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Animator를 이용한 이모트 스위치(온오프) (예제 추가)
글쓴이
KaMYu
추천
26
댓글
1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5924
  • 2018-09-30 06:43:00
							

이거 올릴려고 가입까지 했음

이 방법은 렌더러를 사용안하기 때문에 고장날일이 없다.


VRChat에서도 테스트를 했고 테스트를 도와준사람들에겐 매우 큰 감사를 표함.


On Off오브젝트 두개, 켜고 끌 오브젝트를 넣고


그 안에 애니메이터 하나만 넣는다.

이전과 다르게 세팅 다르게 할필요 없음.


애니메이터 안에 스테이트는 이런식으로 하고

New State는 켜거나 끄는 애니메이션
New State 0은 아무것도 안넣어도된다
애니메이터 사용법에 관한건 인터넷에 검색하자



저기 연결할때 나온 이친구를 클릭하면 밑에랑 같이 Inspector창이 바뀌는데

밑에 사진에 표시해둔 Has Exit Time의 체크해제
(해당 작업은 Loop가 되더라도 한번만 재생되게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구지 꼭 안해도 되긴하지만 On Off를 할때의 안정성을 생각하면 하는게 좋을수도있다.)

이렇게 On, Off두개다 작업하면됨


밑에 움짤 처럼

이모트를 오브젝트를 켜고 끄는것으로 만들면 끝



내가 렌더러 방식도 만들고

이방법도 만들었는데

렌더러는 내가 켜고끌 오브젝트에 렌더링이 들어간다는 생각을 못했음. 그래서 문제 생겼던거


예제파일 추가로 올림
jpg를 zip으로 변경하고 압축푼뒤 임포트


밑에 예제.jpg파일 다운로드 하면된다.

예제.jpg파일을 예제.zip으로 바꾸면됨

은근 못찾는사람들 많네



추가. 이방식 응용하면 이모트 스위칭 외에 일회성 애니메이션 만드는데에도 쓸수있을것.

하루사메 고생추 - はるさめ 2018.09.30 06:43:13
엘에르엘 일단개추 2018.09.30 06:44:14
우메코 강좌는 무조건 개추야 2018.09.30 06:44:22
춤만춰 잘 모르겠지만 추 2018.09.30 06:52:51
ㅇㅇ 이해가 안된다,, 예시 파일좀 올려주라 223.52 2018.09.30 06:55:41
ㅇㅇ 저 애니메이터 컴퍼넌트는 크고 낄 오브젝트에 들어가고, on off 오브젝트에는 뭐가 들어가는거야? 223.52 2018.09.30 06:56:08
엘에르엘 ㄴㄴ 반대임. on off 오브젝트에 애니메잍 ㅓ컴포넌트가 들어가고 키고 끌 오브젝트는 아무것도 안들어간다 2018.09.30 06:57:14
방재씨 2018.09.30 06:57:55
반타블랙 개추 2018.09.30 06:58:44
KaMYu 예제파일 올림 2018.09.30 07:03:24
zetyx 2018.09.30 07:04:31
NAME_HORANG 2018.09.30 07:09:11
유티 빡대가리는 웁니더 퓨 2018.09.30 07:35:04
ㅇㅇ 일회성은 어케만듬? 애니메이션 once 해도 안되는데 223.52 2018.09.30 07:36:05
KaMYu ㄴ오브젝트 On만남기고 안에 넣으면됨 2018.09.30 07:37:11
FlaMoon 일단개추 122.202 2018.09.30 07:45:0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6467 일반 섹시한 중저음 여캐 vs 귀여운목소리 남캐 2 우츠라 2018-10-01 0
56465 일반 오늘자 작업2탄 8 유티 2018-10-01 0
56464 일반 라무네는 그렇고 킷슈는 뚜따 되는거? 2 아메히 2018-10-01 0
56462 일반 Vrc땜에 디씨 다시 가입했다 3 xegns 2018-10-01 0
56461 일반 글머리 앞에 일반/질문/강좌 새로 생긴거? 3 으ㅡ음 2018-10-01 0
56460 질문 노래방/댄스방 만드는데 영상이 자동으로 재생되네요 5 ㅇㅇ 1.245 2018-10-01 0
56459 일반 아 그러니까 이게 레거시라서 안되는거지? 1 바나나커피우유 2018-10-01 0
56458 일반 그나저나 디시 댓글확인하기 뭔가 어려워졋네 츄르 2018-10-01 0
56457 질문 이름바꾸고싶은데 2 ㅇㅇ 61.83 2018-10-01 0
56456 일반 강좌글 옮기자 Lydie 2018-10-01 0
56455 질문 플레이타임몇시간이야자 아바타 저장가능한가요? 13 ㅇㅅㅇ 222.98 2018-10-01 0
56454 일반 중구긴은 차캣따 2 바나나커피우유 2018-10-01 0
56453 질문 vr챗 아바타저장 할라면어떡게해야해요? 3 ㅇㅅㅇ 222.98 2018-10-01 0
56452 질문 블렌더에서 모델 포즈 못바꿈 ? 3 ㅇㅇ 39.120 2018-10-01 0
56451 일반 전 친구 다섯명에 플탐 5시간인데두 압타 열려있어오 고먕이 2018-10-01 0
56448 일반 선넘는 친구있으면보통어떻게해 11 ㅇㅇ 61.83 2018-10-01 0
56447 일반 유명 아바타 제작자라... 3 JJY 2018-10-01 0
56446 일반 뚜따할때 포즈모드 사용해서 확인하는것도 필요함 1 ㅇㅇ 118.218 2018-10-01 0
56445 일반 라무네나 킷슈 사면 마음대로 수정해도 되는거지? 9 아메히 2018-10-01 0
56444 일반 심심해서 한번 '그 신사'에 가봤음 4 ㅇㅇ 42.82 2018-10-01 0
56443 일반 라무네 찹쌀떡이 왜 일어나냐면 버텍스 그룹 떄문임 4 ㅇㅇ 118.218 2018-10-01 0
56442 일반 뉴-바디 1 Luche 2018-10-01 0
56441 일반 내가 유명 아바타 제작자는 아니여도 친해지고 싶다면 언제나 환영함 13 으ㅡ음 2018-10-01 0
56439 일반 킷슈 롱헤어가 사기라서 어딜끼워도 이쁨 1 JJY 2018-10-01 0
56438 일반 내가 아바타 월드 안만드는 이유 8 유티 2018-10-01 3
56436 일반 라무네와 킷슈는 5 JJY 2018-10-01 0
56435 일반 유명 아바타제작자하곤 친해지기 힘들어 2 ㅇㅇ 175.223 2018-10-01 0
56434 일반 이거 아바타업로드하는데 플탐조건 얼마나되나요? 4 ㅇㅇ 124.61 2018-10-01 0
56433 일반 정장 mmd 7 뻐꾹이 2018-10-01 0
56432 일반 유니티 업로드문제 1 늅이 211.205 2018-10-01 0
56431 일반 디씨 업뎃후 얼탱이없는점 1 ㅇㅇ 175.223 2018-10-01 0
56430 일반 삼성오디세이로 브알챗무한로딩됨 4 ㅇㅇ 182.230 2018-10-01 0
56428 일반 월드 퍼블릭신청했다 .. 8 카디아. 2018-10-01 1
56426 일반 오늘 커미션 진행 10 유티 2018-10-01 3
56425 일반 라무네 뚜따 잘 안되자너... 4 ㅇㅇ 118.218 2018-10-01 0
56424 일반 킷슈나 라무네 중에서 하나 살까 고민된다 9 아루라테 2018-10-01 0
56423 일반 아시발 10 김희민 2018-10-01 0
56421 일반 아죠씨들 유니티 본설정 오류 이거 왜이러는거야? 3 ㅇㅇ 171.241 2018-10-01 0
56420 일반 디씨부끄러워 8 김희민 2018-10-01 0
56419 일반 뚜따 커미션은 보통 얼마정도해? 2 ㅇㅇ 195.175 2018-10-0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