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vr쓰는 사람들을 위한 팁 두개
글쓴이
카이네
추천
21
댓글
1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6197
  • 2018-09-30 21:07:19
  • 106.102
							

안녕
모두들 행복한 (가상)현실 생활을 즐기고있지?
이 글은 vr기기들을 쓰고있는 너희들을 위해 쓰는 글이야.

난 항상 이 겜에서 만나는 vr유저들에게 해주는 꿀팁이 있는데, 만날때마다 얘기하기 입아파서 그냥 여기다가 공유좀 하려고ㅇㅇ

내가 항상 vr을 킬때 쓰는 두가지 프로그램에 대한 얘기야.

첫째는 바로 OVRdrop이라는 프로그램이야.

https://store.steampowered.com/app/586210/OVRdrop/
왜 vr관련 스트리머들이 vr을 쓰면서 댓글도 확인하잖아?
사람들이 많이 궁금해 하는데 잘모르는 모양이더라구.

이건 너희들이 vr을 쓰고있어도 데스크탑의 화면을 볼수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야.
예전에 vr갤에서 개념글로 올라와 있었는데,지금은 어딨는지 못찾겠다.
아무튼 내가 알기론 깃허브에 1.6.0버전이 공짜로 올라와 있던거로 아는데 아직 있는지는 잘 모르겠어.
그런데 나는 개인적으로 16000원에 파는 스팀버전을 추천할게.
왜냐면 깃허브에 있는거는 예전거라서 vr을 쓰면서 다른창으로 넘기려면 헤드셋 벗고 마우스로 일일이 클릭해서 바꿔줘야 되는 불편함이 있거든ㅇㅇ.
최신 버전은 켜놓고 다른창으로 넘나드는것도 가능해.

기본적으로 트리거가 왼클릭, 터치패드 누르는게 우클릭이야.(바이브 기준)
왜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가끔 클릭이 씹히는 경우가 있는데,
한번 클릭이 씹히면 그 이후로 클릭이 안돼는 그런 이상한 버그가 있는데 아직은 안고쳐진것같아.

장점은 겜하면서도 카톡이나,디코같은건 확인이 가능하다는점?
단점은 단지 클릭만 되고, 문자 입력은 안된다는 점.

사용법은 vr을 쓰고 있는 이상 영어는 어느정도 알고 있다는 전제 하에 다 알아먹을수 있는 수준의 영어니까 대충 이리저리 만져보면 알수 있을거야.ㅇㅇ

참고로 나는 left controller/ flip over 설정으로 왼손 컨트롤러를 뒤집으면 보이게 설정해놨어.



둘째는 사람들이 잘 안쓰는데 개인적으로는 정말 좋다고 생각하는 프로그램인 fpsVR이야.
https://store.steampowered.com/app/908520/fpsVR/

얘는 딱히 써도 상관없고 안써도 상관 없긴한데,난 갠적으로 쓰는게 좋더라.

얘는 키고나서 왼쪽 컨트롤러를 90도 앞으로 숙이면 현재 플레이중인 정보가 표시된다고 생각하면돼.

표시되는 정보는
어떤게임을 얼마나 했는지, 현재 시간은 몇시인지, 마이크는 켜져있는지, 현재 프레임은 어떤지, 평균 프레임은 어떤지 등등 이런 정보가 표시되는데, 개인적으로는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건 맨밑에 표시되는 양쪽 컨트롤러의 배터리 잔량이야.

컨트롤러 배터리 잔량이야 어차피 스팀메뉴 켜고 데스크탑으로 확인해도 되는데, 이건 좀 다른게 배터리가 몇퍼센트 있는지 숫자로 표시해줘.
나는 한번 VR을 키면 거의 대부분 배터리가 다 될때쯤까지 플레이를 하다보니 순간순간 몇퍼센트인지 확인하는게 좋더라고.

이거는 스팀에서 파는버전 말고는 못본것같고, 가격은 부담없는 4400원인가 그럴거야.
햄버거 한번 안 먹고 사는걸 추천할게.

아 그리고 나는 지금 바이브를 쓰고있어서 다른것들(예를들어 오큘이나 기타 MR들)도 배터리가 표시되는지는 잘 모르겠어.

장점은 지금 게임이랑 시간확인이 가능하고, 배터리도 확인 할수 있다는점?

단점은 딱히 없어도 불편하진 않다는거.

그냥 알아서 잘 판단하고 써봐.


뭐 일단 내가 기본적으로 쓰고 있는거 두개긴 한데 두번째껀 너희들이 딱히 쓸 일이 있을까 싶긴하다.

아무튼 내가 쓰려는건 여기까지고, 댓글로 물어보면 대답할수 있는건 대답해줄게.

학교 가는길에 밤새고 쓰는 글이라 좀 횡설수설 한것 같은데,
조금이라도 너희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


참고로 나도 딱히 잘 아는건 아니라서 디테일한건 설명 못해줄수도 있어.
암튼 난이제 셔틀타고 잘런다

ㅃㅇ

- dc official App
델피늄 OVR드롭은 있는데 윈7이라 못써서 슬프다 2018.09.30 21:12:48
카이네 ㄴ 아 윈7은 못써? 그건 또 몰랐네 - dc App 106.102 2018.09.30 21:13:46
카이네 ㄴㄴ그럼 이참에 윈10 가ㅋㅋㅋ - dc App 106.102 2018.09.30 21:14:50
델피늄 ㅋㅋㅋ윈10가도 괜찮을지 모르겠다 2018.09.30 21:15:53
카이네 ㄴ난 윈10에서 잘만 쓰고있음 - dc App 106.102 2018.09.30 21:16:24
델피늄 이참에 10으로 가볼까 2018.09.30 21:21:12
Lewis_Kim 2018.09.30 22:03:05
tntnt 2018.09.30 22:11:34
ㅇㅇ 컨트롤러랑 트래커 배터리확인은 전에 갤럼이 알려준 https://booth.pm/ja/items/969809 이거 쓰고있는데 얼마전에 업뎃해서 배터리 다떨어져가면 경고음도 남 개꿀 갠적으로 저거보단 이게 좋아보임 14.46 2018.10.01 05:22:24
카이네 ㄴ아맞아 그것도 있긴한데 난 배터리보다는 글카 사용량 이런걸 보다보니ㅇㅇ - dc App 106.102 2018.10.01 05:52:46
양파양파 데탑 보는 저거 스팀VR에서 데스크탑 진입하는거랑 다르게 걍 VR하는데 구석탱이에 데탑창이 뜬다 이거야? 2018.10.01 07:14:35
카이네 ㄴ구석탱이에 뜨게 할수도 있고,화면을 손에 띄우는것도 됨 - dc App 106.102 2018.10.01 07:20:42
카이네 ㄴㄴ그리고 스팀에서 데탑 진입하는건 프레임드랍도 있고 화면도 멀잖아. 그냥 손앞에 있는게 좋지않남 - dc App 106.102 2018.10.01 07:21:30
ㅇㅇ 신사에서 붙잡고 알려준게 너엿구나 222.121 2018.10.01 08:16:41
카이네 ㄴ안녕!누군진 모르겠지만 반가워 - dc App 106.102 2018.10.01 08:17:1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7071 일반 하꼬방 유투버들은 보통 착해 머형 유투버들도 보통 착해 ㅇㅇ 175.223 2018-10-02 0
57070 일반 오늘 찰흙 체조 기대합니다 으ㅡ음 2018-10-02 0
57069 일반 월드에 올린거라도 메카님으로 바꿔야하는데 엘에르엘 2018-10-02 0
57068 일반 이제 노란색은 친구색으로 전락했습니다 1 타나토스시스템 2018-10-02 0
57067 일반 간다 1 Cimomo 2018-10-02 0
57066 일반 피방인데 마이크 볼륨 너무 낮아서 설정방법좀 알려주세요 1 ㅇㅇ 1.218 2018-10-02 0
57065 일반 미코 경찰 진짜 귀엽긴 하더라 ㅇㅇ 118.218 2018-10-02 0
57064 일반 라무네 치명적인 문제 알았다 ㅜ ㅇㅇ 118.218 2018-10-02 0
57063 일반 업뎃하고나니 풀트레킹이상하게되네 3 ㅇㅇ 119.197 2018-10-02 0
57062 일반 조의를 표하십시오 8 엘에르엘 2018-10-02 5
57061 일반 지금 업뎃된거면.. 쉐이더 바꿔야해? 1 Eungyo 2018-10-02 0
57059 강좌/정보 VRChat 2018.3.2 업데이트 내역 14 MANKALO 2018-10-02 21
57058 일반 이제 실수로 친삭 눌러도 삭제하겠냐고 물어보게됐네 2 ㅇㅇ 218.158 2018-10-02 1
57056 일반 브알챗이라 가능한거지만 3 ㅇㅇ 1.218 2018-10-02 0
57054 일반 정말 브이알챗은 갓겜이야 10 하루사메 2018-10-02 4
57053 일반 nolo나름 설정 다 했고 잘쓰는데 3 ㅇㅇ 118.40 2018-10-02 1
57052 일반 여기 올라오는 글들 보면 2 너랑안놀거야 2018-10-02 0
57051 일반 옷바꾸는 커미션은 얼마정도해? 3 Alt 2018-10-02 0
57050 일반 유투버 피해다니면서 곤란할때가 3 ㅇㅇ 1.218 2018-10-02 0
57049 일반 VRC업뎃 떴네 9 MANKALO 2018-10-02 5
57048 일반 유튜브하니깐 썰하나있는데 2 카디아. 2018-10-02 2
57047 일반 유튜버까지는 모르겠는데 3 FGDss 2018-10-02 1
57046 일반 vr챗은 cpu나 램오버에 따른 성능차 심해요? 1 고먕이 2018-10-02 0
57045 일반 유니티 작업할때 컴 사양도 중요해요? ㅇㅇ 1.218 2018-10-02 0
57044 일반 이런 메이드복 어때 11 ㅇㅇ 121.125 2018-10-02 0
57043 일반 fur 쉐이더 잘못 쓰면 개징그럽네 3 으ㅡ음 2018-10-02 0
57042 일반 브알챗에서까지 성별로 언성높이는걸 왜 들어야하나싶은데 2 ㅇㅇ 1.218 2018-10-02 0
57038 일반 공중에 5만원 뿌린느낌임 유티 2018-10-02 0
57037 일반 풀트래킹용 바디 제작법 배운거같다 2 유티 2018-10-02 0
57036 일반 프렌드가 박제조심하라고 조언해주네요. 2 ㅇㅇ 1.218 2018-10-02 3
57035 일반 오큘 사용자인데 베이스스테이션이랑 오큘 센서 연동 댐? 4 ㅇㅇ 175.210 2018-10-02 0
57034 일반 오늘 빨간날인데 친구들이 현실인싸인듯 2 ㅇㅇ 1.218 2018-10-02 1
57033 일반 머리 뚜따하려는데 2 왜구루냥 175.116 2018-10-02 1
57031 일반 님들 근데 팬티 훔쳐보는것도 안댐??? 1 ㅇㅇ 118.218 2018-10-02 0
57030 일반 수필 존나 어렵네 1 반지사미 2018-10-02 0
57029 일반 유툽 외국 컨텐츠만 봐서 그런가 한국 브이알영상이 대체 어떤식임 ? 5 xKiD 2018-10-02 0
57027 질문 이 아바타 어느 맵에 있는건지 알아?ㅠㅠ 13 ㅇㅇ 112.144 2018-10-02 0
57026 VRC일기 오늘의 일기 7 카디아. 2018-10-02 0
57024 일반 유니티 질문 3 왜구루냥 175.116 2018-10-02 0
57023 일반 놀로 팔았다 2 유티 2018-10-02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