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내가 데시메하는 법
글쓴이
INST
추천
15
댓글
1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650
  • 2018-05-21 13:37:57
							

이 부분까지는 다 알거임 파일 불러내서, Fix Model 누르는 부분까지


지금 이 모델을 보면 tris가 3만9천 정도지 여기서 1번 동그라미 부분 Separate Materials를 클릭해주면



이렇게 될텐데 저기 본 부분(삼각형 부분)을 선택해서 단축키 H로 숨겨줌




그럼 이렇게 되겠지





이제 여기서 줄여줄 부분을 선택해서 3번 부분을 클릭하고 Shape keys에 있는 Basis를 -로 삭제해줌




그리고 나서 바로 옆에 있는 렌치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고 Add Modifier에서 Decimate를 클릭




노란색 상자가 뜰꺼야

그리고나서 노란 화살표 부분인 Collapse에 있는 Ratio를 드래그로 조절해줌




막 줄인다고 저렇게 해버리면 빨간 동그라미 부분에 보이듯이 모델이 깨짐





적당히 봐가면서 Ratio를 조절해주면 빨간 동그라미에 tris가 3만2천으로 줄어들어 있는 게 보일 거임




줄인 부분은 헷갈리지 않게 단축키 H로 숨겨주면서 하나하나 클릭해서 위에 했던 걸 반복하고



다 줄였으면 Alt + H 로 전체 숨김 해제를 해주면 됨



마지막으로 아래 노란박스에 있는 Join Meshes 클릭해주면 완성






나도 유투브에서 본 건데 모르는 애 있길래 함 써봣음

아루라테 2018.05.21 13:39:49
ㅇㅇㅇㅇㅇㅇㅇㅇ 이렇게 줄이면 장점은 뭐고 단점은 뭐에오? 2018.05.21 13:40:31
INST 퀵 데시메로 하면 정말 모델 뼈랑 살만 남는 모델들이 있는데 2018.05.21 13:42:20
INST 이렇게하면 이 모델 만든 제작자가 모델 안에 같이 놓아둔 표정이나 기타 등등 걸 남겨서 유니티에서 사용할 수 있음 2018.05.21 13:43:17
INST 단점은 번거롭다는거겠지 2018.05.21 13:43:56
스떼쁘유 ㄴ 장점은 훨씬 덜 깨지고, 손가락같이 무조건 깨지는 메쉬를 피할 수 있어. 단점은 시간 들여서 줄여야 한다는 거? 2018.05.21 13:44:54
스떼쁘유 자동 메시메이트는 쓰는거 아니야; 2018.05.21 13:45:37
ㅇㅇㅇㅇㅇㅇㅇㅇ 아 이방법으로 줄이면 내꺼 손가락 옆구리터진것도 그럼 덜터트릴수있겠네 ㄳㄳㄳ 념글가야한다 이건 ㄹㅇ 2018.05.21 13:53:48
이즈밍 ㄳㄳ 2018.05.21 14:17:45
펠렉 그리고 얼굴,눈,눈썹따위는 줄이면안됨 2018.05.21 20:14:18
멜리나 님혹시 H키로 숨긴거 다시 나타나게 할 순 없나요. 옷 안에 있는걸 지울려고 하면 옷을 지우고 나서 해야될거 같아서... 2018.08.28 05:27:27
멜리나 아 알트 H로 다시 다 나오게 하는구나. 하나하나 할 바엔 그냥.. 이런 글 써줘서 고마워 2018.08.28 05:30:21
라퓌세르 잇다해본다 ㄱㅅ - dc App 2019.05.20 03:44:2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038 일반 카메라 넣고다니는거 갑자기 안돼는데 나만 그래? 1 ㅇㅇ 175.122 2018-05-24 0
7037 일반 있다가 밤에 처음해볼건데 일본인 많은곳좀 7 중성 2018-05-24 0
7036 일반 않이 왜 압축을 풀었는데 tga가 나오냐고 1 1급청정수 2018-05-24 0
7035 일반 vr chat 부작용 3 AME 2018-05-24 0
7034 일반 삶의 의미가 이 가상세계에 있다면 2 공배기 2018-05-24 0
7033 일반 나는 이게 버릇이라고 해야하는지 2 하벤하이드 2018-05-24 0
7032 일반 집을수 있는 물건 소환하던데 그건 어떻게한거임? 3 ㅇㅇ 223.62 2018-05-24 0
7031 일반 핸드폰으로도 할수있어? 3 중성 2018-05-24 0
7030 일반 graveyard는 어떻게 들어가는거임? 2 ㅁㄴㅇㄹ 112.158 2018-05-24 0
7028 일반 새로운 컨셉 도전중인데 더 이상 할게 없다 3 NxL 2018-05-24 0
7027 일반 카메라 들고 찍고 사진 인쇄되는 거 어케한 거야 SayYouLikeMe 2018-05-24 0
7026 일반 브알챗 하다가 생긴 버릇 12 MANKALO 2018-05-24 0
7025 일반 그 cat에 있는 폴리곤 조정 말고 일일히 하나하나 지울려면 오또케야헤오 1 DoORu 121.146 2018-05-24 0
7024 일반 드디어 카메라 성공 2 NAME_HORANG 2018-05-24 0
7023 일반 그저께쯤에 재팬타운에서 모에보이스 내는 사람 만남 11 MANKALO 2018-05-24 0
7022 일반 여기는 씹덕+관종+좆목 혼종갤러리임? 10 ㅇㅇ 112.140 2018-05-24 13
7021 일반 노래방 안되는거 질문해도되나요 ㅇㅇ 59.14 2018-05-24 0
7020 일반 표정바꿀때 머테리얼을 바꾸게 할 수 없음? ㅇㅇ 27.1 2018-05-24 0
7019 일반 님들 입문했는데 스킨어떻게 함? 1 ㅇㅇ 14.38 2018-05-24 0
7018 일반 xps 파일은 어떻게 열음? 1급청정수 2018-05-24 0
7017 일반 이런거 당하면 어떡하냐 2 타나토스시스템 2018-05-24 0
7016 일반 아니ㅋㅋㅋㅋㅋ 왜 춤출때 눈까지 추냐 12 카랑카람 2018-05-24 13
7015 일반 ㅋㅋㅋ 존나 웃기네 ㅇㅇ 114.205 2018-05-24 0
7014 일반 다리까지 트래킹 하는건 넘모 욕심인거같다 죽은참새 2018-05-24 0
7012 일반 이모트 관련 역겨운 썰 4 _감자 2018-05-24 0
7011 일반 우후후 이거 간단하구만 맵만들어온다 기다려라 18 ㅇㅇ 203.229 2018-05-24 1
7010 일반 서양 누나가 나 그려주는중 dd 125.185 2018-05-24 0
7009 일반 미코원작자가 처음미코를만든사람임 mmd미코를만든사람임 4 김끄리 2018-05-24 0
7008 일반 단색 쉐이더는 어찌 만드는지,.. ㅇㅇ 106.254 2018-05-24 0
7007 일반 근데 오오카미코 본인이 무슨 닉으로 진출함? 2 피냐타 2018-05-24 0
7006 일반 난 이모트 빠방한거 존나 싫음 6 피냐타 2018-05-24 0
7005 일반 스페인어 배우는게 젤 웃기던데 1 중성 2018-05-24 0
7003 일반 아니 머리쓰담어 주는거 자기는 하고는 싶고 받는건 싫어? 3 ㅇㅇ 223.33 2018-05-24 0
7002 일반 3d관련 완전 초심자 입니다. 조언을 부탁드리겠습니다. 10 rinef 121.184 2018-05-24 0
7001 일반 카메라가 이제는 안떠... NAME_HORANG 2018-05-24 0
7000 일반 지 방송한다고 미코쓰지말라는 원작자라는게 5 ㅇㅁㄴㅇㅁㅇㄴㅁ 121.173 2018-05-24 0
6999 일반 공부하려하면 졸려쓰러지겠네 2 꿀뚤 2018-05-24 0
6998 일반 아바타 모델링 2 1급청정수 2018-05-24 0
6997 일반 페럿 아바타들 너무 귀여운거 같음 1 ㅇㅇ 223.38 2018-05-24 0
6996 일반 나는좀 개돼지같다 3 G군 2018-05-2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