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vr쓰는 사람들을 위한 팁 두개
글쓴이
카이네
추천
21
댓글
1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6197
  • 2018-09-30 21:07:19
  • 106.102
							

안녕
모두들 행복한 (가상)현실 생활을 즐기고있지?
이 글은 vr기기들을 쓰고있는 너희들을 위해 쓰는 글이야.

난 항상 이 겜에서 만나는 vr유저들에게 해주는 꿀팁이 있는데, 만날때마다 얘기하기 입아파서 그냥 여기다가 공유좀 하려고ㅇㅇ

내가 항상 vr을 킬때 쓰는 두가지 프로그램에 대한 얘기야.

첫째는 바로 OVRdrop이라는 프로그램이야.

https://store.steampowered.com/app/586210/OVRdrop/
왜 vr관련 스트리머들이 vr을 쓰면서 댓글도 확인하잖아?
사람들이 많이 궁금해 하는데 잘모르는 모양이더라구.

이건 너희들이 vr을 쓰고있어도 데스크탑의 화면을 볼수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야.
예전에 vr갤에서 개념글로 올라와 있었는데,지금은 어딨는지 못찾겠다.
아무튼 내가 알기론 깃허브에 1.6.0버전이 공짜로 올라와 있던거로 아는데 아직 있는지는 잘 모르겠어.
그런데 나는 개인적으로 16000원에 파는 스팀버전을 추천할게.
왜냐면 깃허브에 있는거는 예전거라서 vr을 쓰면서 다른창으로 넘기려면 헤드셋 벗고 마우스로 일일이 클릭해서 바꿔줘야 되는 불편함이 있거든ㅇㅇ.
최신 버전은 켜놓고 다른창으로 넘나드는것도 가능해.

기본적으로 트리거가 왼클릭, 터치패드 누르는게 우클릭이야.(바이브 기준)
왜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가끔 클릭이 씹히는 경우가 있는데,
한번 클릭이 씹히면 그 이후로 클릭이 안돼는 그런 이상한 버그가 있는데 아직은 안고쳐진것같아.

장점은 겜하면서도 카톡이나,디코같은건 확인이 가능하다는점?
단점은 단지 클릭만 되고, 문자 입력은 안된다는 점.

사용법은 vr을 쓰고 있는 이상 영어는 어느정도 알고 있다는 전제 하에 다 알아먹을수 있는 수준의 영어니까 대충 이리저리 만져보면 알수 있을거야.ㅇㅇ

참고로 나는 left controller/ flip over 설정으로 왼손 컨트롤러를 뒤집으면 보이게 설정해놨어.



둘째는 사람들이 잘 안쓰는데 개인적으로는 정말 좋다고 생각하는 프로그램인 fpsVR이야.
https://store.steampowered.com/app/908520/fpsVR/

얘는 딱히 써도 상관없고 안써도 상관 없긴한데,난 갠적으로 쓰는게 좋더라.

얘는 키고나서 왼쪽 컨트롤러를 90도 앞으로 숙이면 현재 플레이중인 정보가 표시된다고 생각하면돼.

표시되는 정보는
어떤게임을 얼마나 했는지, 현재 시간은 몇시인지, 마이크는 켜져있는지, 현재 프레임은 어떤지, 평균 프레임은 어떤지 등등 이런 정보가 표시되는데, 개인적으로는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건 맨밑에 표시되는 양쪽 컨트롤러의 배터리 잔량이야.

컨트롤러 배터리 잔량이야 어차피 스팀메뉴 켜고 데스크탑으로 확인해도 되는데, 이건 좀 다른게 배터리가 몇퍼센트 있는지 숫자로 표시해줘.
나는 한번 VR을 키면 거의 대부분 배터리가 다 될때쯤까지 플레이를 하다보니 순간순간 몇퍼센트인지 확인하는게 좋더라고.

이거는 스팀에서 파는버전 말고는 못본것같고, 가격은 부담없는 4400원인가 그럴거야.
햄버거 한번 안 먹고 사는걸 추천할게.

아 그리고 나는 지금 바이브를 쓰고있어서 다른것들(예를들어 오큘이나 기타 MR들)도 배터리가 표시되는지는 잘 모르겠어.

장점은 지금 게임이랑 시간확인이 가능하고, 배터리도 확인 할수 있다는점?

단점은 딱히 없어도 불편하진 않다는거.

그냥 알아서 잘 판단하고 써봐.


뭐 일단 내가 기본적으로 쓰고 있는거 두개긴 한데 두번째껀 너희들이 딱히 쓸 일이 있을까 싶긴하다.

아무튼 내가 쓰려는건 여기까지고, 댓글로 물어보면 대답할수 있는건 대답해줄게.

학교 가는길에 밤새고 쓰는 글이라 좀 횡설수설 한것 같은데,
조금이라도 너희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


참고로 나도 딱히 잘 아는건 아니라서 디테일한건 설명 못해줄수도 있어.
암튼 난이제 셔틀타고 잘런다

ㅃㅇ

- dc official App
델피늄 OVR드롭은 있는데 윈7이라 못써서 슬프다 2018.09.30 21:12:48
카이네 ㄴ 아 윈7은 못써? 그건 또 몰랐네 - dc App 106.102 2018.09.30 21:13:46
카이네 ㄴㄴ그럼 이참에 윈10 가ㅋㅋㅋ - dc App 106.102 2018.09.30 21:14:50
델피늄 ㅋㅋㅋ윈10가도 괜찮을지 모르겠다 2018.09.30 21:15:53
카이네 ㄴ난 윈10에서 잘만 쓰고있음 - dc App 106.102 2018.09.30 21:16:24
델피늄 이참에 10으로 가볼까 2018.09.30 21:21:12
Lewis_Kim 2018.09.30 22:03:05
tntnt 2018.09.30 22:11:34
ㅇㅇ 컨트롤러랑 트래커 배터리확인은 전에 갤럼이 알려준 https://booth.pm/ja/items/969809 이거 쓰고있는데 얼마전에 업뎃해서 배터리 다떨어져가면 경고음도 남 개꿀 갠적으로 저거보단 이게 좋아보임 14.46 2018.10.01 05:22:24
카이네 ㄴ아맞아 그것도 있긴한데 난 배터리보다는 글카 사용량 이런걸 보다보니ㅇㅇ - dc App 106.102 2018.10.01 05:52:46
양파양파 데탑 보는 저거 스팀VR에서 데스크탑 진입하는거랑 다르게 걍 VR하는데 구석탱이에 데탑창이 뜬다 이거야? 2018.10.01 07:14:35
카이네 ㄴ구석탱이에 뜨게 할수도 있고,화면을 손에 띄우는것도 됨 - dc App 106.102 2018.10.01 07:20:42
카이네 ㄴㄴ그리고 스팀에서 데탑 진입하는건 프레임드랍도 있고 화면도 멀잖아. 그냥 손앞에 있는게 좋지않남 - dc App 106.102 2018.10.01 07:21:30
ㅇㅇ 신사에서 붙잡고 알려준게 너엿구나 222.121 2018.10.01 08:16:41
카이네 ㄴ안녕!누군진 모르겠지만 반가워 - dc App 106.102 2018.10.01 08:17:1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6869 일반 씹튜버 관련 피해사례들, 불편한것들 말해봐라 8 MANKALO 2018-10-02 5
56867 일반 HP는 왜 다들 비추하는거야? 6 ㅇㅇ 124.111 2018-10-02 0
56864 일반 근데 브알갤 예전에 비하면 분탕이 없내 5 ㅇㅇ 223.38 2018-10-02 1
56863 일반 냐냐냐냐냐~ 6 초보고양이 2018-10-02 2
56862 질문 vrchat 아바타 적용 조건이 뭐야 형들? 2 기타큐슈학생 222.146 2018-10-02 0
56861 일반 뉴빈데 여행다닐만한 맵 추천좀 7 아메히 2018-10-02 0
56860 일반 무선킷 내장마이크 안된다고 하던데 트루임? ㄹㄴ 49.164 2018-10-02 0
56859 일반 안되곘다 J형 퀵버클 못찾겠다 하벤하이드 2018-10-02 0
56858 일반 팅긴 사진 이건데 판단좀 10 츄르 2018-10-02 0
56857 일반 존나빠르고 싸게 천장에 선 달기 , 3처넌 7 댕타 2018-10-02 8
56855 일반 흙수저 킷슈 제작중 12 타나토스시스템 2018-10-02 2
56854 일반 벤먹은거같다 3 츄르 2018-10-02 0
56853 일반 오큘 + 놀로할때 샐브 안잡히는데 이유 아시는분? 7 우메코 2018-10-02 0
56850 일반 스페이스무버 컴파일 성공... 1 Raimiz 2018-10-02 0
56849 일반 올비부심부릴거면 ㅋㅋㅋ 16 MANKALO 2018-10-02 0
56848 일반 차렷충이 아바타부터 사는건 비추지? 4 아메히 2018-10-02 0
56846 일반 와쉬 실화인가 트래커 퀵버클 부러짐 ㅋㅋㅋㅋ 3 하벤하이드 2018-10-02 0
56845 질문 빡대가리라 그런데 이거 이해좀 시켜줄사람 7 ㅇㅇ 220.122 2018-10-02 0
56844 일반 바이브 단돈 3,000 원으로 천장에 선 달기 7 댕타 2018-10-02 0
56842 일반 놀로 대체 뭐 설치해야되는거야 정리좀 1 ㅇㅇ 121.139 2018-10-02 0
56841 일반 의견 수렴했다 4 루히 2018-10-02 0
56839 일반 맨날 동의 안구하고 스리슬쩍 카메라 꺼내는데 4 반지사미 2018-10-02 0
56838 일반 바이브 트래커 삽니다 Cimomo 2018-10-02 0
56837 일반 놀로 허리 돌아가던거 드디어 정상화됨 5 ㅇㅇ 180.150 2018-10-02 11
56836 일반 i7 8700 이 직구로 40만원, 2700x가 36만 하는데 12 티나 2018-10-02 0
56835 일반 이 겜도 시발 올드부심 부리는 겜이였음? 11 바나나커피우유 2018-10-02 0
56834 일반 일본인들 아닌 사람들 킷슈바디나 헤어 당했는 사람 많을듯 3 아루라테 2018-10-02 0
56833 일반 끼요오오오오옷 4 ㅇㅇ 175.223 2018-10-02 0
56832 일반 킷슈 1500엔짜리 샀는데 왜 대가리 없음 14 타나토스시스템 2018-10-02 1
56831 일반 갓-아바타 찾았다 1 magicatz 2018-10-02 0
56830 일반 아바타 최적화 관련해서 질문받음 15 MANKALO 2018-10-02 0
56828 일반 노래방 버튼 눌러도 딴곡 나오는건 유튜브dl 최신으로만 올리면 됬었냐? 1 와쳐는레나다 2018-10-02 0
56827 일반 근데 바이브 그거됨? 3 울테 2018-10-02 0
56826 일반 혹시 nolo 트래킹 왼쪽으로 틀어지는 갤럼 있음? 4 ㅇㅇ 118.40 2018-10-02 0
56825 일반 얘도 씹튜버야? 28 ㅇㅇ 175.223 2018-10-02 2
56824 일반 저번에 홍게 시킨 갤럼아 3 ㅇㅇ 220.92 2018-10-02 0
56821 일반 차렷유저는 쓰다듬어주거나 꼭 안아주더라도 11 린코 2018-10-02 0
56820 일반 아바타 개이쁨 3 유티 2018-10-02 1
56818 일반 5월18일 브알 처음으로 했을때. 빠쓰 2018-10-02 0
56817 일반 나 천재인거같음 ㄷㄷㄷ 5 카디아. 2018-10-02 2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