0
57575 일반 브알챗 공포맵 클리어와 직접 계획하면서 든 생각 17 ㅇㅇ 58.228 2018-10-03 1
57574 일반 주황, 보라가 자기 등급 초록으로 표시시켜놓으면 3 xx 183.96 2018-10-03 0
57573 일반 건담이빔쏠때 소련연방찬가틀까 미국애국가틀까 4 옵티머스 2018-10-03 0
57572 일반 카스트제도 진짜 뭐같은데 4 ㅇㅇ 222.108 2018-10-03 0
57570 일반 진심 블렌더 이거 왜 눈감는거임? 2 ㅇㅇ 121.184 2018-10-03 0
57569 일반 갓 - 경 6 카디아. 2018-10-03 0
57566 일반 맵 좀 돌아다니고 플레이타임 120시간 2 ㅇㅇ 58.228 2018-10-03 0
57564 일반 새벽에 패치됬구나 하벤하이드 2018-10-03 0
57563 일반 좆같은 디시공식앱 존나 팅기네 3 꼬마키` 2018-10-03 0
57562 일반 야 스팀은 다 하얀색고정임? 5 꼬마키` 2018-10-03 3
57561 일반 보라색인데 고인물 소리 들어도 기분좋음 4 ㅇㅇ 39.7 2018-10-03 0
57560 일반 보라색달고 누워있으니 고인물소리 많이듣더라 9 하벤하이드 2018-10-03 0
57559 일반 무적방패 3 꼬마키` 2018-10-03 1
57558 일반 게임하면서 오랜만에 말싸움 했네 50 ㅇㅇ 115.20 2018-10-03 22
57557 일반 어차피 등급제라해도 이름색만바뀌지뭐 5 괵스챤 39.7 2018-10-03 0
57556 일반 브얄에는 왜 한국맵이 별로 없을가 7 라그네아 2018-10-03 0
57555 일반 VR룸 정리 다했다 7 포도초콜렛 2018-10-03 1
57554 일반 근데 등급제 등급조건 좀 강제성 짙은거 같음 12 으ㅡ음 2018-10-03 1
57553 일반 바이브 컨트롤러 펌웨어 업데이트 있드라 2 으ㅡ음 2018-10-03 0
57552 일반 흑흑 시발 바이브가 안켜져 흑흑흑 1 ㅇㅇ 118.218 2018-10-03 0
57551 일반 얼굴 와이어프레임 1 조개껍데기 2018-10-03 0
57550 일반 보라등급 여중생들 겜 몇시간함 15 라그네아 2018-10-03 0
57549 일반 체조 할때 옆사람이 훅훅 헉헉 거리면서 소리내면 ㅇㅇ 112.173 2018-10-03 0
57546 일반 케모노 mmd 은여우,북방여우 재배포 하는데 3 ㅇㅇ 182.225 2018-10-03 0
57544 일반 그 눈동자가 알아서 내 위치 보잖슴?? 2 ㅇㅇ 118.218 2018-10-03 0
57543 일반 이거 나만 그런거냐 카이네 106.102 2018-10-03 0
57542 일반 친구들 한명한명씩 바이브 사는거 보니까 3 ㅇㅇ 1.218 2018-10-03 0
57541 일반 아니 시1발 이거 왜이래 6 으ㅡ음 2018-10-03 4
57540 질문 거북목 어캐고침? 1 Baskin_LazpBerry 2018-10-0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