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vr쓰는 사람들을 위한 팁 두개
글쓴이
카이네
추천
21
댓글
1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6197
  • 2018-09-30 21:07:19
  • 106.102
							

안녕
모두들 행복한 (가상)현실 생활을 즐기고있지?
이 글은 vr기기들을 쓰고있는 너희들을 위해 쓰는 글이야.

난 항상 이 겜에서 만나는 vr유저들에게 해주는 꿀팁이 있는데, 만날때마다 얘기하기 입아파서 그냥 여기다가 공유좀 하려고ㅇㅇ

내가 항상 vr을 킬때 쓰는 두가지 프로그램에 대한 얘기야.

첫째는 바로 OVRdrop이라는 프로그램이야.

https://store.steampowered.com/app/586210/OVRdrop/
왜 vr관련 스트리머들이 vr을 쓰면서 댓글도 확인하잖아?
사람들이 많이 궁금해 하는데 잘모르는 모양이더라구.

이건 너희들이 vr을 쓰고있어도 데스크탑의 화면을 볼수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야.
예전에 vr갤에서 개념글로 올라와 있었는데,지금은 어딨는지 못찾겠다.
아무튼 내가 알기론 깃허브에 1.6.0버전이 공짜로 올라와 있던거로 아는데 아직 있는지는 잘 모르겠어.
그런데 나는 개인적으로 16000원에 파는 스팀버전을 추천할게.
왜냐면 깃허브에 있는거는 예전거라서 vr을 쓰면서 다른창으로 넘기려면 헤드셋 벗고 마우스로 일일이 클릭해서 바꿔줘야 되는 불편함이 있거든ㅇㅇ.
최신 버전은 켜놓고 다른창으로 넘나드는것도 가능해.

기본적으로 트리거가 왼클릭, 터치패드 누르는게 우클릭이야.(바이브 기준)
왜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가끔 클릭이 씹히는 경우가 있는데,
한번 클릭이 씹히면 그 이후로 클릭이 안돼는 그런 이상한 버그가 있는데 아직은 안고쳐진것같아.

장점은 겜하면서도 카톡이나,디코같은건 확인이 가능하다는점?
단점은 단지 클릭만 되고, 문자 입력은 안된다는 점.

사용법은 vr을 쓰고 있는 이상 영어는 어느정도 알고 있다는 전제 하에 다 알아먹을수 있는 수준의 영어니까 대충 이리저리 만져보면 알수 있을거야.ㅇㅇ

참고로 나는 left controller/ flip over 설정으로 왼손 컨트롤러를 뒤집으면 보이게 설정해놨어.



둘째는 사람들이 잘 안쓰는데 개인적으로는 정말 좋다고 생각하는 프로그램인 fpsVR이야.
https://store.steampowered.com/app/908520/fpsVR/

얘는 딱히 써도 상관없고 안써도 상관 없긴한데,난 갠적으로 쓰는게 좋더라.

얘는 키고나서 왼쪽 컨트롤러를 90도 앞으로 숙이면 현재 플레이중인 정보가 표시된다고 생각하면돼.

표시되는 정보는
어떤게임을 얼마나 했는지, 현재 시간은 몇시인지, 마이크는 켜져있는지, 현재 프레임은 어떤지, 평균 프레임은 어떤지 등등 이런 정보가 표시되는데, 개인적으로는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건 맨밑에 표시되는 양쪽 컨트롤러의 배터리 잔량이야.

컨트롤러 배터리 잔량이야 어차피 스팀메뉴 켜고 데스크탑으로 확인해도 되는데, 이건 좀 다른게 배터리가 몇퍼센트 있는지 숫자로 표시해줘.
나는 한번 VR을 키면 거의 대부분 배터리가 다 될때쯤까지 플레이를 하다보니 순간순간 몇퍼센트인지 확인하는게 좋더라고.

이거는 스팀에서 파는버전 말고는 못본것같고, 가격은 부담없는 4400원인가 그럴거야.
햄버거 한번 안 먹고 사는걸 추천할게.

아 그리고 나는 지금 바이브를 쓰고있어서 다른것들(예를들어 오큘이나 기타 MR들)도 배터리가 표시되는지는 잘 모르겠어.

장점은 지금 게임이랑 시간확인이 가능하고, 배터리도 확인 할수 있다는점?

단점은 딱히 없어도 불편하진 않다는거.

그냥 알아서 잘 판단하고 써봐.


뭐 일단 내가 기본적으로 쓰고 있는거 두개긴 한데 두번째껀 너희들이 딱히 쓸 일이 있을까 싶긴하다.

아무튼 내가 쓰려는건 여기까지고, 댓글로 물어보면 대답할수 있는건 대답해줄게.

학교 가는길에 밤새고 쓰는 글이라 좀 횡설수설 한것 같은데,
조금이라도 너희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


참고로 나도 딱히 잘 아는건 아니라서 디테일한건 설명 못해줄수도 있어.
암튼 난이제 셔틀타고 잘런다

ㅃㅇ

- dc official App
델피늄 OVR드롭은 있는데 윈7이라 못써서 슬프다 2018.09.30 21:12:48
카이네 ㄴ 아 윈7은 못써? 그건 또 몰랐네 - dc App 106.102 2018.09.30 21:13:46
카이네 ㄴㄴ그럼 이참에 윈10 가ㅋㅋㅋ - dc App 106.102 2018.09.30 21:14:50
델피늄 ㅋㅋㅋ윈10가도 괜찮을지 모르겠다 2018.09.30 21:15:53
카이네 ㄴ난 윈10에서 잘만 쓰고있음 - dc App 106.102 2018.09.30 21:16:24
델피늄 이참에 10으로 가볼까 2018.09.30 21:21:12
Lewis_Kim 2018.09.30 22:03:05
tntnt 2018.09.30 22:11:34
ㅇㅇ 컨트롤러랑 트래커 배터리확인은 전에 갤럼이 알려준 https://booth.pm/ja/items/969809 이거 쓰고있는데 얼마전에 업뎃해서 배터리 다떨어져가면 경고음도 남 개꿀 갠적으로 저거보단 이게 좋아보임 14.46 2018.10.01 05:22:24
카이네 ㄴ아맞아 그것도 있긴한데 난 배터리보다는 글카 사용량 이런걸 보다보니ㅇㅇ - dc App 106.102 2018.10.01 05:52:46
양파양파 데탑 보는 저거 스팀VR에서 데스크탑 진입하는거랑 다르게 걍 VR하는데 구석탱이에 데탑창이 뜬다 이거야? 2018.10.01 07:14:35
카이네 ㄴ구석탱이에 뜨게 할수도 있고,화면을 손에 띄우는것도 됨 - dc App 106.102 2018.10.01 07:20:42
카이네 ㄴㄴ그리고 스팀에서 데탑 진입하는건 프레임드랍도 있고 화면도 멀잖아. 그냥 손앞에 있는게 좋지않남 - dc App 106.102 2018.10.01 07:21:30
ㅇㅇ 신사에서 붙잡고 알려준게 너엿구나 222.121 2018.10.01 08:16:41
카이네 ㄴ안녕!누군진 모르겠지만 반가워 - dc App 106.102 2018.10.01 08:17:1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7184 일반 지금 on off 방식으로,내부 OBJ에 애니메이션 넣을수 있는 수단이 1 검은연 2018-10-03 0
57181 일반 너네들 보라색들도 다 세이더블락 해둬 4 MANKALO 2018-10-03 0
57180 일반 오리지널미코는 원래 눈깜빡임이랑 꼬리흔들기없었음? 울테 2018-10-03 0
57179 일반 랭크가 유저 퍼센테이지로 주는거아니지? 1 노노하라상 2018-10-03 0
57178 일반 지금그럼 데스건막힌거고 쉐이더막힌거야? 옵티머스 2018-10-03 0
57177 일반 이거뭔소리임 5 울테 2018-10-03 0
57176 일반 파랑이라니 alskdj 183.104 2018-10-03 0
57175 일반 셰이더 ㅗㅜㅑ... 2 하벤하이드 2018-10-03 1
57174 일반 랭크 기준이 뭘까... ㅇㅇ 121.168 2018-10-03 0
57173 강좌/정보 꼬리흔들기, 귀움직임, 눈깜빡임 고치기 15 하벤하이드 2018-10-03 18
57169 일반 친구아니고 세이프티걸었는데 특정인의 파티클이나 셰이더를 보고싶다 1 ㅇㅇ 59.31 2018-10-03 3
57168 일반 한줄소개글 소셜에서 변경할려해도 안되던데..? 1 ㅇㅇ 121.168 2018-10-03 0
57167 일반 폴리곤 우회같은거 애니메이션으로 하면 Luche 2018-10-03 0
57166 일반 퍼랭이구나 3 아메히 2018-10-03 0
57165 일반 자기 세이프티 어케봄 2 아메히 2018-10-03 0
57164 일반 SAFETY 초랭이임ㅜㅜ 2 tntnt 2018-10-03 0
57163 일반 레거시 죽고 폴리곤 제한 우회해서 아바타 만드는법 아는사람? 4 ㅇㅇ 1.254 2018-10-03 0
57162 일반 지금 나온 방법으로 온오프는 됨 1 ㅇㅇ 59.31 2018-10-03 0
57161 일반 셰이더는 unlit이 채고시다 3 zetyx 2018-10-03 0
57159 일반 애초에 왜 색깔로 유저를 나누는거지.. 7 neco 2018-10-03 0
57158 일반 애니메이터에 다시 꼬리 수치 잡아줄꺼 생각하니까 넘 귀찮다 1 아루라테 2018-10-03 0
57157 일반 패치오늘할줄알았으면 어제 꼬리랑 귀까지 고쳤을건데 2 하벤하이드 2018-10-03 0
57155 일반 내 케모노들 ;ㅅ; 하피핏 2018-10-03 0
57154 일반 체조 처음 나가본 소감 1 ㅇㅇ 110.47 2018-10-03 0
57153 일반 아니 이거 친구목록 왜 다날아감? 11 ㅇㅇ 112.173 2018-10-03 0
57152 일반 그럼 지금나온방법으로는 on off안되는거? 1 하벤하이드 2018-10-03 0
57151 일반 쉐이더 없으니까 끔찍하네ㅋㅋㅋ 1 ㅇㅇ 125.180 2018-10-03 0
57148 일반 소개글 어떻게 넣는지 아시는분~ 1 ㅇㅇ 121.168 2018-10-03 0
57145 일반 10월중순부터 유니티/블렌더 강좌방송할거같은데 14 MANKALO 2018-10-03 8
57144 일반 벌써 패치된거? ㅂㄷ 하벤하이드 2018-10-03 0
57141 일반 바이브 넘모 비싼것같은디 8 아메히 2018-10-03 0
57140 일반 세이더블락 관련 정보 4 MANKALO 2018-10-03 2
57139 일반 커스텀 애니 끄면 표정도 안보이나 Luche 2018-10-03 0
57138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09시 30분, 09시 30분 연병장에서 있겠습니다. ㅇㅇ 1.248 2018-10-03 0
57137 일반 이제 로딩 자동으로 안넘어가네 1 JJY 2018-10-03 0
57136 일반 와 고럼 나같은 파랑이는 평생 새친구 못구하는거야? 6 ㅇㅇ 121.130 2018-10-03 0
57135 일반 브얄챗에서 촉각슈트 쓰는사람 있긴 한가봄 8 Luche 2018-10-03 0
57134 일반 와 그래도 갤럼들 관대하네 2 ㅇㅇ 59.31 2018-10-03 0
57133 일반 이제 파티클리미터 끄고다녀도되겠다 카디아. 2018-10-03 1
57132 일반 pc모드로 들어가서 차렷충이엇던 친구한테 쓰담쓰담당함 2 아루라테 2018-10-0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