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vr쓰는 사람들을 위한 팁 두개
글쓴이
카이네
추천
21
댓글
1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6197
  • 2018-09-30 21:07:19
  • 106.102
							

안녕
모두들 행복한 (가상)현실 생활을 즐기고있지?
이 글은 vr기기들을 쓰고있는 너희들을 위해 쓰는 글이야.

난 항상 이 겜에서 만나는 vr유저들에게 해주는 꿀팁이 있는데, 만날때마다 얘기하기 입아파서 그냥 여기다가 공유좀 하려고ㅇㅇ

내가 항상 vr을 킬때 쓰는 두가지 프로그램에 대한 얘기야.

첫째는 바로 OVRdrop이라는 프로그램이야.

https://store.steampowered.com/app/586210/OVRdrop/
왜 vr관련 스트리머들이 vr을 쓰면서 댓글도 확인하잖아?
사람들이 많이 궁금해 하는데 잘모르는 모양이더라구.

이건 너희들이 vr을 쓰고있어도 데스크탑의 화면을 볼수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야.
예전에 vr갤에서 개념글로 올라와 있었는데,지금은 어딨는지 못찾겠다.
아무튼 내가 알기론 깃허브에 1.6.0버전이 공짜로 올라와 있던거로 아는데 아직 있는지는 잘 모르겠어.
그런데 나는 개인적으로 16000원에 파는 스팀버전을 추천할게.
왜냐면 깃허브에 있는거는 예전거라서 vr을 쓰면서 다른창으로 넘기려면 헤드셋 벗고 마우스로 일일이 클릭해서 바꿔줘야 되는 불편함이 있거든ㅇㅇ.
최신 버전은 켜놓고 다른창으로 넘나드는것도 가능해.

기본적으로 트리거가 왼클릭, 터치패드 누르는게 우클릭이야.(바이브 기준)
왜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가끔 클릭이 씹히는 경우가 있는데,
한번 클릭이 씹히면 그 이후로 클릭이 안돼는 그런 이상한 버그가 있는데 아직은 안고쳐진것같아.

장점은 겜하면서도 카톡이나,디코같은건 확인이 가능하다는점?
단점은 단지 클릭만 되고, 문자 입력은 안된다는 점.

사용법은 vr을 쓰고 있는 이상 영어는 어느정도 알고 있다는 전제 하에 다 알아먹을수 있는 수준의 영어니까 대충 이리저리 만져보면 알수 있을거야.ㅇㅇ

참고로 나는 left controller/ flip over 설정으로 왼손 컨트롤러를 뒤집으면 보이게 설정해놨어.



둘째는 사람들이 잘 안쓰는데 개인적으로는 정말 좋다고 생각하는 프로그램인 fpsVR이야.
https://store.steampowered.com/app/908520/fpsVR/

얘는 딱히 써도 상관없고 안써도 상관 없긴한데,난 갠적으로 쓰는게 좋더라.

얘는 키고나서 왼쪽 컨트롤러를 90도 앞으로 숙이면 현재 플레이중인 정보가 표시된다고 생각하면돼.

표시되는 정보는
어떤게임을 얼마나 했는지, 현재 시간은 몇시인지, 마이크는 켜져있는지, 현재 프레임은 어떤지, 평균 프레임은 어떤지 등등 이런 정보가 표시되는데, 개인적으로는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건 맨밑에 표시되는 양쪽 컨트롤러의 배터리 잔량이야.

컨트롤러 배터리 잔량이야 어차피 스팀메뉴 켜고 데스크탑으로 확인해도 되는데, 이건 좀 다른게 배터리가 몇퍼센트 있는지 숫자로 표시해줘.
나는 한번 VR을 키면 거의 대부분 배터리가 다 될때쯤까지 플레이를 하다보니 순간순간 몇퍼센트인지 확인하는게 좋더라고.

이거는 스팀에서 파는버전 말고는 못본것같고, 가격은 부담없는 4400원인가 그럴거야.
햄버거 한번 안 먹고 사는걸 추천할게.

아 그리고 나는 지금 바이브를 쓰고있어서 다른것들(예를들어 오큘이나 기타 MR들)도 배터리가 표시되는지는 잘 모르겠어.

장점은 지금 게임이랑 시간확인이 가능하고, 배터리도 확인 할수 있다는점?

단점은 딱히 없어도 불편하진 않다는거.

그냥 알아서 잘 판단하고 써봐.


뭐 일단 내가 기본적으로 쓰고 있는거 두개긴 한데 두번째껀 너희들이 딱히 쓸 일이 있을까 싶긴하다.

아무튼 내가 쓰려는건 여기까지고, 댓글로 물어보면 대답할수 있는건 대답해줄게.

학교 가는길에 밤새고 쓰는 글이라 좀 횡설수설 한것 같은데,
조금이라도 너희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


참고로 나도 딱히 잘 아는건 아니라서 디테일한건 설명 못해줄수도 있어.
암튼 난이제 셔틀타고 잘런다

ㅃㅇ

- dc official App
델피늄 OVR드롭은 있는데 윈7이라 못써서 슬프다 2018.09.30 21:12:48
카이네 ㄴ 아 윈7은 못써? 그건 또 몰랐네 - dc App 106.102 2018.09.30 21:13:46
카이네 ㄴㄴ그럼 이참에 윈10 가ㅋㅋㅋ - dc App 106.102 2018.09.30 21:14:50
델피늄 ㅋㅋㅋ윈10가도 괜찮을지 모르겠다 2018.09.30 21:15:53
카이네 ㄴ난 윈10에서 잘만 쓰고있음 - dc App 106.102 2018.09.30 21:16:24
델피늄 이참에 10으로 가볼까 2018.09.30 21:21:12
Lewis_Kim 2018.09.30 22:03:05
tntnt 2018.09.30 22:11:34
ㅇㅇ 컨트롤러랑 트래커 배터리확인은 전에 갤럼이 알려준 https://booth.pm/ja/items/969809 이거 쓰고있는데 얼마전에 업뎃해서 배터리 다떨어져가면 경고음도 남 개꿀 갠적으로 저거보단 이게 좋아보임 14.46 2018.10.01 05:22:24
카이네 ㄴ아맞아 그것도 있긴한데 난 배터리보다는 글카 사용량 이런걸 보다보니ㅇㅇ - dc App 106.102 2018.10.01 05:52:46
양파양파 데탑 보는 저거 스팀VR에서 데스크탑 진입하는거랑 다르게 걍 VR하는데 구석탱이에 데탑창이 뜬다 이거야? 2018.10.01 07:14:35
카이네 ㄴ구석탱이에 뜨게 할수도 있고,화면을 손에 띄우는것도 됨 - dc App 106.102 2018.10.01 07:20:42
카이네 ㄴㄴ그리고 스팀에서 데탑 진입하는건 프레임드랍도 있고 화면도 멀잖아. 그냥 손앞에 있는게 좋지않남 - dc App 106.102 2018.10.01 07:21:30
ㅇㅇ 신사에서 붙잡고 알려준게 너엿구나 222.121 2018.10.01 08:16:41
카이네 ㄴ안녕!누군진 모르겠지만 반가워 - dc App 106.102 2018.10.01 08:17:1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8034 일반 아까 언프한 친구때문에 글올렸는데 6 ㅇㅇ 223.39 2018-10-05 1
58033 일반 유튭영상보는데 1 ㅇㅇ 39.7 2018-10-05 0
58032 일반 체조방 한번도 안가봐서 몰겠는데 3 빅huge맨 2018-10-05 1
58031 일반 나는 유튜브에 나오는 사람이랑 3 르위 2018-10-05 2
58030 일반 슈샘이 머에여 8 빅huge맨 2018-10-05 0
58029 일반 블랜더 작업하다가 컨트롤 제트 누르는데 3 ㅇㅇ 175.223 2018-10-05 0
58027 일반 이모트애니메이터 도움! 15 가사이_유노 2018-10-05 0
58026 일반 으악 살려ㅛ줘 2 카디아. 2018-10-05 0
58025 일반 옷입히고있는데.. neco 2018-10-05 0
58024 일반 1080ti 후기 9 러닝머신러닝 2018-10-05 3
58023 일반 양심고백) 어제 묵언 친구들끼리 쓰담쓰담 하다가 졸았음 3 아루라테 2018-10-05 0
58022 일반 집가고 싶다 2 초보자아 2018-10-05 0
58021 일반 항상 밑을 향하게 하려면 어케해야해 ? 15 카디아. 2018-10-05 0
58019 일반 아싸 찐따들만 있는거같네 8 ㅇㅇ 203.228 2018-10-05 1
58016 일반 바이브 나눔합니다 12 ㅇㅇ 223.39 2018-10-05 13
58015 일반 이제 월드탐방하고 저댄위주로 놀아야할까 싶당 17 하벤하이드 2018-10-05 0
58014 일반 저댄어나더 누마누마에 곡 다음곡이름먼지암? 3 댕타 2018-10-05 0
58013 일반 요즘 카메라들고 사진을 너무안찍은거같아서 3 카디아. 2018-10-05 0
58012 일반 여왕벌이던 말던 상관없지않냐? 6 좋은글만댓글담 211.36 2018-10-05 0
58011 일반 불타오를거같아서 지워버렸다 3 카디아. 2018-10-05 0
58010 일반 벌 이야기 나오니까 내손에 벌 붙어잇음 4 하피핏 2018-10-05 0
58007 일반 여왕벌이니 뭐니 피곤하게 살지말자 7 KuNori 2018-10-05 1
58006 VRC일기 오늘새벽에 인사돌리다가 실수해서 9 김희민 2018-10-05 7
58005 일반 바이브 프로얼마냐좋냐?? 2 ㅇㅇ 39.7 2018-10-05 1
58003 일반 3일차 4 ㅇㅇ 110.47 2018-10-05 0
58002 일반 일부러 다른사람 만나고 다니니 넘 슬푸다 7 ㅇㅇ 220.121 2018-10-05 1
58000 일반 요즘 유튜버들이 피해줘서 슬프다 17 KuNori 2018-10-05 0
57998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09시 30분, 09시 30분 연병장에서 있겠습니다. 5 ㅇㅇ 1.248 2018-10-05 0
57997 일반 내생각엔 친구사이 별거없는 이유가 2 selene 2018-10-05 0
57996 일반 니들 아직도 체조인지 그거 하냐? ㅋㅋㅋㅋ 3 ㅇㅇ 125.129 2018-10-05 1
57995 일반 바이브 난 중고로 샀음 6 하피핏 2018-10-04 0
57994 일반 후방주의) 변태월드를 가보았다 9 음료 2018-10-04 5
57993 일반 브린이랑 놀아주실분 1 아메히 2018-10-04 0
57991 질문 바이브 공식홈 할부결제 안됨? 7 ㅇㅇ 117.111 2018-10-04 0
57990 일반 기차로 4시간 출퇴근 하는 썰 푼다 21 그웨에엑 223.33 2018-10-04 7
57989 일반 씨발 6 Kawaii_Doggy 2018-10-04 0
57988 일반 공포게임할때 가장 중요한 포인트 2 ㅇㅇ 58.228 2018-10-04 0
57987 일반 오늘 트래커 올거 같은데 도움좀 2 ㅇㅇ 110.47 2018-10-04 0
57986 질문 키슈 뚜따치면 눈 이상해짐? ddfsdf 125.184 2018-10-04 0
57985 VRC일기 오늘도 체조 열심히 했다! 사진도 잔뜩 찍었다! 5 델피늄 2018-10-04 2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