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저는 인싸가 싫어요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6388
  • 2018-10-01 09:08:57
  • 39.7
							

인간 관계에 능숙하고 두루두루 잘 사귀고
즐거운 일만 주고받는 게 가능하다면
인싸가 되겠서요

하지만 사람은 멋대로 상처받고 멋대로 미워하니까
그런 점 까지 포용할 수 있는
아싸로 남고 싶어요
Kawaii_Doggy 2018.10.01 09:10:46
ㄱㅎㅁ 이게그 변명이냐 - dc App 39.7 2018.10.01 09:19:08
ㅇㅇ 에휴 175.211 2018.10.01 09:19:50
DD12aazc 인싸라고 다 인간관계 능숙한건 아님. 니 글은 그냥 푸념+자학 삘 돋는데 그러지마라. 그럴수록 더 파고든다. X나 꼰대발언같지만 ㄹㅇ이다. 너 말도 맞긴 맞아 사람은 멋대로 상처받고 멋대로 미워하는건 맞지만 그게 이유가 없지는 않아. 이유없이 그냥 싫은건 없지. 무조건 모든 일은 말로 시작되니 말조심하는게 최고야. 특히나 이 게임 특성상 말을 제일많이하는데 무심코 뱉은 말에 남들은 너가 비호감처럼 보일수도 있고 또라이 , 미친놈 , 싸가지없는놈 , 밥맛 등등 말에따라 달라진다. 특히나 초면이고 이야기하는데 반말은 한다던지 욕을한다던지. 뭐 그럴리는 매우 적지만 말을 할땐 한번 더 생각하는 습관을 들여라. 211.177 2018.10.01 09:31:47
ㅇㅇ 39.7 2018.10.01 09:34:22
DD12aazc 꼰대같은 발언인데 들어줘서 고마워요. 당신 마음 아예 모르는거 아니에요. 이해합니다. 자뻑같지만 솔직히 소통은 잘 하는편인데 가끔 이너서클때매 좀 소외되는게 보이긴 해요. 이게임 특성이라 어쩔수없어요. 211.177 2018.10.01 09:40:04
ㅇㅇ 갠차나여 충고 감사합니다. 말조심은 해도해도 부족한거 같아요 39.7 2018.10.01 09:43:16
DD12aazc 솔직히 아무리 좋게말하고 해도 삐닥하게 보면 하나부터 열끝까지 다 안좋게보는게 사람이라서요.. 사실 말이라는게 엄청난무기가 되기도하죠.. 211.177 2018.10.01 09:52:2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7577 일반 그럼 뉴건이 판넬잔뜩 꺼내서 빔쏴재끼는거할까 3 옵티머스 2018-10-03 0
57576 일반 브얄유저중에 공중에뜨거나 버로우하는건 어뜨캐하는거양 2 Medifoam 2018-10-03 0
57575 일반 브알챗 공포맵 클리어와 직접 계획하면서 든 생각 17 ㅇㅇ 58.228 2018-10-03 1
57574 일반 주황, 보라가 자기 등급 초록으로 표시시켜놓으면 3 xx 183.96 2018-10-03 0
57573 일반 건담이빔쏠때 소련연방찬가틀까 미국애국가틀까 4 옵티머스 2018-10-03 0
57572 일반 카스트제도 진짜 뭐같은데 4 ㅇㅇ 222.108 2018-10-03 0
57570 일반 진심 블렌더 이거 왜 눈감는거임? 2 ㅇㅇ 121.184 2018-10-03 0
57569 일반 갓 - 경 6 카디아. 2018-10-03 0
57566 일반 맵 좀 돌아다니고 플레이타임 120시간 2 ㅇㅇ 58.228 2018-10-03 0
57564 일반 새벽에 패치됬구나 하벤하이드 2018-10-03 0
57563 일반 좆같은 디시공식앱 존나 팅기네 3 꼬마키` 2018-10-03 0
57562 일반 야 스팀은 다 하얀색고정임? 5 꼬마키` 2018-10-03 3
57561 일반 보라색인데 고인물 소리 들어도 기분좋음 4 ㅇㅇ 39.7 2018-10-03 0
57560 일반 보라색달고 누워있으니 고인물소리 많이듣더라 9 하벤하이드 2018-10-03 0
57559 일반 무적방패 3 꼬마키` 2018-10-03 1
57558 일반 게임하면서 오랜만에 말싸움 했네 50 ㅇㅇ 115.20 2018-10-03 22
57557 일반 어차피 등급제라해도 이름색만바뀌지뭐 5 괵스챤 39.7 2018-10-03 0
57556 일반 브얄에는 왜 한국맵이 별로 없을가 7 라그네아 2018-10-03 0
57555 일반 VR룸 정리 다했다 7 포도초콜렛 2018-10-03 1
57554 일반 근데 등급제 등급조건 좀 강제성 짙은거 같음 12 으ㅡ음 2018-10-03 1
57553 일반 바이브 컨트롤러 펌웨어 업데이트 있드라 2 으ㅡ음 2018-10-03 0
57552 일반 흑흑 시발 바이브가 안켜져 흑흑흑 1 ㅇㅇ 118.218 2018-10-03 0
57551 일반 얼굴 와이어프레임 1 조개껍데기 2018-10-03 0
57550 일반 보라등급 여중생들 겜 몇시간함 15 라그네아 2018-10-03 0
57549 일반 체조 할때 옆사람이 훅훅 헉헉 거리면서 소리내면 ㅇㅇ 112.173 2018-10-03 0
57546 일반 케모노 mmd 은여우,북방여우 재배포 하는데 3 ㅇㅇ 182.225 2018-10-03 0
57544 일반 그 눈동자가 알아서 내 위치 보잖슴?? 2 ㅇㅇ 118.218 2018-10-03 0
57543 일반 이거 나만 그런거냐 카이네 106.102 2018-10-03 0
57542 일반 친구들 한명한명씩 바이브 사는거 보니까 3 ㅇㅇ 1.218 2018-10-03 0
57541 일반 아니 시1발 이거 왜이래 6 으ㅡ음 2018-10-03 4
57540 질문 거북목 어캐고침? 1 Baskin_LazpBerry 2018-10-03 0
57539 일반 바이브 리퍼 사도됨? 1 ㅇㅇ 112.173 2018-10-03 0
57538 일반 아~ 섹스보지! 1 꼬마키` 2018-10-03 0
57536 일반 이 겜 하는 병신들 현실에서 친구없으니 여기서 좆목하네ㅋㅋㅋ 3 223.38 2018-10-03 0
57535 일반 [사진많음주의]오늘도 묵언친구와 함께하는 월드탐방 10 A.ms 2018-10-03 19
57534 일반 놀로 vs 키넥트 9 ㅇㅇ 175.210 2018-10-03 0
57533 일반 패치하고 뭔가 그래픽 깔끔해진거 같은데 기분탓임? 1 ㅇㅇ 115.20 2018-10-03 0
57532 일반 뱅 카드탑 쌓기 으ㅡ음 2018-10-03 0
57531 일반 컴포지터 오류 뜨는데 여기서 뭘 지우면 될까요... 5 ㅇㅇ 118.218 2018-10-03 0
57530 일반 커미션같은거 보통 얼마 들까? 5 aa 59.13 2018-10-0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