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저는 인싸가 싫어요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6388
  • 2018-10-01 09:08:57
  • 39.7
							

인간 관계에 능숙하고 두루두루 잘 사귀고
즐거운 일만 주고받는 게 가능하다면
인싸가 되겠서요

하지만 사람은 멋대로 상처받고 멋대로 미워하니까
그런 점 까지 포용할 수 있는
아싸로 남고 싶어요
Kawaii_Doggy 2018.10.01 09:10:46
ㄱㅎㅁ 이게그 변명이냐 - dc App 39.7 2018.10.01 09:19:08
ㅇㅇ 에휴 175.211 2018.10.01 09:19:50
DD12aazc 인싸라고 다 인간관계 능숙한건 아님. 니 글은 그냥 푸념+자학 삘 돋는데 그러지마라. 그럴수록 더 파고든다. X나 꼰대발언같지만 ㄹㅇ이다. 너 말도 맞긴 맞아 사람은 멋대로 상처받고 멋대로 미워하는건 맞지만 그게 이유가 없지는 않아. 이유없이 그냥 싫은건 없지. 무조건 모든 일은 말로 시작되니 말조심하는게 최고야. 특히나 이 게임 특성상 말을 제일많이하는데 무심코 뱉은 말에 남들은 너가 비호감처럼 보일수도 있고 또라이 , 미친놈 , 싸가지없는놈 , 밥맛 등등 말에따라 달라진다. 특히나 초면이고 이야기하는데 반말은 한다던지 욕을한다던지. 뭐 그럴리는 매우 적지만 말을 할땐 한번 더 생각하는 습관을 들여라. 211.177 2018.10.01 09:31:47
ㅇㅇ 39.7 2018.10.01 09:34:22
DD12aazc 꼰대같은 발언인데 들어줘서 고마워요. 당신 마음 아예 모르는거 아니에요. 이해합니다. 자뻑같지만 솔직히 소통은 잘 하는편인데 가끔 이너서클때매 좀 소외되는게 보이긴 해요. 이게임 특성이라 어쩔수없어요. 211.177 2018.10.01 09:40:04
ㅇㅇ 갠차나여 충고 감사합니다. 말조심은 해도해도 부족한거 같아요 39.7 2018.10.01 09:43:16
DD12aazc 솔직히 아무리 좋게말하고 해도 삐닥하게 보면 하나부터 열끝까지 다 안좋게보는게 사람이라서요.. 사실 말이라는게 엄청난무기가 되기도하죠.. 211.177 2018.10.01 09:52:2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7239 일반 이런영상 올리면 싫어함? 22 초보고양이 2018-10-03 14
57238 일반 스페이스무버가 제대로 안되는거 같은... 1 Raimiz 2018-10-03 0
57237 일반 유니티 프로그램에서 로그인 나만 안되나. 1 ㅇㅅㅇ 222.96 2018-10-03 0
57236 일반 풀바디 셋중인데 다리가 붙어버리는건 무슨문제야? 2 ㅇㅇ 39.7 2018-10-03 0
57235 일반 양심고백)보라 이하 다 블록함 ㅇㅇ 58.142 2018-10-03 0
57234 일반 그래도다행이다 건담들은 영향이적네 옵티머스 2018-10-03 0
57233 질문 놀로 질문... 4 ㅇㅇ 182.209 2018-10-03 0
57232 일반 풀바디 고치는거 좀더 쉬운방법 나온듯 6 하벤하이드 2018-10-03 4
57231 일반 이거 주황색에서 보라색 어떻게 가지 5 lu 221.152 2018-10-03 0
57230 일반 이걸 계기로 핵쟁이들이 떠나가고 2 티나 2018-10-03 0
57229 일반 찰흑파티 6 zetyx 2018-10-03 2
57228 일반 근데 어차피 데스건 같은건 신사맵 아니면 맞을 확률 거의 없음 4 아루라테 2018-10-03 0
57227 일반 근데 vrchat 제작자도 예상못했을듯 ㅇㅇ 125.185 2018-10-03 0
57226 일반 와 1000시간 어떻게 찍음? ㅁㅊ ㅋㅋㅋ 3 JJY 2018-10-03 3
57225 일반 왜 아바타가 갑자기 로봇됐지 1 OrAclE 2018-10-03 1
57223 일반 이모트 온오프 생각해봤는데 코딩에 SetActive 사용해서 안될려나? 4 shiro 2018-10-03 0
57222 일반 뉴월드 다닌다고 정말 오를까? 1 ㅇㅇ 175.204 2018-10-03 0
57221 일반 계급색에 버그있나? 5 JJY 2018-10-03 0
57219 질문 지금 이모트 온오프 1 ㅇㅇ 220.122 2018-10-03 0
57218 일반 월드 아바타에도 데스건 들어가있는 압타있음? 솜검 211.219 2018-10-03 0
57217 일반 일단 쉐이더 흰색만 꺼야겟다 아루라테 2018-10-03 0
57216 일반 전에 스페이스무브 물리값넣었던거 실험영상 1 Ku_Nyang 2018-10-03 2
57215 일반 VR챗 여러개 띄우는거 어케하는거야? 2 린코 2018-10-03 0
57214 일반 [강좌]월드없이 보라색 가는법 11 빠쓰 2018-10-03 2
57213 일반 아바타 월드 아바타들도 긴급 수정 들어갔나 ; 없어진게 많네 5 린코 2018-10-03 0
57212 일반 그래도 쉐이더정도는 ON해놔야 본인도 좋지 않을까? 3 츄르 2018-10-03 0
57211 질문 난 그냥 전체등급 파티클 소리 쉐이더 다 켜놨는데 1 림크 2018-10-03 0
57210 일반 와 쉐이더 진짜 ㅋㅋ 3 아루라테 2018-10-03 3
57208 일반 아바타 다운받는 사이트같은거 있음? 1 아메히 2018-10-03 0
57207 일반 월드아바타들 접근성 높일려면 3 하벤하이드 2018-10-03 0
57206 일반 어제 친구한테 넘 미안하더라 6 ㅇㅇ 223.62 2018-10-03 1
57204 일반 자다 일어났더니 뭔 패치를 이상하게 해 놓았네. 1 ㅇㅅㅇ 222.96 2018-10-03 1
57203 일반 다른사람한테 찰흙덩어리로 보인다고 생각하니까 하기가 싫어지네... 2 ㅇㅇ 125.180 2018-10-03 4
57202 일반 자고 일어났다니 카스트제도인가??,,, ㅇㅇ 220.78 2018-10-03 0
57201 일반 풀바디 트래킹 고치는 임시방법 / 혼종유저도 가능 13 가사이_유노 2018-10-03 15
57199 일반 걱정했는데 다른 영역에 있는 오브젝트도 일괄 온오프 가능하네 2 델피늄 2018-10-03 0
57198 일반 어제 풀트래킹 고장났었다고? 린코 2018-10-03 0
57197 일반 망했다 ㅇㅇ 211.174 2018-10-03 0
57196 일반 개인월드없이 보라찍은 사람 있음? 3 ㅇㅇ 223.39 2018-10-03 0
57195 일반 MMD방 소리 안나오는것도 업데이트 덕분임? 2 ㅇㅇ 175.204 2018-10-0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