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Animator를 이용한 이모트 스위치(온오프) (예제 추가)
글쓴이
KaMYu
추천
26
댓글
1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5924
  • 2018-09-30 06:43:00
							

이거 올릴려고 가입까지 했음

이 방법은 렌더러를 사용안하기 때문에 고장날일이 없다.


VRChat에서도 테스트를 했고 테스트를 도와준사람들에겐 매우 큰 감사를 표함.


On Off오브젝트 두개, 켜고 끌 오브젝트를 넣고


그 안에 애니메이터 하나만 넣는다.

이전과 다르게 세팅 다르게 할필요 없음.


애니메이터 안에 스테이트는 이런식으로 하고

New State는 켜거나 끄는 애니메이션
New State 0은 아무것도 안넣어도된다
애니메이터 사용법에 관한건 인터넷에 검색하자



저기 연결할때 나온 이친구를 클릭하면 밑에랑 같이 Inspector창이 바뀌는데

밑에 사진에 표시해둔 Has Exit Time의 체크해제
(해당 작업은 Loop가 되더라도 한번만 재생되게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구지 꼭 안해도 되긴하지만 On Off를 할때의 안정성을 생각하면 하는게 좋을수도있다.)

이렇게 On, Off두개다 작업하면됨


밑에 움짤 처럼

이모트를 오브젝트를 켜고 끄는것으로 만들면 끝



내가 렌더러 방식도 만들고

이방법도 만들었는데

렌더러는 내가 켜고끌 오브젝트에 렌더링이 들어간다는 생각을 못했음. 그래서 문제 생겼던거


예제파일 추가로 올림
jpg를 zip으로 변경하고 압축푼뒤 임포트


밑에 예제.jpg파일 다운로드 하면된다.

예제.jpg파일을 예제.zip으로 바꾸면됨

은근 못찾는사람들 많네



추가. 이방식 응용하면 이모트 스위칭 외에 일회성 애니메이션 만드는데에도 쓸수있을것.

하루사메 고생추 - はるさめ 2018.09.30 06:43:13
엘에르엘 일단개추 2018.09.30 06:44:14
우메코 강좌는 무조건 개추야 2018.09.30 06:44:22
춤만춰 잘 모르겠지만 추 2018.09.30 06:52:51
ㅇㅇ 이해가 안된다,, 예시 파일좀 올려주라 223.52 2018.09.30 06:55:41
ㅇㅇ 저 애니메이터 컴퍼넌트는 크고 낄 오브젝트에 들어가고, on off 오브젝트에는 뭐가 들어가는거야? 223.52 2018.09.30 06:56:08
엘에르엘 ㄴㄴ 반대임. on off 오브젝트에 애니메잍 ㅓ컴포넌트가 들어가고 키고 끌 오브젝트는 아무것도 안들어간다 2018.09.30 06:57:14
방재씨 2018.09.30 06:57:55
반타블랙 개추 2018.09.30 06:58:44
KaMYu 예제파일 올림 2018.09.30 07:03:24
zetyx 2018.09.30 07:04:31
NAME_HORANG 2018.09.30 07:09:11
유티 빡대가리는 웁니더 퓨 2018.09.30 07:35:04
ㅇㅇ 일회성은 어케만듬? 애니메이션 once 해도 안되는데 223.52 2018.09.30 07:36:05
KaMYu ㄴ오브젝트 On만남기고 안에 넣으면됨 2018.09.30 07:37:11
FlaMoon 일단개추 122.202 2018.09.30 07:45:0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6421 일반 아죠씨들 유니티 본설정 오류 이거 왜이러는거야? 3 ㅇㅇ 171.241 2018-10-01 0
56420 일반 디씨부끄러워 8 김희민 2018-10-01 0
56419 일반 뚜따 커미션은 보통 얼마정도해? 2 ㅇㅇ 195.175 2018-10-01 0
56418 일반 계속 이것저것 추가하는데 재밌네 2 긴긴 2018-10-01 0
56417 일반 이누히코? 이사람 아바타 월드 어케 가는거야 10 린코 2018-10-01 0
56416 일반 이번에 디씨 업뎃한거 유동닉친화적이네 6 ㅇㅇ 175.223 2018-10-01 0
56414 일반 과일이나 채소 아바타 업ㅎ냐 당근이나 양파같은거 10 ㅇㅇ 14.37 2018-10-01 0
56413 일반 아쿠아 봉봉 내구성이랑 방음 잘 됨? 1 ㅇㅇ 117.111 2018-10-01 0
56412 일반 마 뚜따 우예하나 2 ㅇㅇ 121.169 2018-10-01 0
56408 일반 놀로 와서 신나게 설치한 것 까지는 좋은데.. 4 At 223.39 2018-10-01 0
56407 일반 유동인데 싸우다가 자기 신변정보 한두개씩 언급하면서 고소먹이는애들도 봄 1 ㅇㅇ 223.33 2018-10-01 0
56406 일반 일본인친구가 초록눈 빨간눈 오드아이 아바타를 만들었는데 9 ㅇㅇ 121.176 2018-10-01 0
56405 일반 맵 이쁜거 나왔다 1 Red.Coco 2018-10-01 3
56404 일반 디시 왜 네덕처럼 바뀜? 9 싸이킥유코 2018-10-01 0
56403 일반 야 유동 통피한테 패드립쳐도 형사처벌 가능성 있냐? 7 ㅇㅇ 121.176 2018-10-01 0
56402 일반 뱅할 뱅 1 ㅇㅇ 175.223 2018-10-01 0
56401 일반 놀로 풀바디 아바타로 해본사람 잇나요? 1 ㅇㅇ 223.38 2018-10-01 0
56400 일반 애니메이트 컴포넌트로 ON / OFF 정리해줄사람 없을까 2 BEnE 2018-10-01 0
56399 일반 이거쉐이더 먼지아시는분잇음? 2 강나다 116.46 2018-10-01 0
56397 일반 바이브 베이스스테이션 진동큰사람있음? 8 00 221.158 2018-10-01 0
56396 일반 트래커 신발 추천해줘 4 눈농 2018-10-01 0
56395 일반 놀로 떡락했냐 2 xx 183.96 2018-10-01 0
56394 일반 씹덕들아 이캐릭이름이뭐냐? 8 ㅇㅇ 175.114 2018-10-01 0
56393 일반 커미션 하는애들한테 질문있음 4 ㅇㅇ 223.39 2018-10-01 0
56392 일반 우콘 어디서 받아 ㅇㅇ 182.225 2018-10-01 0
56390 일반 라무네 이거 맞아? 4 ㅇㅇ 182.225 2018-10-01 0
56389 일반 아죠씨들 마테리얼 이거왜이래여? 3 늅이 211.205 2018-10-01 0
56388 일반 저는 인싸가 싫어요 8 ㅇㅇ 39.7 2018-10-01 0
56387 일반 예전에 VR이였다가 차렷으로 돌아간 사람 한명 봄 16 ㅇㅇ 125.180 2018-10-01 3
56386 일반 던전이란거알고는 있엏는데 해보질못하네 3 ㅇㅇ 110.70 2018-10-01 0
56385 일반 나나치.스샷 캄퓨커에잇어 너굴밥 2018-10-01 0
56384 일반 아조씨들은 추우니까 따뜻하게 입고다니자... 2 Kawaii_Doggy 2018-10-01 0
56383 일반 나나치너무좋아 나나치 6 너굴밥 2018-10-01 1
56382 일반 카지노 같은 월드있어? 3 ㅇㅇ 175.223 2018-10-01 0
56381 일반 중고나라 글카거래존나웃기네 2 읭읭이 2018-10-01 2
56378 일반 지금 생각해보면 미코 음성 파일 제스처에 넣는거 너무 애매한거 같음 1 아루라테 2018-10-01 0
56377 일반 라무네 움직일때마다 귀여운소리나네 ㅋㅋㅋㅋ 3 현실세계 2018-10-01 2
56376 일반 캣다캐릭터 있는방 퍼블릭임? 2 하루사메 2018-10-01 0
56375 일반 친구중에 나 들어와잇어야 들어오는 친구가잇슴 8 3학년1반이하린 2018-10-01 0
56374 일반 모델링 오래 하니까 점점 이상한거만 만들게됨 7 으ㅡ음 2018-10-0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