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vr쓰는 사람들을 위한 팁 두개
글쓴이
카이네
추천
21
댓글
1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6197
  • 2018-09-30 21:07:19
  • 106.102
							

안녕
모두들 행복한 (가상)현실 생활을 즐기고있지?
이 글은 vr기기들을 쓰고있는 너희들을 위해 쓰는 글이야.

난 항상 이 겜에서 만나는 vr유저들에게 해주는 꿀팁이 있는데, 만날때마다 얘기하기 입아파서 그냥 여기다가 공유좀 하려고ㅇㅇ

내가 항상 vr을 킬때 쓰는 두가지 프로그램에 대한 얘기야.

첫째는 바로 OVRdrop이라는 프로그램이야.

https://store.steampowered.com/app/586210/OVRdrop/
왜 vr관련 스트리머들이 vr을 쓰면서 댓글도 확인하잖아?
사람들이 많이 궁금해 하는데 잘모르는 모양이더라구.

이건 너희들이 vr을 쓰고있어도 데스크탑의 화면을 볼수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야.
예전에 vr갤에서 개념글로 올라와 있었는데,지금은 어딨는지 못찾겠다.
아무튼 내가 알기론 깃허브에 1.6.0버전이 공짜로 올라와 있던거로 아는데 아직 있는지는 잘 모르겠어.
그런데 나는 개인적으로 16000원에 파는 스팀버전을 추천할게.
왜냐면 깃허브에 있는거는 예전거라서 vr을 쓰면서 다른창으로 넘기려면 헤드셋 벗고 마우스로 일일이 클릭해서 바꿔줘야 되는 불편함이 있거든ㅇㅇ.
최신 버전은 켜놓고 다른창으로 넘나드는것도 가능해.

기본적으로 트리거가 왼클릭, 터치패드 누르는게 우클릭이야.(바이브 기준)
왜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가끔 클릭이 씹히는 경우가 있는데,
한번 클릭이 씹히면 그 이후로 클릭이 안돼는 그런 이상한 버그가 있는데 아직은 안고쳐진것같아.

장점은 겜하면서도 카톡이나,디코같은건 확인이 가능하다는점?
단점은 단지 클릭만 되고, 문자 입력은 안된다는 점.

사용법은 vr을 쓰고 있는 이상 영어는 어느정도 알고 있다는 전제 하에 다 알아먹을수 있는 수준의 영어니까 대충 이리저리 만져보면 알수 있을거야.ㅇㅇ

참고로 나는 left controller/ flip over 설정으로 왼손 컨트롤러를 뒤집으면 보이게 설정해놨어.



둘째는 사람들이 잘 안쓰는데 개인적으로는 정말 좋다고 생각하는 프로그램인 fpsVR이야.
https://store.steampowered.com/app/908520/fpsVR/

얘는 딱히 써도 상관없고 안써도 상관 없긴한데,난 갠적으로 쓰는게 좋더라.

얘는 키고나서 왼쪽 컨트롤러를 90도 앞으로 숙이면 현재 플레이중인 정보가 표시된다고 생각하면돼.

표시되는 정보는
어떤게임을 얼마나 했는지, 현재 시간은 몇시인지, 마이크는 켜져있는지, 현재 프레임은 어떤지, 평균 프레임은 어떤지 등등 이런 정보가 표시되는데, 개인적으로는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건 맨밑에 표시되는 양쪽 컨트롤러의 배터리 잔량이야.

컨트롤러 배터리 잔량이야 어차피 스팀메뉴 켜고 데스크탑으로 확인해도 되는데, 이건 좀 다른게 배터리가 몇퍼센트 있는지 숫자로 표시해줘.
나는 한번 VR을 키면 거의 대부분 배터리가 다 될때쯤까지 플레이를 하다보니 순간순간 몇퍼센트인지 확인하는게 좋더라고.

이거는 스팀에서 파는버전 말고는 못본것같고, 가격은 부담없는 4400원인가 그럴거야.
햄버거 한번 안 먹고 사는걸 추천할게.

아 그리고 나는 지금 바이브를 쓰고있어서 다른것들(예를들어 오큘이나 기타 MR들)도 배터리가 표시되는지는 잘 모르겠어.

장점은 지금 게임이랑 시간확인이 가능하고, 배터리도 확인 할수 있다는점?

단점은 딱히 없어도 불편하진 않다는거.

그냥 알아서 잘 판단하고 써봐.


뭐 일단 내가 기본적으로 쓰고 있는거 두개긴 한데 두번째껀 너희들이 딱히 쓸 일이 있을까 싶긴하다.

아무튼 내가 쓰려는건 여기까지고, 댓글로 물어보면 대답할수 있는건 대답해줄게.

학교 가는길에 밤새고 쓰는 글이라 좀 횡설수설 한것 같은데,
조금이라도 너희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


참고로 나도 딱히 잘 아는건 아니라서 디테일한건 설명 못해줄수도 있어.
암튼 난이제 셔틀타고 잘런다

ㅃㅇ

- dc official App
델피늄 OVR드롭은 있는데 윈7이라 못써서 슬프다 2018.09.30 21:12:48
카이네 ㄴ 아 윈7은 못써? 그건 또 몰랐네 - dc App 106.102 2018.09.30 21:13:46
카이네 ㄴㄴ그럼 이참에 윈10 가ㅋㅋㅋ - dc App 106.102 2018.09.30 21:14:50
델피늄 ㅋㅋㅋ윈10가도 괜찮을지 모르겠다 2018.09.30 21:15:53
카이네 ㄴ난 윈10에서 잘만 쓰고있음 - dc App 106.102 2018.09.30 21:16:24
델피늄 이참에 10으로 가볼까 2018.09.30 21:21:12
Lewis_Kim 2018.09.30 22:03:05
tntnt 2018.09.30 22:11:34
ㅇㅇ 컨트롤러랑 트래커 배터리확인은 전에 갤럼이 알려준 https://booth.pm/ja/items/969809 이거 쓰고있는데 얼마전에 업뎃해서 배터리 다떨어져가면 경고음도 남 개꿀 갠적으로 저거보단 이게 좋아보임 14.46 2018.10.01 05:22:24
카이네 ㄴ아맞아 그것도 있긴한데 난 배터리보다는 글카 사용량 이런걸 보다보니ㅇㅇ - dc App 106.102 2018.10.01 05:52:46
양파양파 데탑 보는 저거 스팀VR에서 데스크탑 진입하는거랑 다르게 걍 VR하는데 구석탱이에 데탑창이 뜬다 이거야? 2018.10.01 07:14:35
카이네 ㄴ구석탱이에 뜨게 할수도 있고,화면을 손에 띄우는것도 됨 - dc App 106.102 2018.10.01 07:20:42
카이네 ㄴㄴ그리고 스팀에서 데탑 진입하는건 프레임드랍도 있고 화면도 멀잖아. 그냥 손앞에 있는게 좋지않남 - dc App 106.102 2018.10.01 07:21:30
ㅇㅇ 신사에서 붙잡고 알려준게 너엿구나 222.121 2018.10.01 08:16:41
카이네 ㄴ안녕!누군진 모르겠지만 반가워 - dc App 106.102 2018.10.01 08:17:1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8965 일반 북방여우 mmd 힌트 아시는분? 17 dd 14.37 2018-10-07 0
58963 질문 아바타에서 빛이 나와요 3 ㅇㅇ 175.207 2018-10-07 0
58962 일반 아... 친삭하고 나서 친구 한 명도 못 사귐 ㅇㅇ 58.122 2018-10-07 0
58961 일반 근데 페이팔은 사기당해도 칼환불받기 가능? 1 ㅇㅇ 221.163 2018-10-07 0
58960 일반 잠수할때 반응없으면 점수 안올라가잔아? 8 츄르 2018-10-07 0
58958 일반 하읏... 23 Soran12 2018-10-07 15
58957 일반 19 ) 미코 발정나서 차렷충한테 비비 4 tntnt 2018-10-07 2
58956 일반 스팀 븨알 오류 3 카이네 106.102 2018-10-07 0
58955 일반 아 맞다 근데 그 클럽에서 주문한거 5 ㅋㅋㅋㅋ 110.70 2018-10-07 0
58954 일반 부갤주들 왜이리 조용함 8 ㅇㅇㅇ 223.33 2018-10-07 3
58953 일반 그 클럽에서 오큘러스 주문해땅 5 ㅋㅋㅋㅋ 110.70 2018-10-07 0
58952 질문 난 왜 모델에서 외곽선 적용이 안되지? 1 ㅇㅇ 115.136 2018-10-07 0
58951 일반 deku 던전 리트 쉽게 하는법 1 ㅇㅇ 42.82 2018-10-07 0
58950 일반 맵 탐방 2일차 13 너랑안놀거야 2018-10-07 19
58949 일반 스팀vr 옵션 6 ㅇㅇ 220.119 2018-10-07 0
58945 일반 근데 밑에 찐타글보니까 생각난건데 8 ㅇㅇ 175.223 2018-10-07 0
58944 일반 베스 3개쓰는애있음?? 4 읭읭이 2018-10-07 0
58941 일반 ㅋㅋㅋ 트래커 없어서 버그 안걸리네 개꿀 ㅋㅋ 4 ㅇㅇ 118.218 2018-10-07 0
58939 VRC일기 내일 트래커 산다 ㅋㅋ 6 괵스챤 175.223 2018-10-07 0
58938 일반 트래커 맞추는 흰 공간은 어떻게 해야 나오는것? 5 ㅇㅇ 118.40 2018-10-07 0
58937 일반 vrc에서 착한사람 구별하는 법 18 ㅇㅇ 14.35 2018-10-07 25
58935 질문 htc vive 질문드립니다 10 안미 211.36 2018-10-07 0
58934 일반 후각지원은 안하냐 9 ㅇㅇ 182.221 2018-10-07 0
58932 일반 다이나믹본 확인하려는데 이거 왜 좌표계가 안나오지 4 김희민 2018-10-07 1
58931 일반 소아온 월드 3 너랑안놀거야 2018-10-07 2
58929 일반 사실 우린 가상 현실에서 사눈것임 4 눈깔돌아간사람 223.62 2018-10-07 0
58928 일반 촉각지원 짤은 이거잖아 5 NAME_HORANG 2018-10-07 4
58926 일반 저댄은 아니지만 영상 왓서요~! 8 Ku_Nyang 2018-10-07 4
58925 일반 몇일전에 언프된 친구때문에 글올렸었는데 7 ㅇㅇ 223.39 2018-10-07 6
58923 일반 촉각 지원하는 브알 상용화 문제점 5 눈깔돌아간사람 223.62 2018-10-07 0
58922 일반 남캐미코는 없음? 2 27.113 2018-10-07 0
58921 일반 화 내지 말아 들으십시오 1 타나토스시스템 2018-10-07 0
58920 일반 부랄챗 분위기 씹덕이냐? 30 ㅇㅇ 175.223 2018-10-07 0
58919 일반 H방에 남자 아바타 들고오는놈 머리 쪼개버리고 싶음 ㅡㅡ 1 몰래온손님 2018-10-07 1
58918 일반 킷슈 쓰니까 로리콘 엄청 꼬이네 3 aa 59.13 2018-10-07 0
58916 일반 근데 전투화기준 신발사이즈대로 신발사면 크게옴? 4 ㅇㅇ 175.210 2018-10-07 0
58915 VRC일기 난 H방에서만큼은 조그만 미코 우콘이 싫어 15 하피핏 2018-10-07 31
58914 일반 뭔데 쓰바. 외국형아가 찍어놓은 영상 보니까 다이나믹본도 사야되? 2 린뀨 2018-10-07 0
58913 질문 오큘쓰는넘들아 중고판매 질문있다 4 ㅇㅇ 180.27 2018-10-07 0
58912 일반 난 시발 병신이야 ㅠㅠ 14 ㅇㅇ 175.210 2018-10-07 12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